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원거리간 DPS 문제 (원거리 트리플)

- 얘넨 게임회사가 맞나.. 싶은게 아니 어떻게 생각하면
 근거리 캐릭터들이 1방 때릴때 3발을 쏘게만든 스킬이 있는데 거기다 1.5배 데미지 계수를 
붙여줄 생각을 하지..? 그것도 영웅스킬로..?

근거리 치명타랑 원거리 치명타 데미지 계수가 비슷한거도 웃긴판에.
타 근거리 클래스는 더블어택마저도 전설창이 8%? 그것도 시전도아니고 
확률에다 광전사로 주무기도 아닌 창 써야함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원거리는  코스트소모도  없이 엠소모도 낮고..
저런 사기적인 스킬을 무한유지할수있게 하는거 자체가 넌센스임.

동급~상급캐릭을 10초안에 녹여버릴 수 있는 사기스킬이  개나소나 무한트리플 동력 유지할수있다? 
인카네이션처럼 1~2분 유지하기도 힘들게 해놔야 맞지.

혹은 투사 포우처럼 무한트리 불가하게 하건, 엠피소모을 2~3배로 늘리건, 
이건 뭐 영스따리 하나만배워도 유지도 데미지도 코스트도 삼위일체로 완벽하니 

이건 운영자나 들고다녀야할 십사기스킬 아니냐..? 

2. 아이템 등급,인첸트별 격차
이게 제일 큰건데. 영웅~전설템 시세가 왜 떡락하냐
나라도 그러것다. 
아직 전설~영웅템도 안전인첸 +1 올라가면 그냥 AC만 1 올라가는게 대다수야.
쟁하는사람 아니면 어차피 
그러니까 다들 7~9돌장 무관이나 타장이나 격장이나 그게그거야.
힘2? 근명4? 명중모자라서 빗방나는 사냥터에 
애초에 갈수 있을리도 없어 

7격장 5지투 이런게 넘쳐나기만 하는거야  유저는 줄어서 수요는 주는데 
공급은 아주 예전부터 넘쳐나니까 
그이상 질러봐야 호구니까 아무도 안질러서 그렇지 
확률은 33% 짜리 무기보다 낮은데 인첸효과가 저따위가 말이되냐고.

적어도 전설무기는 PVP 전용 템이더라도 PVE 전용 영웅템보다 
PVE 옵이 같거나 높아야 정상이고, 안전인첸 +1 될때마다 AC 말고 
다른 옵들이 확연하게 올라야 정상이야. 

지투가 6~7이 될수록 AC 말고 스내가 2~3%씩 추가로 오르는식으로 말야.

그리고 싸움용, 사냥용 아이템 특성에 따라 안전인첸 +1당 
그 용도에 맞는 추가옵션을 좀 부여해라. 

ㅈ같은 무시 무시의무시 치명타 치명타무시 이딴거 만들지 말고 

3. 성취도 부재 

4~5년전에 만든 이벤트 보상이고 뭐고 그대로 내지말고 
사냥만 하는 유저들도 성취도가 높아지도록 
매달 시즌제 이벤트같은걸 내라. 

그리고 이벤트가 다계정 10개가 90렙 한개보다 훨씬많이캐는 ㅈ같은거말고 
난이도를 확 높여서 최종클리어를 어렵게 하고 
난이도별 보상도 차등을 두고 보상도 좀 탐나게 만들고 

최상급 변인팩, 상급가루같은 확률아이템으로포진시켜놓으면 
뭐 뿌린다고 인플레같은 걱정도없고 
난이도 쎄게 해놓으면 
한층만 더 올라갔으면 저거 매달 얻는데 이런식으로 본인선택으로 
더 과금하고싶고 그러지 않겠냐 

싸움아니면 사냥터 사냥터는 근데 통제 이런식으로 내몰지말고 좀 과금을 했으면 
과금을 한만큼 성취도를 올릴수있는 컨텐츠를 내라 

4.캐릭터 특성
이게 젤 크다 
언밸런스 괜찮아 타겜도 똥급 SS급 티어별 다 격차있고 사기캐 있다. 

근데 우리 리니지가 이제 기적의검같은 중국양산겜을 따라할려하나 
캐릭터별 특색이 점점더 사라지고있다. 

생존기며 선점기며 광역기며 새로운 사기스킬이 생기면 무조건 그거보다 좀더좋은스킬
다음 리부트나 신캐에 때려박아주니까. 

이제 리부트 한바퀴만 돌면 전부다 근거리는 선점기에 2~3칸 공격에 대쉬기에 ~

전부 광역에 뭔 개똥캐릭특성이없냐 

암기는 구려도 장풍쏘던맛 

투사는 구려도 용언, 포우맛 

신검은 뮨뽕, 눈뽕맛 

구려도 특색만 살려주면 똥캐들 굳이 키우고싶은 똥믈리에들이 얼마나 많은데 

이렇게 리부트때마다 좋다하는스킬 무조건 다넣어주면  근거리도 다 더블~트리플어택에 생존기에 광역기에
~
세상짱개겜 다되겠다... 


**그리고 모든게임에 상위 몬스터들은 원거리 내성, 회피등은 기본이다.. 도라이들아..
딜도 좋고 선점도 좋고 유지도좋고 싸움도좋고 사냥도좋고  이게 뭔 생각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