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위치,유튜브에서 방송하고있는 백범로입니다. 
이번 디아블로 시즌2 산사태로 100단 스핀 검증 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본 빌드는 평타를 기반으로 운용하는 빌드이다보니 탈태를 사용하지않아 탈태레벨이 높으신분들도 
상관없습니다.
또한 아발리온도 채용가능한 빌드입니다.

산사태빌드도 모든 컨텐츠에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악몽던전 특화 형태로 특별 제작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세팅을하실분들은 아발리온 채용안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안쓰시는게 더 쎄긴합니다.
안쓰시면 각종보스들 잡는것도 문제없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스타터 빌드 주소 (입문용 듀리엘 킬 이전세팅이라고 보시면 편하실것같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23703?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쳐부수기 엔드게임 빌드 주소: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23704

독 칼날발톱 엔드게임 빌드 주소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23814

회오리 엔드게임 빌드 주소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23836

트위치 방송주소 : https://www.twitch.tv/sjun1116 

유튜브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wmuh7wunkKI&ab_channel=%EB%B0%B1%EB%B2%94%EB%A1%9C





스킬트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4009
(사진올릴시 너무 화면이 커져서 주소로 대체합니다.) 

폭풍강타 1 강화된 폭풍강타 1

산사태5 강화된 산사태1 격렬한산사태 1(OR 태초의 산사태)
야생의 정수 1 야생의 충동 3

대지방벽 1 강화된 대지 방벽 1 보존하는 대지 방벽 1
회오리 갑옷1 강화된 회오리 갑옷1 보존하는 회오리 갑옷 1
선조의 인내 3 수문장 3

    
맹독 덩쿨1 강화된 맹독 덩쿨 1 냉혹한 맹독 덩쿨 1

짓밟기 1 강화된 짓밟기 1 자연의 짓밟기 1
분열하는 대지 3 대비책 3 바위 경비병 3
신경독1 독살3


반항3 자연재해 3 공명1
석화1 극상의 석화1
빠른변신1 향상된 감각 3

자연의 격노

기본적인 메커니즘
여파로 산사태를 추가 1회 더올라오게하여
지하 위상과 짓밟힌 대지위상을 사용하여도 산사태를 추가 1회 더 올라오게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딜을 하는 메커니즘입니다.
지하위상과 짓밟힌 대지 위상을 최대한 활용하기위해 공생위상을 채용하여 짓밟기 쿨다운을 줄여
기동성을 확보하고 무리의 지도자를 이용하여 지하위상의 재사용대기시간 초기화를 이용합니다.
또한 분주를 채용해서 쿨다운을 한번더 줄여주고 월출을 이용한 기본기술속도를 이용해
이 공생위상,무리지도자를 더 자주 발생시키게합니다.
또한 지하위상,짓밟힌 대지위상로 발생되는 산사태를 이용해서 높은 행운적중확률을 가져올수있습니다.
그로인해 행운적중을 이용한 무리지도자, 폭풍전야를 자주 발동시킬수있습니다.
아발리온을 채택하면 공격속도+극대화확률을 더높게 가져올수있어 위의 재사용대기시간을 더극적으로 가져올수있습니다.
아발리온을 채택하여 낮아진 딜은 각종 신단효과로 대체합니다.


여파: 산사태의 흙기둥이 한번 더 올라옵니다. 적중할때 데미지 최대12%상승

지하: 맹독 덩쿨사용시 원모양으로 산사태가 올라옵니다. 대지기술이  중독된 적에게 데미지 최대 20%상승

짓밟힌 대지: 짓밟기가 산사태 기둥을 6개 소환합니다. 산사태는 원래데미지의 최대80%만큼 데미지(약한산사태가 들어간다는뜻) 또한 짓밟기가 대지기술,자연마법기술로 취급됩니다.

반격: 보강량에따라 최대 40퍼센트 의 공격력상승
보강량이 100퍼센트이면 최대 40퍼센트까지 공격력이 올라가는
다른 위상과 비교 해봤을시 곰뚜OR대비책등으로 보강을 챙기기쉬운 쳐부수기에 
찰떡인 위상입니다.

자연의 균형: 폭풍기술 사용시 4초간대지기술 극대화피해 최대45%증가, 대지기술사용시 4초간 폭풍기술 극대화 확률 12%증가.

공생: 자연의 격노 핵심지속효과가 발동될때, 반대되는 유형의 비궁극기 재사용대기시간 최대5초감소
        (EX 폭풍스킬> 대지스킬 발동 > 대지스킬 재사용대기시간감소)


티볼트의 의지: 저지불가상태일때와 그이후 4초동안 데미지 40% 증가
                     저지불가 상태가되면 자원 50회복

위세: 기본기술사용시  최대 6초동안 데미지 20%감소

불복:어떤형태로든 피해를 주면 4초간 1.1%씩 최대 66%(60스택)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위상입니다.
너프를 먹었지만 방어력 관련 계통으로는 최고 위상입니다.





영혼은총 

경계심: 정예에게 받는피해 10%감소
  
무쇠깃털 :최대체력 14%증가 OR 낫발톱: 극대화확률 5%증가 / 급강하 공격 : 공격속도 10%  증가
 
무리의 지도자 : 공격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최대 20% 행운적중확률로 동료 기술을 초기화시켜줍니다

폭풍 전야: 자연마법 적중시 최대10% 행운적중확률로 궁극기 재사용대기시간 2초감소



흡혈귀의 힘

월출 (야성6) :  기본공격시 공격속도 4퍼증가(20%)
                    (최대 5회가 되면 흡혈귀 피의 분노상태 기본공격 데미지160%증가)
                    이동속도 15%증가

분주(신성 3): 기본기술 5번을 사용할때마다 재사용대기시간중인 기술하나의 대기시간을 2초 감소시킵니다.

약육강식(야성2) 취약데미지 16%증가
                       흡혈귀의 저주를 걸 경우 취약상태로 만들어줍니다.

걸신(야성3):  행운적중 최대 20% 확률로 이동속도의 40%만큼 공격속도를 올려줍니다.


저주받은 손길 (신성6) : 최대 44% 행운적중 확률로 흡혈귀의 저주를겁니다. 저주에 걸린적은 15% 행운적중 확률로 다른적에게 저주를 퍼트립니다. 
흡혈귀의 저주로 보관한 영혼의 데미지가 200% 증가합니다.


[]안에 있는 옵션은 아발리온 라이칸더의 창을 채용시 사용하는 아이템 옵션입니다. 일반적인 세팅을 하시는분들은 배제하시고 옵션을 고르시면됩니다.
재사용대기시간 챙기시는건 취향이라고봅니다.

아이템 
머리: 체력 ,총방어도,모능, 의지력OR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 (위세: 기본기술사용시  최대 6초동안 데미지 20%감소)
OR
신살해자(고유) (적기절등 CC를 걸었을때 몹을 모아주고 3초간 데미지 60%증가)
- 신살해자  보스한데60% 증뎀이 들어갑니다. 
몸이 되시는분들에 한해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리고 굳이 사용하지않으셔도됩니다. 
OR 
할리퀸 관모(고유)  
- 스킬레벨 4레벨이올라 데미지 증가 
체력이 다른 투구옵션보다 2배정도 붙어있음 2292 
데미지감소가 20%까지 붙어있어 위세 대신 사용하기 매우 유용합니다.(최종세팅)
        
      
가슴피해감소, 근거리 피해감소, 원거리피해감소,총방어도,체력     
/(불복: 어떤형태로든 공격시 방어도증가 1.1% 최대66%)

바지: 티볼트의 의지(고유) 

장갑: 산사태+3,극대화 확률,공격속도,의지력or 모능 or 행운적중확률  
/(짓밟힌 대지: 짓밟기가 산사태 기둥을 6개 소환합니다.) 

신발: 이동속도 ,[신단강화효과 지속시간],[정예처치시 이동속도증가], 부상피해감소,모든능력,의지력  (공격시 피하기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OR 피하기+)  
/(공생: 자연의 격노 핵심지속효과가 발동될때, 반대되는 유형의 비궁극기 재사용대기시간 최대5초감소)

목걸이 이동속도,[신단강화효과 지속시간], 각종 방어옵션(ex 총방어도,각종피해감소), 
재사용대기시간,독살, 자연재해 등등 
(딜을 올릴려면 독살이나 자연재해를 챙기시고 재사용대기시간은 굳이 안챙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자연의 균형: 폭풍기술 사용시 4초간대지기술 극대화피해 최대45%증가, 대지기술사용시 4초간 폭풍기술 극대화 확률 12%증가.) [반격: 보강량에따라 최대 80% 데미지증가]
반지극대화확률,최대생명력, 합연산 옵션(물리피해,근접피해,취약피해 등등) or 행운적중확률
/(여파: 산사태의 흙기둥이 한번 더 올라옵니다. 적중할때 데미지 최대12%상승

지하: 맹독 덩쿨사용시 원모양으로 산사태가 올라옵니다. 대지기술이  중독된 적에게 데미지 최대 20%상승)

무기(지팡이):의지력,모든능력치, 군중제어피해, 합연산 공격옵션(핵심피해,근접피해, 중독된적피해등등) 
/(반격: 보강량에따라 최대 80% 데미지증가) 
or 
아발리온 -라이칸더의 창(고유)

아발리온 채용시 목걸이에는 반격을 넣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둘다 하실거면 왔다갔다 할시에는 목걸이에 그냥 자연의 균형 그대로 사용하셔도상관없습니다.
아발리온 채용했다고해서 신단강화시간 지속효과를 굳이 사용안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장갑과 반지에 들어가는 위상은 아무자리나 상관없습니다.



무기 보석
저는 에메랄드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취약 상대 극대화 피해 상승 효과가 이번시즌 많이죽었다고 생각은하지만 
다른 보석보다는 좋다고생각합니다.

방어구 보석
저는 사파이어를 기용하고있습니다.
사파이어같은경우는 보강상태가 피해감소라서 피해감소 옵션을 최대한 챙기기 위해 사용하고있습니다.
루비 사용하셔도 그렇게 큰 문제를 되지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장신구 보석 
다이아몬드 사용중입니다.
정복자 보드를 까지 따라하신다면 모든저항 70이라서 다이아몬드를 박으시면됩니다.


정복자보드  
(정보자 보드도 사진이 너무많이 들어갈꺼같아서 주소로 대체하였습니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40547(일반적인 평타)

1.기본판
2.고조된 악의 (원정)
3.내면의 야수 (인간)
4.죄어오는 촉수(기백)
5.대지의 파멸 (의연함)
6.천둥 충격 (세력권)


아마 이번시즌 드루이드 빌드는 이정도로 마무리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여러가지 가지고 놀아보긴 했지만, 
크게 평타기반 빌드와 양치기를 이용한 동료빌드가 엔드게임에 접근하기 쉬운 시즌이라고생각합니다.
딜을 극대화 하기위해서는 양치기+석화 스킬 4개와 핵심기술 1개 +방어기재(or평타)가 기본 모양이고
핵심기술빌드들은 위에 올린 빌드들 + 산체스님의 번개폭풍빌드 까지하여 핵심기술 빌드는 끝이 났다고 봅니다.
평타 빌드같은경우는 번개 or 독이 있으나 취향에 맞지않아 
산사태쪽을 파다보니 평타기반 빌드가 완성되었습니다.
고인돌같은경우는 억압자 때문에 좀 사용하기 많이 까다로워 다른시즌을 보는게 편할거라고 생각됩니다.


긴 읽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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