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r을 짧게 하면서 몇 가지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ptr을 안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 F(이동 속도 +25%)는 정복자 이동 속도와 중첩 가능. 즉, 정복자 이속 + F칸 이속으로 50%가 가능.
  한도가 없다고 적혀있어서 혹시나 해서 눌러 보았는데 역시 중첩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움직이고 싶으신 분들께선 G보단 F를 먼저 찍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2. M(죽숨 2배)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현인셋을 끼면 최대 4배 죽숨 드랍이 가능.
  이건 뭐랄까요... 파밍을 원활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을 해볼 만하지 않을까 합니다. 6번째 해금이 비교적 초반에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은데요, 초반에 죽숨이 부족하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의외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여겨집니다.

3. 현재 생각하는 루트는 총 두 가지.
 1) A - C - G - H - K - P - T - Z - S - R - V - W
 2) A - C - G - H - I - M - K - P - T - Z - R - V - S - W 
  1번의 경우는 최단으로 물약 신단 루트로 가는 방법(8회)이고, 2번의 경우 죽숨 파밍까지 생각해서 가는 방법(10회)입니다. B의 투영의 웅덩이는 경우 죽지 않으면 되고, 파생되는 공격력 +200은 70레벨은 되어야 찍기 때문에 패스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물약 루트까지 필요한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번 루트 : 재활용 부품 30개, 신비한 가루 15개, 다이아몬드 1개, 대균열석 1개, 죽음의 숨결 10개, 세트 투구(직업) 1개, 잊힌 영혼 50개, 큐브재료 각 40개, 지옥불 목걸이 재료 각 1개, 사신의 손목 싸개
 - 2번 루트 : 재활용 부품 30개, 신비한 가루 15개, 다이아몬드 1개, 대균열석 21개, 죽음의 숨결 30개, 세트 투구(직업) 1개, 잊힌 영혼 50개, 큐브재료 각 40개, 지옥불 목걸이 재료 각 1개, 사신의 손목 싸개, 핏빛 파편 2,400개, 온전한 왕실 루비 및 에메랄드 1개, 왕실 반지 1개, 석화된 비명, 라말...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루트는 2번입니다. 다른 것보다 초반에 필요한 죽숨의 드랍양이 굉장히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약간의 자원이 더 필요하긴 하지만, 70단까지 뚫으며 운이 아예 없지 않는 이상 왕실 루비와 왕실 반지를 2개 이상 먹지 않을까요? 대신, 라말은 좀 난이도가 높기에 이 부분의 해결이 중요하겠네요.

  제가 하는 방법이 정답은 아닙니다. 공격력 위주의 루트도 있고, 물약 루트를 더 효율적으로 가는 방향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의 생각과 의견도 궁금합니다.

  이번 시즌도 나름 기대가 되네요. 다만, 물약 AC 성능은 방향을 바꿨으면 하네요. 27시즌의 천상의 도가니를 10~30초 간 랜덤 옵션으로 발동시켜 주거나, 19시즌 특수 효과 일부를 발동시켜 주거나... 기타 등등. (물론 ptr대로 나온다고 나쁘다고 생각 안하지만, 더 좋은 방향은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하기에...)

여담 : 다음 단계를 넘어갈 경우, 하위 단계 한 개만 해금을 해도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R, S, T의 경우 하위 단계를 해결하지 않아도 옆에 것이 해금되어 있다면 다음 재료로 바로 해금이 가능합니다.
여담2 : 작성 후 자고 일어나니 뭔가 이상한 부분이 있어서 수정하였습니다. 3개 루트에서 2개 루트로 줄였고, 여기서 더 좋은 루트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