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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08 10:00
조회: 7,588
추천: 20
영웅의 이해 3탄이번에는 거의 상성을 타지않는 영웅과 카운터류에 대한걸 적어봄 ㅇ.ㅇ~ 그리고 조합에다른 카운터 역카운터도 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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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본적으로 알고있는 덜타는 상성류
분명 말씀드리지만 무상성은 없습니다. 옆동네 게임은 벨런스가 안잡혀서인지 영웅수 많아서 카운터는 다존재하나 그 카운터가 고인이라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당. 히오스도 마찬가지임.
기본적으로 얘내들은 상성이 있음에도 덜타는편. 물론 테사다르는 특정면을 지녔지만 전반적인 성능이 부족하기에 고인.특정면이 있다면
1.라인전이 매우강함 2.생존기들이 분명함 3.패시브 혹은 기술이 안정적임. 4.체력관리 및 맵을 확인하기 수월함. 5.조합에 따라 시너지를 충분히 낼수있음.
여기서 3할 이상이 들어간 영웅들이 대부분임. 하지만! 얘내들도 다 상성은 있음. 그렇다면 현재 제일 사기인
레오릭의 카운터
1.
응?????? 하겠지만 머키만큼 레오릭을 엿먹일 카운터는 없음. 레오릭의 공속은 더럽게 느리기에
결국 라인전부터 신나게 쳐발리는 영상이 나옴. 마지막으로
단점을 악화시키고 장점을 강화시키는데 이놈만큼 무서운게없음.
2.
레이너 자체를 붙을수가없음. 그렇다할 cc도없는 레오릭에게는 특히 더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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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말고도 무서운얘들은 많음.
2. 적이 카운터조합을 고를때 대처하는 방법
앞서서 말씀드렸지만
(1) 적 후픽의 카운터를 아군이 골라주는 경우
가장 땡큐인부분이다. 앞서서 말한
결국 머키팀은 질질싸다가 머키는 온갓 쌍욕을 먹고 패배하게됨.
가장 좋은 방법은 팀렝이나 그건 특정 조건이고 아군전적보고 빌거나 좋은거 픽하길 기원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임.
(2) 라인전 상성을 보고 맞라인/회피 하는 방법
완전하게 모든걸 카운터를 치는 영웅이 아닌 경우에만 이방법이 적용되는데 대표적으로
마나에 대한 제한을 두고있고 라인푸쉬가 구리다는 단점이 존재하나
이런경우. 후반전으로 가면 무라팀이 유리하나 초반에서 압도적인 격차를 낸다면 결국 소냐팀이 이기는경우임.
이게 뭘의미하냐면 라인전, 한타전의 상성은 엄연히 다를수있음.
하지만 반대로 한타까지 버틴다면?
결국 상황보고 라인전을 하냐 피하냐를 결정해야함. (스왑)
3. 그렇다면 픽은 어떤 방식으로?
기본적으로 영웅리그를 기반으로 둘때 1-2-2 혹은 2-2-1이 될거임. 일단 픽을 비교하는식으로함.
1.픽:가장 상성을 덜타는 영웅 2~3픽:전반적인 힘을 받쳐줘야하는 영웅 혹은 자신이 잘하는 선에서 상대의 주력을 가져가기 4~5픽:적픽을 카운터치는 영웅
이게 답이 아닐까 싶음.
대표적으로
만약 예를 들면 아군 1픽이
딜러들 살수있을까요? 막쳐들어오는 적들에게 아군딜러들 반토막나고 무한진입으로 힐쓰다 지치면 아군들 다쓰러짐.
좋은픽했는데 딜구리다고 쌍욕, 정치 =망함 ㅇㅋ?
이러니 2~3픽은 힘을 보태어주는 픽이 더중요함.
반대의 픽의경우
1~2픽: 적과 동일하게 상성을 최대한 덜타거나 중후반 강점이 존재하는 영웅 3~4픽: 적 2~3픽에 뒤쳐지지 않는 픽 5픽:변수형, 적 픽상성에 가장 부합된 영웅
어려운 말일수도 있지만 적 픽보고 움직이는건 정말 효율적임. 실제로 필자는 4~5픽을 선호하는 이유는 "짜잔"하고 꼴픽마냥 아군들은 날 존경의 대상으로 보게됨. 1~2픽은 기본적으로 상성 덜타고 강점이 명확한게 좋음. 3~4픽은 적픽보고 아군시너지를 높이던지 혹은 적벨런스를 파괴하던지 등의 픽이 좋음.
한마디로 물리고 물리는 싸움임. 영웅리그나 랭크게임은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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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랭이나 팀이 의사소통 잘맞으면 하세요. 1등급 쉽게 찍어요. 아니면 저처럼 예능왕에 도전하던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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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구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