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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10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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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미지 계산기 (무기, 제련, 캐릭터스펙 비교 등)1월 12일 '더블' 테스트 미적용 되던부분 수정 1월 13일 본문 글 수정(더블 계산, 속성댐 등) 1월 21일 정령탄 기본 옵션 추가(추댐6, 명중6) ---------------------------------------------------- '입력'란에 해당되는 스텟들 입력하면 최소, 크리, 최대, 평균 대미지 계산해 줍니다. 대미지 계산식은 인벤 리포터 뉴스에 올라온 글들을 참고 하였습니다. -더블 미발동시 최종대미지 = 모든 대미지 + {(무기 대미지 + 추가 대미지 + 정령탄 무기 대미지 + 정령탄 추가 대미지) * (무기 대미지 증폭 + 정령탄 무기 대미지 증폭)} + 각종 추가 대미지 -더블 발동시 최종대미지 = 모든 대미지 + {(무기 대미지 + 추가 대미지 + 정령탄 무기 대미지 + 정령탄 추가 대미지) * (무기 대미지 증폭 + 정령탄 무기 대미지 증폭)} * 2 + 각종 추가 대미지 *각종 추가 대미지 치명타 시 추가대미지(치명타 발동시), 속성 대미지(속성 상성에 따라 다름), 재질 추가 대미지(은, 미스릴), PVP 추가 대미지 참고글 활용 방법1 (제련비교) 1. 본인의 캐릭 스펙을 입력한다. - 근거리, 원거리, 마법 대미지 = 모든 대미지 - 속성댐 1 = 약점 속성일 경우 모든대미지 2 일반적인 경우 모든대미지 1 상극 속성일 경우 모든대미지 0.5 속성댐부분은 본인이 적절히 모댐에 합산 필요 - 정령탄 사용시 정령탄 입력란에 본인 스펙 입력, 미사용시 입력란에 0입력 입력란에 0이 아닌 숫자 입력시 자동으로 정령탄 기본 옵션 더해짐(추댐6, 명중6) ![]() 2. 테스트1~7에 제련으로 붙을수 있는 최대치인 무댐5, 추댐4, 치추댐10, 치명타5%, 증폭25%, 모댐5(속댐5)를 각각 입력한다. 대충 제련 비교라고 생각하면 됨 순서대로 무댐5, 추댐4, 치추댐10, 치명타5%, 증폭25%, 모댐5(속댐5) ![]() 3. 결과를 확인한다. ![]() - 단검(희귀변신+고급무기+정탄3단계) 증폭25 > 추댐4 > 속댐5 = 무댐5 > 치추댐10 > 치명타5 > 더블5 중요한건 캐릭터 스펙에따라 이 우선순위가 조금씩 바뀜 가령, 위 스샷의 스펙은 '단검클래스+희귀변신+고급무기+정탄3단계'인 상황임 하지만, 치명타가 70%가 넘는 이도류 클래스의 경우 계산기를 돌려보면 -이도류(희귀변신+고급무기+정탄3단계) 증폭25 = 치추댐10 > 무댐5 = 추댐4 > 속댐5 > 치명5 > 더블5 치명타 확률이 올라갈수록 치추댐과 무기맥댐이 중요해진다는걸 알 수 있음 즉, 클래스별 1티어 스탯이 다름 그리고, 증폭이 (무댐+추댐)에 곱연산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고스팩 영웅무기 이상으로 올라갈수록 (무댐+추댐)의 기대값이 더 올라감 같은 이도류라도 소~중과금 수준이라면 치명타 70%만 넘어도 치추댐이 1티어가 되지만 핵과금러 수준이라면 치명타 80%가 넘어야 치추댐이 1티어가됨 마찬가지로 소~중과금 캐릭터 같이 (무댐+추댐)이 낮은 캐릭터는 모든대미지(속성대미지)의 영향이 크지만 핵과금러 스펙으로 갈수록 증폭의 영향을 점점더 크게 받아 (무댐+추댐)의 중요성이 커짐 즉, 스펙에 따른 1티어 스탯 또한 다름 더불어 치명타, 치추댐은 치명타 저항 확률이 존재하고, 속성댐 또한 속성저항이 있기 때문에 실제 사냥과 PVP에선 이런 스탯들이 효율이 더 떨어진다는점을 고려해야됨 이 부분은 직접 본인 스펙을 넣고 돌려보는게 가장 확실하며, 앞으로 다같이 연구해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함 활용 방법2 (캐릭터 스펙 비교) 핵과금러가 얼마나 쎈지 궁금한 경우 해당 캐릭터의 스펙을 입력해본다. (전설 변신에 영변19장 깔린 이도류 캐릭터) ![]() ![]() 이도류가 기본적으로 크리확률이 높고 더블슬래쉬로 인해 소닉슬래쉬는 더블이 잘터지므로 트리플슬래쉬가 이름그대로 소닉슬래쉬 3배 혹은 3번박는 효과를 보인다면 최대대미지(더블+크리) = 297 이므로, 297 * 소닉슬래쉬 스킬 계수 * 3(트리플슬래쉬) = ??? 이런식으로 계산되므로 이도류 트리플 슬래쉬한번 제대로 터지면 피가 1000넘게 빠진다는걸 알 수 있음 활용방법3 (무기 비교) 가지고 싶은 무기를 검색해 본다. ![]() ![]() 테스트 부분에 '+'되는 수치를 입력한다. 순서대로 7다크, 7크리스, 10다크 ![]() ![]() 평균 대미지는 7크리스가 미세하게 높지만 최소~최대 대미지폭이 더 크기때문에 사냥시엔 거의 비슷할것으로 예상됨 (보통 최소~최대 폭이 클수록 전투에 유리하고, 폭이 작을수록 사냥에 유리함) 무기구매팁 테스트를 진행하며 거래소 여러 물건들을 살펴봤는데 놀랍게도 이유없이 비싼템은 없고 이유없이 싼템 또한 없었음 20년이 넘은 시리즈답게 계산기보다 사람들 체감이 더 정확한듯 (대충 고일대로 고여버렸단 소리) 무기비교팁 순수 무기끼리 성능만 비교하고 싶으신분들은 '입력'란에 전부 0입력하고 테스트란에 각 무기 스텟들 입력하면 dps 비교 가능 주의사항 1. 위 계산 결과는 평타 기반 대미지임, 그래서 스킬의 경우 해당 대미지*스킬계수만큼 대미지가 더 들어가므로 실제 사냥&PVP에선 스탯별 차이가 훨씬 더 크게 체감됨 2. 크리, 최대 대미지는 인벤 리포터들이 실험한거하고 정확히 일치하나 최소 대미지는 약간 높게 나옴 (이유 모르겠음) 3. 재질 추댐 미포함 4. 속성댐 1 = 약점 속성일 경우 모든대미지 2 일반적인 경우 모든대미지 1 상극 속성일 경우 모든대미지 0.5 속성댐부분은 본인이 적절히 모댐에 합산 필요 5. 틀리거나 이상한점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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