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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0-18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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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0001.zip [366Kb] 습격 재감,속피,스킬에 따른 딜 비교어떤 분이 재감과 속피, 사용하는 스킬에 따른 비교를 올려달라고 요청해서 씀.
기본적으로 자쇠공속 2.85 기준. 쿨감 33.33% (정복자 10%, 보석 12.5%, 어깨 8%, 화살통 8%)의 시간 별 스킬 사용량. 재설x는 쇠뇌를 5대 깔고난 후 새로깔지 않는 경우 재설o는 쇠뇌를 5대 다 깔고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깔아줄 경우 ![]() 쿨감 27.55% (정복자 10%, 보석 12.5%, 어깨 8%, 화살통 0%)의 시간 별 스킬 사용. ![]() 각 스킬별 퍼뎀 ![]() 단일딜은 그냥 가할 수 있는 모든 딜로 계산하면 되지만, 광역딜의 경우 변수가 너무 많으므로 계산의 편의를 위해 몇가지 조건을 전제로 산출함. 1. 확산탄 1-1.냉기든 화피든 초탄은 최대 5마리 까지만 박힌다. 1-2. 확산탄-화력강화 (화피확탄)의 수류탄은 단일딜일 시에는 4방, 최대 5마리일 시에는 마리당 1방으로 계산하고 6마리 부터는 늘어나지 않는다. 2. 원소화살 (화피) 2-1. 장판딜은 무조건 다 들어간다. 2-2. 장판딜은 최대 5마리까지 들어간다. 현재 논란거리가 되는 부분이 확탄이므로 전제를 정함에 있어 확탄에 유리하게 설정함. 이 전제들이 합당하지 않다고 생각할 경우에는 해당 글의 딜비교는 참고할 필요가 없음. 위의 표를 바탕으로 각 속피별, 스킬별 딜량을 산출해냈으나 양이 너무 많으므로 엑셀 파일 자체를 첨부함. 의구심이 드는 사람은 직접 엑셀 뜯어보고 판단하길 바람. 결과값 ![]() 일반적으로 지옥불 목걸이는 범용성을 위해 속피 대신 민첩을 다는 경우가 많으므로 최대 속피는 강제자 포함하여 70으로 설정함. 결론 1. 재감 27.5%인 상태에서 화살통 재감 8%를 더 챙길 경우 30초동안 딜을 할 때 얻을 수 있는 딜증가량은 약 3%이다. 단, 재설을 통해 쇠뇌의 딜 사이클을 조금씩 앞당길 경우 이 효율은 약간 감소한다. 1-1. 딜박는 시간에 비례하여 재감의 효율이 감소하므로, 몹을 빨리 잡는 곳에서는 재감이 정피나 홈보다 더 좋으나 대균열 같이 오래패는 경우에는 정피나 홈이 더 좋다. 1-2. 민첩이 1만일 경우 화살통에 홈을 달 시 약 2.8%의 증가량이고, 정피 30%일 경우 정피를 달 시 정예 상대시 약 6.15%, 몹 잡는 비중이 정예50:일반50이라면 3.07%라 볼 수 있다. 즉 민첩이 1만에 가깝다면 화살통엔 정피를 박는 것이 대균열에서 더 유리하다. (다만 정예가 나오지 않고 처음부터 쇠뇌를 모두 깔고 시작하는 시험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홈이 좋다.) 2. 쇠뇌를 재설치해서 얻을 수 있는 딜 증가량은 극히 작다. 2-1. 냉70% 화30% 냉확/화다/냉원/불뿜 , 재감 33.3%에서 30초동안 재설 2번을 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딜 증가량은 단일딜에선 0.145%, 10마리에서 0.053%이다. (ex. 4821/4814=1.001454092230993, 1.00145배 = 0.145%의 딜증가) 2-2. 화70% 화확/화다/와원/불뿜, 재감 33.3%에서 30초동안 재설 2번을 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딜 증가량은 단일딜에선 0.089%, 10마리에서 0.270%이다. 2-3. 속피 별로 단일딜과 광역딜에서 역전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냉피는 확탄을 쏨으로서 사라지는 스킬 중 상당량을 차지하는 원소화살이 광역딜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이고, 화피는 원소화살이 광역보다는 단일딜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이다. 2-4. 재설치를 통해 얻는 딜 증가량이 적은 이유는 쇠뇌가 날리는 공격 횟수에 비해 바뀌는 스킬량이 적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자쇠공속 2.85, 재감 33.3%에서 쇠뇌가 30초 동안 날리는 공격은 총 360회이다. (재설치와는 상관없이) 이 중 재설을 통해 스킬 사이클이 바뀌어 확탄을 더 쏘는 횟수는 2번밖에 되지 않음. 3. 솔플에서는 갇힌자, 약자도태를 적용하기 위해서 냉피를 주로 사용하나, 파플이라 갇힌자,약자도태 걱정 없이 세팅할 수 있다고 하면, 화피가 냉피보다 좋다. ps1. 위에 있는 표의 스킬들의 딜비율. ![]() 먼저 자기가 단일딜을 중시할지 광역딜을 중시할지 정하고, 거기에 맞는 스킬조합의 딜 비중이 가장 높은 스킬에 스킬피해를 달아주면 됨. ex) 광역딜을 원한다 -> 화피70 화피표창 세팅 5마리, 10마리 에서 딜 비중이 가장 높은 스킬은 표창이므로 스킬피해는 표창으로. 단일딜을 원한다 -> 화피70 화피원소 세팅 (확탄도 화피) 단일딜에서 딜 비중이 가장 높은 스킬은 원소화살이므로 스킬피해는 원소화살로. ps2. 사이클에 해당하는 데미지 비율이 나오지 않는 이유는 표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짜여졌기 때문임. ![]() 자쇠공속 2.85 냉피세팅을 사이클로만 딜비교를 하게되면 확2 다5 원9이고, 이 중 확탄과 원소만 비교할 시 확2 = 2900, 원9 = 2970로 원소화살이 더 높게나옴. (단일딜 계산시) 하지만 시간별로 자쇠를 깔면서 들어가는 딜로 계산하게 되면 위 사진에서 색칠 되있는 곳 만큼 사이클이 제대로 돌지 않게되어 확탄이 원소화살보다 딜이 더 들어가는 경우가 생김. 색칠된 곳에는 확탄보다는 원소나 다발이 많으므로 사이클로 계산할 때 보다 원소나 다발의 딜비율이 떨어지게 되는것. 마저 돌지 못한 사이클이 아예 없어질 순 없지만, 그 크기가 줄어들 수는 있으므로 원소와 다발의 효율은 시간별로 조금씩 바뀌게 됨. 예를 들어 30.9초 구간에서 사이클로 얻은 딜비교값과 가장 가깝고, 그 다음 구간에서 최고 멀어짐. (자쇠를 재설치 하지 않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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