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은 언제나 그렇듯 음슴체입니다

6000렙 140 풀 칼데산, 150보석, 풀 원시 기준



build :  https://www.d3planner.com/666159334


과거에 시체창으로 극확 보정하는 이나해골 연구를 지금은 게임 접은 Onmymind라는 분과 잠깐 했었고
이번에도 악몽시체창을 언급한 적이 있었음

이번에 악몽시체창이 괜찮을 수도 있다는 제 말을 덜컥 믿고 이미 풀 세팅을 해 놓으신 분과
오늘 실제로 대균을 돌며 어땠는지 얘기를 하고 정보도 받고 하다가
악몽세팅의 특성 상 예전에 미리 짜 둔 악몽해골지배 빌드와 시체창 빌드가 양립할 수 있다는 걸 깨달음

시체창으로 극확을 보정해주고 피노래를 사용하는 특수한 해골지배 빌드의 특성 상 해골지배-광란 룬은
큰 의미를 가지지는 못함. 딜의 대부분이 망땅 타이밍에 들어가고 망땅을 켜면 해골지배가 광란 효과를 받기 때문임.
그래서 해골지배 냉기피해 룬이 사용 가능하고
시체창-해골지배 두 빌드가 요구하는 아이템 옵션이 스킬피해를 제외하고는 정확하게 일치함.


딜 사이클 


2재감+다이아+피는 힘이다로 재감을 50 근처까지 맞춰 줌. 성물에도 극확 빼고 달 수 있으면 굿.
스킬 피해는 하필이면 시체창과 해골지배가 같은 부위에 붙는데, 되도록이면 곱연산 적용되는 해골지배 쪽으로 해 줌.


보스가 나오면 해골지배를 붙이고, 궁수 버프를 유지하면서 낫질로 스택 쌓기 시작.
[빙결의 손아귀 룬이라도 액티브 발동시켰을 때만 얼어붙는다는 제보가 있었음]

딜을 넣을 타이밍이 되면
1 : 복제물 누르고 궁수를 한마리 뽑고 50야드 밖으로 걸어나가서
2 : 다시 궁수를 한마리 뽑고 망자의 땅을 바로 사용한 후에
3 : 10초간 시체창 발사 [이 타이밍에 해골지배 딜이 피노래 갑옷 버프+극확 100%보정으로 강력하게 들어감]
4 : 돌아와서 궁수 유지하며 낫질 시작


d3 planner는 지금 해골궁수와 지배에 관한 계산식이 잘못되어 있는 상태임.
해골 궁수는 예전의 강령게시판 분들의 실험으로 무기공속에 +0.3을 더하는 형태로 적용된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해골지배는 실제로 공격속도가 광란 룬과 태테 장갑으로만 변함. 올라가는 공속은 한방한방의 데미지를 높임
수정 : 실제로 공격속도가 프로필 공속과 연계해서 올라가는 것 확인함
어쨌든 실제 딜보다 더 낮은 값을 도출함.




6000레벨 풀셋팅 재감 50% 가량에서의 데미지
[소수점은 싹 내림, 해골궁수 뽑는 시간과 걸어다니는 시간의 고통 로스 계산]

참고 사항 : 150단 균열 수호자 체력 204경, 145단 109경, 140단 42경, 135단 19경, 134단 16경+

1분 쌓고 발사 : 시체창 9경, 해골지배 5경 [합 14경] 저주 고려한 딜 16경 이상

2분 쌓고 발사 : 시체창 17경, 해골지배 20경 [합 37경] [누적 51경]저주 고려한 딜 60경 이상.
[이 시점에서 능력 먹었을 시 150단 수호자 사망]

3분 쌓고 발사 : 시체창 25경, 해골지배 44경 [합 79경] [누적 130경] 저주 고려한 딜 152경 이상
[이 시점보다 조금 이른 타이밍에 집중 먹었을 시 집중1신단으로 150단 여유있게 잡을 수 있음]


단점 : 아픔. 그러나 진행 불가능할 정도로 약하지 않을 것임. 뎀감 52%+50%+50%
너무 고통스러워 못 견디겠으면 재감을 조금 포기해도 충분히 강력하니 홀로서기 투입 + 팔목에 파르산 투입 가능


악사의 딜은 엑셀로 '사리스'님의 도움을 받아 계산해 본 적이 있는데, 침조를 풀 유지한다 해도
강령이 2분 언저리부터는 더 강하고, 능력*집중*속도빨을 모두 더 잘 받음
거기다가 보스를 가리는 비율도 강령 쪽이 더 적을 것으로 예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