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내용 요약:

광렙하는 던전이 새로 나왔는데, 기존보다 수백배 이상의 경험치를 주는 사냥터임.

드다값만 하루 500만원을 써야 함 ㅋㅋ

여기서 업하면 50시간이면 레벨 97 찍는다고 함ㅋㅋ
(한번의 업데이트로 20년간 렙업한걸 병신만드는 NC 클라스 맵다매워~ ㅋㅋ)

원큐의 생각:

그동안 누적한 과금이 100만원이라면 50만원짜리 과금 업데이트가 나옴 
50만원짜리 안사면 케릭 병신됨.
100만원 쓴거 아까워서 울면서 결제함.
그다음 100만원짜리 업데이트 나옴
안사면 150만원 과금한거 병신됨.
울면서 결제함
150만원짜리 과금 업데이트 나옴.

무한반복......ㅋㅋ

린M도 마찬가지고

"기존 과금 병신만들기"가 NC의 핵심 전략인것 같다. 

그래서 업데이트 나오면 유저들이 그렇게 욕을 해도 변하지 않는거지.....

앞으로도 이런식으로 나올 업데이트는 무궁무진함. ㅋㅋ





(얼마전에 나온 새로운 장비임)

기존까지 PVP 리덕 10 올릴려면 핵과금러들은 몇천만원 쓰면서 개고생 해야 하는데

아이템 1개로 그동안 과금한거 다 병신 만드는 클라스 ㅋㅋ 

핵과금러들은 안살수 있나? ㅋㅋ

이것도 "기존 과금 병신만들기" 전략의 하나라고 볼수 있지 ㅋㅋ


여기서 앞으로 생각해볼수 있는점.

* 과금 정책은 앞으로 더 심해지면 심해졌지 더 약해지진 않을것이다.
* "블소2가 망해서 더 빨아먹네" 이런이야기가 나오는데, NC는 계획된 페이스대로 정책을 내놓을뿐 상황이 나빠져서 더 빨아먹거나, 상황이 좋다고 더 봐주고 이런거 없다.
* 게임 열심히 하면서 욕하는 유저들의 항의는 씨알도 안먹힌다. 오로지 영향 있는것은 주식, 매출같은 돈과 직결된 것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