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처럼 고10 고블린은 혼자서 못잡으니 혼자 노가다 하시는분은 쿨하게 난이도 낮추면 됩니다.

 

윌리엄경, 무지개 고블린 찾기 전용 수도사 세팅입니다.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그나마 힘들다면 쿄시로 허리 정도입니다.

장비들은 위와 같이 형편없습니다. 장비 부위에서 재감, 자감을 맞췄고 반지 한쪽은 황도궁으로 맞추시면 좋습니다.

 

카나이 =  실추, 왕실, 복바 or 비룡 or 수정주먹 맞을일이 없으므로 수정주먹은 비효율, 비룡은 공속이 빨라지면 공력소모가 심해지기 때문에 불안정 복바도 왠만하면 휘몰이가 끊기지 않지만 3회보단 10회가 더 편하다 생각해서 복바 사용합니다.

 

무기쪽은 자유롭게 쓰셔도 됩니다. 핵심은 왕실, 실추입니다.

전 복바가 제일 편하다 생각해서 복바 사용했습니다.

 

머리 = 세프의 율법

어깨 = 일천어깨 자감 재감 둘다 붙어있으면 좋고 없으면 둘중에 아무거나 하나 붙이시면 됩니다.

장갑 = 일천장갑 위와 마찬가지로 자감 재감 둘다 있으면 좋고 없으면 자감을 붙이시는게 좋습니다.

신발 = 일천신발 옵 무관

갑옷 = 잉겁불

허리 = 쿄시로 휘몰이 유지를 원할

손목 = 아무거나 착용 해도됨 어차피 이동은 진격타

바지 = 인나바지 옵 무관

무기 = 인나 대봉 자감 재감 둘다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무관 자감을 붙임

반지1 = 황도궁 자감 재감 다 붙이기 편하고 특수옵션으로 인해 매우 좋음  황도궁 강추

반지2 = 아무 반지나 자감 or 재감을 붙임 어떤 반지를 써도 무관함

목걸이 = 자감, 재감 붙어 있으면 OK

전설보석 = 없어도 됩니다.

 

스킬은 위에 스샷에 있습니다. 최대한 공력회복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대봉을 끼므로 패시브에서 수행자의 사명을 했어요. 뭐 지옥불목걸이를 쓰셔서 패시브 스킬 하나를 더 받으셔도 좋습니다.

 

평상시 공력회복량 27.02 / 휘몰이만 사용시 36.22 / 휘몰이 + 해탈 사용시 87.97

재감 54.35% 자감 60.56%

재감보단 자감이 더 좋은것 같아요. 황도궁으로 인해 스킬쿨이 빨리 돌기 때문에 재감은 적당히만 있어도 좋습니다.

 

실추로 자감, 잉겁불로 자감 챙기고 세프율법으로 공력회복  쿨마다 섬광, 해탈 꾸준히 누르시면 됩니다. 헬퍼로 설정 해놓으셔도 됨

혹시라도 공속 신단을 먹어서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진격타가 빨라지면 그때 벗 눌러서 공력 회복 하시면 됩니다.

평상시엔 벗 사용 안해도 될 정도로 공력이 모자르지 않아요.

인나2셋으로 진언 효과 100% 증가

일천4셋으로 진격타가 공력소모로 바뀌고 공력소모시 진격타 1회 추가

 

장갑,어깨,반지,무기,목걸이 에서 자감,재감 땡길수 있을만큼 챙기기

 

전설보석은 안박아도 플레이에 전혀 지장이 없음 영상에는 신속이 박혀 있지만 그후에 뺌 전혀 지장없이 잘 돌아 갑니다.

 

해탈이랑 섬광만 쿨마다 계속 눌러주면 공력 전혀 안모자름(공속 신단 먹으면 공력 빠르게 마름 신단 안먹는거 추천)

 

반지가 황도궁일시 쿨이 매우 빨리오므로 절대 공력 부족하지않음 황도궁 강추

 

어차피 초상화, 날개는 난이도 상관없이 만나기만 하면 100% 드랍

 

고블린런 루트

파티로 초상화+무지개고블린 작업할시

4인 파티로 모집후

 

1번 - 흐느끼는벌판(or포니방) + 레오릭사냥터 +북부고산지 + 남부고산지 + 달혈족 1,2 층 <-- 수도사가 감


2번 - 희망의정원1층 + 왕가의 묘실 + 코르시크 교각 동굴(서리 or 얼음폭포)


3번 - 저주받은 자의 탑1 2층, 저주받은 운명의 탑 1, 2층  저주받은 심장부, 아리앗 중심부


4번 - 고대수로 동쪽 1, 2층 서쪽 1, 2층

보통 1번을 수도사가 다 돌아도 나머지 사람들이 거진 다 도는중이라 시간이 남습니다.

시간이 남는사람들은 고난의 벌판, 혼돈의 요새 도시는것도 좋습니다.

 

무지개 고블린을 찾으면 1111  무지개 고블린은 파티원이 다 올때까지 안기다려도 됩니다. 찾으면 바로 죽이시고 1111

자기 구역을 다 돌면 2222

사육사 고블린을 찾으면 3333

이런식으로 파티 모집후 정하고 갑니다.

해당 세팅으로 무지개 고블린 발견시 파티원들을 빨리 오라고 하셔야 됩니다. 혼자 죽어라 패도 못죽여요.

 

짤막팁 : 포탈을 연다던지 다른 웨이로 간다던지 할때 그 기다리는 시간보다 웨이 있는곳으로 날라가는게 더 빠릅니다.

동굴 맵 제외하고 왠만한 맵들은 다시 웨이포인트 있는곳으로 가는게 더 빠름

 

 

절대 고블린 혼자 잡는다던가 그런 세팅이 아닙니다. 파티용으로 윌리엄을 찾던지 무지개고블린을 찾던지해서 찾으면 다른 파티원이 바로 오면 됩니다.

 

혼자서 돌겠다 하시면 보통 난이도로 도시면 수월합니다.

직접 잡을라 하면 어차피 난이도 상관없이 나오니 보통으로 도세요.

어차피 혼자서 충분히 다른 파티원 올때까지 고블린 도망 못가게 막을수 있어요.

 

단점 속도가 주체안됨

 

 

 

딜이라도 올려볼까해서 일천6셋에 살갈퀴로도 해봤지만 쓸모 없습니다. 고블린 도망가기전에 겨우 잡기는 하는데 그냥 그시간에 파티원이 오는게 더 빨라요.

어차피 혼자서 충분히 다른 파티원 올때까지 고블린 도망 못가게 막을수 있어요.

오브젝트, 상자에서 먹는 아이템도 쏠쏠...

물렁아비, 재료 고블린, 파편 고블린을 발견해도 혼자 못잡는게 조금 아쉬울뿐이지만 어차피 목적은 무지개 고블린이기 때문에 다른건 패스합니다.

다른거 할 시간에 다른맵 한바퀴 더 도는게 이득입니다.

 

어차피 작업할려면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해봅시다.

무지개 고블린을 잡고 산골 돌고 바로 리방 하시면 됩니다.

 

해보시고 잘 안된다 싶으신게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주세요.

 

p.s 공속은 최대한 안붙이는게 제일 좋아요. 공속이 빨라지면 진격타가 주체없을 정도로 빨라지기 때문에 공력이 마릅니다.

주도권 같은 패시브 쓰지마세요. 공속 신단도 드시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