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공략글은 이론을 실험 통해 검증 된 상태입니다.

엔드게임은 현시점 가장 어려운 100단 4인 혼자서 도는게 가능한 빌드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릴리트 또한 2인 그 이상도 가능한빌드임을 알려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용
공명의 부가효과는 사용 못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만 3포인트 (깡딜 6퍼센트를 위해 찍습니다.)
대지의힘은 8/9일 패치이후 이발사에도 적용됩니다.
대지의힘 관련 내용도 아래에 서술해놨습니다.
여파 실험후 가능성만 제시( 추천은 드리지않습니다)



트위치 방송주소 : https://www.twitch.tv/sjun1116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0t1Pk-ewTEg&t=3s&ab_channel=%EB%B0%B1%EB%B2%94%EB%A1%9C

백범로의 완벽한 폭풍 회오리드루이드 가이드(입문용):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17792


누구나 다 잡을 수 있는 릴리트 가이드 (회오리 드루이드)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18035

백범로의 엔드게임 대지의힘 회오리 드루이드 가이드(최신판):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19736?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백범로의 번개폭풍 가이드(최신판)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21562?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안녕하십니까 트위치,유튜브에서 방송중인 백범로입니다.
기존 가이드글에서는 완벽한폭풍을 채용한 세팅을 추천드렸습니다. 

이번에는 다가올 몹팩 증가 패치에 맞춰서 세팅 고점이 더 높은 자연의 격노 이용한 세팅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자연의 격노 빌드의 핵심은 
효율이 떨어지는 위상 한 곳(밤울음꾼,내면의고요,검의달인등을 사용하는자리)을 
자연의 균형(극대화 확률 12%증가)로 대체 하고
자연의 격노효과(ex.자동발동 산사태)를 이용하여 더 많은타수+더 높은 행운적중을 이용하여
행운적중+ 극대화 확률을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자원생성을 하여 부족한 영력수급과  
<폭풍의 포효>  고유효과 (행운적중시 최대25% 영력4생성) +<대욕망의학살> (극대화 피해시 영력 2생성)
이를 기반으로 한 무한 궁극기 유지+더 빠른 예열이 중점입니다.
자연의 격노로 발생하는 대지 기술을 활용하여 더 다양하고 효율적인 패시브효과를 본인 스타일에 맞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대비책 (보강 생성),공명 부가효과(대지기술 사용후 폭풍기술 데미지증가 폭풍기술사용 후 대지기술 데미지증가), 대지방벽 활용 등등> 


 

기존 빌드에서 스킬 트리와 위상 한 가지만 바꾸시면 됩니다.
테스트만해보고싶으신분들은 스킬 트리에서 완벽한 폭풍을 자연의 격노로 바꾸시면 됩니다.

테스트해보시고 영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1.정복자 노드의 공격속도 노드  
(내면의 야수 보드 희귀노드인 날렵함 바로 아래칸 
or 대학살의 욕망 보드 희귀노드인 야생의 욕망 바로 오른쪽과 그 두칸아래) 를 
처치시 영력생성+1(선조의 인내 보드 희귀노드인 갱생노드 위아래) 노드로 바꿔주시면됩니다
예시 링크 :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1873

2.스킬 보존하는 피의 울부짖음 (공격속도 15%)>타고난 피의 울부짖음 1(영력생성 20) 으로 대체해주시면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위상 손해가 없다면 영력 부족시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기존 밤의 울음꾼 자리(자연의 균형이 들어갈 자리)를 별빛or 어스름 위상으로 대체 하시면 됩니다.
4.그럼에도 불구하고 영력 관리가 안된다면  목걸이에 광포한 늑대를 기용하여 자원 관리를 좀 더
  원활하게 하는게 할수 있습니다. 

1,2번 정도까지 바꿔보시고도 자원이 부족하시면 파밍을 더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4번 같은 경우 위상 손해가 없다면 영력 부족시 활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대부분의 영력이 부족한경우는 완벽한 폭풍때와 유사합니다. 
1.몬스터의 숫자의 부족(ex.우두머리 전투)
2.회오리의 남발(몬스터가 죽었는데 사용)
2가지만 경우만 영력 관리에 신경써주시면 조금 더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두 빌드의 설명과 차이점 이점등에 대해서 먼저 설명하였습니다.
가이드글만 보실분은 빨간 글상자 부터 보시면됩니다.   

혹시라도 기존에 있는 빌드인지는 모르겠지만. 
기본적이 게임 메커니즘을 찾아보는것 이외에는 참고하는 자료가 없습니다.
가이드 댓글에 자연의 격노쓰는거 어떠냐고해서 새벽에 혼자 연구해서 
즉석해서 작성해봤습니다.

이미 릴리트, 100단 둘다 검토는 완료하였습니다.
세팅 난이도가 높지만 세팅이 완성된다면 가장 큰 단점인 영력문제도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세팅이 조금 덜 되어있더라도 본문에 나와있는 추가적인 영력생성 방법을 이용하시면
충분히 따라 하실수있습니다.




완벽한폭풍   vs 자연의 격노 

완벽한폭풍
(능력 : 추가데미지 15퍼센트 , 영력생성1)     

완벽한 폭풍의경우 사실상 지금 전설 위상 하나가 비어있는 실정입니다. 
밤의 울음꾼 위상이(피울음사용시 극대화확률 10퍼센트) 그 자리를 대체하는 하는경우가많습니다.
저는 그 자리에 어스름을 채용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딜이 모자라지도 않고 궁극기의 부재시 자원수급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죽는 경우는 자원수급에 문제가 생기면 불복위상과 중독된적에게 받는피해감소 옵션을 활용하지 못했던경우 였습니다.  
(별빛위상도 사용해보았지만 체력이 깎여야지 발동되는 메커니즘때문에 사용하지않았습니다.) 
완벽한 폭풍의 최대 장점은 데미지를 상시 15퍼센트 상승시키는 효과와 영력생성 1능력입니다. 
하지만 재사용대기시간너프 + 대지의 힘을 사용하지않아 행운적중의 효율성이 감소 되는 점에있어서 
행운적중을 채용해야되나라는 생각도 해봤었습니다.
행운적중을 사용하지 않으면 궁극기 현자타임이 체감상 더 자주 발생한다고 느꼈습니다.

  
자연의 격노 
(능력 30퍼센트 확률로 폭풍기술시전시 대지기술시전) 

이 능력을 데미지 적으로 환산을한다면 산사태 (5레벨기준) 표기상 최대데미지 (105%) 30퍼센트 기준으로(31.5%) 의 데미지 를 얻어오는것입니다. (1레벨기준 22.5%) 
저희가 자주쓰는 회오리(13레벨기준) (77%) 회오리의 히트수를 3대로 잡으면(231%)가 되겠습니다.  
4회 기준으로 봤을때 데미지가 308%가량되겠습니다. 
이러한 기준에 의해서 능력자체로 데미지를 10~13퍼센트 가량의 데미지를 챙겨옵니다.(대략적으로 산사태 1포인트당 전체 데미지 1프로증가
또한 여기서 자연의 격노가 발생시키는 산사태의 히트수가 2회 있습니다. 
회오리가 1번 스킬시전에 4번 히트를 한다고 가정을하고 20퍼센트 확률로 2회시전합니다. 
4.8회 히트한다고보시면됩니다. 30퍼센트확률로 산사태가 일어나니0.6 회의 히트수가 추가됩니다. 
평균적으로 히트수가 5.4회가 됩니다. 
공격속도로 봤을때 12.5퍼센트 증가한 효과입니다. 
쉽게 말해 광란의야수 인간을 활용한 예열(극대화피해 1000퍼센트를 만드는과정)이 보다 확실하게 줄어든다는점입니다. 
또한 행운적중확률 산사태 히트시 20% 확률로 발생합니다.  
회오리가 8퍼센트인점을 감안했을때 4회를 맞춘다고해도 32% 3회히트시 24%입니다. 
1회 회오리시전시 단일몹에 대해서 저번가이드 글에서 설명을드렸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해드리겠습니다.) 
아이템 옵션에서 10퍼센트 행운적중을 가져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2초 감소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20%이 30% 확률을 뚫고 적중하니 행운적중이 6%가 추가된다고 보시면됩니다. 
회오리 3회적중시 24%> 30% 대략 25%증가 재사용대기시간 0.5초 감소 
회오리 4회적중시 32%> 36% 대략 15% 증가 재사용대기시간 0.3초감소를 가져옵니다. 
이점에서 행운적중확률 옵션이 보다 더 효율적으로 활용될것입니다. 
행운적중은 몬스터가 많을수록 많은 이득을 가져오는 옵션입니다. 
(히트한 몬스터 마릿수당 N만큼씩 증가하신다고보면 편합니다.) 
또한 공명(폭풍기술사용시 대지기술데미지추가 대지기술사용시 폭풍기술데미지추가) 의 부효과로인해  
대략 3번에 한번 추가 12%데미지 (4%)정도 효과를 더받습니다.

자연의 격노에 있는 폭풍기술시전시 대지기술 시전 효과를 저희는 사용하여 자연의 균형(대지기술시전시 폭풍 극대화 확률 최대12퍼센트&폭풍기술시전시 대지기술 극대화피해45퍼센트) 증가위상을 사용합니다. 
자연의격노 + 자연의 균형사용시 상시 12퍼센트의 극대화 확률 을 가져온다고 보시면됩니다.
(기존 밤의 울음위상을 상시사용한다하여도 2퍼센트가 더높은수치) 
추가로 대지기술 극대화 피해는 45프로 는 덤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허수아비로 전락해버린 릴리트 실험으로 데미지 비교 (완벽한폭풍 vs 자연의격노) 
저의 광란의 야수인간 위상이 4초(6초)라서 5초(8초) 위상에비해 2초가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궁극기시 딜량만 놓고 데미지가 실질적으로 들어가기시작하는 2번째 이발사 데미지로 확인하였습니다. 
최소 10퍼센트 이상 더 높은딜이나옵니다.  
(굳이 내면의 고요를 쓰지 않고 더 안정적으로 1인 릴리트 패턴 안보고 킬가능) 

행운적중이 필요한이유
기본적으로 폭풍전야 (영혼 은총) 효과가 행운적중 기반입니다.
궁극기동안 대략적으로 0.8 회라고 보시면됩니다.(단일의 경우 다인의 경우 숫자에따라 그만큼씩늘어남)
폭풍포효 최대 25퍼센트확률로 영력 4생성효과를 이용합니다.
궁극기동안 대략적으로 2회라고보면됩니다. (단일의 경우 다인의 경우 숫자에따라 그만큼씩늘어남)

대략적인 계산이고 현재 빌드를 굴려본결과 
행운 적중 확률 ,극대화 확률,  영력감소 옵션이 어느정도 세팅이 안되어 있다면
영력이 부족할수있습니다.

영력이 부족할시
1.정복자 노드에 공격속도 노드를 처치시 영력생성+1 노드로 변경
2.보존하는 피의 울부짖음(공격속도 15%증가)> 타고난 피의울부짖음 (영력 20생성)
3.어스름 or 별빛위상채용


장점 

1.데미지가 더 잘나옵니다. 
2.현자타임이 거의 없습니다.(영력이 부족하지않으시면  목걸이에 광란의 야수인간을 추천드립니다.)
                                      (몹팩 패치가 된다면 목걸이에 광포한 늑대를 이용하셔도될것같습니다만
                                       영력이 부족하지않으시는분들에게는 비추천합니다.)
                                  
원거리에서 영력수급가능 (폭풍강타를 이용한 확률적 대지의 쐐기 이용)
평상시에 폭풍강타를 쓰고 다니면 됩니다.(귀찮을 수 있으니 제외)
3.보강상태 사용가능(보강 상태 효과 옵션들 챙겨도 되나 효율성은 여전히 떨어진다고는 봅니다.)
>대비책(대지기술 극대화적중시 보강량 생성)
4.행운 적중 확률 옵션의 효율성증가
5.저지불가상태(확률적 대지 방벽 이용) 사용가능
>가능은 합니다 만 현재로선 효율이 안 좋아서 제외하겠습니다 
또한 대지방벽을 스킬창에 넣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무한궁극기를 쓰는 자격 회오리 드루이드의 경우 회오리갑옷 액티브효과와 패시브 효과 버리는 것과 다름이 없음으로 사용을 지양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지방벽을 사용하실분들은 자연의 균형(극대화확률12%)> 자연의 야만성(늑대>폭풍기술, 곰>대지) 를 사용하여 피의 울부짖음으로 대지방벽을 사용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추후 몹팩 패치로 인한 많아진 몬스터수를 활용한 잦은 피의 울부짖음으로 
대지방벽의 활용성은 염두 해두고 있습니다.
 
단점

단 한가지의 단점이지만 아주 명확한 완벽한폭풍에 의해 생기는 영력 1 생성 효과 차이 때문에
영력관리가 힘들게 느껴질수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위해 위에서 언급한 극확+행운적중+영력소모감소량이라는 세팅이 필요하여
파밍의 난이도가 높은편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엔드게임 이라는 단어가 제목에 붙어있습니다.
영력이 부족할때마다 본문에 기재되어있는 영력 관리법이나 영력 생성법등을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또한 몹팩 패치이후에는 보다 허들이 낮아 질것으로 예상되니 테스트법을 읽어보시고 한번씩 테스트하시어
영력관리가 원활하다면 넘어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몹팩 규모가 커지는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는 영력 관련문제는 훨씬 덜 할것으로 예상되어
세팅난이도의 허들이 조금 더 낮아질것으로 생각됩니다.(ex.행운적용 확률 미사용)
이후 취향의 영역으로 갈릴수도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행운적중을 챙기는 세팅을 따라 오시는것이
빌드의 최대 효율을 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행운적중 이론은 다른 가이드글인 완벽한폭풍 세팅 글을 참조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론
데미지도 더 강력하고 궁극기 현자타임도 더 적고 현재 사용하여도 전혀 손색 없고 
몹팩규모가 커지는 다음패치에 더 빛을 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추가내용
몹팩 패치후 영력관련 문제는 처치시 영력생성 노드 들의 효율이 올라 
이전에 말씀 드렸던것처럼 쉽게 해결됩니다.

여파 위상관련
자연의 균형위상을 여파위상으로 대체하는것이 자원이 마르는 상황때문에 심각하여 
릴리트 3이발사 실험이 진행이되지않습니다.
저의 경우 자원이 너무 마르게되어 추천을 안드립니다만 
극한의 딜량을 확보해야될경우 3회오리 3산사태 극확 공속장갑을 이용하고
극확15%비약을 이용하여 자원감당하는 상황이라면 어느정도는 자원관리가 가능할것으로 추측되고
더 높은 딜량이 나올것으로 추측됩니다만
가능성만 있을뿐 검증되지않아 추천은 하지않는 방법입니다. 







스킬트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4625
(사진올릴시 너무 화면이 커져서 주소로 대체합니다.)  
폭풍강타 1/ 강화된폭풍 강타 1 
회오리바람 5 */강화된회오리바람1/격렬한 회오리바람1 
산사태 5 (자연의 격노의 경우 아플경우 또는 [대지의힘을 채용하는경우]0포인트)
포식본능 3/지행걸음 3 
회오리갑옷 1(아픈상황이거나 대지의 힘을사용하는경우 사태에서 빠진 5포인트중 1포인트를 주어  2)
/강화된 회오리갑옷 1/ 보존하는 회오리갑옷 1  
선조의 인내 1/수문장 3 *  
피의울부 짖음 1/강화된 피의 울부 짖음 1/타고난 피의 울부짖음 1 *
                                                        or보존하는 피의 울부짖음 (자원관리가 괜찮으신분들만)
분열하는대지 1 / 대비책 3(아픈상황에서 보강량 증가를위해 산사태에서 빠진 5포인트중 3포인트)
[대지의힘 채용시 원소조합 1/ 끝없는비바람3]
신경독1*/독살3 */독성발톱 1 *  
공명 3/생명의순환1/반항 3  
회색곰의격노1/극상의 회색곰의격노 1/최고의 회색곰의격노 1  

고단기준 산사태5> 회오리갑옷1 +대지분열1 + 대비책3 을찍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몬스터들이 워낙 아프다보니 보강량에서 부터 손해를봐서
반격위상 효율이 떨어지게됩니다 이를 보안하기위해 대비책을 사용하여
보강량을 생성하여 공격력과 데미지감소효과를 가져오는게 좋아보입니다.

자연의 격노 *





영혼은총 (기존그대로) 

경계심: 정예에게 받는피해 10%감소  
낫발톱: 극대화확률 5%증가 / 급강하공격: 공격속도 10% 증가  
재앙:궁극기 시간 25%증가  
폭풍전야: 자연마법 행운적중시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2초감소  




아이템(기존의 아이템 세팅과 같습니다.) 

머리: 폭풍의 포효(고유) 고정 (*필수)   
가슴: 중독피해감소,피해감소,총방어도,근거리 피해감소, 원거리피해감소,체력 
/(원기 늑대인간형상시 15퍼뎀감)    or 미친늑대의 환희(고유)    
바지: 중독피해감소,피해감소,총방어도,근거리 피해감소, 원거리피해감소,체력 
/(*불복: 어떤형태로든 공격시 방어도증가 0.5% 최대30%)  
장갑: 회오리+3,극대화 확률,공격속도, 행운적중   
/(*폭풍추격자: 회오리바람 최대 3마리적 추적)  
신발: 이동속도 ,늑대인간 총방어도, 영력 소모량 감소[부상피해], 모든능력  (피하기충전+)   
/(*폭풍변형자: 싹슬바람 사용시 변신기술 2+)  
목걸이독살+2,재사용대기시간감소 ,영력 소모량 감소, 이동속도, 중독피해감소,피해감소,늑대인간 방어력,  
/ (광란의 야수인간: 회색곰격노시간증가 극피추뎀)  
반지: 취약피해,극대화확률 ,행운적중,최대생명력
 /(자연의 균형대지 :기술시전시 폭풍 극대화 확률 최대12퍼센트&폭풍기술시전시 대지기술 극대화피해45퍼센트)  
 (반격: 보강량에따라 최대 40% 데미지증가)  
무기(한손도끼):취약피해,의지력,모든능력치,핵심피해(합연산 공격옵션) or 극대화피해(효율은 낮음) 
/(광포한 늑대 : 궁극기사용시 이동속도 영력소모감소)  
토템:재사용대기시간감소,극대화확률, 영력 소모량[중독피해감소] ,행운적중 
/(가속하는:핵심기술피해시 공격속도 최대 25퍼 증가 ) 

[ ]안에 옵션은 대지의힘빌드시 취향에 따라 
한부위나 두부위 옵션을 바꾸셔도 될것이라 생각하여 넣었습니다.

반드시 적혀져있는 위상자리에 넣으셔야되는건 아닙니다. 
장갑은 회오리 트리만 쓰는거라 폭풍추격자 추천 
갑옷 원기태초 , 바지 불복 ,신발 폭풍변형자  고정 
(나머지 공격위상은 아무데나 넣으시면됩니다.
이 세팅은 행운 적중확률을 기용하셔야 합니다. 
기존의 밤의 울음꾼 or 어스름 위상을 자연의 균형위상으로 교체 작업만해주시면됩니다.
(대지의힘 빌드 채용시 <강폭풍:대지의힘이 폭풍기술에도 적용됩니다.> 을 채용해주시면됩니다.)
영력이 너무 모자라다 생각드시면 자연의 균형위상 대신 어스름 위상or 별빛 위상을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현재 행운적중 세팅시 몬스터를 꾸준히 때릴수만있으면 궁극기 현자타임이 거의없습니다.
몹팩 패치이후나 세팅이 조금 덜 되신분들은 수월한 영력관리를 위해 목걸이에 광포한 늑대를 기용하여
자원관리를 좀더 원활하게하는게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위상이 아까우니 개인적으로는 파밍을 더하시는것을 추천)
영력관리가 잘되시는분들은 그대로 광란의야수를 목걸이에 채용하셔도됩니다. 
이부분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세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악의심장 

진노한: 이발사 (극대화 적중시 2~4초에 걸쳐서 축적 초당10/12/14/15% 데미지증가 후 폭발)
진노한 악의심장 중 가장 많은 직업군들이 활용하고 이번 시즌은 이발사의 심장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활용한다면 어떤 빌드든 딜 부족현상이 해결이 되어 버릴 정도로 강력함을 나타냅니다.
   
냉혹한: 보복 (받는 피해억제 최대20%)
피해억제 20%라는 말도 안되는 효율성을 보여주어
현시점 한자리는 반드시 써야되는 효율성이 좋은 악의심장입니다.

간악한: 거침없는 힘 (궁극기 사용시 적을 최대 50마리까지 끌어옴
궁극기 유지시간동안 최대 50마리를 끌어오는 악의심장입니다.
궁극기 유지시간이 긴 회오리 늑대드루이드에게 상당히 유용한 악의심장입니다.
멀리 있는몹을 당겨와 회오리를 더욱 쉽게 맞출수 있게 해줍니다.

이발사관련
소숫점단위 데미지 증가가 없을것으로 예상하여 소숫점자리를버리는
2.0초 , 3.0초, 4.0초가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4초는 전투 상황에 따라 유리한 초가 다르기때문에  개인 취향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릴리트 트라이시 4초 추천 패턴을 넘겨 쉽게 깨기 위해선)

4초: 단일전투에서 유리
2초: 다중타겟전투에서 유리 




정복자보드  
(기존보드 그대로사용 그러나 추가로 찍혀있는 공격속도를 처치시 영력생성으로 변경하면 좋을것으로 예상
                                                               예시 링크는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1873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9358 (레벨업용 ~90레벨정도까지 사용) 
레벨업용 정복자 판은  
1.기본판
2.대학살의욕망
3.천둥충격 
4.선조의 인도 
5.내면의 야수위 보드에 찍힌 만큼 찍으셔야지 아래세팅으로 갈아타실수있습니다.
  
레벨업 용 보드는 문양보다 전설노드를 먼저찍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x 착취or세력권 > 늑대인간 > 대학살의욕망 > 천둥충격 > 선조의인도 > 천지개벽 > 원정> 송곳니와 발톱)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1887 최종 세팅(90레벨 이후) 
제 정복자보드는 90레벨 이후에 따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전에는 대학살의욕망,선조의인도 , 천둥충격 노드를 다 찍을수없습니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9828 의지력+모든능력치를 챙긴경우 최종세팅 (수정함)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2653 모능 합이 조금 부족하신경우의 노드

정상적인 상황이면 5보드 모든 희귀 노드 활성화 되는 상황입니다. 
저 같은경우는 무기 신발 모능 2부위에서  62( 무기+신발 최고옵 69 -7) 정도되서 맞춘수치라서 
천지개벽쪽에서 민첩노드 17짜리까지 땡겨썼습니다.
아마 이부분까지는 같을것이고 모능이 더좋으신분들은 지능이나 민첩노드를 의지력 노드쪽으로 땡겨쓰시면될것같습니다.
모든능력치가 2부위 합이 59 미만이시면  공속노드or 늑대인간 의지력에서 더 빼셔서 천지개벽이나 송곳니와발톱 쪽에서 마법노드에 추가하셔서 스탯을 맞추시면될것같습니다.


1.기본판 (착취or세력권 취향차이) 
2.고조된악의(천지개벽)  
3.천둥충격(송곳니와발톱) 
4.내면의야수(원정) 
5.대학살의욕망(늑대인간) 
6.선조의인도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9851 릴리트 세팅
고조된 악의빼고 다른것 찍으면됩니다. 
릴리트 트라이이후 비교해서 찍은건아니지만 노드 4개를 남겼습니다.
스탯이 부족하신분들은 늑대인간 노드의 마법노드를 찍으시면 편하게 찍으실수있습니다.
부족하시다면 공격속도 노드 나 늑대인간 의지력 노드를 빼서 쓰시면됩니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9368 재미로 찍은 7보드 6문양(비효율적임) 

착취와 세력권은 데미지적으로 차이가 미미합니다. 
하지만 세력권은 근접피해 10퍼센트 데미지감소 를 더챙길수있고 
착취는 근접공격이 아닌곳에서도 딜이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근접공격은 대략적으로 폭풍강타가 때려지는범위라고 보시면됩니다.
캐릭터 키 범위정도라고 생각하시는게 편할 것 같습니다. 
송곳니와발톱 천지개벽은 2,3번 아무데나 꼽아도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천지개벽 먼저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전설노드는 대학살의욕망,선조의인도 , 천둥충격 ,고조된악의 순으로 추천드립니다.
고조된 악의는 최후에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생각보다 업타임이 낮음    




긴 읽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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