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앙마사망꾼입니다.

 시즌 시작하고, 어느덧 조금은 시즌에 대한 흥미도 조금은 시들해지고, 템파밍에 지쳐있을 무렵,

 재련을 하든, 업그레이드를 하든, 조금은 의미있는 작업을 해보자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물론 여러 선배님들의 고대와 원시의 확률들은 실험글들와 경험을 통해서 어느정도 값으로 수렴된 확률들이지만, 

 나름 그것들을 확인해 보는 실험이기도 하고, 나는 될놈블로가 아니구나를 증명해보는 자료를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오늘은 그 1일차, 

 어둠악사의 핵, 카를레이의 주장, 단도편입니다.

 실험은 총 325번의 업그레이드를 하였으며, 그 결과는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이미지에 오타가 있네요. 그리스톤경의 부채 획득확률은 51.0769% 입니다.)

실험 결과를 간략히 정리해보면,

총 업그레이드 수 325번
 - 카를레이의 주장 (약 49%) : 159개 (원시 : 0개, 고대 : 17개, 일반 : 142개) (고대확률 : 10.7%)
 - 그리스톤경의 부채 (약 51%) : 166개 (원시 : 0개, 고대 : 16개, 일반 : 150개) (고대확률 : 9.6%)

고대 획득확률은 약 10%로 저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10개 중 1개꼴로 나왔으며,
카를레이의 주장과 그리스톤 경의 부채의 획득 비율은 예상과 다르게 거의 5:5로 수렴하였습니다.
기분상 "그리스톤경의 부채만 많이 나와 짜증나게" 했지만, 생각보다 5:5로 나와 저도 좀 놀랐네요. 

물론 원시고대는 출현하지 않았습니다^^ 



위 실험은 이것이 마지막이 아니라, 원시 획득 전 혹은 최소 1,000번 이상은 실험치를 낼 예정입니다.

물론 1,000번의 표본으로 확률을 정확하게 수렴하진 않지만, 형님들의 참고 정도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틈틈히 재료를 모아, 전설 재련도 같이 실험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자료에 대해 부족한점이나 추가 보완 사항들은 달게 받겠습니다.

태클도 환영입니다^^

오늘도 득템을 기원하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