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름지기 양조사는 탐험가이면서 자연을 사랑하고, 때에 따라서 강력한 싸움꾼이 되어야 합니다. 수년 동안 첸 스톰스타우트는 아제로스를 방랑하며 귀한 재료를 수집하고 여러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아주 맛 좋은 맥주를 만들곤 했죠. 이제 시공의 폭풍으로 향하는 새로운 여정이 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설의 양조사 첸 스톰스타우트는 워크래프트 세계 출신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첸은 기동력이 뛰어난 근접 전사 역할을 맡습니다. 독특한 전투 스타일이 특기인 첸은 자유롭게 전장에 뛰어들거나 후퇴할 수 있고, 주변 친구나 가족을 보호하는 동시에 적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시공의 폭풍을 탐험하며 함께 할 영웅을 찾고 있다면, 강력한 판다렌 첸이 제격입니다!
워크래프트 세계의 상징적인 영웅 첸과 그의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영웅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첸이 고유 능력: “강화주” [D]를 사용하면 보호막을 얻습니다. 강화주를 마셔서 자원을 회복하고 보호막으로 받는 피해의 일부를 흡수하세요.
"술통 구르기” [R]는 상대방의 진형을 무너뜨리는 데 유용한 기술입니다. 이 궁극기를 이용해 연약한 아군에게서 적 영웅을 밀어낼 수 있습니다.
"불의 숨결” [E]을 사용하기 전에 미리 “술통 부수기” [W]를 상대에게 적중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가 피해가 적의 생사를 결정지을 수도 있습니다!
"고대 판다렌 속담: 판다렌 맥주를 먹고 나서 즐거움은 잠깐, 치고 받는 건 평생"
첸은 오랜 기간 많은 곳을 방랑했지만, 항상 좋은 맥주나 전투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첸의 기본 스킨은 여러분이 시공의 폭풍을 탐험하며 마주할 어떤 것에도 준비되어 있다는 점을 확실히 보여줄 것입니다.
만약 첸이 천둥왕 레이 션을 섬긴다면 아제로스는 어떤 모습일까요? 첸의 새로운 스킨을 통해 가상의 역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전투대장 첸 - 전투대장은 레이 션의 위대한 군대에서 불굴의 선봉대를 맡았습니다. 칼도레이가 무릎 꿇을 때, 영원의 샘은 영원히 천둥왕의 소유가 될 것입니다.
전투대장 첸의 컨셉 원화
"자신을 다스리려면 먼저 자신을 알아야 한다네."
- 첸, 전설의 양조사
첸 스톰스타우트는 2003년 워크래프트 III: 프로즌 쓰론의 출시와 함께 처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판다렌 종족은 2002년 만우절 때 모습을 드러냈죠. 워크래프트 III의 “다섯 번째 종족”으로 소개되었으니까요.
첸은 거대한 거북이 셴진 수의 등인 유랑도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뛰어난 격투 기술을 익힌 그는 수천 년 전 판다리아를 떠난 판다렌 탐험가처럼 새로운 땅을 둘러보고 싶어하는 포부를 다졌습니다. 물론, 자신이 꿈꾸던 맥주에 필요한 재료도 수집하고 싶어했죠.
첸은 방랑벽으로 인해 끊임없는 모험을 했습니다. 그는 아제로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는 가을 축제를 창시하기도 했고, 새로 결성된 호드가 듀로타에 새로운 근거지를 마련하게 도와주었습니다.
첸은 조카 리 리에게 자신의 모험기가 담긴 편지를 보냈습니다. 이 편지를 통해 영감을 받은 리 리는 그녀의 고향을 탐험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더 큰 모험을 위해 모험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수년 후, 첸은 조카 리 리와 함께 모험에 뛰어들었고 신비한 판다리아의 진주를 발견했습니다. 이 유물의 도움으로 첸은 생애 처음으로 조상의 고향인 판다리아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머지않아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판다리아 대륙을 발견한 후, 둘 사이의 분쟁이 또다시 시작되었고, 첸은 다시 한번 역사의 중심에 서게 되었습니다.
워크래프트 III: 프로즌 쓰론의 이벤트 중, 첸은 렉사르에게 새로 만들고 있는 맥주에 들어갈 몇 가지 재료를 구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렉사르가 성공한 뒤 첸은 맥주를 완성해 렉사르에게 맛보기로 주었습니다. 첸의 새 맥주를 맛본 렉사르는 자신을 죽이려는 것이냐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듀로타에 머물 당시, 첸은 제조법이 아직 불완전하다는 생각이 들자 양조를 잠시 접어두고 렉사르와 로칸과 함께 모험을 시작했습니다.
“세상을 떠돌아다니며 자신의 이야기를 쓰는 것이 인생의 가장 큰 기쁨이라네. 그것이야말로 방랑자의 길 아니겠는가.” –첸
워크래프트 III: 프로즌 쓰론에 첸 스톰스타우트가 첫 모습을 드러낸 이후, 재능이 넘치는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첸과 판다렌 일족을 그렸습니다. 아래에 있는 멋진 팬 아트 14편은 첸과 다른 노련한 판다렌을 담고 있는 작품으로 전세계에서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이 보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