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드가자~ 대가리 깨진 넘 박제하려고 왔습니다. 
일단 카즈야님이 방송에서 스턴 내성189퍼 캐릭과 여러가지 실험을 했습니다. 저도 저댓글 보고 바로 들어가서 봤습니다. 근데 대체 어느 부분을 보고 피빞이 그대로거나 하향인지 도저히 알수가없었어요. 이제부터는 제 생각을 말하려고 하니 
이글 보시는 분들중에 스스로 판단해보고싶다고 하시는분들은 오늘 2월4일 11시쯤? 한 방송에서 실험하는 영상을 보시고 판단해주십시오.

일단 나는 만타잉 니가 하향이라는 말의 뜻을 알고나 쓰는지 부터 묻고싶다. 하향이라는건 전.보.다 안좋아진걸 의미한다.
사냥이 상향인건 단일기술들이 광역기술로 바뀌었으니 초등학생들이 봐도 예상할수있는 사실인데 그렇다면 대체 피빞이 그대로이거나 하향이라는 그 생각의 근거는 무엇인가? 그냥 맹목적인 징징거림인가? 카즈야가 실험에서 원턴에 오브못죽이니까 ㅂㄷㅂㄷ한가? 

실험을 하면서 단검이나 한손검이나 딜이 별차이가없지? 라는 결과가 나오는데 너는 이게맞다고 생각하는지 일단 뭍고싶다. 
너같은 대깨한 겜알못 징징이들 때문에 얼마나 nc가 한손검을 높게 준건지 탱커인 한손검이랑 방어관련 스킬이라곤 마법막아주는 스킬밖에없는 극딜 격수 단검이랑 딜이 비슷 하댄다. 이게 정상적인 상황이냐? 한손검이 쎈건가? 단검이 약한건가? 어쨋든 단검유저들은 불쌍하게 됬다. 아무리 핵과금 기준으로 보고있지만 한손이랑 단검이 딜이 비슷하다면 단검을 할 메리트가 어디에 있는것인가. 너프당한 하이드? 

카즈야님이 스턴적중확률을 바꿔가며 이리저리 실험을 해봤는데 턴적중확률 진짜 말도안됬다. 너무 잘들어간다. 
nc게임회사가 한손검에 부여한 기본적인 스턴적중확률이 너무 높게 책정되어있다. 왜? 기사에 대한 아재들의 로망을 너무나도 잘알고있고 그 기대치에 미쳐야만 만타잉같은 놈들이 돈을 써주기 때문이겠지. 스턴을 걸어서 상대가 아무리 베르키를 눌러도 무용지물로 만들고 그런 상대를 일방적으로 죽였다는 그 쾌감. 로망. 납득한다. 
하지만 내가 납득하지 못하는건 객관적으로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설계되어있는 시스템안에서 지들 게임하는 센스가 똥이라서 과금한 것에 비해 캐릭이 구데기이고 못이기는걸 가지고 안좋다고 무조건 우기고 드는부분이다.    

아재들 카즈야가 실험하는 영상보고 한손검 턴이 안들어가니 어쩌니 채팅하는거보니까 토나올것같고 그중에 하나가 만타잉같은 놈들일거라고 생각하니 과학인가 싶더라. 내가 누구 좋으라고 니들 캐릭 좋게 만들어줄수있는 가능성을 1프로라도 제공해주고싶진않지만(개인적으로 그냥 계속 그렇게 헛 돈쓰면서 접히길 바란다) 

근거를 제시하지않으면 너랑 똑같은 사람 취급받기 떄문에 그건 절대로 사양이라 말하자면 카즈야님의 턴이 잘안들어갈때에는 스턴적중률이 상대의 스턴내성보다 낮았다는걸 알아둬라. 계속 템바꾸면서 실험하고있는데 아무생각이없으니 그딴 소리나 하는거겠지.

이번 패치의 한손검 스턴적중률 상향의 의도는 밸런스 파괴의 주범인 대검스턴에 따른 간접너프의 범위안에 의도치않게 들어갔기 때문이다. 너 머리나쁘니까 친절하게 설명해줄게.
대검스턴의 밸런스가 망가져있다는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것이다. (대검플레이하는 유저들 본인조차도 모르는척하지만 체감하고있을것이다) 왜? nc가 클레스 체인지를 유도해서 돈을 벌어야 되기 때문에. 그래서 유도한대로 사기로 캐릭터를 냈고 이번패치전까지 대검은 꿀을 빨았다. 하지만 돈벌기 위해 의도한 밸런스이기 때문에 nc에서도 대검턴이 말도안된다는걸 인지하고 있었다. 그래서 슬금슬금 계승자 스킬과 10억아덴스킬에 스턴내성5%를붙임으로써 간접너프를 했다. 돈받고 클체해줬는데 대검 직접적으로 너프해봐라 어떻게 되겠냐? 유저들 난리나지. 환불해달라고. 
간접너프를 체감못하는 아재들이 많은것같은데(깨어있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계승자스킬중에 스턴배리어라고 턴걸렸을시 일정시간 동안 스턴내성이 상승하는 스킬이 추가됬다. 희귀,영웅 두개 배우면 연턴시 스턴내성이 5%상승한다. 
이거랑 아덴 10억스킬 5% 스턴내성 붙어서 나온거 두개를 다 갖춘 캐릭터한테 대검이 싸우게 되면 이번 패치 전과 비교했을때 스턴적중10%를 손해보게된다. 알겠냐? 내예상대로 다음주 마지막 클래스케어 때 대검턴확률을 그대로 둔다면 직접적으로 대검 스턴적중을 건드리지않더라도 대검은 갑자기 모래주머니를 차게된다는 거다.(물론 저 추가 된 스킬들을 갖추지 못한 캐릭터들은 밸런스 망가진 턴을 그대로 맞아야된다 이것이nc의 악랄한 점이라고 나는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아덴 10억 스킬의 5% 스턴 내성의 의도는 대검턴이다. 따라서 의도에 맞지않는 타클래스가 손해보지않도록 이번주에 한손검 스턴스킬들의 스턴적중확률을 상향했다 (아덴스킬로 스턴내성 5% 상승했으니 딱 정확하게 적중확률도 5% 상승했을거임 ㅋ) 1월 4주차에 10억 아덴스킬이 나왔는데 타소름돋게도 활은 1월3주차에 스턴적중확률을 미리 올렸다.(결국 쌤섐)
찾기 귀찮아서 3주차 까지만 봤는데 지금까지 스턴적중확률이 올라가지않은 클래스가 있다면 다음주 수요일에 다올려줄것이라고 생각된다. 

방송에서 실험영상을 봤을때 한손검은 다시 pvp 정점으로 돌아왔구나 싶더라. 대깨한들은 다 디졌으면 좋겠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