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말하는 하위티어 ( ~ 다이아 중하위) 까지 분들 중에 많은 고민이 있으시길래

대부분이 알고있지만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릴려고 했는데

인벤 레벨이 3이 되야 한다고 해서 못올리다가 다시 보니까 올려지길래 올리게됐습니다.



직장 때문에 롤을 많이는 못하는 입장인데다가 이번 시즌은 특히 바빠서 얼마못했네요...

다만, 제가 드리고싶은 말은 현재 시스템을 이용하라입니다.

롤은 이러니 저러니 해도(대리 빼고) 같이 게임을 하지 않는이상 

보여질 수 있는 지표는 역시 티어가 제일 크다고 봅니다.



남들한테 욕도 먹고 신고도 먹고 하겠지만 일반게임이랑 자유랭크에서 충분히 연습하시고

게임하시는걸 추천드리는데요. 여기서 생각해야 할 것은 계정을 두 개로 돌리시는게 낫다는 겁니다.

말 그대로 하나는 연습용, 하나는 본캐 이런식으로요.

저같은 경우에는 여러 계정 키울 시간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하나로 가끔 하는 라이트유저지만은

게임을 좋아하시고 이기는 것이 곧 재밌는 것이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계신분들이나 하드유저 분들은

본캐에선 자신있고 잘하고 메타에 맞는 그럼 챔프를 연구, 연습하셔서 하시면 승률이나 MMR이

전보다는 낮아질 수가 없어요. 게임을 100% 이긴다는 말이 아닌건 다들 아시겠죠..


여기저기 눈팅하다 보니까 이런 글은 인증을 해야한다는데 제가 판수가 얼마 없어서 인증이라고 까진 할것없고

그냥 기본적인 롤의 개념만 이해하고 따라갈 수 있으면 티어는 자동으로 오른다고 생각합니다.


게임도 이제 공부해야 잘하는 시대에요. 


현재 메타를 보면 라인전 강하게 가면서 벌려놓은 cs나 시야를 가지고 스노우볼을 굴리는 형태가 되겠는데요.

마인드맵 하나만 그려보면 답이 나옵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는 메타 -> 라인전 강한 챔프 -> 라인푸쉬 혹은 상대방 챔프와 상성이 좋은 챔프 픽 ->
라인전 압박 및 시야장악 -> 오브젝트 + 잘라먹기 -> 첫 타워 -> 반복 -> 승리

하나만 알고있어도 자동으로 승리공식이 나옵니다. 다만 저 위의 전제 조건은 말도 안되게 실력 격차가 나서

우리팀이 아무것도 못하고 초반에 다 터지는 그런 상황이 아니라야합니다...



몇판 안했지만 간단한 제 랭크 승률 및 챔피언 사용 리스트입니다.

위에서 보이듯이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은 라이즈인데요. 해당 챔피언은 카시 정도만 빼면 무난하고 할 수 있는

소위 말하는 무상성에 가까운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럴 경우 라인전의 챔피언 보다는 정글이나 탑에서

강제로 이니시를 열 수 있는 챔피언의 유무를 따져가며 픽하는게 정석이랄 수 있겠네요.

굳이 많은 챔피언 폭을 사람들에게 자랑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나는 요새 메타라고 하는 챔피언들을 사용못하겠어 라고 하신다면 자신의 챔피언들 중에 가장 승률이 잘 나오는

챔피언을 쓰시면 됩니다. 다만 픽단계에서 상상을 한번 해보는 겁니다. 한타가 벌어지면 내가 어떤 것을 할 수 있을까.

아무리 상상해도 상대 조합이 너무 좋아서 안되겠다 싶으면 닷지를 하십시오. 

저는 

36판을 하는동안 저 위에 보이지 않는 바루스를 포함해서 원딜 4개, 미드 4개의 챔피언만을 픽했을 뿐입니다.

우리는 프로게이머가 아니므로 우선순위를 정하면 되겠습니다. 위의 글이 조금 어수선하고 앞뒤가 안맞는것 같은데

자신이 제일 잘하는(고승률인) 챔피언 > 메타에 맞는 챔피언의 픽순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있는 챔피언이나 현재 메타에 맞는 챔피언 둘 다 지금 조합을 봤을 땐 괜찮을 것 같다고 하신다면 전자를

선택하는 것이 좀 더 고승률, 고티어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