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패도 많이 안 꼬이고, 전반적으로 잘 돌아가는 것 같은데.. 상대방이 떡도발 올리면 여러모로 골치가 아프네요.

초반에 몰아치는 힘이 좋아서 10코 전에 게임이 끝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핸드가 털리는 속도가 빠르고, 상대 광역기에 취약한 편입니다.(지불이라던가.. 지불이라던가..)

꼬리가 핸드에 안 들어오더라도 베이스가 기법인지라 그럭저럭 잘 굴러가고, 꼬리로 주문연계(예비부품 적극 이용)하면 필드 폭파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덱으로 돌냥은 상대하기 정말 편했고, 위니흑마의 경우는 쉽지는 않지만 승률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꼬리, 고폭법 타이밍만 적절하면 무조건 이긴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다만 미드레인지 드루한테는 좀 약한 편입니다. 빨리 몰아치면 좋겠다 싶은데 휘둘러치고, 발드로 도발 올리면 정말 힘드네요.. 노루 야캐요...ㅠㅠ..

광역기가 강력한 성기사한테도 좀 약한듯 합니다.

수십판 돌리면서.. 제일 아쉬울 때가 "저렴한 광역기가 있었으면" 하는 순간인데요, 이 부분은 어쩌면 좋을지.. 그 외에도 광역에 약한 점도 어떻게 보완하면 좋을지 조언을 듣고 싶어요.

고수님들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