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에 감춰졌던 도시가 지금 바다위로 떠오르고 수많은 자들이 바샤르다스를 탐사하고 정복하려 합니다.이곳은 멀록과 나가, 바다괴물이 득실거리는 끔찍한 곳이죠. 과연 이 곳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요?그리고 당신은 이곳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부카켄입니다. 요즘 자작 확장팩들이 몇개 보여서 저도 한번 만들었습니다. 괜찮을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잘 봐주세요.

잊혀진 도시 바샤르다스에서 추가된 효과는 '지원'입니다. 지원은 단검곡예사 같은 하수인이 소환됬을 때마다 발동되는 효과로 한턴에 몇번이든지 발동이 가능한 효과입니다.





이번 확장팩의 설정이 바다에 잠겨있던 고대의 도시라서 모든 직업이 멀록카드를 받게 됩니다.
심해지느러미 상어 기수는 하수인을 소환할 때마다 다른 하수인들에게 생명력을 1 부여하는 효과로 생명력이 약한 은신 하수인들이 광역기에 쓸려나가는것을 방지하거나 도발의 생명력을 높혀서 더욱 견고한 벽을 세우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종족에 야수가 있어서 야수 관련 버프를 받을 수 있다는 아주 소소한 장점이 있습니다.
심해지느러미 암살자는 전장에 멀록들이 많아야 효과를 제대로 쓸수 있습니다. 최대 피해가 13이니 데스윙도 이론상으로는 처치할 수 있는 것이죠. 다만 피해를 줄수 있는 대상이 하수인 한정이라는 것이 아쉬운 카드입니다.





이번 확장팩에서 멀록들의 수가 늘어났으니 당연히 멀록을 처치하는 제압기도 함께 추가 됬습니다. 멀록 학살은 단순한 제압기 역활을 하지만 연계를 한다면 멀록을 2마리 처치하는 효과가 됩니다. 멀록들의 비용은 대부분 낮아서 일반적인 제압기로 잡기에는 마나가 아까운 감이 있지만 멀록 학살을 쓰면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해집니다.
숨통 끊기는 암살의 상위호환으로 용족의 군주 데스윙,실바나스 윈드러너,백안,케른 블러드 후프 같이 골치 아픈 죽음의 메아리를 가진 하수인을 걱정없이 처리해주는 주문입니다.






심해의 창은 능력치는 약하지만 하수인을 낼 때마다 다음에 내는 하수인의 비용을 1씩 줄여주는 무기로 지원이나 연계를 발동하기 쉽게 해주는 카드입니다.
나가 저격수는 내가 사용한 연계를 다시 사용하게 해주는 카드입니다. 이걸로 애드윈 밴클리프의 연계를 사용한다면 상대는 환장할 노릇일겁니다.





이 고대의 도시에 데피아즈단이 잠입했습니다. 그들은 나가와 멀록들을 데피아즈단으로 만들기 위해 매일매일 멀록과 나가를 납치합니다.
초고속 멀록 오토바이 기수는 단순 스탯으로는 스톰윈드 기사의 하위호환이지만 하수인의 효과를 2배로 받기 때문에 가혹한 하사관처럼 하수인에게 버프를 주는 하수인과 궁합이 잘 맞는 하수인입니다.
팬클리프의 명령으로 바샤르다스에 잡입한 데피아즈단을 이끄는 수장이자 도적의 전설카드는 발라스라나 위스퍼입니다. 하수인들이 소환될 때마다 피해를 주고 침묵시키는 하수인으로 은신 하수인도 대상으로 할수 있어 성가신 은신 하수인도 처치할 수 있습니다. 또 빛의 군주 라그나로스나 방화광 번브리슬,완강한 복족이 같은 하수인을 침묵 시킬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작확장팩인 잊혀진 도시 바샤르다스의 도적카드였고요.다음 번에는 주술사나 사제로 돌아오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