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tech-industry/cyber-security/ibms-new-cloud-ai-enabled-ssds-identify-and-treat-ransomware-in-under-a-minute
 
   
어제 IBM은 4세대 IBM FCM(FlashCore Module) 기술인 SSD의 랜섬웨어를 포함한 맬웨어로부터 AI로 강화된 보호 기술을 자세히 설명하는 블로그 게시물을 발표했습니다. 그들이 자세히 설명했듯이 FCM(FCM4)의 최신 개정판은 이제 인공 지능을 지원하지만 사이버 보안 위협이 발생할 때 이를 탐지하고 대응할 목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의 FCM은 이미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들어오는 모든 데이터를 스캔할 수 있지만 AI의 향상된 기능은 부족합니다. FCM4는 모든 단일 I/O 작업에 대한 통계를 모니터링하고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1분 이내에 랜섬웨어와 같은 위협을 감지합니다.

IBM의 이러한 접근 방식은 다른 자체 보호 SSD 스토리지와 결합됩니다. 예를 들어 Cigent 및 Phison 이 만든 방법 과 기타 성능 집약적인 하드웨어 보호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IBM의 솔루션에 초점을 맞춰 위협 탐지 이상의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IBM Storage Insights 소프트웨어는 압축성, 임의성, 엔트로피와 같은 데이터 매개변수를 측정하여 사용자에게 이상 징후를 경고할 수 있습니다. FCM4 기술은 기계 학습 모델이 위협을 판단하는 데 사용하는 실시간 IO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FCM을 IBM의 Storage Defender 소프트웨어와 통합함으로써 IBM은 소프트웨어 측면과 하드웨어 측면 모두에서 AI 감지 및 데이터 복구 작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기술과 다양한 백업, 복원 및 보호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현재 고급 응용 프로그램으로 제한됩니다. 일상적인 SSD가 언젠가는 이와 같은 보호를 보게 될 수도 있지만 IBM의 FCM 기술과 해당 소프트웨어는 기업 및 전문 사용자, 특히 민감도가 높은 정보나 기밀 정보를 처리해야 하는 사용자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IBM은 스토리지에서 랜섬웨어 및 기타 악성 활동을 감지, 제거 및 복구할 수 있는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임으로써 기계 학습 AI가 실제로 일부 워크로드에 이상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예술, 음악, 문학 분야에서 "생성 AI"의 윤리와 도덕에 대한 논의가 상당히 정당하게 진행되고 있는 반면, 이 애플리케이션에서 AI를 사용한다는 것은 기업 사용자에게 더 나은 보안을 의미합니다. 가장 노련한 IT 보안 전문가라도 1분 안에 랜섬웨어 공격을 탐지하고 대응을 시작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작업은 실제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계 학습 모델에 완벽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