1. 서론

 

안녕하세요, 아포리아입니다.

 

게임 발매된지 시간이 꽤 되서 어떤 직업이 좋다더라 나쁘다더라 하는 소리는 많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수도사/격투가/득도/간지 등등에 반해 수도사를 키우다가

불지옥도 아닌 헬에서 절망하고 불지옥에서 또 절망한 수도사분들을 위해 글 몇개 써봅니다.

 

본래 플레이하면서 스크린샷을 찍어 첨부하려고 백개 이상의 스샷을 찍었지만

지금 보니 이미지가 다 0kb로 생성되어 있네요. 어쩔 수 없이 모두 글로만 갑니다.

 

 

2. 수도사란 어떤 캐릭인가?

 

 - 남/녀 성별에 따른 능력치 차이는 없습니다.

 - 아무것도 모르고 진행하면 지옥까지는 최강 불지옥에선 최약입니다.

 - 비교적 안정적인 생존과 약한 딜 능력을 가집니다.

 - 스토리 허세 쩝니다.

 - 첫캐릭으로 비추합니다.

 

이래도 수도사를 하실 / 하신 분은 일단 존경을 드리며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3. 게임 설정

 

계정 - 서버지역을 아시아로 설정 (아시아가 한국유저도 많고 템값도 싸고 핑도 적어요)

게임플레이 - HUD 항목 전부 체크, 인터페이스에서 상세정보보기 / 자유배치모드 체크

(상세정보보기는 기술 설명이 자세해지고 자유배치모드는 같은 범주의 기술을 동시에 쓸 수 있게 해줍니다)

 

 

4. ★★★★보석상이랑 대장장이 스킬 올리는데 돈 절대 쓰지 마세요★★★★

 

보석상 레벨 올리는 비용과 보석 합치는 비용을 보시고 경매장에서 보석 가격 보세요. 답이 나옵니다.

대장장이 스킬 암만 올려도 자기 레벨에 자기 템 못만들어낍니다. 소용없고 돈낭비에 시간낭비입니다.

경매장 가세요.

 

 

5. 무기와 방어구 고르는 법 (~악몽)

 

우선 본격적으로 불지옥에 들어가기 전 아직 렙업과정인 분들을 위해 글을 써보겠습니다.

난 내가 사냥해서 얻은것만 껴! 라는 생각은 당장 버리고 경매장 가세요.

디아블로 때려잡은 네팔렘의 힘은 자본주의 경매장이니까요.

 

옵션의 중요도는

1) 적 처치시 경험치 + @

 - 낮은 난이도에서 암만 놀아봐야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어요 빨리 렙업 ㄱㄱ

2) 홈보유(무기, 투구, 상의, 하의, 반지, 목걸이)

 - 무기 1개 / 투구 1개 / 상의 3개 / 하의 2개 / 반지 1개 / 목걸이 1개가 상한선입니다.

   경매장 보면 장비 말고 보석 검색해서 살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사각 보석까지는 굉장히 쌉니다. 루비는 온전한 사각 보석까지도 싸네요.

   무기/투구에 루비, 나머지에 에메랄드를 박아줍니다.

3) 민첩 / 활력 (있으면 좋고 없어도 별 상관 없어요)

 

이렇게 세팅하면 굉장히 수월하고 빠르게 렙업이 될겁니다.

보석 비싼거 사서 계속 쓰실 분들은 대장장이한테 보석박은 장비 분해하면 보석은 돌아오니 애용하세요.

(보석상한테 해제해도 되지만 몇백골드라도 아껴야죠)

 

더불어 악몽까진 무슨템을 얼마에 올려봐야 웬만하면 소용없으니 다 상점에 파시고

템살때도 이것저것 옵 따진다고 경매장에서 괜히 시간낭비하지 마시고

검색할때 가격제한걸어서 2000 - 5000 순으로 검색하시고 그이상 비싸면 걍 사지 마세요.

 

아이템 바꾸는 레벨 구간같은건 신경 끄시고 액트 하나 넘어갈때 시작하기 전에 싹 바꾸면 편합니다.

한손무기 + 방패(검방) / 한손무기 + 한손무기(쌍수) / 양손무기 그냥 다 써봅니다. 그래야 뭐가 좋고 나쁜지 압니다.

 

6. 스킬과 특성 (~악몽)

 

아무거나 쓰고 싶은거 다 써보세요. 이것저것 돌아가면서 써봐야 뭐가 좋고 나쁜지 압니다.

 

 

7. 무기와 방어구 고르는 법 (~지옥)

 

지옥에 들어서면 챔피언 옵션 개수도 많아지고 데미지도 아프고 레벨도 파파팍 안오릅니다.

얼마 전까지는 퀘스트 뺑뺑이와 웨이버그로 바로 만렙찍고 불지옥으로 가는게 유행이었지만 이젠 안되는듯 하네요.

그래서 이때부터는 처치시 경험치 옵션은 버리고 홈 위주 검색하되 민첩/활력/단일저항/모든저항/공격속도 등을 고려합니다.

(어디까지나 고려입니다. 장비 가격은 절대 2만골드를 넘기지 않습니다. 돈낭비에요)

홈에 보석박는건 전과 같지만 무기는 다른 검색방법을 씁니다.

 

1) 레벨 범위를 60-60으로

2) 요구 레벨 감소에 60-자기레벨 검색 (자기레벨이 50이면 10 입력)

3) 즉시구입가 20만 이하

 

이러면 최소한 56렙정도 또는 60렙까지 쓸 수 있는 dps 높은 장비가 나옵니다.

 

방어구는 모든저항은 비싸니까 단일저항만 맞추고 특성 만물의조화 쓰면 같은 효과가 나옵니다. 대충 2백정도되면 안정적.
사실 지옥까진 방어구 별 신경 안써도 무기만 적당히 dps 높은거 사면 영혼의 맞다이(...)떠서 이길 수 있어요.

 


8. 스킬과 특성 (~지옥)

 

왼쪽마우스에 천둥주먹-천둥소리 룬, 오른쪽마우스에 반달차기/휘몰이/폭발장법/진격타 중 하나

나머지 4개엔 평안(평화로운휴식or승천) / 천상의숨결(불같은노여움) / 칠면공격(끊임없는공격) / 신비한벗(공기or흙벗)

중 셋을 넣고 진언에 신념의진언(위압)이나 치유의진언(순환호흡)을 추천합니다.

 

특성에서 만물의조화(무조건) / 주도권or결의or초월 중 택2를 추천합니다.

어디까지나 추천이니까 마음에 드시는거 아무거나 쓰셔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지옥까지는)

 

 

이렇게 지옥을 깨고 뺑뺑이 돌면서 60렙찍고 백만골드쯤 모았으면 불지옥으로 출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