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시즌,시즌1,시즌2 번개폭풍 드루이드를 본캐로 육성중인 산체스 라고 합니다.

우선 번개폭풍 드루이드를 육성함에 있어 장단점을 소개드리자면

장점
1. 전시즌에 비하여 '감전사' 문양덕분에 단일딜이 생각보다 많이 강해졌다.
2. 물결이나 군단, 악몽던전 이벤트 등 광범위하게 몹을 쓸어버릴수있다.
3. 조작 난이도가 '딸-깍' 이기때문에 장시간 게임을 하여도 피곤하지가않다. (고단제외)
4. 초반 스타트 빌드도 동료를 함께 채용하기때문에 육성난이도가 편하다.
5. 회오리드루에 비해 자원소모가 덜하기때문에 생각보다 자원소모가 적은편

단점
1. 드루이드빌드 기준 단일딜이 강해졌음에도 그래도 회오리드루나 쳐부수기드루 보다 약한편이다.
2. 프리시즌부터 이어온 채널링스킬의 버그로인하여 가끔씩 번개폭풍을 사용후 피하기를 사용하면
   몸이 굳어버림(약2-3초정도)
3.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지않기때문에 번개폭풍을 빠르게 시전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알아야한다.

스킬트리

1. 릴리트, 두리엘, 필드보스가 아닌 일반 악몽던전이나 물결 스킬트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3850

2. 보스전 전용 스킬트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3851

- 핵심지속효과에 대해서
육성과정에서는 티볼트 및 정복자노드 비활성으로 자원을 챙기기 힘들기에
곰의힘 대신 완벽한폭풍을 추천드립니다. 또는 자원이 충분히 감당되시면 늑대의흉포함도 매우 좋습니다.

곰의힘을 채택한 이유는 안정성이 제일큰목적이며, 추가적으로
'급성폭발' 문양에 있는 효과 [건강 또는 부상상태 적에게 주는 번개피해가 12%[x] 증가합니다.] 
시너지를 위해서 채용하였습니다.
현재 자기의 세팅이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곰의힘 = 안정성과 함께 문양시너지 딜링효과 / 사냥꾼의정점반지를 통한 쇠약의포효 사용시 상시적체력상승
완벽한폭풍 = 초반육성과정이나 세팅이 덜되었을때 자원감당 및 딜증가
늑대의흉포함 = 단일보다는 광역딜링에 최적화 [다수의 몹상대시 스택쌓이는게 마리당1스택]
                      부족한딜을 스택형식의 딜링으로 쎄게 때릴수있음, 마격딜링 강력
일반적으로 번개폭풍의 메커니즘은 조금 간단하면서도 복잡합니다.
번개폭풍을 채널링시 번개의타격이 점점크기가 증가하는 방식이며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다만 무기가 한손이냐 양손에따라 미세하게 공격속도의 차이가 있습니다만
버그성으로 채널링도중 광클릭 + 스킬쿨인 스킬난타를 누르면 최대공속으로 번개폭풍이 발동됩니다.
그리고 짤팁이 있다면 번개폭풍의 채널링을 짧게주면 번개의크기가 작고, 풀채널링시 번개의크기가 커집니다.
이방식으로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방식으로 딜링을 넣을수있습니다.
ex) 필드보스나 두리엘의경우 몬스터크기가 크기때문에 풀캐스팅이후 광클을 하셔도 최대딜로 박힙니다.
다만 릴리트나 소형몬스터 같은경우는 짧게 짧게 끊어서 캐스팅주는방식이 딜방식이 최대딜넣기 좋습니다.

시즌2 넘어와서 '사냥꾼의 정점' 반지가 크게 상향받아 데미지감소 및 데미지증가를 쇠약의포효로 챙겼으며
대 보스전에서는 탈태[티볼트] + 흡혈귀의힘[피범벅] + 쇠약의포효[빠른변신으로 딜증가] + 석화[극피증가]
세팅으로 순간 강력한 단일딜링도 가능하긴합니다.
필수적으로 탈태자원관리 면에서 1레벨 무조건 추천합니다. 물론3레벨도 신경만쓰신다면 상관없습니다.

영혼은총 및 흡혈귀의 힘



영혼은총 특이점으로는 3번째 늑대라인에 강화를 채용한점입니다.
 반격위상을 사용하는점과 , 쇠약의포효(방어기재)를 몹을 처치할때마다 무한으로 사용가능하기때문에
  상시적으로 보강을 챙길수있습니다.

흡혈귀의힘은 요번시즌의 꽃인 탈태와 피범벅(채널링 딜증가및 피해감소) 핏빛보호대로 위와 마찬가지로
추가 보강효과 및 상시적인 극대화확률8%를 챙길수있습니다.
그리고 불멸로 생명력회복을 챙겼고, 약육강식으로 추가적인딜을 챙겼습니다.

장비

투구 - 폭풍의 포효
갑옷 - 미친 늑대의 환희 or  [원기]각종피해감소,최대생명,총방어도,중독뎀감,보강뎀(100단용)
장갑 - [번개춤꾼]극대화확률, 번개폭풍레벨, 행운적중, 모든능력치, 번개,늑대극대화, 의지
바지 - 티볼트의 의지
신발 - [유령방랑자] 모든능력치, 이동속도, 늑대방어, 영력감소, 의지
무기 - [양치기] 모든능력치, 근거리피해 , 원거리피해 , 의지 , 핵심공격피해, 극대화피해
목걸이 - [반격] 독살, 영력감소, 이동속도, 늑방, 피해감소등
반지 - [룬세공사] 극대화확률, 근거리피해, 원거리피해, 행운적중, 최대생명력
반지 - 사냥꾼의 정점


이세팅의 핵심은 요번시즌 버프받은 사냥꾼의 정점으로 부족한 방어력을 쇠약한 포효(주는피해70%감소+@)로
메꾸는 방식입니다. 또한 그로 발생한 보강으로 반격(보강양에따라 핵심딜증가), 의연함문양(보강상태딜증가)
또한 양치기 위상으로 동료수만큼 핵심공격력을 챙기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시즌2들어서 광란의야수인간너프(1000% > 200%) 데미지버킷의 변화에 따라서
궁극기 회색곰의 격노의 중요성이 크게떨어진 시즌이라고 생각됩니다.

보석
저는 현재 루비사용중입니다만, 반지나 갑옷에서 최대생명력을 챙기신경우 사파이어도 좋습니다.
악세사리 반지같은경우 부족한 원소저항을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우버고유
우버가 필요없는세팅입니다. 
그리고 샤코나 신살자 라이칸더등 착용이 아예 불가능한세팅이므로 다른빌드나 부캐주세요!

정복자 문양 (11/7일 수정버전)

정복자문양같은경우 제가 능력이 부족하여 에이스오브스페이드님꺼와 해외빌더님들 참고를 했습니다.
입맛에 맞게 수정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급성폭발과 착취를 빼고 안정성을 좀더 올렸습니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41806


보드순서
1. 기본판 - 세력권
2. 내면의야수 - 의연함
3. 선조의인도 - 천지개
4. 천둥충격 - 감전
5. 고조된악의 - 기백
6. 대학살의 욕망 - 늑대인간


천둥충격 전설문양이 옵션이 바뀌었기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착취나 극피의 메리트가 떨어진 시점으로써 근접피해,원거리피해를 챙겨
최대한 전설문양의 곱연산을 챙길수있도록 신경썼습니다.


릴리트


2인 두리엘


100단


우선 회사에서 원격으로 하다보니 갑옷은 그냥 급한대로 늑갑착용하고 진행하였고,
문양도 의연함이 아직 15레벨이 아닌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꿀팁?
마지막으로 현재 시즌2가 시작되면서 데미지버킷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취약20%, 극대화피해50%, 제압피해50%만 곱연산으로 적용되며
추후에 아이템이나 정복자 위상등으로 챙기는 옵들은 합연산으로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그렇기에 전시즌에 버려졌던 합연산 관련 옵션을 많이들 채용을 해도 무난합니다.
다만 발동방식이라던가 타격횟수 극대화확률이나 이런 변수에따라 선택을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다만 현재 아이템,문양,위상,은총등 데미지공식이 이상하게 적용되어있는것같습니다. 

은총(새의격노) 극대회피해 30[+]이 실제로는 30+(30x0.5) = 45만큼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위상(광란의야수인간) 극대화피해가 최대 200%[x]도 실제로는 200+(200x0.5) = 300만큼 합산됩니다.
무기옵션도 마찬가지입니다. 번개극대화나 대지극대화 늑대극대화를 제외하고!
일반 극대화피해도 ex) 무기에 극대화피해30이 실제로는 30+(30x0.5) = 45가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문양도 마찬가지입니다. 적용됩니다.

취약도 마찬가지로 최대20%곱연산 나머지 합연산처리이지만
실제로 아이템착용해보시면 적용값이 다를겁니다. 취약20%증가 실제로는 20+(20x0.2) = 24

제압은 조금 다른 메커니즘인것같습니다.
순수하게 무기만 바꿔서 테스트를 해보았지만.
ex) 무기 제압수치100 [의지x,모능x,최대생명력변화x]
 예상값 100 + ( 100x0.5 ) = 150을 예상했지만 실제로는 더증가된 수치값이 나옵니다.
아마도 보강이나 미세한 변경사항이 누락되어 더증가된것같습니다만 자세하게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