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나온 정보로 마도 클래스케어가 어정쩡한 이유

1. 제일 중요한 유지력문제가 빠져있다. 이건 추후 나올 정보로 바뀔수있으니 패스

2. 시연영상에서도 삑나는 카오스 차라리 명중 보정을 높이고 귀환/텔레포트 불가 디버프 확률을 낮추는게 맞다고 본다.

3. 현재로선 유리몸인 마도에게 블리자드 스톰은 주변에 붙는 몹에게 확정공격으로 쳐내며 유지력을 조금 더 높여주는데 저렇게 타겟팅이 되어버리면 원거리 몹이 있는 사냥터에서 1,2마리한테 마법을 낭비하게 되므로 유지력문제가 생긴다.

4. 다크니스 컨퓨즈의 태생적인 설계문제
암흑걸리면 뭐하나 반격키 하나면 끝이고 컨퓨즈의 실질적인 자기 HP확인 못하게 디버프 그것도 딜이 압도적으로 누를정돈 되야 위험하다 정도지 애매하면 안거느니못한 디버프 그시간에 템페를 한번더 눌러서 데블스딜을 넣겠다.

5. 마법스킬 광역화 및 범위가 넓어짐으로 인해 안그래도 유지력이 약한 마도로썬 광역 겹사가 일상인 아레나던전, 오만과 같은곳에선 필연적으로 분쟁이 생긴다. 같은 포지션격인 석궁은 PVP면에서 마도와는 설계가 다르기에 충분히 대응가능하나 지금 마도클케로 봐선 바로 비석 세운다.

사냥뿐만 아니라 PVP 능력을 올려주는게 마도의 클래스케어 방향에 맞지 않나 싶어서 끄적여봤습니다.
지금 현재 마도로 사냥만 하시는 분들은 크게 안와닿겠지만 분쟁이 있을때 마도로 할수있는건 우산셔틀 정도밖에 없습니다. 아닌데? 마도 센데? 하시는 분들 상대방 스펙이 한참 낮아서 그런거에요. 그부분을 케어해줘야 진짜 클래스 케어지 지금 상황만 봤을땐 창 클래스케어떄처럼 망삘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