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호기심에 해본 빌드인데 100단 클리어가 무리없이 잘 돼서 완전 예능은 아니겠거니 생각하여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연구가 덜 되었기 때문에 가이드라고 적기에는 아직 미흡한 것 같아 소개글 수준으로 썼습니다.
당연히 제가 사용한 스킬이나 정복자가 모두 정답이 아니며 "그냥 이런 식으로도 할 수도 있구나..."라는 형태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3평타 드루에 대해 소개하자면,
마녀의 큰지팡이를 사용함으로써 [발톱]으로 [폭풍 강타]를 확정적으로,
여기에 자연의 격노 특성을 이용하여 [대지의 쐐기]을 확률적으로 자동으로 발동시켜
햘퀴기를 제외한 드루이드의 기본 기술 3가지를 모두 사용하는 드루를 말합니다.
여기에 행적으로 발동되는 각종 데미지 위상과 특성을 최대한 우겨넣어서 딜의 부족함을 보완했습니다.

플레이스타일은 기존 프리~1시즌의 클래식 대방과 매우 비슷하지만
주 데미지 원천이 대방에서 3평타와 그로 인해 발동되는 행적 스킬들로 옮겨진 점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또 그 시절 대방보다 데미지가 훨씬 낮은 것도 차이라면 차이라 할 수 있겠네요(...)


[스킬]
스킬창에는 대방 / 피울 / 덩굴 / 회갑 / 발톱 / 석화 를 올려두었으며
여기서 회갑은 피감용 패시브로 올려두었으며 실제 사용은 하지 않습니다.


[정복자]
정복자의 경우 만렙이 아니라 몇 개 덜 찍었지만 대략적인 방향은 저렇게 가고 있습니다.


[흡혈귀의 힘]
보통 필수 서약 3개를 기본으로 들고 가고 나머지 2개에는 선택1과 선택2에서 하나씩 골라서 쓰고 있습니다.

(필수)월출: 기본 기술을 주력으로 쓰는 만큼 필수 서약입니다.
(필수)걸신: 역시 필수 서약으로 이동속도의 40%만큼 공속을 올려줍니다.
(필수)불멸: 공격 한 번에 정직하게 피흡3%를 제공하는데 극공속인 이 빌드의 특성상 절대 나쁠 수가 없습니다.

(선택1)저주받은 손길: AoE(범위공격)의 부재를 흡혈귀의 영혼 수급으로 만회하고자 채용했습니다.
(선택1)탈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채용. 대방 없이 CC 걸렸을 때 바로 빠져나오게 만드는 만능 탈출기입니다.

(선택2)약육강식: 폭풍기술 특성상 취약을 걸기 매우 쉽기 때문에 상시 피증 16%와 다름없습니다. 
(선택2)탄력: 약몽 고단에서 탱이 너무 안 될 때 쓰곤 합니다.
(선택2)예견: 영혼 은총으로도 궁쿨감이 부족하다 싶을 때 씁니다. 전 보통 지옥물결에서 잡몹 잡을 때 대격변 쿨 굴리기용으로 씁니다.

[전설 위상 및 영혼 은총]


[기타 설명]
사냥법은 이전과 거의 비슷합니다.
평타를 쓰면서 쿨이 리셋되는 대방 피울 덩굴을 써주고 정예와 만나면 석화 쓰고 극딜. 끝끝.

주력스킬들이 기본 기술이다보니 아무리 월출의 힘을 빌리더라도 데미지가 그다지 높지가 않은데
그걸 행적으로 발동되는 데미지 관련 스킬들을 최대한 우겨넣는 것으로 보완하려고 방향을 잡았습니다.
평타 한 번만 쳐도 드르륵 하고 데미지가 들어가는 걸 보면 왠지 기분이 좋아집니다
근데 이제는 숫자들이 너무 화면을 가려서 저는 데미지 표기를 끄고 하고 있습니다(...)

장갑에 쐐기 위상을 왜 박지? 라고 생각하실 분도 계실텐데
범위공격의 부재가 계속 아쉬워서 뭘 해보면 좋을까 하다 써봤는데 꽤 만족스러워서 계속 채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장갑쪽에는 넣을 수 있는 게 많아서 뭐가 가장 좋을지는 저도 아직 잘 몰?루라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중입니다.

부위별 옵션 세팅 궁금하실 분도 계실텐데 사실 별 건 없습니다.
일단 공속/이속/치확/행적은 챙길 수 있는 모든 부위에서 챙기도록 노력했고
불복 풀스택에서 방어력 13000 언저리, 속성저항 모두 70 맞추고
피증은 모두 근피증 위주로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천둥충격 정복자 스킬이 근피증+원피증의 20%만큼 추가로 피증을 주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유일하게 아직 시도 안 한 게 도적으로만 마부가 가능한 회피시 공속증가 옵션 붙이기인데
도적 육성은 둘째치고 디아4 공속캡이 어느 정도인지 몰라서 그 부분은 좀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사냥 영상을 한 번 찍고 싶은데 컴이 너무 오래전에 맞춘 거라 ㅠㅠ
디아4도 간신히 돌리고 있어서 쉽지가 않네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좋겠습니다.
(10/23 19:20)영상 추가합니다.


컴퓨터 성능이 좋지 않아 녹화 화질이 낮은 점 양해 바랍니다.
영상 마지막에 장비 세팅 올려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건 지각변동의 위상 대신 크팔을 써본 영상인데 그렇게 나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