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화나는건 그깟 딜이 문제가 아닙니다(딜도 중요하게 보시는분들도 많겠지만 제기준에선)

우리는 개편(개편이라쓰고 개판이라읽는)을받은지 단 2주가 지났습니다

스킬북추가,스킬랭크증가, 스테미너수급(검벨라한정), 검의긍지개선, 신규스킬추가등 벨라를 잘모르는 다른 누군가가 본다면 오?! 괜찮은거 아니냐? 라고 말할수있을겁니다

그런데 현실은 스킬북추가,스킬랭크증가로 AP소모량은 증가했으되 효율은 감소했습니다

다른케릭들도 데미지 하향을 공평하게 먹었다고 치더라도 우리는 AP소모량을 주목해야됩니다

피오나,리시타,이비가 나온지 어언 6년가량됩니다

그런데 누적AP소모량은 벨라가 더 많습니다(저중엔 벨라보다 더 많이들어가는것도있지만) 근데 거기서 AP소모량이 더늘었습니다...

누적AP가 많이들어간다함은 그만큼 쓸데없는 스킬에 AP가 많이 들어갔다는겁니다 심지어 검벨라는 3,4타 스매시북이 없음에도 말이죠

일단 Ap소모량에서 화가납니다.

두번째는 개편을 받았으나 버그개선이 거의 전무하다고봐도됩니다

검벨라 크로스피격버그? 감소했습니다 확연히 줄었어요
근데 감소한것이지 없어진건 아닙니다.

컷어크로스버그? 첫 패치때는 거의 잡았다고 봐도 될만했습니다...
지금? 컷어크버그 롤백수준에 가깝습니다 물론 예전보단 줄었습니다만 여전히 플레이에 영향을 미칩니다.

글라시얼브레이커? 배우면 안되는 스킬입니다 유저가 배우면 손해를 보는 스킬이 탄생하다니 실로 아이러니합니다.

플로잉블러드? 듀블벨라 액티브스킬이 무려 9갭니다 차심에 통합좀 해달라니 편의성은 전혀 고려하지않은 신규스킬입니다.

윈드라이더? 제자리에서 밖에 안됩니다 이동하면서좀 쓰게해달란것 조차 들어주지 않습니다

사슬 안걸리는버그? 브라하가보신 듀블벨라분들 아실겁니다 안걸립니다

루미너스? 지형고저차에의해서 딜이 안들어갑니다 심지어 라키오라,잭칼리온같이 큰 고저차이가 없는곳에서도 안들어갑니다

모먼트블로우?  1cm짜리 돌멩이하나에 걸려 중간에 멈춥니다

댄싱블레이드? 원거리딜러인 듀블벨라가 공격범위가 3cm도 안됩니다??

지금 제가 쓴것말고도 생각안나는 버그및 불편한점들이 산재해있을겁니다 

하나를 가져갔으면 아 이걸 가져갔으니까 상쇄될만한걸 하나는 내놨어야했습니다

그냥 닥치고 딜만 뺏어갈게 아니고!!


검벨라 크로스배율은 그대로고 모든 스매시 배율하향했습니다
파티플에서 크로스 몇번이나 긁던가요?
반격케릭터면 반격을 잘할수있는 상황을 만들어줬어야됐습니다 

보스경직치감소, 보스 연홀딩면역버프등을 말이죠
보스가 빨리죽어서 크로스를 못긁는게아니고 연홀딩과 움찔거리는것때문에 공격패턴이 안나와서 크로스를 못긁었던겁니다 
유저들의 딜이 괴랄한게 아니고 시즌3무기가 나와서 전체적인 스펙향상이 됐고 3년된 시즌2보스가 순삭안되길 바라는것부터가 어긋난 발상아닙니까?

순삭되는게 싫었다면 연홀딩부터 막았어야죠
그이후에도 순삭되고 시즌4를 찍어낼 자신없고 시즌2로 우려먹어야했다면 그때 보스 피통증가를 시키던지 홀딩면역을 주던지 경직을 삭제하던지 했어야죠

왜 하나만 생각하고 둘은 생각못하죠? 개발자라는 사람들이?
유저보다 전문적인 사람들이어야되는거 아닙니까? 능력이 없으면 유저가 분석해놓은글을 잘 참고하고 적용하던지요

내가 너희보다 전문인이니까 나잘났어하고 밀어부칠게 아니고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