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9가 1월 6일(금)에 시작한다고 합니다.

시즌9를 시작하기앞서 어떤직업을 선택하고 어떤셋팅을 파밍해야되는지 고민되시는분들께 도움이될까해서

시즌9 시작가이드를 적어볼까 합니다.

 

시즌9  (히드리그의 선물)  6셋트를 받은다음 시즌 초반 파밍방향과 가장 보편적이면서 쉽고 강력한셋팅을 중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시즌초반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될꺼같습니다.

 

 

시즌9 직업별   

 

[악사] 어둠의 어깨걸이
[법사] 불새의 장식
[부두] 비취 수확자의 의복
[성전] 선동자의 가시
[야만] 대지의 힘
[수도] 원숭이 왕의 의복






――――――――――――――――――――――――――――――――――――――――――――――――――――――――――

1. 악마사냥꾼  어둠의 어깨걸이 셋트 - 추천셋팅 "투검악사"




● 소개  - 투검과 칼날부채로 초반에 일균 및 저단대균에서 빠르게 정예컷을하며 파밍할수 있는 세팅입니다.
투검셋은 너무 여러가지가있어서 위의 스샷은 대표적으로 하나만 올려놨는데 , 투검허리띠대신 지옥표범을 활용하여 상비수류탄으로 딜을 넣을수도 있습니다.(9시즌 지옥표범 허리띠 상향) 악사는 빠르게 부정으로 넘어가는게 이득인만큼 파밍상황에따라 악세서리는 꼭 끝걸이 아니여도 상관은 없습니다. 시즌초 파밍상황에따라 유도리있게 아이템과 스킬을 바꾸셔야 할꺼같습니다. 

위스샷 칼날부채와 늑대동료중 하나 사용하시면됩니다. 칼날부채(정조준)를 사용할경우 그린스톤경의 부채 필수



● 아이템 셋팅 - 위 스샷 사신의손목싸개보다는 천벌이 좋습니다
세트 - 어둠의 어깨걸이 셋 / 악세서리 - 끝걸 , 원소의회동(or 종잡) / 무기 - 카를레이의 주장  , 성스러운 살상 (화살통) / 기타 - 천벌 (손목) ,어둠의 굴레or지옥표범(허리띠)
카나이- 새벽 / 구네스or지옥표범 / 종잡or원소

위스샷 칼날부채와 늑대동료중 하나 사용하시면됩니다. 칼날부채(정조준)를 사용할경우 그린스톤경의 부채 필수


추천 전설보석 - 갇힌자 , 강한자 , 고통자

파밍방향 - 다발악사를 최우선으로 파밍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일균 큐브런  시즌여정 모두 빠르게 돌수있는 하이브리드 다발악사는 필수인거 같습니다
다발악사 파밍이 완료되시면 1인 악사 대균을 노릴경우 악몽칼부로 파밍방향을 잡으시면 될꺼같습니다. 신선한 셋팅을 원하시면 이번에 상향되는 습격악사도 추천드립니다.



● 추천 전설보석 - 갇힌 , 고통or강한, 제이

● 마법부여  - 재감을 달수있는곳에는 다 달아주시는게 편합니다. (복수쿨) 그리고 속성피해는 번개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성스러운 살상 화살통에 속성피해 마부가 가능합니다.
신발과 화살통에는 투검스킬피해를 달 수있어서 딜 합연산군을 늘리실 수 있습니다.

● 사용스킬 - 위 스샷 참고
어둠셋 스킬은 꼭 정답이 없으니 파밍상황과 개인성향에따라서 조금씩 바꿔주셔도 무방합니다.

위스샷 칼날부채와 늑대동료중 하나 사용하시면됩니다. 칼날부채를 사용할경우 그린스톤경의 부채 필수



● 플레이 방법
복수와 늑대동료는 헬퍼 설정해주시고 정예에 죽표 꽃으신다음 투검을 날리시면 됩니다.


● 참고 동영상 - "멜로"유저의 죽표 투검악사 70단 영상입니다.





2. 부두술사   비취 수확자의 의복 셋트 - 추천셋팅 "비취부두"





● 소개 
메뚜기떼와 혼출을 뭍혀놓고 혼령수확으로 딜을꼽는 비취부두의 전형적인 셋팅입니다.

● 아이템 셋팅 
세트 - 비취 6셋 / 무기 - 신성한 수확도 , 오염된 둥지 (엑막이) /  악세서리 - 끝걸셋트 , 원소의회
기타 - 라쿰바의 장식물(손목) , 혼령띠(벨트) / 카나이 - 맹독쑥 or 인검 , 켓살코아틀 , 공허의반지

추천 전설보석 - 갇힌 , 강한 , 고통or신곡or난해(대균에서 아프실때 착용)



파밍방향 - 아라키르 불박이 상향되므로 4인대균용 필수 딜러인 아라키르 불박아이템을 파밍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 지옥니 불박쥐에서 셋트를 아라키르로 바꿔주시고 , 스킬 죽음의벽->주술(불운) 로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 마법부여
속성피해는 냉기로 맞춰주시고 , 비취 셋트효과로인해 혼령수확쿨은 잘 돌아오므로 재감은 맞추시지마시고 딜과 강인함에 집중하여 마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사용스킬 
혼령출몰(원통한 혼령), 피라냐(피라냐 회오리), 혼령걸음(나들이), 혼령수확(쇠약), 공포(악몽의상), 메뚜기떼(곤충)
패시브 - 금기or자신감 (자신감추천), 죄어오는 죽음 , 혼령그릇 , 불공정거래

● 플레이 방법  
피라냐로 몹을모아주시고 메뚜기와 혼출을 잘 발라주신후 혼령수확으로 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혼령걸음과 공포를이용해 이동기및 생존기를 챙기실 수 있습니다.

참고 동영상  "아프리카전설패밀" 유저의 비취부두 고12 일균 파밍영상






3. 마법사   불새의 장식 셋트 - 추천셋팅 "불새 흉갑마인"



● 소개  불새와 찬토만있어도 누더기아이템을껴도 찬토데미지빨로 전직업 통틀어 높은단수를 가장 쉽게 올라갈수있는 빌드입니다.

마법사 셋팅중에서 파르산과 알라이즈후광 거기다 흉갑까지 더해져 가장 탱킹하면서도 원소 화염구간에 순간적인 폭딜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저승의 화염칼날 중첩 뎀증30%와 사무치는한기 극확10%or 블랙홀 마법훔치기 이용) . 대부분 상위랭커들이 현재 시즌에서 위의 셋팅을 사용하고 계시며 , 블랙홀대신 사무치는한기도 추천드립니다. 강인함을 포기하고 더많은딜을 원하시는분은 카나이 흉갑을제거하고 환영장화를 넣으신후 , 순간이동대신 사무치는한기를 넣으시면됩니다. (블랙홀과 함께사용)


● 아이템 세팅 
모자 지능 활력 극확
어깨 지능 활력 재감 생퍼
장갑 지능 재감 극확 극피
상의 지능 활력 정피감or생퍼
허리띠 지능 활력 방어도 생퍼
하의 지능 활력 방어도
신발 지능 활력 방어도
무기 무공 지능 재감 피해
보주 피해 지능 극확 재감 극비회
나침도 지능 극확 극피 재감
후광or회동 극확 극피 재감
파르산손목 화염피해 지능 활력 극확
모험가목걸이 화염피해 극확 극피
재감 60~62%는 필수입니다.

추천 전설보석 - 갇힌, 고통 , 난해
 

파밍방향 - 법사는 처음부터 불새를주므로 최고 유리한 조건에서 시작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불새다음의 파밍방향은 없고 파플용으로 스와미하나만 구해놓으시면 될꺼같습니다.
일균용으로는 탈비르인검 또는 마날드 탈비르인검이 빠르므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향후 솔플 대균 마법사 1인을 목표로 하고 계신분은 탈비르 마날드를 꼭 맞추셔야됩니다. 마날드 관련된글은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스크롤압박으로 인해..)


● 사용스킬 마법무기(차단) , 저승의 칼날 (화염칼날) , 순간이동(안전통행), 얼음갑옷(결정화),마인(발화),블랙홀(마법훔치기)or서릿발(사무치는한기)

● 지속스킬 불안정변칙, 환영술사, 환기, 대담함

● 플레이 방법 
마법무기와 얼음갑옷을 키고 화염칼날로 30스택을 쌓으면서 찬토스택 20을 쌓고 사무치는한기 or 블랙홀을 쓴후 원소의회동이 "화염"이 될때 변신합니다. 순간이동으로 피해감소효과는 항시 유지해주시고 몹무리 주위를 돌다가 딜넣기 4초전에는 몹무리 가운데에 있으시면 좋습니다. (끝걸세트효과 공격력증가)

● 참고영상 - "법순잉" 유저의 100단 트라이 동영상






4. 성전사   선동자의 가시 셋트 - 추천셋팅 "선동가시 성전"




● 소개  - 초기 선동자의셋트로 할만한셋팅 선동가시성전입니다.  시즌초 일균과 저단대균에서는 꽤 할만합니다. 축망이나 악포로 넘어가시기전 거쳐가는 시즌초빌드로 추천드립니다.  

● 아이템 셋팅 - 선동자의 가시 셋트 / 무기 - 멧돼지 , 아카르트의 각성 / 악세서리 - 끝걸 , 정의의 등불  / 기타 - 포격허리띠(허리띠) , 독수리흉갑or무쇠심장
카나이 - 피의형제, 독수리흉갑or무쇠심장 , 원소의회동


● 추천 전설보석  - 갇힌 , 고통 , 보야르스키
   

고통대신 강한자 차셔도 무관

아이템 파밍 방향 - 축망이나 악몽가시로 파밍방향을 잡으셔야되는데 이번시즌에는 축망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PTR에서 강한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 공략에서 원소->화합의 반지 , 카나이 용광로->믿음의 기억 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 마법부여
재감을 달 수 있는부위는 다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무기공속 필수 그리고 적생이 있으면 좋습니다. 손목에도 적생이있으면 좋습니다.  속성피해는 물리피해입니다.
  

● 사용스킬 
징벌(기민함), 군마질주(인내), 아카라트의 용사(선지자), 철갑피부(튕겨내는피부), 신성화(가시밭), 정의의 율법(쇠약해지는힘)
패시브 - 열성 , 위치사수 , 강철의가시 , 호화찬란

● 플레이 방법 - 동영상을 참고해주시는게 이해가 빠를꺼같습니다.


● 참고 동영상 - "주리오" 유저의 선동가시 60단 파밍영상




                    


                     5 야만용사   대지의힘 셋트 - 추천셋팅 "대지야만"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소개 - 90단대까지도 갈수있는 강력한셋팅인 대지야만셋팅입니다. 

● 아이템 셋팅 
셋트 - 대지의힘 / 무기 - 부족의칼 / 악세서리 - 집중과자제 , 지옥불 / 기타  - 스쿨라르의 구원(손목), 거인의 요대(허리띠)
카나이 - 용광로 , 루트신발, 강대함의 가락지

● 추천 전설보석  - 갇힌 , 고통 , 난해

 

아이템 파밍 방향 - 1인대균열은 레불or불레야만을 , 4인대균열은 작살야만을 파밍하시면 됩니다. (대지야만은 1인에도 강한모습을 보이므로 대지로 밀어보시는것도 괜찮은거같습니다.)





● 마법부여  - 부족의칼에는 피해와 광피 그리고 속성피해는 화염피해로 맞춰주시면 될꺼같습니다.
신발에는 고대의 작살피해 마부해주시고 어깨는 광피 나머지는 재감필요없이 공격속성마부 , 방어속성마부 해주시면 됩니다. 바바에게 모저는 방어도보다 강인함에 많은도움이됩니다.

● 사용스킬 
지진(분노), 고대의 작살(바위던지기), 도약공격(사신강림), 전장의함성(역전용사의 경고), 움찔(위협의외침), 대지강타 (땅이허락한 힘)

● 플레이 방법 
움찔이나 함성은 항시 유지해주시고 , 도약공격으로 분노채우다가 지진,고대의작살,대지강타로 딜을 넣어주시면됩니다. (집자 항시 유지) 자세한건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편할꺼같습니다.

● 참고 동영상  - "Plus" 유저의 대지야만 가이드 영상







6. 수도사   원숭이 왕의 의복 셋트 - 추천셋팅 "오공반달"



● 소개 - 시즌9에서 법사와 마찬가지로 초반에 가장유리한 셋트인 오공셋트를 활용하여 추천드리는 집자오공입니다. 집자대신 황도궁과 원소를 착용하셔도 무관합니다. 


● 아이템 셋팅 
세트 - 원숭이 왕의 의복 / 무기 - 흉터 , 수정주먹 , 복수의바람 택2 (저단은 인검추천) / 악세서리 -집자,오공목걸
기타 - 손목(공력보호대)or천벌(저단), 쿄시로의 영혼(허리띠), 갸나 나 카슈(머리) 

카나이- 흉터,수정주먹,복수 택1 (저단 인검) , 셰프의 율법, 왕실권위

집자대신 황도궁과 원소를 착용하셔도 무관합니다. 

● 추천 전설보석 - 신곡 , 강한자 , 갇힌자


아이템 파밍방향 - 일균용으로는 악몽반달을 , 1인과 4인대균용으로는 일천을 맞춰주시면 될꺼같습니다




● 마법부여 - 재감40 : 자감 45 정도의 비율로 맞춰주시면 가장 좋을꺼같습니다. 고단을 목표로하지 않는이상 광피는 어깨에만 챙겨주시면 됩니다.  

● 사용스킬  
반달차기(싹쓸차기), 진격타(날랜몸놀림), 휘몰이(내면의 폭풍), 천지권법(염화의 주먹), 눈부신 섬광(믿음의 빛), 해탈(사막의 장막)
섬광대신 용오름을 사용 하실 수 도 있습니다.  ( 카나이를 천벌이나 레페로 착용가능)
패시브 - 이타르의 횃불 , 주도권 , 수행자의 사명 , 육감 (안아프실경우 공격패시브 넣으셔도 무관합니다~)

● 플레이 방법 
휘몰이와 사막의장막 집자 항시 유지시켜주시면서 진격타 사용후 믿음의빛 사용 그다음 반달차기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믿음의 빛대신 용오름을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 카나이를 천벌이나 레페로 착용가능)

● 참고 동영상  "Point" 유저의 오공반달 70단 파밍영상









기타 9시즌 시작하시는데 도움이되는 글 링크첨부해놓겠습니당 9시즌 대박기원~!!

시즌9 초상화,여정,정벌 정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21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