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업

 

어차피 2.1 패치가 되고 레더시즌이 열리면 거의 대다수분들이 레더를 하실꺼고 많은분들이 레벨업빠르게 혹은

랩업 tip 관련 문의를 많이 하실것 같아 간단히 디아3 레벨업 관련사항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디아3에서 레벨업은 크게 4가지로 나뉠수 있습니다.

 

레벨업을 시간대비 빠르기 순으로 정리하면

 

1. 숙련된 버스기사에게 쫄받기.

   - 당연하겠죠. 기사분과 승객분의 파밍수준 및 숙련도에 따라 1~70랩까지 빠르면 1시간미만 느리면 3시간

      걸린다고합니다. 그렇지만, 본인이 70레벨 도달까지 소비한 시간뿐만 아니라, 버스기사가 소비한 시간까지

      감안하면 효율은.. 글쎄요...2.1패치되고 레더초기에는 다들 파밍하기 바쁘고, 파밍도 안되서 시간이 더 걸릴

      걸 감안해서 무리하게 길드분이나 지인분들에게 버스를 요구하는건 큰 실례가 되겠죠. 레더초기에는 가능

      하다면, 현실지인한테만 부탁하시길..

 

2. 광부의금, 귀부인의유골, 수전노등을 이용한 랩업방법

   - 다들 아시겠지만, 전투력이 필요없이 길찾고 도망만 다녀도 클리어가 가능한 모험모드 퀘스트들을 고행최고

     단계로 맞춰놓고 클리어하는 방법으로 경험치를 먹는방법입니다.

     수전노의 경우 거의 안떠서 보통 엑트2의 광부의금으로 작업을 많이하죠.

     물론 대균열 패치이후로 광부의금, 카즈라소굴소탕등 몇몇 버그성 모험모드퀘스트들의 완료경험치가 감소

     되었지만 태섭에서 확인결과 아직까진 정주행보단 훨씬 랩업속도는 빠른것 같네요.

     숙련자기준 3~5시간정도면 만랩달성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위 퀘스트들의 너프가 있기전까지는 쫄받는걸 제외한 가장빠른 레벨업방식입니다.

     (하는방법은 많은 공략글이 많으니 그걸 참조하시길..)

 

3. 모험모드중 경험치 대비 효율 좋은 퀘스트를 이용한 랩업방법

    - 많은분들이 쫄이나, 버그성퀘를 제외하면 정주행이 랩업이 빠르다고 오해하시는데 사실 모험모드가 렙업은

      더 빠릅니다.(단, 까다로운퀘를 회피했을때만 말이죠..)

      모험퀘스트는 방을 새로 생성할때마다 랜덤으로 퀘스트가 바뀌며, 퀘스트의 난이도에 따라 보상경험치

      틀립니다.

      문제는 몇몇 버그를 이용한 플레이나, 오토유저들때문에 노력한데 대해 보상되는 경험치가 형평성에 어긋

      나게 산출되어 있는데요.

      가령, 티리엘이나, 디아블로, 도살자등 보스들을 잡는 퀘스트들은 난이도나 소요되는 시간에 비해 보상되는

      골드와 경험치는 모험모드에서 주는 가장 적은 골드와 보상경험치를 받습니다.

   

 결론은 보상좋은 모험모드만 골라하면 빠른랩업이 가능하다입니다.

  (광부의금이 막혔을때를 대비하거나 지겨워 하시는분들을 위해 미리 알아두는거죠.)    

 

 왕실런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엑트1을 기준으로 하면

 

  태섭기준이구요. 그냥 예전에 정리했던 내용이라 참조만하시구요. 경험치 비율은 약간 틀릴수 있으나 대충

  정리해보면,  기본적으로 도살자 처치등 보스퀘스트는 가장 적은 보상을 받구요. 이를 기본으로 두면,

  현상금사냥은 2배, 저주받은퀘짝을 찾아서 클리어하는건 1.3배(모험경험치포함2.3배), 도움퀘는 2~3배,

  지하 2층으로 전체를 소탕하는 퀘스트는 기본의 5배 경험치를 받는걸 알수있습니다.

  (해당 엑트 퀘스트 다섯개를 모두 클리어하면 현상금사냥 퀘를 한번 정도의 추가경험치와 큐브가 획득가능)

 

  고로 제가 생각하는 솔플의 효율적인 레벨업방식은

  

   1) 켐페인모드로 5~7랩정도까지 키운다. (초반엔 때려잡는게 랩업이 빠름.)

   2) 모험모드 어려움정도 수준으로 몰락자와 달월족퀘만 하고 치고빠진다.

      (5개모두 클리어해서 추가 보상받는것보다 이게빠름니다.)

   3) 장비가 어느정도 갖춰지고 스킬을 적당히 배우면, 달인모드로 등급을 올리거나, 광부의금으로 전환, 혹은

       기호에 따라 보상이 안좋은 퀘스트(특히 보스몹)를 회피하면서 1막클리어하면서 게임을 여유롭게 즐긴다.

 

 

4. 정주행을 이용한 랩업방법

    - 보통 숙련자기준 7~9시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사실 많은 유저들이 빠르게 레벨업을 하려던 이유가

       쪼랩때 전설템이 떨어지면, 해당랩의 전설템이 떨어져서 그게 아까워서 빠른랩업을 갈망했는데요.

       이젠 대균열패치로 인해, 대균열만 돌면, 전설템은 정말 지겹도록 볼수 있을겁니다.(아이템 등급이 문제죠)

       예전 디아2의 메피런이나 디아런을 연상하듯이 맘만먹고 앵벌하면 한시간에 5~10개정도의 전설템은

       획득하실수 있습니다.(제생각엔 이번 대균열 패치가 나름 디아의 장점을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이젠 쪼랩때 전설템 떨어지는게 아까워하는 압박감에서 벗어나 좀더 게임을 즐기셔도 될것같네요.

 

 

기타

 

- 템파밍이냐 랩업(정복자)이냐?

  대균열을 돌면 정말 전설아이템은 많이 먹을수가 있습니다. 단 경험치와 골드는 모험모드와 비교할게 못됩니다.

  유저는 그부분을 따져서 게임플레이를 해야할듯하네요.

 

- 예전에 왕실반지가 화합 or 요르단 or 왕실의 위치였다면, 이젠 왕실반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블리자드가 왕실반지를 제외한 여러 아이템 파밍을 위해 전설아이템을 리모델링하고 효율을 높인다고

   하였으며, 실제로 사기급의 몇몇 전설템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세트템의 효율은 좋아서 그 전설템을

   끼기위해 왕실반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단 여전히 왕실런 파티는 많이 생길듯하나, 대균열로 파밍 자체가 쉬워졌으므로 고행이상의 왕실런을 해서

   충분한 경험치도 먹고 왕실반지도 노리는게 좋을듯합니다.

 

- 템파밍

  여전히 교복은 교복입니다. 스킬계수가 변경되고, 새로운 템들이 나왔고 여러실험들을 해봐도 현재로썬 지금

  유행하는 세트템과 스킬트리를 못따라가더군요. 이유는 대균열 고단의 파티플레이시 몹이 너무 아픈데 새로

  생긴 세트나 전설템 옵션들이 보면, 거의 사거리가 짧거나 근접을 요구해서 현재로선 맞지 않는듯합니다.

  단, 보석 업글이 지속적으로 되고 스펙이 늘어난다면, 더 효율적으로 바뀌겠지만요.

  기존에 접지 않고 디아를 계속하셨던분은 지금처럼 셋팅을 하시다가 차차 획득한 아이템에 따라 스킬트리를

  연구하는게 답일듯합니다.

 

 

 

잡소리가 많았네요. 다들 좋은하루 되시구요. 다음주 예정이긴 한데 얼릉패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