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확인했더니 핫이슈에 올라와있네요 읽어주신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부두와 운수를 즐겨하는 유저입니다.
몇가지 팁을 가져와서 나열해보아요. 사실 법부에대해 자세하게 적으려고 했으나 생각치도 못하게 내용이 너무 길어지고 산으로 가는 것 같아서 몇가지만 추려적습니다.

법부는 버프부두의 줄임말로써 대균 팟의 딜러인 법사를 지킴과 동시에 버프를 사용해서 수월하게 파티를 유지하는게 목적이고 기본적으로 아이템에서 강인함을 올릴 수 있는 활력과 재감을 충분히 챙기시고 방어와 정피감을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딜러인 법사의 종류에 따라 스킬과 카나이를 다르게 사용하는데 저의 경우에는
1. 돌개법사
2. 탈비르

3. 마인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1. 돌개의 경우는 기동력보다는 법사가 몹에게 받는 피해량을 줄이고 두꺼비를 사용해 돌개에 몹을 넣는 것을 사용하기 때문에 저런 형식의 스킬과 카나이를 사용합니다.

2. 탈비르의 경우 돌개와 마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두꺼비를 사용하지만 메뚜기를 사용안하고 기동력의 혼걸을 사용하며 카나이에 맹독쑥대신 심연의 생물을 사용해 생구의 획득을 목적으로 합니다.

3.마인의 경우 서서 딜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두꺼비를 빼고 혼걸을 넣고 메뚜기를 사용해서 딜러가 몹에게 받는 피해량을 줄입니다.

아이템의 경우에는 저는 기본적으로 무기에는 단말마와 폭풍막이를 사용하고 방어구에는 지옥니3셋과 사신의 웃음, 독수리 흉갑, 혼령띠, 환영장화, 라쿠니(혹은 천벌)를 사용하고 악세사리는 지옥불목걸이(늪지조율)와 눈동자, 황도궁을 사용하며 활력과 강인함을 대부분 챙기게 마부가 되어있습니다.

법부가 대균팟에서 해야하는 부분은 크게 몇가지가 있는데
1. 정예몹의 속성을 파악 후 브리핑
2. 비전 빼주기
3. 감전속성의 정예에게 감전을 법사 대신 맞아주기
4. 자리를 잡으면 광란부터 사용
5. 편집증을 사용하면 몹위에 이펙트가 뜨며 운수의 용오름과 작살의 땡기기가 안먹힘.
6. 생구 주워주기
7. 벽 부시기

정도로 추려집니다.

먼저 1번의 경우에는 몇가지 중요한 속성이 있는데 신성모독자, 감전, 시공, 비전, 보호막 등이 있습니다.(아침이라 멍하네요... 생각나면 추가할게요.)

 - 신성모독자의 경우 캐릭터바닥에 불같은 장판이 깔리는데 이게 겹쳐 있을 경우 엄청난 딜이 들어가 운수의 힐로도 법    사를 지킬 수 없기 때문에 조금씩 옆으로 떨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 감전은 감전속성의 몹과 법사 사이에 위치하여 대신 맞아주도록 노력합시다. 법사가 감전에 많이 취약합니다.
 - 시공은 바닥에 두개의 보라색 원같은 장판이 깔리는데 둘 중 하나를 밟으면 다른 시공으로 이동이 됩니다. 이것을 운수     나 법사가 밟을 경우 진행중이던 힐과 딜이 잠시 끊겨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대신 밟아주도록 합시다.(시공을 못밟는     다고 뭐라하는 법사가 있는 팟은 끝난 후 고생하셨습니다 하고 나오시는게 정신에 좋습니다.)
 - 비전은 법부에게 있어 정말 중요합니다. 저도 운수를 할때 비전을 안빼주는 법부가 있으면 정말 힘듭니다. 근데 정렙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안빼주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발그림 ㅈㅅ
 검은 곳은 벽이고 빨간원은 운수와 법사가 위치하는 곳 (돌개,탈비르) 노란 것은 운수의 내면이고 파란색이 비전입니다.
 저렇게 파란 비전이 원을 그리며 도는데 비전이 법사와 운수가 있는 위치에 깔리지 않게 비전을 바깥쪽에서 돌면서 빼주  는 것이 팁인데 이때 중요한 것은 바깥쪽에 가만히 서있는 것이 아니라 원을 그리며 움직였다 멈췄다를 반복하며 혼출을  날려주면 비전이 법부의 위치에 깔려 법사와 운수가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3,4를 한번에 설명드리자면 법부가 장판이 아닌 혼출과 피라냐, 메뚜기 스킬을 사용 할 경우 일정 확률로 사신의 웃음의 패시브인 흉내쟁이가 나와서 몇가지 스킬을 흉내냅니다. 근데 이 흉내쟁이들 몹이 모여있지 않은 경우에 바로 편집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 편집증 사용하려는 시기가 언제죠 라는 말이 보이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자리가 잡히면 광란을 사용하고 법사가 돌개를 세우는 곳에 두꺼비만 깔고 기다립니다.(광란과 두꺼비만 사용!) 그후 몹이 어느 정도 모였을 때 다른 스킬을 사용해서 흉내쟁이가 편집증을 사용해도 크게 이상이 없도록 합니다.

생구 주워주기는 운수가 보통 생구를 위주로 템을 맞추기 때문에 움직일 수 없는 법사와 운수를 위해 작살과 법부가 생구를 챙겨 먹습니다.

벽부시기는 보통 작살분들이 많이 해주시지만 물약을 마르지 않는 쿨레의 물약을 사용하고 5초!! 동안 정예가 세운 벽을 지나가면 벽이 부셔집니다. 벽이 생기면 용오름과 두꺼비로 몹을 땡길때 이상이 생기기 때문에 부셔주는 편이 좋습니다.


대균을 돌 때 팁을 드리자면 물론 숙련된 법부님들은 그렇지 않겠지만 초보의 경우엔 들어가기 전 법사가 파장을 하고 미니맵에 파장인 법사는 하늘색으로 표현이 되기 때문에 쫒아다니면 됩니다. (법부가 조금씩 맵을 뚫는 부분도 있지만 법사에게 붙어있는 경우가 제일 좋음)

밤새고 생각나는 것만 적었더니 많이 부족하네요. 부족하지만 읽어주시고 모르던 팁을 알게 되어서 대균을 돌 때 재미나게 법부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법부가 재미없다는 말이 많은데 생각보다 할게 많습니다.
댓글로 궁금하신 것 물어보면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즐거운 겜하시고 득템하세요


추가) 대균팟할때 보스 어그로를 작살 혹은 법부가 끌고 마을로 가서 자리잡은 우리팟에게 텔포를 시키는데 그때 보스가 텔포로 이동을 한지 안한지 모르는 분들이 좀 계시더라고요. 마을에 갔을 때 다른 파티원 깃 위에 정예와 싸우는 이펙트가 뜨면 이동된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