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에서 서비스 하는 모든 게임중 마영전만 5년정도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오늘 캐쉬템을 구매할 필요가 있어서 마영전에 접속해서 오랜만에 캐쉬창을 열어보았지요.

 

물품을 살려는데 금액이 부족하다는 겁니다.???

 

뭔 일인가 싶어 금액을 보니 캐쉬가 900원이 남아있더군요.

 

분명히 만원 넘게 캐쉬가 있었는데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가, 내가 실수로 캐쉬템을 결제했나 싶어서

 

캐쉬 사용내역을 조회해보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메이플스토리 2 ???  로터스 무전기 50개??

 

이게 머시여?? 난 메이플스토리는 1도 2도 해본적도 없고 가입해본적도 없는디;;;

 

로터스무전기는 뭔가요? 먹는건가요?

 

 

너무 어처구니가 없었는데, 직감적으로 내 계정이 도용당해서 무단으로 캐쉬가 결제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지요.

 

이에 곧바로 오전에 넥슨 고객센터에 전화걸었습니다.

 

장시간의 통화중 끝에 왠 남자 직원이 전화를 받는데, 무슨 "인공지능" 이랑 대화하는 줄 알았어요.

 

정말 불친절하고 무뚝뚝하더군요. 내가 하는 질문에는 "단답형 답변", 요청에는 "쿨거절" 그 자체였습니다.

 

 

넥슨 고객센터 남자직원의 답변 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화로 하는 고객센터는 일반고객용이 아니라 기업용이다. 일반고객은 반드시 각 게임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서 도움을 받아야 한다.

 

2. 도용당한 캐쉬는 구매결제일로부터 30일이 지났으므로, 도움을 줄 수 없다.

 

3. 메이플스토리2에서 결제되었지만, 마영전 고객이라 하시니 마영전 홈페이지 1:1 문의를 통해 도움받아라.

 

 

여기까지만 진행했는데 정말 빡치더군요. 머리에서 수증기가 살살 올라왔습니다.

 

이놈의 넥슨 개쓰레기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해도 무조건 "매크로 답변" 인데, 전화를 통해 문의해도

 

똑같은 상황이 벌어지더군요. 기가 막힙니다. 정말. 이번 캐쉬도용건을 비롯해서 한두번도 아니고 정말...

 

 

하지만, 일단은 돈 1만원이 허공에 날라갔으므로 어떻해서든 지푸라기도 붙잡고 싶은 마음에,

 

낚일걸 뻔히 알면서도 한번 믿어보자는 심정으로,

 

마영전, 메이플스토리1, 메이플스토리2 의 각각의 홈페이지를 통해 캐쉬도용 1:1 문의를 하였습니다.

 

 

 

 

 

 

 

지루한 기다림 끝에 저녁에 제 이메일을 통해 메이플스토리2와 마영전에서 답변이 왔더군요.

 

메이플스토리2

 

 

마영전

 

 

 

아놔 이 ㅅㅂ 것들. 진짜..

믿었던 내가 바보지..ㅠㅠ

 

 

캐쉬는 돈입니다. 게임내 아이템이 아니라구요.

 

운영자들이 자유롭게 무제한적으로 만들어 찍어낼수 있는 아이템이 아니란 말입니다.

 

내 돈이라고요. 이 쌍노무 자식들아!!!!!

 

어차피 넥슨캐쉬로 복구받아도 넥슨 게임내에서 아이템 구매용으로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데,

 

아이템이란게 게임사에서는 무제한으로 찍어낼 수 있는 물품이니(재료가 들어가는것도 아니고)

 

그럼 결국 넥슨게임사 입장에서는 손해보는 것도 아니니

 

고객만족도 차원에서 복구해줄 수도 있는 부분인데, 나참 할말을 잃게 만드네요.

 

 

아이디를 해킹당한 내 잘못이 있다고 치더라도,

 

마영전만 해도 게임할려고 하면, 안랩 인터넷보안, 키보드보안프로그램, 플레이패스, OTP, 칼브람 보안코드 등등

 

온갖 보안프로그램으로 도배질을 해놓지 않았나요?

 

저 이거 전부 다 씁니다. 근데 왜 털리냐고요;; 이게 전부 내 잘못인가 참나;;;; 그럼 넥슨은 저딴 프로그램 왜 씁니까?

 

 

30일이란 규정도, 순전히 넥슨 자기들 기준이지. 일방적인 "약관" 비스무리한 걸로

 

우리 규정은 이거니 니가 알아서 해라??

 

내가 진짜 이런 빌어먹을 넥슨게임을 이 나이먹고 하고 있는 내 자신도 한심하다. 정말;

 

갑자기 옛날 사건이 문득 떠오르네요.

 

한참 주가가 떠오르고 있던 "아키에이지"를 유저 대량이탈사태로까지 발전하여 떡실신시켰던

 

"아키에이지 고객 상담원 욕설사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45&l=163352

 

 

단 한명의 고객이라도 소중합니다.

 

특히 마영전처럼 서버종료가 임박한 산소호흡기 달고 있는 게임같은 것들은 더욱이요.  

 

누구든 고객을 잘못 건드리면 X되는 거예요. 아주 X되는 거야

 

저 처럼 캐쉬도용 안당하게 조심하세요 여러분. 책임은 모두 여러분 것입니다. (넥슨은 책임무)

 

그 전에 넥슨게임시리즈를 모두 삭제하고 우리 모두 즐거운 다른 게임을 합시다.

 

 

전 오늘부로 더 이상 이 쓰레기같은 넥슨게임들에 인생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코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