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면 시공2가 나오겠네요.
그리고 많은 이벤트가 종료합니다. 아마 내일부터는 시공2 관련, 점핑 패키지 관련 이벤트가 시작될 것 같군요.


1. 출석 레이스 아이템 기한 종료

2. 영웅패스 아이템 기한 종료 

3. 장비 공유 이전 30% 할인 종료 

4. 차근차근 레벨업 이벤트 종료

5. 채집던전 종료 

6. 넥슨 보안 견장 이벤트 종료

7. 룰렛 종료

8. 키트 종료

9. 마그멜 종료 3주 전

10. 골든타임 티켓

11. 골든타임 PLUS 시작




1. 출석 레이스 아이템 기한 종료

프인룬, 방강룬, 정수, 이너, 헤어, 프라이멀 무기 등등 많은 템들이 종료됩니다.
인챈 바른 껍매물이 많아지고 인챈 자체는 가격 프리미엄이 30% 혹은 그 이상 붙었을 겁니다.
인챈트를 쓰려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조각 사거나 인챈 껍 사서 추출룬 바르는게 더 싸게 먹힐 수 있습니다.
계산을 잘 해봅시다.

2. 영웅패스 아이템 기한 종료 

영웅패스 프인룬도 종료됩니다. 


3. 장비 공유 이전 30% 할인 종료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68&n=152(공홈 장비 공유 설명 링크)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68&n=153(공홈 장비 이전 설명 링크)
솔직히 공홈 설명글에서 미처 설명되지 않은 요소들이 많이 있긴 합니다.(비용과 연관된 요소와 비용 증가율, 이전, 공유 시너지, 실 활용법 등)
저런 숨은 요소들도 있으니 하기 전에 길드원들과 의논하면 좋습니다.
일단, 제가 테섭에서 테스트하기로는

품질은 이전, 공유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음
강화 10강 이하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음
11강부터 1강당 쌩기본 장비 이전, 공유비의 5배 정도씩 증가함
이전비는 공유비의 1.6배
정령작, 소재합성은 전혀 영향을 주지 않음
미조, 투조는 영향을 주는데 정량적으로 비례하는것 같지는 않아요. 이거 어떻게 되나 보려다 시간 너무 먹어서 때려침
8랭크 이하의 인챈트는 영향을 주지 않음
5랭크 인챈트는 생 기본 장비 비용의 12.5배씩 증가함

참고하시면 좋겠군요. +500%+1250% 이런 식으로 가산되는 겁니다.
이전은 할 것이라면 강화 품질같은거 다 하고 옮기시면 좋겠고
공유는 템 받자마자 바로 걸어야 이후에 인챈 등을 해도 추가 비용이 없어요.(내일 방어구 강화권 쓸 방어구를 지금 공유 해두면 좋음)

4. 차근차근 레벨업 이벤트 종료

상자만 받아만 두면 다음주까지 여유 있습니다. 미리 캐릭터들 생성만 해두면 됩니다.

그리고 아마...... 내일부터 점핑 이벤트가 있을겁니다.(추정)
오늘 만들어두고 내일 캐시템으로 점핑시키면 상자 보상도 받고 점핑 패키지 보상도 받을 수 있을 거에요.
30렙만 안 넘으면 다음 골탐에 다시 상자 받을 수 있으니 일단은 만들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채집던전 종료 

붉은달 던전이나 시즌2 던전, 길드 전용 던전 등에서 가끔 빛이 나는 루미나리를 채집 못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채집숙련도 30 이상이어야 채집가능합니다.
그래서 채집숙련도 쌓으라고 골든타임에 만든 신캐 배려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머리 장비 아바타 변경권도 안 주는 추세라 숙련도 쌓으면 굳이 꼭 갈 필요는 없습니다.

6. 넥슨 보안 견장 이벤트 종료

여관의 이상한 고양이가 주는 보안 견장입니다. 방어력, 행운이 오르는데 아직 안 받았다면 받아두세요.
여는 즉시 30일의 시간이 흐릅니다.


7. 룰렛 종료

10장 이상 남았다면 10장 남을 때까지는 10판 돌리기하시고 11~19장 남았을 때 10판 돌리기하다가 티켓이 10장 남았을 때 ESC 누르면 바로 중지됩니다.

그러면 10판 돌리기로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실패하셨다면 1판 돌리기 1~9번 누르기 반복하셔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으면 1판 돌리기 몇 번 눌러 보시고 ESC 해보시면 아...이래서 그 말 했구나 하실 겁니다.

8. 키트 종료

네반, 마샬 아츠, 라운딩 웨어, 레지나 키트가 종료됩니다.
내일부터는 새로운 키트 판매를 시작합니다.


9. 마그멜 종료 3주 전

가이드 미션 마지막에 마그 멜 배틀 아레나 2회 해보기가 있습니다. 보상이 붉은 인장 3개인데요.
교환 상점에 가보면 아시겠지만 금메달 교환권 1개 비용이 붉은 인장 3개입니다.
마그멜 2판만 하면 아인라허 아무 전투나 하나는 스킵할 수 있다는 거죠.
특히, 마그 멜 전혀 안 해보신 분들은 업적 달성도가 0이라 같은 챔피언으로만 10판 정도씩만 해가면서 많이 죽이고 많이 죽을수록 업적이 쌓여서 인장이 빠르게 늘어갑니다.

아인라허에서 가장 짜증나는 보스가 사막의 공주, 시작된 운명, 비밀의 지하수로라는 점에서 마그 멜 종료되기 전에 웬만하면 가이드미션  쭉 올려서 11단계 가이드미션 보상으로 스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참여자가 적다 보니 6시, 8시, 10시, 12시 정각 전후로 보통 잘 돌아가니 참고하셔서 그때 즈음 마그 멜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10. 골든타임 티켓

160장 챙겼는지 확인합시다.
파라홀른을 만족한 경우 부캐들로 전투의 흔적5판+바다의 악마5판하면 빠르게 오늘 중에 160장 다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렙 1부터 당일에 키우면 100렙 즈음에 160장 다 모이는 것 같습니다.
본캐 단일이라면 

전투의 흔적
바다의 악마
죽음의 신
폭군의 도전
진실에 드리운 어둠
갈망의 여왕
지배자의 안식처
중앙정원
골렘아글란
불타는 신전
황폐한 모르반
심연에서

이런 곳 돌면 수요일 하루만에 빠르게 다 모으긴 할겁니다. 하지만 지치니 되도록 레이드 돌면서 모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1. 골든타임 PLUS 시작

교환상점 골탐 코인 항목의 PLUS 템들이 내일부터 개방됩니다.
특히, 방어구 강화권이 관심이 클 것 같군요.
내일 고강비 팔면 잘 팔리겠어요.



오늘의 체크해야 할 부분은 여기까지입니다.

-사족
 반년 정도 작성한 것 같은데요. 이벤트 시작은 널리 공지되는 반면 이벤트, 이벤트템, 교환상점 종료가 공지되지 않다보니 템 썩었다고 하시는 분들의 게시물이나 확성을 자주 보고 안타까워서 시작하게 된 거거든요.

그런데 이 반 년간 운영측에서도 이 부분을 인식한건지 이제는 게임 종료하면 어느 이벤트가 종료될지 알림창이 뜨게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공식 사이트의 공지와 오늘의 체크목록 연재가 중복이 아닌가 싶어서요. 더 할 필요성이 이제는 없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는 조금 더 생각해봐야겠어요.
-사족 끝


빠진 것 있으면 알려주세요. 추천, 댓글 늘 감사합니다.


수요일은 우편 수령, 만료아이템 잊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