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니지 클래식 개발실입니다.
리니지 클래식 프리 오픈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리니지 클래식은 수동 플레이를 기반으로, 직접 사냥하고 이동하며 만들어가는 플레이 경험을 통해 그 시절의 재미를 재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다만 오픈 이후 유저 여러분의 피드백과 실제 플레이 데이터를 면밀히 검토한 결과,
전반적인 육성 구간에서 수동 플레이에 따른 피로도가 높게 발생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2월 11일(수) 정식 오픈 시점부터, 캐릭터 육성 과정에서의 부담을 완화하고 플레이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ATS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합니다.
이전 공지를 통해 안내된 바와 같이 리니지 클래식 본연의 PVE 재미를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특정 지역에 한해 제한적으로 자동 플레이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 ATS(Ancient Threat Scanner) 시스템이란?
  • ATS는 특정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한 자동 플레이 지원 시스템입니다.
  •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ATS 실행 : 행동창의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ALT + G를 입력하여 ATS 시스템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② ATS 시간 : ATS의 잔여 이용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③ ATS 행동창 : 나의 사냥 스타일에 맞춰 자동 플레이 환경을 설정(ALT+W)할 수 있습니다. 
A. 버프 : HP/MP가 떨어졌을 때 자동 물약 사용과 시간 소모형 기능성 아이템 및 버프 등록으로 사냥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B. 전투 : 개인 사냥 패턴에 맞춘 마법 사용 순서와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 옵션 : 나의 사냥 스타일에 맞춰 사냥 탐색 범위와 아이템 획득 옵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ATS 이용 가능 지역 및 시간
  • ATS는 특정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일 3시간의 기본 이용 시간이 제공되며, [드워프의 톱니바퀴(1시간)] 아이템을 통해 이용 시간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 [드워프의 톱니바퀴(1시간)]는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획득/구매 가능하도록 제공될 예정입니다.
구분
일반
PC방 던전
적용 지역
오염된 축복의 땅
기본 이용 시간
1일 3시간
*일반/PC방 이용 시간 공유
시간 충전 아이템
드워프의 톱니바퀴(1시간)
ATS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가이드 영상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리니지 클래식 개발진은 여러분께서 기억하고 기대하셨던
그 시절의 리니지를 완성도 높게 선보이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