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고사 기간입니다 ㅇㅅㅇ;;
시험치느라 아차 깜빡할 수도 있지만 오늘은 체크목록을 보는 수요일이죠.

1. 자판기 아이템 종료

미조, 투조, 고강비, 클론압 박스, 방강룬, 길사대 출정권 등 지난 자판기 이벤트 아이템이 오늘 죽습니다.

본캐만으로는 다 받을 수 없다보니 부캐 인벤토리 안에 잠들어 있을지 모릅니다. 오늘 한 번 부캐 소지품함도 확인해보세요.


2. 어린이날이벤트 종료 

어린이날 아바타, 어린이날 무기 선택 상자가 죽습니다. 1번 체크하면서 겸사겸사 보시면 좋겠네요.

3. 금화 이벤트 종료

3주간 레이드 적절히 도셨으면 아마 금화 90개가 모여있겠네요. 개인의 선호에 따라 다르긴 한데... 캐시샵-거래소간 시세 등을 고려하면 미조나 투조를 교환하는게 가장 가성비가 높아보이긴 합니다.
저는 VVIP할까 싶기도 한데 교환상점은 다음주까지입니다.

4. 견장 종료

내일부터는 밸2 크3 행운3이 빠집니다. 그동안 갈 수 있던 빠전 최상위를 못 가게 될 수도 있다는 점을 미리 고려합시다.

5. 결사대 알뜰상자
혹시나 안 깐 분들은 오늘 까시면 좋겠네요.

6. 영웅패스 종료
오늘까지 끝까지 다 밀지 못했다면 캐시샵에서 500원당 하루씩 밀기가 가능합니다. 이번주가 이미 인저리타임이었으므로 내일부터는 밀기도 불가능하고 그냥 끝납니다.

7. 키트 종료
네 키트가 끝나고 내일 새 키트가 시작됩니다.

8. 테스트서버 종료
내일부터는 본서버에서 에메트를 만나겠네요.

9. 32비트 클라이언트 종료
내일부터는 64비트만 됩니다.
64비트하에서 미혹의 탑 오를 때 렉 발생으로 진행이 어렵다는 의견들이 보이니 그런 분들은 오늘 좀 미탑 밀어두시면 좋을 것 같군요.

10. 장비 이전 공유 30% 할인 종료

네, 장비 이전 공유에 드는 비용 30% 할인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이게 참 주의점이 많은 기능인데... 언제 한 번 팁게에 제가 정리글 올리든 다른 분이 올리시든 해야 할 텐데 말이죠.
일단은 이전에 간략하게 제가 썼던 글 붙여둡니다. 참고하세요. 간략한 서술이라 애매한 부분은 길드원에게 문의하시면 좋을겁니다.

엔드스펙 기준 모든 장비를 이전하는데 드는 최대비용은 약 3천만 골드로 추정됩니다.(품질 5성/최고랭 인챈/최고강화) 그러니 어차피 할 거라면 오늘 하는 것이 최대 900만 골드 정도를 아낄 수 있는 길이겠지요.

팁게도 아니니 조심스럽긴 한데 아직 안 하고 잘 모르신 분들을 위해 간략히 소개
- 조건 : 받는 쪽은 렙110& 주는 캐릭렙 이상, 대상 아이템은 105제 이상 장비(목걸이, 아티팩트, 팔찌는 모두 가능)
-1번이라도 실행하면 재실행까지는 30일 쿨타임(테스트해본다고 팔찌하나만 이전하면 30일 후에나 다시 이전 가능)
-공유와 이전은 쿨타임 별도
-공유는 일단 걸면 해제하기 전까지는 공유 유지
-공유든 이전이든 받는 쪽 무기로 변경되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주는 캐릭터의 종류와 상관없이 싼 거 사서 공유&이전으로 제공 가능
-계정 내에서 공유는 1:1로만 가능(A가 B,C,D에게 주거나 A,B,C가 D에게 몰아주기 불가능)

장점 : 1. 기존에 하던 캐릭과 다른 캐릭터를 약간의 비용으로 찍먹해볼 수 있다.
2. 장비공유는 전투별 출정횟수는 공유하되 추가 출정권은 별도이므로 출정 부스트/길드 출정권만큼 매일 더 출정할 수 있게 된다.
3. 무기 여러 개를 가진 경우 받는 쪽 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무기가 2종류인 캐릭터는 원하는 무기로 받을 수 있음(바꿀 때마다 비용 발생)
4. 완전 귀속인 브로치 목걸이 팔찌 등도 공유나 이전 가능
5. 완전한 로드를 이미 만들었다면 공유/이전하자마자 받은 캐릭터는 시공 파편 1개 더 획득
6. 귀속 상태/강화 실패 보너스 상태 유지

단점 : 
1. 순은 팔찌 같은 건 물공 마공 변환이 안되므로 무의미한 경우도 있음
2. 마나 회복 인챈같은 건 대부분의 캐릭터에게는 무의미
3. 전투 출정은 공유하되 인장은 별도/이동시 귀속되는 템도 별도라 병행하기 난해

활용 : 1. 리시타하는데 피오나도 해보고 싶을때 약간의 비용으로 공유 가능
2. 본캐 자체를 변경하고 싶을 때 이전
3. 거래소에 본캐가 쓸 무기가 적당한게 없을 때 부캐로 적당한 무기 사서 본캐로 이전하여 무기 확보
4. 완전 귀속인 장비들 이동
5. 미지의 조각, 투쟁의 조각 자잘하게 있는 부캐들에 장비 옮겨서 약간의 조각 확보(13강 장비에 소재합성까지 완료해야 해서 이건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수도 있고 쿨타임 30일이 있으니 신중, 당장 작성자도 이거 하려다가 쿨만 돌고 망함)
6. 본캐가 아리샤 이전의 무기 2개인 캐릭터인 경우 무기가 1개 뿐인데 둘 다 쓰고 싶을 때 가능. 랭킹에 들어가서 왕관을 쓰는 것을 포기하는 대신 부캐에 모두 이전하고 본캐로 공유를 걸면 된다. 무기를 바꾸고 싶을 때마다 부캐로 가서 공유 무기 설정을 바꾸면 무기 호환이 가능하다.(바꿀때마다 비용 발생, 부캐가 무기 2개 공유하면 해결되긴 함)

음, 일단, 이 정도 알고 계시면 오늘 중에 해야 할지 말지 결정하는데 도움될 것 같네요.
근데 900만 골드인데 너무 또 서두를 필요는 없을지도?

빠진 것 있으면 알려주세요. 추천, 댓글 늘 감사합니다.


수요일은 우편 수령, 만료아이템 잊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