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이 북상중이라는군요 이 뙤약볕에서는 양산을 쓰고 다녀도 복사열때문에 피가 깎이는 기분인데 말이죠.
중간이 없네요. 태풍 피해 없도록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하계 휴가 생각하시는 분들은 오늘 종료아이템 뿐만 아니라 7일 남은 이벤트, 아이템들도 일단은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분 좋게 휴가 다녀오고 나니 아이템 썩어있으면 좀 그럼 'ㅅ';;

1. 자판기 아이템 기한 종료

2. 낚시 교환 아이템 기한 종료

3. 출석 레이스 아이템 기한 종료 7일 전

4. 영웅패스 아이템 기한 종료 7일 전

5. 장비 공유 이전 30% 할인 종료 7일 전

6. 차근차근 레벨업 이벤트 종료 7일 전

7. 채집던전 종료 7일 전

8. 넥슨 보안 견장 이벤트 종료 7일 전

9. 룰렛 종료 7일 전

10. 마그멜 종료 4주 전

11. 골든타임 티켓


1. 자판기 아이템 기한 종료


네, 지지난달에 했던 자판기 아이템이 죽습니다. 주로 룬룬 상자가 문제겠네요.
오늘 정도는 부캐들 다 한 번 둘러보시고 안 깐 거 혹시 없나 체크하시면 좋겠네요


2. 낚시 교환 아이템 기한 종료

게브네 강화석이랑 복원재료 상자 정도가 종료됩니다.
골든타임 강화의 룬도 쓸 겸 겸사겸사 강화해보는 것도 좋을지도?


3. 출석 레이스 아이템 기한 종료 7일 전

방강룬, 정수, 이너, 헤어, 프라이멀 무기 등등 많은 템들이 종료됩니다.
다음주 수요일에서야 정리하기에는 좀 그렇고 일주일간 차근차근 정리해가세요.


4. 영웅패스 아이템 기한 종료 7일 전

영웅패스 프인룬도 종료됩니다. 이때문에 인챈트값이 한동안 높아질 것 같네요.
뉴비분들은 웬만하면 접두 접미 다 발린 인챈트 껍 사서 자체로 강화하거나 추출의 룬 사는 것이 인챈트 직작보다 싸게 먹힐겁니다.
시세나 상황봐서 길드원들에게 상담해보세요.


5. 장비 공유 이전 30% 할인 종료 7일 전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68&n=152(공홈 장비 공유 설명 링크)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68&n=153(공홈 장비 이전 설명 링크)
솔직히 공홈 설명글에서 미처 설명되지 않은 요소들이 많이 있긴 합니다.(비용과 연관된 요소와 비용 증가율, 이전, 공유 시너지, 실 활용법 등)
저도 그래서 좀 첨언을 하는 형태로 팁글을 올려보려고 했는데 이미 이벤트 종료 임박이군요 'ㅅ';;
저런 숨은 요소들도 있으니 하기 전에 길드원들과 의논하면 좋습니다.


6. 차근차근 레벨업 이벤트 종료 7일 전

상자만 받아만 두면 기한 여유 있습니다. 미리 캐릭터들 생성만 해두면 됩니다.
일주일 내로 만렙까지 무리하게 찍을 필요는 없어요.


7. 채집던전 종료 7일 전

붉은달 던전이나 시즌2 던전, 길드 전용 던전 등에서 가끔 빛이 나는 루미나리를 채집 못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채집숙련도 30 이상이어야 채집가능합니다.
그래서 채집숙련도 쌓으라고 골든타임에 만든 신캐 배려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일요일에는 붉은 푸른 정수 둘 다 나오는데 이번주 일요일이 마지막 일요일입니다.
시간&피로도&유저의 체력부족문제로 날리기 십상입니다. 일요일에 다 한다는 생각은 버리고 적절히 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8. 넥슨 보안 견장 이벤트 종료 7일 전

여관의 이상한 고양이가 주는 보안 견장입니다. 방어력, 행운이 오르는데 아직 안 받았다면 받아두세요.
여는 즉시 30일의 시간이 흐릅니다.


9. 룰렛 종료 7일 전

10장 이상 남았다면 10장 남을 때까지는 10판 돌리기하시고 11~19장 남았을 때 10판 돌리기하다가 티켓이 10장 남았을 때 ESC 누르면 바로 중지됩니다.

그러면 10판 돌리기로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실패하셨다면 1판 돌리기 1~9번 누르기 반복하셔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으면 1판 돌리기 몇 번 눌러 보시고 ESC 해보시면 아...이래서 그 말 했구나 하실 겁니다.



10. 마그멜 종료 4주 전

가이드 미션 마지막에 마그 멜 배틀 아레나 2회 해보기가 있습니다. 보상이 붉은 인장 3개인데요.
교환 상점에 가보면 아시겠지만 금메달 교환권 1개 비용이 붉은 인장 3개입니다.
마그멜 2판만 하면 아인라허 아무 전투나 하나는 스킵할 수 있다는 거죠.
특히, 마그 멜 전혀 안 해보신 분들은 업적 달성도가 0이라 같은 챔피언으로만 10판 정도씩만 해가면서 많이 죽이고 많이 죽을수록 업적이 쌓여서 인장이 빠르게 늘어갑니다.

아인라허에서 가장 짜증나는 보스가 사막의 공주, 시작된 운명, 비밀의 지하수로라는 점에서 마그 멜 종료되기 전에 웬만하면 가이드미션  쭉 올려서 11단계 가이드미션 보상으로 스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참여자가 적다 보니 6시, 8시, 10시, 12시 정각 전후로 보통 잘 돌아가니 참고하셔서 그때 즈음 마그 멜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11. 골든타임 티켓

160장 챙겼는지 확인합시다.
파라홀른을 만족한 경우 부캐들로 전투의 흔적5판+바다의 악마5판하면 빠르게 오늘 중에 160장 다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렙 1부터 당일에 키우면 100렙 즈음에 160장 다 모이는 것 같습니다.
본캐 단일이라면 

전투의 흔적
바다의 악마
죽음의 신
폭군의 도전
진실에 드리운 어둠
갈망의 여왕
지배자의 안식처
중앙정원
골렘아글란
불타는 신전
황폐한 모르반
심연에서

이런 곳 돌면 수요일 하루만에 빠르게 다 모으긴 할겁니다. 하지만 지치니 되도록 레이드 돌면서 모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우, 오늘은 많네요 'ㅁ';;

빠진 것 있으면 알려주세요. 추천, 댓글 늘 감사합니다.


수요일은 우편 수령, 만료아이템 잊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