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는 시즌8의 전반적인 직업/빌드 밸런스에 만족했다
(이걸 만족했다고?)

 -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그랬듯이

모든 빌드가 자력으로 고행4에 "진입"하여 "시즌 여정을 클리어" 하는 것이다

 - 하지만 번개창과 같은 특정 빌드가 지나치게 강했다는 점 또한 인지하고 있다

 - 이번 시즌에 강력한 빌드가 지난 7시즌에서도 강력했던 빌드였고,

유저들에게 지겹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
(예시/ 피파도강령, 지진야만)




2. 시즌9는 악몽 던전의 대규모 개편이 있을 것
 
 - 악몽 던전 인장에 달린 어픽스에 대규모 변경이 있을 것


이로운 어픽스 1개
해로운 어픽스 1개

 - 이로운 어픽스는 레어도가 존재, 레어도가 높은 어픽스는 더 낮은 확률로 등장

 - 특정 빌드나 직업에게 지나치게 불합리한 해로운 어픽스는 제거되었다

 - 악몽 던전 변경점은 시즌9 종료 후에도 쭉 유지되는 영구적인 변경






3. 시즌9의 시즌 파워 "호라드릭 주문"과 "아르카나"



메인 파워(호라드릭 주문) 1칸에

보조 파워(아르카나) 3칸

내 캐릭터를 강화시키는 메인 파워(호라드릭 주문)를 장착한 후,

보조 파워(아르카나)로 메인 파워를 추가 강화/커스터마이징 하는 시스템

시즌7 마녀술처럼 특정 태그를 가진 파워 3개를 채워야 강화 버프가 달성되는 방식





4. 시즌7의 오컬트 젬이 호라드릭 주문과 융합되어 재출시



 - 총 15종류가 있으며, 시즌7처럼 장신구의 보석 슬롯에 장착하여 사용 가능

참고로 그 개사기였던 늪의 친구도 있음ㅋㅋ 





5. 시즌9의 시즌 전용 컨텐츠 "호라드릭 던전"



 - 과거 "시련의 터" 컨텐츠와 유사할 것이며(아;;)

한정된 시간 내에 최대한 높은 점수를 얻는 방식의 컨텐츠이다





6. 시즌9 최종 보스는 "아스타로트"


 - 케르베로스 강아지도 다시 타고 올지는 언급 없음




7. "제압 피해" 너프

 - 우리는 제압 기제를 생존력과 피해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스타일로 설계했으나

현재 제압 피해가 다른 피해에 비해 지나치게 강력하다는 것을 인지했다

이제 극대화 피해 , 취약 피해도 제압 피해와 동등한 성능을 내게 조정할 것

 - 모든 직업/빌드가 제압 피해만 맞추어야 하는 상황은 앞으로 없을 것

 - 무기 접두옵에 달린 "피해%류" 수치를 조정하겠다
(도검에 달린 극대화 피해, 철퇴에 달린 제압 피해, 단검에 달린 근접 피해 등)





8. 아이템 옵션에 달린 "고정 데미지" 조정(너프)

 - 현재 "보너스" 데미지들이 지나치게 강력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런 "보너스" 데미지들을 적절한 수준으로 "조정"(너프) 할 것
눈보라 관짝 ㅅㄱ




9. 평타 기술 버프




10. 최대 원소 저항을 맞추는 방식 조정

 - 특정 직업은 너무 손쉽게 최대 원소 저항을 맞추기 때문에 이에 대한 조정을 할 것





11. "핵심 지속 효과" 조정

 - 이제 모든 핵심 지속 효과에 75%[x]의 캡을 걸겠다(아니 캡좀 그만 걸어;;;)

한 빌드에서 특정 기제가 혼자 너무 큰 파워를 독차지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이다

 - 그 대신 외면 받던 쓰레기 핵심 지속 효과들을 버프 해주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





12. 직업 밸런싱 및 변경점

* 원소술사

 - 번개창 

번개창 빌드는 현재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빌드이지만,

번개창 스킬 자체의 기본 성능은 매우 처참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갈라지는 마력의 위상"을 착용하는 순간 말도 안되게 강력해지는데,

이처럼 한 빌드에서 특정 기제가 홀로 너무나도 큰 파워를 독차지 하는 상태를 원치 않는다

따라서 "갈라지는 마력의 위상"을 대폭 너프하겠다

번개창 빌드는 여전히 "준수"하겠지만, 기존처럼 피트 고단 푸쉬는 이제 불가능할 것
(스냅샷 수정 관련 언급은 없음)


 - 연소 계열 빌드 조정

이제 모든 핵심 지속 효과에 75%[x] 캡이 생기기 때문에

연소 계열 빌드들은 핵심 지속 효과 "연소" 너프에 상응하는 보상 버프를 주겠다


 - 깨우침
위의 연소처럼 성능을 조정 하겠다



 - 히드라 전용 고유 목걸이 출시



"오피디안의 눈"

접두옵
모든 원소 저항 +30%
"시전"된 히드라가 2개의 추가 머리를 가짐
(마법부여로 생성된 히드라는 적용 안될듯)

* 지능 15.7%
* 극대화 확률 6%
* 방화 기술 피해 100%
* 걸신 들린 불길 +3

고유 : 히드라가 핵심 기술로도 취급되며, 
항상 광역 공격을 입히는 머리 3개를 소환합니다

한 히드라에 머리가 3개 이상일 경우,
추가 머리 1개 당 히드라가 100%[x]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크기도 점점 커집니다


글쓴이는 원소술사 외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전혀 없기 때문에

괜히 오정보를 퍼트리지 않기 위해 원소술사 외 직업 변경점은 패스하겠음!





12. 모든 정예와 보스 몬스터가 시즌 평판 점수를 드랍

 - 시즌 컨텐츠가 아닌 자기만의 컨텐츠를 해도 시즌 평판 점수를 얻을 수 있게 하겠다





13. 고행 난이도 티어가 오를수록 "모든 장소"에서 선조 아이템 드랍률 크게 증가






14. 전체적인 전설 룬 & 보석 파편 드랍률 증가


 - 보석 제작 시 요구되는 보석 파편 수량을 크게 줄였음





15. 명품화 난이도에 대한 "조정"을 계획 중이다

 과연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