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트마 성애자 LipTon 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13시즌이 하루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12시즌이 너무 길었고 대기시간도 2주나있어서 많이들기다리셧을텐데
시즌 시작 준비는 잘들 하셧나요?!? 
저는 라트마성애자 이다보니 역시나 강령스타트로 라트마 플레이를 하려고예정중입니다!
그래서 이미 공략을 했지만 !! 아직도 고민하고 계신 유저분들을위해 현 최고의렙업속도를자랑하는
라트마 파티 라트마딜러셋팅법을 처음시작하는 초보분들도 보기쉽게 다시한번 준비해봣습니다!!
라트마파티의 개념부터 셋팅까지 하나씩 알아보시고 13시즌도 라트마로 폭업해보아요 ^ㅡ^



▣라트마 파티란?

라트마 파티는 라트마딜러 2명, 강령서포터1명, 야만 서포터 1명으 로 구성된 파티입니다 .

지난 11시즌부터 빠른 레벨업과 파밍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고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파티구성입니다.

올라갈 수 있는 단계가 한정적 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교할 수 없이 빠른 클리어타임으로

다른 파티구성에 비해 레벨업과 파밍이 효율적입니다 .


내용 시작전 4인팟 플레이영상 한번보시고갈게요!!




 


※스피드팟(스팟)

이름그대로 일정단수를 빠른 시간안에 클리어하는 파티 입니다 .  

라트마 스피드팟은 정예 위주로 플레이를 하되 이동구간에 잔몹들이 처리가되어야 딜러가 포식+죽음의선물 을 사용하는 의미가생깁니다.                         

정예컷 과는 개념이 다릅니다. 정예컷은 투검악사 등이 정말 정예만잡고 바로이동을하여 '정예만' 잡으며 클리어하는 방식입니다 .

허나 많은 분들이 라트마 팟은 정예컷 이라며 정말 뒤도안돌아보고 뛰면서 정신없게 달리기만 하십니다. 정말 효율적이지 못한 방법입니다.

풀재감 서폿이 피의질주를 사용하여달리니 그걸따라가는딜러들은 타겟팅이라던지 버프등 다른것을챙기기보다 서폿을 쫒아가기에만 바쁘고 힘이듭니다.

힘든 것에 비해 플레이타임이 줄어드는 것도 아닙니다. 라트마 스팟 을 하신다면 정예위주 의 사냥이라는 개념을 확실히 인지 하시는게 좋습니다.

                         



▣딜러의 종류와 셋팅법

○라트마 딜러


말 그대로 파티의 딜을 담당하는 구성원 입니다 파티내에 2명에 딜러가 존재하고, 4마리이상의학자유지와, 빠른 정예 타겟팅이 딜러의 포인트입니다. 

템셋 팅은 기본적으로 라트마 6셋트 를 사용하고 코어 아이템으로 나이루지의순환반지, 크리스빈의선고, 귀신들린환영,태스커와테오 등을 사용합니다.




딜러의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하나나는 제세스낫 의 셋트효과 해골비재를 사용하는 제세스딜러.

다른 하나는 순환의낫과 성물을 착용하여 빠른복제물쿨로 딜을하는 순낫딜러 입니다.  

제세스 딜러는 방패착용으로 조금더 안전한 진행이가능하나, 해골지배의유지가 까다롭고

순낫 딜러는 포식사용으로 생구수급 과, 복제물 유지만 신경을 쓰는 편한 딜을하나, 방어도가 떨어집니다.

각각의 장단점이있지만 종합적인 딜로봣을때는 두가지의 딜러 모두 비슷합니다 .



○아이템 셋팅

★ 기본적으로 아이템셋팅은 고대, 원시고대보다 일반템이더라도 정확히 필요한옵션을 먼저 챙기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





※모든 장비의 보조옵션에는 단저,획반 등 생존에 필요한 옵션이 붙는게 상급









▣라트마 딜러의 운영법

운영법은 영상을 통해 배우시면 쉽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라트마 딜러 파티에가서 민폐는 아닐지 내 프딜로 가능할지 고민하시는분 정말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라트마파티가나온지이제 곧 3시즌째가 시작됩니다!


라트마는하고싶은데 겁나서 못하시는분들!  영상과 자료보시면서 템셋팅잘못된부분은 없는지, 운영방법은 잘 알고있는것인지 한번 더 체크하셔서 자신있게 출발하세요!!

누구나 다 하실수있습니다^^  라트마딜러를 꿈꾸는 모든 여러분 화이팅 입니다!!!






깨알홍보

디아블로 자유 커뮤니티 '프리타임' 운영중입니다.
 복귀유저 ,초보유저 분들 13시즌도 재미있게 같이 하실분들 많이놀러오세요^^
  주위커뮤니티중 초보자 파티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있고,
수다쟁이분들이많으셔서 오시면 재미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