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5-23 0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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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9 ptr 캠파챗 대략적 정리1. 우리는 시즌8의 전반적인 직업/빌드 밸런스에 만족했다
-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그랬듯이 모든 빌드가 자력으로 고행4에 "진입"하여 "시즌 여정을 클리어" 하는 것이다 - 하지만 번개창과 같은 특정 빌드가 지나치게 강했다는 점 또한 인지하고 있다 - 이번 시즌에 강력한 빌드가 지난 7시즌에서도 강력했던 빌드였고, 유저들에게 지겹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 (예시/ 피파도강령, 지진야만) 2. 시즌9는 악몽 던전의 대규모 개편이 있을 것 - 악몽 던전 인장에 달린 어픽스에 대규모 변경이 있을 것 ![]() 이로운 어픽스 1개 해로운 어픽스 1개 - 이로운 어픽스는 레어도가 존재, 레어도가 높은 어픽스는 더 낮은 확률로 등장 - 특정 빌드나 직업에게 지나치게 불합리한 해로운 어픽스는 제거되었다 - 악몽 던전 변경점은 시즌9 종료 후에도 쭉 유지되는 영구적인 변경 3. 시즌9의 시즌 파워 "호라드릭 주문"과 "아르카나" ![]() 메인 파워(호라드릭 주문) 1칸에 보조 파워(아르카나) 3칸 내 캐릭터를 강화시키는 메인 파워(호라드릭 주문)를 장착한 후, 보조 파워(아르카나)로 메인 파워를 추가 강화/커스터마이징 하는 시스템 시즌7 마녀술처럼 특정 태그를 가진 파워 3개를 채워야 강화 버프가 달성되는 방식 4. 시즌7의 오컬트 젬이 호라드릭 주문과 융합되어 재출시 ![]() - 총 15종류가 있으며, 시즌7처럼 장신구의 보석 슬롯에 장착하여 사용 가능 참고로 그 개사기였던 늪의 친구도 있음ㅋㅋ 5. 시즌9의 시즌 전용 컨텐츠 "호라드릭 던전" ![]() - 과거 "시련의 터" 컨텐츠와 유사할 것이며(아;;) 한정된 시간 내에 최대한 높은 점수를 얻는 방식의 컨텐츠이다 6. 시즌9 최종 보스는 "아스타로트" - 케르베로스 강아지도 다시 타고 올지는 언급 없음 7. "제압 피해" 너프 - 우리는 제압 기제를 생존력과 피해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스타일로 설계했으나 현재 제압 피해가 다른 피해에 비해 지나치게 강력하다는 것을 인지했다 이제 극대화 피해 , 취약 피해도 제압 피해와 동등한 성능을 내게 조정할 것 - 모든 직업/빌드가 제압 피해만 맞추어야 하는 상황은 앞으로 없을 것 - 무기 접두옵에 달린 "피해%류" 수치를 조정하겠다 (도검에 달린 극대화 피해, 철퇴에 달린 제압 피해, 단검에 달린 근접 피해 등) 8. 아이템 옵션에 달린 "고정 데미지" 조정(너프) - 현재 "보너스" 데미지들이 지나치게 강력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런 "보너스" 데미지들을 적절한 수준으로 "조정"(너프) 할 것 9. 평타 기술 버프 10. 최대 원소 저항을 맞추는 방식 조정 - 특정 직업은 너무 손쉽게 최대 원소 저항을 맞추기 때문에 이에 대한 조정을 할 것 11. "핵심 지속 효과" 조정 - 이제 모든 핵심 지속 효과에 75%[x]의 캡을 걸겠다 한 빌드에서 특정 기제가 혼자 너무 큰 파워를 독차지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이다 - 그 대신 외면 받던 쓰레기 핵심 지속 효과들을 버프 해주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 12. 직업 밸런싱 및 변경점 * 원소술사 - 번개창 번개창 빌드는 현재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빌드이지만, 번개창 스킬 자체의 기본 성능은 매우 처참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갈라지는 마력의 위상"을 착용하는 순간 말도 안되게 강력해지는데, 이처럼 한 빌드에서 특정 기제가 홀로 너무나도 큰 파워를 독차지 하는 상태를 원치 않는다 따라서 "갈라지는 마력의 위상"을 대폭 너프하겠다 번개창 빌드는 여전히 "준수"하겠지만, 기존처럼 피트 고단 푸쉬는 이제 불가능할 것 (스냅샷 수정 관련 언급은 없음) - 연소 계열 빌드 조정 이제 모든 핵심 지속 효과에 75%[x] 캡이 생기기 때문에 연소 계열 빌드들은 핵심 지속 효과 "연소" 너프에 상응하는 보상 버프를 주겠다 - 깨우침 위의 연소처럼 성능을 조정 하겠다 - 히드라 전용 고유 목걸이 출시 ![]() "오피디안의 눈" 접두옵 모든 원소 저항 +30% "시전"된 히드라가 2개의 추가 머리를 가짐 (마법부여로 생성된 히드라는 적용 안될듯) * 지능 15.7% * 극대화 확률 6% * 방화 기술 피해 100% * 걸신 들린 불길 +3 고유 : 히드라가 핵심 기술로도 취급되며, 항상 광역 공격을 입히는 머리 3개를 소환합니다 한 히드라에 머리가 3개 이상일 경우, 추가 머리 1개 당 히드라가 100%[x]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크기도 점점 커집니다 글쓴이는 원소술사 외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전혀 없기 때문에 괜히 오정보를 퍼트리지 않기 위해 원소술사 외 직업 변경점은 패스하겠음! 12. 모든 정예와 보스 몬스터가 시즌 평판 점수를 드랍 - 시즌 컨텐츠가 아닌 자기만의 컨텐츠를 해도 시즌 평판 점수를 얻을 수 있게 하겠다 13. 고행 난이도 티어가 오를수록 "모든 장소"에서 선조 아이템 드랍률 크게 증가 ![]() 14. 전체적인 전설 룬 & 보석 파편 드랍률 증가 ![]() - 보석 제작 시 요구되는 보석 파편 수량을 크게 줄였음 15. 명품화 난이도에 대한 "조정"을 계획 중이다 과연ㅋㅋ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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