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정말 정말 무시하는 챔프 하이머딩거. 근데 이 챔프는 리메이크 후로 신드라를 뛰어넘은 말 그대로 누커가

되어버렸습니다. 지속딜도 뛰어나고 타 라이너한테 절대 꿀리지 않는 챔프 ㅇㅇ; 정말 약하지 않은 챔프인데 평가가

너무 안좋아서 한번 딩거가 좋다는 걸 써보려고 합니다.

 

 

Techmaturgical Repair Bots(마법기계공학 수리 로봇)

마법기계공학 수리 로봇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 주변의 아군 H-28G 포탑과 챔피언들은 체력 회복력이 상승합니다. (범위: 800)

 

라고 쓰여져 있는데요 ㅇㅇ 말 그대로 체젠률이 증가하는 패시브입니다. 그렇게 눈에 띄는 편은 아닌 패시브이지만

그래고 도란링 + 2포션 스타트시 타 라이너보다 조금 더 오래 머물게 해주는 패시브입니다. 피오라보단 좋은 패시브 ㅇㅇ;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포탑은 하이머딩거가 공격하는 대상과 하이머딩거를 공격하는 적을 우선 공격합니다. 하이머딩거의 챔피언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 번에 1/1/2/2/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H-28G 진화형 포탑 능력치
체력: 150 (챔피언 레벨당 +25)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15/22/29/36/42 (+0.12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초당 직선 상에 50/75/100/125/150 (+0.5AP)의 마법 피해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하이머딩거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입니다. 포탑을 소환하는 스킬인데 이 포탑이 전에 비해 훨~씬 껄끄러워진 포탑입니다.
옛날에는 그냥 따다다다다 하면서 라인을 압박하는 정도로 쓰였지만 광선을 발사함에 따라 적이 하이머딩거에게 접근하기 훨씬 껄끄러워지고 순간 폭딜도 정말 강력해진 포탑입니다. 이 포탑은 정말 다재다능하게 쓸 수 있는데요 제일 보편적인게 적 버프몹 스틸. 하는법은 도란링 2포를 들고 시작 후 포탑을 찍고 적에게 들키지 않고 몰래 적의 두 번째 버프몹 부쉬에 숨어서 포탑을 깔아줍시다. 1분 55초까지 최대 3개 다 깔아줄 수 있습니다. 적절히 맞아주면서 때려주면 순식간에 버프몹 스틸 가능하면서 2렙 찍고 미드로 귀환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적 버프몹을 빼앗아서 적 정글을 말려줄 수 있을 뿐더러, 2렙을 찍고 스타트할 수 있기 때문에 적 미드와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또 이건 미드를 장악하기 쉽게 해주는 데, 맵 중앙을 기점으로 저는 역삼각형으로 타워라인을 만들어주고 적을 압박하면 적은 딩거 견제를 하지도 못하고 강제적으로 라인을 당기는 걸 강요당해서 적 미드로밍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적을 말려버리는 거죠 ㅇㅇ; 그리고 포탑이 이렇게 깔려져 있으면 적 정글이 미드 갱 오는 것 자체가 무척 껄끄러워집니다. 딩거가 포탑을 깔아놓은 상태에서 적 정글러가 갱킹을 오면 포탑 3개가 일제히 불을 뿜으면서 역관광을 시켜줍니다 ㄷㄷ; 화력이 엄청나요 한타 때도 아군 원딜 옆에서 포탑 3개 깔고 딜을 넣어주면 두다다다 하면 적 딜탱이 무시하기 껄끄러운 딜이 나오므로 한타 때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꿀스킬 ㅇㅇ; 마나 소모도 20밖에 안들어서 항상 적절하게 유지가 가능하니 적절하게 활용하시길 바래요 ㅇㅇ;
 
그리고 쓰레쉬 or 블츠의 그랩을 막아주는 데도 쓰입니다. 블크가 그랩 날린다! 하시면 그 앞에 타워를 깔아주시면 블크 멘붕 ㅇㅇ ㅋㅋ;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우스 커서 위치에 모였다가 다시 벌어지며 날아가는 5개의 로켓을 발사합니다. 로켓은 각각 60/90/120/150/18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챔피언과 몬스터: 12/18/24/30/36 (+0.12AP)의 마법 피해, 최대 피해량 108/162/216/270/324 (+0.37AP)
미니언: 기본 피해량의 60%

로켓이 모이는 지점을 하이머딩거 가까이에 할수록 피해 범위가 넓어집니다. (사정거리: 1525)
 
 
OP 개꿀스킬 ㅇㅇ; 전부 다 맞혔을 시 108/162/216/270/324 + (+0.81 AP)이라는 어마어마한 깡딜이 나오는 미친 스킬입니다. 신드라 궁이랑 비슷한 딜이 나오는 스킬입니다. 옛날 W는 깔짝 깔짝 한발 한발 날아오면서 적을 화나게 했던 스킬이라면 지금은 그냥 폭격기 ㄷㄷ; 주 딜링기이자 견제기입니다.
 
마우스 위치에 따라 분산되거나 퍼지는 스킬이며 적 다수에게 맞히고 싶으면 W를 하이머딩거 바로 앞에 써주면 분산되면서 적에게 피격을 하며 마우스를 하이머딩거보다 좀 멀리 써주시면 W가 모여서 적에게 피격을 해줍니다. 이 스킬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포탑 3개가 미니언을 정리하고 하이머딩거와 적 미드라이너 사이에 원거리 미니언 한 마리 정도 남아있는 상태에서 쏴주시면 적은 안맞겠지? 하다가 갑자기 빠르게 날아오는 투사체를 못피하고 너덜너덜해집니다 ㄷㄷ;
 
2번째로 선마해주는 스킬이라 마나 소모도 그렇게 부담이 되는 편도 아니고(W를 5렙 찍을 즈음에는 모렐로 or 성배 나오죠 ㅇㅇ;)포탑의 마나소모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이라 자주자주 날려주게 되는 스킬이니만큼 각이 나오면 계속해서 먹여줍시다. 그런데 적 미드라이너가 반피정도라면 그때부터 쓰는걸 자제해줍시다. ERW를 쓰기 위해 남겨놔야죠 ㅋ;
 
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
CH-2 충격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970, 범위: 250)
 
 
개과천선
 
이 스킬은 이걸로 설명하면 됩니다. 옛날에 애니비아 상향되기 전 평타의 뺨을 강하게 후려치는 저질급의 투사체 속도를 가진 더러운 스킬이었다면 지금은 코르키 인광탄 정도의 스킬로 변했습니다. (친구는 비슷해진다더니 딩거가 콜키 망쳐놧네요 ㅠㅠ)딩거가 투사체를 던지고 적중 시 외곽에 맞을경우 슬로우. 중앙에 맞으면 스턴을 주는 스킬인데
 
이 스킬은 상향이 됬어도 주력 딜링기로 쓰지 마시고 RW를 넣기 위한 교두보라고 생각하시고 쓰시길 바랍니다. ㅇㅇ;
슬로우로만 맞춰놔도 RW가 적중될 확률이 높으므로 일단 맞추려고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ㅇㅇ; 이거 못맞추면 말짱 황 ㄷㄷ; 한타 때는 여러명이 밀집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적중률도 그만큼 높아져 딩거의 한타 기여도가 높아지는데 가장 기여를 해주는 스킬입니다. 이걸 맞추려는 노력을 항상 하셔야 함 ㅇㅇ;
 
 
UPGRADE!!!!(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90/110/130 (+0.3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225/300/37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00/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카르마의 만트라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이걸 시전하면 다음 스킬이 강화되서 나가는데 궁을 써도 현 스킬은 쿨타임 초기화가 되지 않으므로 항상 쿨타임 계산하시고 쓰셔야 합니다.
 
UPGRADE!!!!(업그레이드!!!)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의 경우 적 정글러의 갱이 왔을 때 가장 적합한 스킬입니다. 포탑이 깔려있는 진형에 포탑이 더 하나 깔려있는 셈이므로 정글러가 진입하는 순간 포탑 3개가 적 정글러를 미친듯이 난타해서 순식간에 역관광하는 스킬입니다. 근데 적정글러가 두들겨서 맞아죽을 때까지 딩거가 버텨야 하므로 적 갱이 오면 미친듯이 뺑뻉이 돌려줘야 합니다 ㅋ;
 
UPGRADE!!!!(업그레이드!!!)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핵재앙 다른 말이 필요 없습니다. 풀 히트시 계수가 1.83에 데미지만 500/690/835!!!
템만 어느정도 나와도 RW하나에 데미지가 1400이 나오는 미친 경우가 나옵니다. 근데 이걸 풀히트하려면 적이
멈춰있어야 하기 때문에 E스킬을 필수로 맞춰줘야 합니다.
 
6렙 찍고 적이 반피만 되도 딩거가 필킬을 내는 원동력이므로 이걸 잘 맞춰주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봇 로밍을 가면 딩거가 파괴신이 되는 원인이죠 ㅋ; 아군이 cc기만 먹여줘도 적이 사라지니 ㅋㅋ;
그리고 이걸 피하는 것도 쉽지 않은게 투사체가 진~~짜 빠릅니다. 무다무다무다 수준? 폭딜을 내고 싶을 땐 이걸 쓰시면 딱 좋습니다.
 
UPGRADE!!!!(업그레이드!!!)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는 E가 투사체가 직스의 Q로 바뀌며 80%둔화 or 정중앙에 히트하면 기절. 이렇게 변하는 광역cc로 돌변합니다. 범위도 훨씬 넓어지므로 좁은 지역의 한타때 적 전체에게 슬로우 or 기절을 때려박으므로 한타때 적 딜러에게 RW를 먹일 각이 없다 싶을 땐 이걸 던져서 cc를 제공합시다. ㅇㅇ;
 
 
즉 RQ = 역관광 RW = 폭딜 RW = CC 상황에 맞게 잘 쓰시면 됩니다.
 
 
스펠은 barrier(방어막)Flash(점멸)이 제일 좋은 듯 싶어요 ㅇㅇ; 딩거는 긴 사거리에서 싸우는 챔이니만큼 Ignite(점화)는 어울리지 않은듯; Teleport(순간이동)로 로밍다녀도 좋고요
 
아이템은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모렐로노미콘)or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기타 방템을 가시든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딩거가 패시브가 좋고 마나소모가 그렇게 큰 편이 아니라 (마나소모가 W에서 나오는데 Q선마이니만큼 1렙 70은 그렇게 부담이 안돼요 ㅇㅇ;)라인에 오~래 머물게 되서 큰지팡이를 어렵지않게 뽑을 수 있습니다.
위 아이템이 저는 제일 좋은듯;; 템트리는 알아서 가시는게 좋지만요 ㅎ;
 
스킬은 UPGRADE!!!!(업그레이드!!!)-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선마 ㅇㅇ; 포탑 3개 항시 유지가 좋고
W는 1렙만 찍어도 충분히 아프고 RW는 W의 레벨에 따라 딜차이가 없으므로 세컨으로 찍어줘도 무방 ㅇㅇ;
 
딩거하세요 레알; 졸~~라 쌔요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