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층 이미 클리어 해본 사람들은 다들 알고 있는 사실이고 단순히 초행을 위해 적은 팁
※ 여기 나와있는 내용들 사실 시트/영상 제대로 봤으면 거의 아는 내용이니 결국은 공략을 제대로 숙지합시다.

1. 그림자의 왕권/넉백-그림자 구슬 확인 방법
보스가 칼을 들고 일어설 경우 그림자의 왕권
보스가 칼을 내려놓고 사족보행 하는 모션이 보일 경우 넉백
초행일 때 위 두 가지 패턴이 시전바에 안 뜨는 공격이다보니 생각보다 자주 터진다. (특히 넉백+그림자 구슬)
물론 제일 좋은 것은 패턴 외워서 하는 거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위 모션을 '보고' 행동해도 늦지 않는다.
보스가 그림자의 왕권과 넉백을 제외하고는 절대 다른 때 갑자기 일어나거나 사족보행 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림자의 왕권 때 징 기준으로 거리 잡는거 추천하지 않는다. 보스 기준 공격이기 때문에 주차 위치에 따라 피해야 할 위치 역시 조금씩 달라진다. 제일 좋은 것은 그냥 대각선으로 안전하게 빠지거나 보스 주차 고려해서 빠지는 것이다.

2. 그림자 구슬
구슬은 MT은 12시부터 반시계방향 보라구슬/ ST은 1시부터 시계방향 보라구슬
MH조(MH-D1-D3)은 반시계방향 주황구슬 / SH조(SH-D2-D4)는 시계방향 주황구슬 이라고 09식에서 설명할거다.
근데 초행팟에서 이걸 MH조는 12시/9시 방향에 있는 주황색 구슬만 찾아가면 되겠군! 이라고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다.

MH조를 예로 들면 12/9시 방향의 주황색 구슬을 찾아가는게 아니라, 12시 기준으로 반시계 방향으로 쭉 훑었을 때 가장 가까이 있는 구슬을 찾아가는거다. 구슬이 3시/6시에 뜨면 MH조는 반시계로 가장 가까운 구슬이 6시이므로 6시로 가야 한다.

2보이드와 더불어 초행팟에서 가장 많이 터지는 패턴이 구슬인데, 구슬을 처리하기 위해서 4방향을 다 볼 필요는 없다.
물론 4방향 다 확인해서 해도 상관 없지만 구슬을 찾는 게 힘들다 싶으면 그냥 두 방향만 확인하다.
내가 확인해야 할 것은 반시계방향일 경우 12/9시, 시계 방향일 경우 3시/6시 구슬.
대충 원리는 이렇다. MH조를 기준으로 했을 경우
12시에 주황구슬이 뜬다 -> 12시에서 처리한다.
12시에 주황구슬이 없고 9시에 뜬다 -> 9시에서 처리한다.
12/9시에 모두 주황구슬이 없다 -> 6시에서 처리한다. (주황구슬이 3/6시에 있을 것이므로.)

그리고 그림자 생성(일명 야바위)패턴 이후 구슬에서 사람들 정말 많이 터진다.
1) 단순히 좌우 위치를 헷갈리는 경우 : 그냥 실전이다보니 헷갈리는 사람들도 있고
'09식에서 MT/MH조는 왼쪽이고 ST/SH조가 오른쪽이랬는데요?' 하고 터지는 경우도 있다.
09식에서는 분명히 "중앙에서 분신을 보는 기준으로"(달리 말하면 안전지대쪽을 보는 기준으로) 라고 말했다.
그러니깐 우리가 안전지대에서 보스를 보는 기준으로는 MT/MH조가 오른쪽이고 ST/SH조가 왼쪽이다.
2) 맞게 간 거 같은데 터지는 경우 : 대부분 방향은 맞았는데 정확한 위치를 가지 않았을 경우이다. 옆 구슬 같이 맞지 않도록 내가 처리해야 할 구슬 직선에서 대기하고, 다른 구슬 같지 맞지 않는 위치에 가있자. 방향 맞았는데 죽는거는 100% 구슬을 같이 맞았거나 아니면 구슬이 튄 거다. 

3. 그림자 하인
그림자 하인을 처리하는 법은 사람들마다 방법이 다르다.
내가 알기로 많이 쓰이는 방법은 보스를 바라볼 때 그림자의 방향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방법으로 알고 있다.
보스가 왼쪽 손을 들었을 경우 '내가 시점을 보스 방향으로 바라볼 때' 기준으로 그림자가 오른쪽에 위치한다.
반대로 오른쪽 손을 들었을 경우 그림자가 왼 쪽에 위치한다.
이게 힘들면 그냥 전체적인 처리 모양 자체를 외우는 방법도 무방하다. 어떻게 하든 처리만 잘 하면 된다.
내가 제일 비추하는 처리법은 내 반대편 사람 위치 보고 가는 것이다. (실수로 1~2번은 괜찮은데 습관이 되면 안됨.)

4. 2보이드
2보이드 자체는 사실 쉬운 패턴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도 2보이드에서 자꾸 터지는 이유는
1) 2보이드 이전 그림자 잠행 + 그림자 구슬 패턴에서 터지거나
2) 그림자 늪 깔리고 나서 4연속 기가 슬래시에서 터지거나이다.
아니면 그림자 보이드에 주차하는 걸 실패하거나... 근데 대부분은 2번째 이유로 터진다.
그러니깐 본인이 2보이드에서 자꾸 터진다! 그림자 늪 이후 기가 슬래시에 더 집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