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소용돌이 장비 세팅을 보여드리려 글 올립니다.
현재 레벨은 78레벨이며 명망작은 끝난 상태이니 정복자 보드는 그걸 감안해서 보시면 됩니다.
정복자는 현재 진행 중이며 아직 정해놓진 않았습니다.


장비는 일단 자원 부분에서 재사용 감소, 분노감소, 자원 생성 등이 우위로 뒀으며, 딜은 극피, 취약피해, 극확을 위주로 갔습니다. 그리고 정복자 판 때문에 스탯도 가능하면 챙겨주려고 했습니다. 방어구, 목걸이에서 피해 감소등을 좀 가져가고 싶었는데 그러진 못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방어구에서 저항류를 잘 안 챙겼는데, 방어력, 그 다음에 피해감소 등 위주로 챙겨갔습니다.
군중 제어나 감소에 대한 피해 증가 옵션은 보스 등에서 효율이 너무 떨어져서 가능하면 확정적으로 딜을 할 수 있는 근접 피해 증가, 물리 피해 증가, 핵심 기술 피해 증가, 출혈 중인 적에 대한 피해 증가를 먼저 챙겼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무기에서 '힘'을 챙기고 싶었는데 실패한 것들이 많습니다...

투구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최대 분노에 나머지 옵션 좀 챙겼습니다.
지금 방어력 위주로 세팅했기에 방어 각인 챙겼습니다.



가슴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만약 하로가스 세팅을 하지 않는다면,
도전의 외침 스킬, 대미지 감소, 피통 등을 챙길 거 같습니다.


장갑
소용돌이 스킬이 필수였고, 여기에 극대, 행운적중, 모든 능력치 챙겼습니다.
만약 행운 적중이 필요 없다면 공속 정도 챙기면 될 거 같습니다.
일단 기절을 통해서 추가 딜도 좀 하고, 안정성도 올려주려고 기절을 넣었습니다.
고르는 있는데,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중간에 딜을 넣으려고 하면 광포한 소용돌이 중첩이 끊깁니다.

※ 고르 사용 팁 : 소용돌이를 돌 때, 쿨인 함성 류를 누르면 광포한 소용돌이 중첩이 없어지지만 고르 발동합니다. (소용돌이 연타 안해도 됨)

고유 바지
사기 입니다...
이를 통해서 한손 무기에 보호막 추가 대미지 위상을 넣을 수 있었습니다.
만피인 상태에서 물약 먹으면 보호막이 또 생깁니다. (완전 사기임..)

만용이 없을 때는
전장의 함성 스킬, 대미지 감소, 스탯 등 위주로 챙겼습니다.

신발
이동속도, 분노 감소를 챙겼고, 여기에 추가로 좀 챙겼습니다.
개인적으로 독저항을 빼고, 모든 능력치, 힘 혹은 민첩을 더 챙기고 싶습니다.
위상은 소용돌이 끌어 모으기로 상당히 유용합니다. CC기로서의 기능도 좀 있구요..
서큐버스나 망령 이런 애들 잡을 때 유용합니다.

목걸이는 적당한 걸 만들기 힘들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문노 소모량 감소 먼저 챙겼습니다.
기회가 되면 방 어스킬, 대미지 감소를 챙기고 싶네요.
위상은 다들 주로 쓰는 '검의 달인'입니다.

 
반지1
자원 생성량 1순위 그외 극확, 극피, 취약.. 원하는 옵션 다 있습니다.
최대 분노는 투구도 가능하고, 정복자 노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원 생성이 대체가 불가능합니다.
각인은 외침 시 분노 생성..
 

반지2
극확을 자원 생성으로 바꿔보려 했는데.. 실패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행운 적중을 빼고, 자원 생성이었으면 합니다.
각인은 다들 아시는 '그' 각인..

양손무기1
취약을 더 챙기고 싶었는데 실패 했습니다.. (마부 한번에 몇백만 날라갑니다..)
각인은 역시 딜용 각인

양손무기2 - 도검
소용돌이를 도는 주 도검입니다.
일단 대충 차고 있긴 한데..
제일 갈아치우고 싶은 장비입니다. 현재 825이상 노리고 돌고 있습니다.
원하는 옵션은 극피, 취약피해, 힘, 근접 혹은 출혈입니다.
각인은 역시 소용돌이 필수 각인


한손무기1
극피 얻으려고 돌리다가 망한 무기.. (마부 한번에 수백만..)
'만용' 바지에서 딜 이득을 보려고 보호막 피해 사용합니다.

한손 무기2
감속을 근접이나 출혈로 바꾸고 싶은 무기 입니다.
각인은 장갑에 있는 출혈 기절도 이용할 겸 붙여놓았습니다.
극대화시 공속 증가도 있긴 한데.. 크게 체감이 안되서 이걸로 붙였습니다.




무기고는 '미늘창' 사용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딜은 충분한 거 같아서 행운 적중을 통해서 '취약'도 발동도 올리고, '기절' 등을 통해서 안정성을 올리기 위해 줬습니다.

스킬 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댓글에 스킬트리 보고 싶다고 하셔서 링크는 있는데 안 보시는 듯 하여서 사진 넣습니다.




거의 비슷한데..
만용 때문에 피 회복을 좀 더 줬고, 정복자 노드도 올리겠지만 '보강'을 이용한 딜도 올렸습니다.
일단 광폭화는 좋긴 한데, 전장의 함성 광폭화와 광전사의 진노만 이용합니다.


정복자 시작 노드
딜 쪽으로 갔습니다. 지금 문양이 15레벨이상이기 때문에 좀 넓습니다.
문양은 '진노' 사용합니다.


정복자 노드2 - 무기 전문가
의지력 문양을 넣고, 정예 딜증가 노드를 찍기 위해서 저렇게 갔습니다. (정예 딜 증가가 이상하게 이거밖에 없어 보였음), 초반에는 정예딜 안 찍어도 됩니다. 일단 외침 원활히 돌리기 위주의 문양부터 가시면 됩니다.

문양2 - 할복
일반 몹 때 외침 쿨감을 줄여서 소용돌이를 더 쉽게 돌려고 사용 중입니다.


정복자 노드3 - 전쟁 인도자
잘 안보이는 부분은 그냥 위 정복자 판에서 그냥 연결한 겁니다.
고행 단수를 올리면서 방어를 신경 쓰면서 몸빵을 올리기 위해서 위 전설 노드를 사용했습니다.
문양부터 3개 하고 찍었습니다. 몸빵은 단수가 올라가면서 필요했습니다. (정복자 판 3개 오픈 하고 문양부터)
'솟구치는 분노' 소용돌이가 분노 소모량이 장난이 아니라서 보강이 빨리 찹니다.
그리고 가는 길에 최대 분노 및 처치시 분노 있습니다. 이거 찍어줬습니다. 조건만 충족 (의지력 350)을 해주면 분노 최대 분노 32를 확보 가능합니다.
초반에는 이것보다 아래의 '학살' 정복자 판을 이용해서 외침 쿨감을 사용해주면 더 좋습니다.


사용 중인 문양은 취약피해를 빨리 묻혀서 초반딜을 강하게 하기 위한 문양입니다.
원래는 이것보다 외침 쿨감을 먼저 사용했었는데, 중간에 정복자 갈아 엎으면서 이게 2번째가 됐습니다.
이건 레벨을 올려도 취약피해 증가폭이 너무 작아서 레벨을 늦게 올려주고 있습니다.


정복자 노드3 - 학살
취약 피해를 이용하고, 다음에 나오는 힘 문양을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했습니다.
학살은 취약 피해 위주라서 아래 문양을 사용할 수 있을 때 붙였습니다.
전설 노드는 효율이 너무 구린 것 같아서 안 찍을 생각입니다.

문양4 - 작전사령관
외침 쿨감 때문에 사용합니다.


더불어 저거면 어느 정도 딜이 나오는지 보여드리기 위해서 영상 하나 첨부합니다.
딜 보여드리려고 찍었는데, 중간에 전기장이 2번이 나와서.. 당황스러웠습니다.
36단이며, 현재는 한단씩 한단씩 올려가며 적정한 단수 찾고 있습니다.
시작 부분에서는 던전 이동이 1분 가량 진행 되기 때문에 그냥 중간에 대충 딜 이정도다만 봐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