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메어 엑트 2까지 깻습니다. 헬에서나 이 다음에 뭐가 나올지 감은 안잡히지만 일단 지금 까지 본거 정리해볼께요.

 

레어몹은 이 특수능력은 적게는 2개에서 5개를 동시에 가지고 있음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아요.

 

 

 

 

바닥 특수능력

 

신성모독자

 

소환수나 영웅위치에 빨간 바닥이 생깁니다. 바닥위에 있으면 지속적으로 데미지가 들어오니 빠르게 벗어나야합니다.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에서 싸울때는 무빙할 공간이 없으므로, 최대한 바닥을 예쁘게★ 깔아주면됩니다. 전혀 쉽지 않지만.

 

바닥이 바로 데미지 주는 게 아니니까 일단 생기면 스킬을 끊고 빠르게 싸우면 됩니다. 지연시간이 큰스킬은 자제하는 편이 데미지 안들어오는 방법인듯.

 

 

 

 

역병

 

레어몹의 위치에 큰 독바닥이 깔립니다. 이건 원거리 보다 근거리가 빡치는데, 그럼 거리를 벌려서 상대해야함미다.

 

바닥에서 빠져나와 몹을 풀링한다음에 싸우다가 다시 바닥이 생기면 빼고, 하는 방식으로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융해

 

적이 무빙하면서 주황색 바닥을 만듭니다. 디아 2에 소서러 스킬중에 불바닥을 자기가 걸어가면 생기는거랑 똑같슴니다.

 

그러면서 가끔식 불똥을 원거리로 쏘는데, 맞으면 심각한 데미지와 함께 주황색 바닥이 생깁니다.

 

이 특수능력이 있는 몹이 죽으면 조금 있다가 폭파해서 큰 데미지를 줍니다.

 

 

 

감전

 

적에게 데미지를 주면 번개가 나옵니다. 카우방 카우왕 상대해보신분이면 이해하시기 편하실겁니다.

 

 

 

포격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상대하기 힘든 능력인거같은데, 주변으로 포격을 쏴서 피하기 힘든 불똥을 쏩니다. 한대야 그렇다 치더라도 한번에 3~4대 맞으면 치명적입니다. 주로 몸집이 큰 몹이 가지고 있는거 같더군녀

 

 

 

비전강화

 

비전강화는 몹이 한곳에 흰 구슬을 깔고, 몇초뒤 그 구슬에 선이 생겨 구슬을 따라 선을 따라 시계방향으로 돕니다. 긁혀도 피가 많이 나가니까 빠르게 그곳에서 벗어나는것이 좋습니다. 와우 하신분들이라면, 대격변 폐광에서 막보가기전 로봇 잡으러 가는 길을 생각하시면 편하실겁니다.

 

쳄피언 몹4마리가 비전강화로 바닥을 싸질러 놓는거 보면 정말 게임하기 싫습니다.

 

 

 

 

디버프 특수능력

 

 

간수

 

주변의 모든 적을 순간적으로 이동불가를시켜버립니다. 붉은색 링이 모든 소환몹, 영웅에게 생겨서 이동을 할수 없습니다.

 

당장 이능력은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은게, 이동관련 스킬을 제외하고는 사용할수 있습니다. 강제 말뚝딜 2초정도 해주면되죠.

 

근데 이게 다른 능력이랑 섞이면 참 골떄립니다.

 

 

 

밀치기

 

큰 데미지와 함께 밀쳐버립니다.

 

 

 

소용돌이

 

주변의 소환물과 영웅을 자기에게 끌어당깁니다. 끌어당기자마자 무빙을 할수 잇으니 최대한 빠르게 무빙으로 빠져나가면됩니다.

 

소용돌이 + 간수 콤보는 지젼...

 

 

 

벽 생성

 

벽을 생성합니다. 벽은 영웅의 시야를 막아서 스킬을 제대로 쓰지 못하게 하거나, 무빙을 막습니다. 무엇보다 스킬이 벽에 막히는게 가장 짜증나더군요.

 

 

 

빙결(이 이름이 맞나?)

 

주변에 얼음알들을 뿌려서 적을 얼려버립니다. 얼음 구슬이 보이면 몇초간 시간이 있으니, 사거리를 대충 어림잡아서 범위에서 벗어나면 됩니다만,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에서는 거의 무조건 빙결이 걸리니까 주의 해야합니다.

 

 

 

악몽

 

평타를 맞으면 확률적으로 주위를 방황합니다. 적에게 등져서 도망가기 때문에 조금 짜증난다는거 빼고는 전혀 문제가 없는거같습니다.

 

 

 

 

 

버스 특수능력

 

빠른 이동(?)

 

빠르게 이동합니다. 이 버프이름이 맞는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추가 체력

 

체력이 많습니다.

 

 

방어 태세

 

몇초주기로 몇초간 데미지에 면역이 됩니다. 노르스름한 타원형 쉴드가 생기면 그냥 딜 중지하고 다른애 치다가 쉴드 없어진것 확인하고 딜넣으시면됩니다.

 

 

흡혈

 

주변 소환수나 영웅들이 데미지를 받을경우 피를 회복합니다.

 

 

피해 반사

 

말그대로 받는 피해를 반사합니다. 반사데미지는 크지않지만, 저번에 4인팟에서 뛰다가 부두술사로 피해반사 대미지를 버티지못하고 사망한 경험이 있네요.

 

 

생명력 연결

 

가까이 있는 같은 챔피언 몹끼리 피를 공유합니다. 가까이 있는 적만 공유하니까 한마리씩 풀링 하면 쉽습니다.

 

... 죄송합니다 입디아에여

 

생명력을 공유한다고 해도, 데미지를 입는 대상의 데미지를 서로 어느정도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피가 일정하게 나가지 않습니다. 고로 한 녀석만 점사하거나, 광역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환영술사

 

환영을 만습니다. 환영은 피가 없다시피 하니까 광역딜을 넣어보면 바로 알아차릴수 있습니다.

 

 

 

그외 다른 능력치가 있으면 제보해주세요.

 

 

 

그 이외

 

헬에서 추가된 특수능력이 있다고는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나메도 안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