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르

 

 텔나르던 점화나르던 라인전을 지기가 더 힘든 챔피언이죠. 너프를 당해도 여전히 셉니다.

 

이녀석은 솔직히 예전처럼 부메랑 투사체 크기를 줄이던가 메가나르를 제대로 건들이던가 하지 않으면 계속 좋을 것 같군요.

 

탱템만 둘러도 주요 딜러라인을 물어 죽일 딜과 유틸기 그리고 두가지의 cc기까지 탑솔로로써 가져야 할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친구입니다.

 

그런데 심지어 라인 푸쉬도 빠른 편이고 딱히 상성을 타지 않고 라인전 수행 능력도 뛰어나죠.

(더불어 딱히 손을 많이 탄다는 느낌도 없습니다.)

 

2. 리산드라

 

 정글 대격변으로 인해 예전과 같은 피튀기는 라인전이 없는 상황에서 가장 무난한 픽이라고 생각합니다.

 

쿨타임이 상당히 짧은 즉발성 cc기와 돌진기를 저레벨대에서부터 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굉장히 위협적인 텔레포트 활용을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공.수 양면으로 유용한 궁극기의 존재는 리산드라를 s급 탑으로 칭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짧은 쿨타임의 q스킬을 이용한 안정적인 라인전 수행 능력에 유틸기와 cc를 이용한 한타 수행 능력까지 갖춘 현 시점 최고의 탑솔로라고 생각합니다.(다만 나르보다 한타서 신경쓸 것이 많습니다. hp로 탱킹을 하는게 아닌 만큼 한 번의 진입 실수가 게임의 패배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3. 카사딘

 

 맘먹고 사리는 카사딘에게 우리가 할 수 있는건 타워와 cs를 경쟁시키는 것 뿐이죠.

 

그러나 중후반 궁극기와 존야를 통한 이니시, 원딜을 빈사 상태로 만들어버릴 수 있는 딜 등 굉장한 힘을 발휘합니다.

 

압박형 탑솔로들에게 약하지만 그들보다 좋은 한타 수행 능력을 가지고 있고 탱커형 탑솔로가 대세인 요즘 성장이 어렵지도 않습니다.

 

다만 안정성이라는 측면에서는 리산드라가 조금 더 좋다는 생각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탱커형 탑솔러가 픽이 될 경우 무조건 카사딘을 픽하고 여눈로아 빌드를 탑니다.

 

중반 이후 정말 한타를 혼자 한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를 알 수 있죠.(물론 원딜을 빈사로 만드는 딜은 조금 포기를 해야..

하지만 카사딘의 장점인 포커싱 능력을 활용하면 됩니다.)

 

사족으로 아칸 메타의 카운터성 챔프이기도 하죠.

 

4. 럼블

 

 분명 좋은 픽입니다만 추천도는 가장 낮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럼블은 강력한 한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그 한 방이 빗나갔을 때이지요.

 

물론 숙련만 되면 위의 3 챔프를 씹어먹는 한타력을 보여줄 수 있기는 합니다만 익히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네요.

 

하지만 궁극기로 딜링, 딜러진 차단 두 가지 역할을 다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라인전도 꽤나 강력하지만 씨에스 먹기라던가 열관리라던가 익히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