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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18 21:49
조회: 134,718
추천: 144
초심자를 위한 세팅의 기본개념!기존 세팅글은 조금만 찾아도 참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만..환기성글이며 현재 세팅에
어려움을 느끼며 템을 얻어도 마부를 어디에 해야할지 몰라 소중한템을 망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적어봅니다.
세팅의 기본 개념은 방어부위는 방어에, 공격 부위는 공격에 치중해야한다는겁니다. 예시할 템들은 최약체로 평가되는 성전사템으로 올려보도록하겠습니다. A) 방어의 골자가 되는 가슴방어구와 하의에는 주스탯/활력/(지능캐-방어, 힘캐-모저)/소켓을 뚫어주어야합니다. 지능캐에서 방어를 매꾸고 힘캐에서 모저를 매꾸는 이유는 강인함 환상비율인 1:10을 맞추기위함입니다만...방어가 모저수치를 훨씬 상회한다거나 모저수치가 방어수치를 훨씬 상회하는경우의 강인함이 더 높은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보통의 경우 1:10이 가장이상적입니다. 민캐의 경우, 1:10을 맞추기위해 유연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 가슴방어구같은 경우 본캐가 법사라 지능을 힘으로 돌렸습니다만 방어도 대신 모저가 달린걸 선호합니다. 실제 착용하는 전설방어구같은경우 힘/활/모저/3소켓을 쓰고있습니다. 바지는 방어대신 모저로 맞췄습니다. ---------------------------------------------------------------------------------------------------- B) 탱킹을 위한 세팅이라면 어깨와 벨트는 주스탯/활력/방어/모저를 달아야하며, 여기에서 생존에 무리가 없다 느끼시면 방어나 모저중 어깨에선 쿨감소나 자원감소를 넣을수있으며 벨트에선 방어나 모저대신 생퍼를 끌어올 수 있습니다. ![]() 예정에 두고 쓴글이 아니라 갑자기 생각나 쓴글이기때문에 마땅한 레어 어깨와 벨트를 미쳐준비못해 사용했습니다. 어깨같은경우 힘/활/모저/방어도나 힘/활/모저/생퍼가 달린 어깨를 쓴다면 강인함에 큰 도움이 되겠죠? 벨트또한 가르기를 모저로 바꾼다면 쓸만한 벨트가 될겁니다. -------------------------------------------------------------------------------------------------------- C) 반지/장갑은 대표적인 공격부위이며, 주스탯/트리플 혹은 주스탯/활력/극확/극피를 넣는것이며 극확/극피의 비율인 1:10에서 극확이 넘친다 싶으시면 공속이나 쿨감/자원감소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극확으로 자원 회복을 할수있는 수도 악사나 법사의 경우라면, 극확은 항상 넣어주도록합니다. ![]() 진노소모가 극심한 성전사를 예시로 한 템이며, 저에겐 공속보단 한방한방의 대미지를 높아지는것이 중요했기에 장갑같은경우 공속대신 활력을, 반지는 피해가들어간 트리플을 사용했습니다. ---------------------------------------------------------------------------------------------------------- D) 손목과 목걸이는 속성기술들이 생겨나면서 1순위가 되어버린중요해진 속성대미지를 뽑을 수 있는 특정전설을 제외한 유일한 부위이며 속성대미지/주스탯/활력/극확을 기본으로 하며 활력을 초생이나 적생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 손목에서 뽑을 수 있는 최상의 옵으로 맞춰봤습니다 ㅎㅎ 목걸이는... 정말 똥옵목걸이입니다만, 저에겐 마부를한다해도 속피/주스탯/극확/극피로 맞출 목걸이가 없길래 대신 썻습니다 ;ㅅ;... 방어도를 극확으로 마부해서 쓰면 되는 목걸이가 되겠습니다. ---------------------------------------------------------------------------------------------------------- E) 투구는 주스탯/활력/극확/홈이 기본이되며 홈을 기술대미지나 적생으로 맞출 수도있으며 확팩이후로 기술대미지는 거의 필수시화 되기때문에 극확을 정복자로 대체하여 기술대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레어투구라면모를까 저같은 경우 전설투구시 활력이 750까지 붙기때문에 밸런스를 생각한다면 극확을 포기하거나 홈을 포기합니다. ![]() 레어투구도 활력이 500이상 붙긴하지만, 생존력에 큰 무리가 없다 생각해 활력대신 극확이붙은 투구를 사용했습니다. ---------------------------------------------------------------------------------------------------------- F) 신발또한 주스탯/활력/(모저or방어)/이속을 기본으로하며 생존이 괜찮다 하시면 기술 대미지를 넣을수있습니다. ![]() 양손무기를 사용하는 성전사고 안그래도 느린 성전사를 이속까지 빼가며 거북이로 만들고 싶지 않았기에 모저를 천주 스킬피해로 돌렸습니다! (밑에 세이마루님께서 올려주신 댓글 내용 추가합니다.) 천부의힘을사용하는 성전사의 경우 최대이속이 110%로 제한이됩니다. 정복자스탯 20을주고 신발에서 이속대신 모저/스킬피해를 추천드립니다! --------------------------------------------------------------------------------------------------------- G) 무기부분입니다. 굳이 전설 무기가 아니라도 됩니다. 레어라도 좋으니 저단에서 노시다가, 쓸만한 레어무기를 찾으시면 그걸 쓰면됩니다만, 무기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신 분들이 간혹 계신것같더라구요. 디피가 낮아도 스탯과 홈이 동시에있다면, 마부를 통해 언제든지 디피를 높여서 실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피해야할것은 어중간한 디피와 홈은있지만 스탯이없다거나, 주스탯은있는대 홈이 없다거나..하는상황이죠. 특정전설들의 특수옵때문이라거나 착용중인 무기로 만족할만큼의 사냥속도를 보인다면 어중간한것들은 과감하게 갈아버리세요. 꼭 필요한 무기에만 마부를 하도록합니다 ![]() 레어무기는 보자마자 다 갈아버렸기에 마땅히 쓸만한게 없어 부득이하게도 전설무기를 사용했습니다..ㅠㅠ 미리양해를구하며...무공이 100더 붙을수있지만 홈이 더 중요했기때문에 무공%가 달렸던 스탈가드를 홈으로 돌렸습니다. 만약 홈이 기본으로 달려있었다면?? 무기공격력을 무공%의 이점을 받을 수 있는 무속성으로 바꿨을텐데.. 아쉽습니다 ;ㅅ;.. ------------------------------------------------------------------------------------------------------------ H) 오프핸드부분입니다. 바바나 수도는 보통 쌍수를, 성전사는 방패를, 법사나 부두는 직업특수 오프핸드를, 악사는 쌍수혹은 화살통을끼게됩니다. 오프핸드에 공통적으로 들어가야할 스탯은 주스탯/극확이 기본이며 보통 활력/자원회복/스킬대미지.. 중에 갈리는 편입니다. (바바나 수도는 제가 키워보지못해 이번 글에서는 포함시키지 않았내요ㅠ..) ![]() 방패에는.. 성전사용 방패가아닌이상 진노회복이 붙지 않는걸로알고있습니다. 이미 모자와 신발에서 스킬피해를 챙겼고 그렇기에 몸빵을 최대화 시킬수있는 활력 모저를 스킬피해대신 선택했습니다. (댓글 보고 수정합니다. 댓글감사합니다!!) --------------------------------------------------------------------------------------------------------- 상위예시템으로 정복자 포인트 다 빼면 대충 스펙이 요로코롬됩니다! (크흐.. 내 강려크한 성전사가 ㅠ 사..사실은 정복자빨이었다니..ㅠ) 자그러면 이 스펙으로 한번 2단..아니 원래 4단은 돌았으니 자존심이있지! 3단..3단을 아주 잠시 돌아보도록하겠습니다! ![]() 3단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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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tifa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