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향치 시스템이란

캐릭터의 선악을 의미하는 수치로 선한 일을 하거나 악한 일을 할 때마다 성향치가 변경됩니다


일반지역(Normal Zone)에서 카오틱 성향이 아닌 다른 캐릭터를 먼저 공격해 죽였을 경우 PK로 간주해 성향치가 감소합니다

성향치 증가와 감소

몬스터를 사냥하면 성향치가 증가합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해 사망시킬 경우 성향치가 감소합니다. 단 사망시킨 캐릭터의 성향이 카오틱 성향일 경우 성향치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성향치의 종류

캐릭터를 최초 생성했을 때 성향치는 0부터 시작합니다

-30,000부터 30,000까지 존재하며 성향에 따라 닉네임의 색상과 혜택,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성향설명
카오틱성향치가 -1 ~ -30,000일 경우 카오틱 상태가 되며 캐릭터의 닉네임이 붉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몬스터를 처치해 성향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뉴트럴성향치가 0 ~ 5,000 사이일 때 중립 상태인 뉴트럴 상태가 됩니다
로우풀성향치가 5,001 ~ 30,000 사이일 때 로우풀 상태가 되며 캐릭터 닉네임이 파란 색으로 표시됩니다

성향치의 특성 및 혜택&패널티

성향치의 단계마다 혜택과 패널티가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성향수치패널티혜택
카오틱-20,001 ~ -30,000AC -3 / HP 회복 감소-
-10,001 ~ -20,000AC -2 / HP 회복 감소-
-1 ~ -10,000AC -1 / HP 회복 감소-
뉴트럴0 ~ 5,000--
로우풀5,001 ~ 10,000-AC +1 / HP 회복 증가
10,001 ~ 20,000-AC +2 / HP 회복 증가
20,001 ~ 30,000-AC +3 / HP 회복 증가

정당방위 시스템

  1. 사용자가 카오틱 성향이 아닌 뉴트럴/로우풀 캐릭터를 공격할 경우 성향치와 닉네임이 보라색으로 변경됩니다
  2. 이때 반격할 경우 양측 모두 성향치와 닉네임이 보라색으로 변경됩니다
  3. 보라색 상태에서 한쪽 플레이어가 사망할 경우 PK 패널티가 발생되지 않고 성향 역시 감소하지 않아 카오틱 성향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