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겜 100판하고 실버하위에서 골드간 골레기임

 

그중 반정도는 쉬바나 플레이

 

은근 브실골에서는 쉬바나가 괜찮아 보이길래 시즌5때 쓰라고 지금 새내기에게 몇가지 가르쳐주는 바임.

 

골드 이상분들은 고칠점좀 봐주고 조언좀 해주셈. 무작정 까지나말고.

 

참고로 탑쉬바나만해서 정글쪽은 좀 부족할수있음

 

지금 쉬바나는 1티어챔프 까진 아니더라도 크면 탱도되고 딜도되는 괜찮은 챔피언임.

 

손이 좀 느리고 단단한거 좋아하시는분은 쉬바나를 해보시는걸 추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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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룬 선택

 

쉬바나는 q물뎀 w마뎀(마뎀인데ad계수0.2를 받음) e마뎀 r마뎀임.

 

그래서 룬에서는 공격룬보다는 마관룬이 효율적.

제일좋은건 빨강에 쌍관 다박는거임. 쉬바나 특성상 근접해서 때려하고 평타뎀지도 괜찮고 q도 물리니까.

그런데 지금 공략에서 보면 쌍관3마관6 박으라는 공략이 있는데

프로게이머들이나 실제 상위티어에서 그렇게 룬박는인간이 거의없음.(1년간 쉬바나 플레이를 봤는데 3~5번쯤봄)

 

방어룬쪽은 쉬바나 패시브가 초반에 방마저를 5씩올려줘서 노랑에방어4개를 박거나 왕룬에 방어1개만 박아도 다른챔프들이 방마저룬 9개 박는 효율을 보여줌.은근 체력룬 박기가 꿀임

 

파랑룬은 상대가 AP라면 무조건 마저를 박겠다만 만약에 ALL AD라면 마저가 필요없겠지. 서포터가 딜템을 가지않는 이상은. 그때는 파랑에 마관을 싹다 박아주는것이 좋음. 왜냐하면 쉬바나는 q스킬 제외 전부 마뎀이고 템트리 특성상 마관템을 가지않음. 게임을 초반에 뒤집어 마관신을 사는정도가 끝임. 평소에는 마관템을 살리가없음. 그래서 ALL AD일때는 파랑에 마관9개를 박아주면 진짜 신세계를 경험할꺼임.

 

파랑에 쿨감도 괜찮다고 생각함. 쿨감을 가도 비사지나 솔라리갈때인데 저둘은 솔직히 잘안감. 그래서 룬으로 쿨감을 때우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함. 그런데 난 마관박을꺼임.

+ 추가

파랑에 성장쿨감을 박으면 후반에 룬5%와 합하면 20%의 쿨감을 주는데 그것도 나름 괜찮을듯 하다고 생각함. w가 주딜이고 추노할때는 자주쓰는게 엄청 좋으니. 하지만 성장쿨감이라 후반20%를 맞출려면 중반에 강한 쉬바나가 후반까지 딜을 버리면서 쿨감을 드는거는 조금 힘들다고봄.

 

왕룬에서는 예전 시즌4롤챔스에서 노잼톤 또바나 메타가 있었는데 그때 쉬바나가 기본체젠 너프를 먹었음.

그래서 대채로 왕룬엔 체젠이 좋다고 생각함. 나도 체젠너프 안됬을땐 이속3개 박았는데 지금은 안박으면 라인유지가 좀 힘듬. 왕룬은 마관/쌍관/체젠/공격/이속 여기중에서 벗어나지만 않는다면 다 쌤쌤이치거나 괜찮음.

 

효율 좋은룬을 추천을 해줌. 추천일 뿐임 강요는 하지않음.(체력은 고정이든 성장이든 취향)

참고로 AP는 짤챔이 많아서 왕룬에 체젠3을 추천해줌.

빨노파왕 순으로

 

ALL AD : 쌍관9/방어9/마관9/체젠2마관1(왕룬에 체젠3개껴도 상관없음)

 

상대 탑 AP 그외 AD : 쌍관9/방어4체력5/고정마저9/체젠3

 

상대 탑 AD 그외 AP : 쌍관9/방어9/성장마저9/체젠2마관1

 

상대가 하이브리드 or 상대챔프가 AP AD가 공존할때 : 쌍관9/방어9/고정마저9/체젠2마관1

 

원딜제외 ALL AP : 쌍관9/방어4체력5/고정마저9/체젠3

 

룬이 엄청 부족하다 : 마관9or공격9/방어9/고정마저9/마관3or공격3(빨강룬은 빨강끼리통일 왕룬은 왕룬통일하고 섞는거는 별로 안좋음. 빨강에 공격9 왕룬에 마관3은 되는데 빨강에 공격6마관3 이렇게는 하지말라는거)

 

정글 : 공속9/방어9/고정마저3성장마저6/이속3

 

현재 필자는 지금은 랭크를 안해서 따로 쉬바나룬을 사용중 쌍관9/방어9/마관4성장마저5/체젠2마관1 (이러면 딱 마관10)

 

2. 특성

 

쉬바나특성은 3가지가 있음.

14/16 이냐 아니면 9/21 또는 21/9(화질이 안좋아서 양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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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16 특성

    거의 딜탱 형식의 특성.

    만약에 우리팀에 탱이 충분하고 딜이 필요할꺼같으면 이걸로감.

    쉬바나 자체가 템에서 딜템1개 뽑는다고 탱킹이 안되는챔프도 아니라서 딜템1,2개 정도 뽑을떄 가면좋음(2개는 좀 비추)

    맞다이에도 살아남을수 있고 무엇보다 강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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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21 특성

    우리팀의 메인탱커가 자신일때 감.

    내가 라인전에서 살기어렵거나 쉬바나에 익숙하지 않다면 이 특성을 추천함.

    사실 쉬바나가 특성을 이렇게 들고가도 딜이 안되는것도 아님.

    랭크게임에서는 이 특성을 들고가는것이 오히려 괜찮다고 나는 생각함.

     

    21/9특성은 그냥 장군에 3포인트 주지말고(공템3개이상 올릴꺼면 가도됨ㅇ) 보통 ad챔프 가는데로 찍어주면되서 생략.

     

    그럼 여기서 조금 갈리는 특성부분에서 설명을 해주자면.

     

    공속이나 쿨감이냐 많이 갈리는데

    이건 진짜 취향차라고 생각함.

    공속이 5%빨라져 봤자 평캔이 조금 하기쉽다 그뿐이고 쉬바나상대로 평타를 많이 맞아주진 않음.

    대체로 쉬바나콤보가 ew(근접)평q평평평평 일껀데 평q한다음 상대가 도주기나 이속증가 있으면 그다지...

     

    쿨감도 5%인데 q는 평타마다 0.5초쿨감이되고 레벨마다 쿨타임도 짧아지고 궁은 분노라서 쿨감의 영향을 안받고 하지만

    쉬바나의 주딜인 w스킬은 레벨에 따라서 쿨이 줄지않음. 그런데 짧아지는건 약 0.6초 정도? 쿨감템을 거의 안갈꺼면 공속보다는 이게 낫다고 생각함.

     

     

    근접일때 2%추가피해공격 1%추가피해받음 이라서 오히려 이득임.

    그런데 상대라이너가 짤챔이다? 그러면 난 1%만 오지게 맞는거.

    만약에 상대라이너가 근접이면 좋음. 쉬바나 e맞추고 들어가는 평타가 최대댐2%데미지니까 더 추가가됨.

     

     

    아군이 공격할때 추가데미지1%추가

    이거 자신에게도 적용 없어진지 오래임 낚이지마셈.

    그런데 한타or갱킹때 이 특성이 빛을 발할꺼임.

     

     

    체젠2 추가방마저5%

    체젠룬과 특성 2포인트 저거면 꾀 시너지효과가 나옴. 나쁘지않음.

    그런데 멀리보자면 추가방마저5%도 꾀나 꿀.처음에는 1도 안올려줄꺼임.하지만 템이 좀 나온다면야 방마저 증가가 눈으로도 좀 보일듯하고 쉬바나 패시브에도 적용되서 괜찮음 이것도 선택

    참고로 수치는 반올림되서 나타나는데 실제적용은 반올림 안되는 수치로 받기때문에 1올라가는것처럼 보일수도 있음.

     

     

    첫번째 이중갑옷은 치명타피해 10%감소임. 상대에 치명타가는 챔프가 많으면 3명정도지만 평소엔 원딜1명임. 생각잘하시고 찍어야하고

    두번째 저항력은 광역마법피해 4%감소임. 롤AP는 단일마뎀보다 광역마뎀이 훨씬 많은편이므로 찍어주길 바람.

    단 저 특성을 찍을려면 하위 특성 3개는 찍어야 찍을수있는거 기억하셈(하위특성 방어5/마저5 둘중하나).

     

    +추가 

     

    인내심 이 특성은 3포인트를 찍으면 5초당 잃은체력 1%를 회복시켜줌.

    뭐라해야하나 처음나왔을때는 1포당 1%여서 잃은체력3%였는데 너프먹고 너프먹어서 3포인트에1%가 되었음.

    이걸 찍을바에 전설의 수호자  주위 상대챔피언이 있을때 방마저증가 를 찍는게 좋긴하다고 생각하는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저 인내심 체젠덕분에 살것도 살아봐서 그런지 저기에 투자하고 있는중.

    솔직히 초반에는 의미도 없음. 최대체력800 인데 거기서 400 반피가됬다해도 5초당 4가 증가할뿐인데

    만약 중반 정도 최대체력 2600 에서 반피 1300일때는 5초당 13이고 그밑으로 내려갔을땐 더 증가하고

     

    후반엔 쉬바나 체력이 4천이 넘어갈꺼. 인내심은 체젠과 다른 치유개념이라서 후반엔 5초에 한번씩 피차는게 눈에 보일꺼임. 적어도 잃은게 없는 특성이라고 생각함.

     

    하나 더 말하자면 방마저는 수치가 높아질수록 효율이 감소(상대가 방마저관통템 있을때는 제외)

     

    3. 스펠

     

    쉬바나가 쓰는룬은 5가지

     

    점멸은 알다시피 무궁무진하게 잘쓰임. 추노or도망or이니시(이건안하길바람)or깜짝딜

     

    점화는 쉬바나가 아무리 딜이 잘나온다해도 폭딜성향보단 w쓰고 비비는 딜하는 시간이 좀 많은 지속딜러라서 킬결정력이 좀 부족함. 그걸 점화로 커버 가능함

     

    탈진은 CC기가 궁 밀려나는거밖에 없는 쉬바나에게 좋은 스펠이나 평소엔 상대가 리븐 제드등 딜로 압살하는 챔프일때 감. 탈진 들때는 점멸말고 점화를 드는것오 괜찮음. 나에겐 딜 안들어오는데 상대는 점화도 맞고 엄청 아파함. 점화대신 점멸들어도 무관. 정글일때는 스펠에 CC하나 추가해주는거라서 나쁘지않음. 시즌2때는 강타탈진이 좋았음.

     

    강타는 정글용도. 라인에서 절대 쓰지마셈.

     

    순간이동(텔포)는 운영측면에서 진짜 좋음. 스플릿(라인을 밀다가 한타가 일어날때 텔로 합류하는방법),라인복귀(단 미니언이 우리 타워에 박힐꺼같거나 박혀있을때 쓰셈.그리고 타워에쓰면 쿨240),로밍(쉬바나는 6렙이후 역갱에 강함)등 여러모로 도움되는게 많음. 하지만 라인에서 킬은 조금 애매할수있음.

     

     

    4. 스킬

     

     

    패시브 방마저 증가임. 처음엔5 증가하다가 레벨이 오를수록 5씩 증가해서 최대 20까지 증가.

    궁을 쓰고 용이 됬을시에 2배. 이 패시브로 하는 방마저는 추가방마저로 인식함.

     

     

    q스킬 평타 2대를 한번에 치는거라 생각하면 되는데 이건 주딜보다는 e를 맞추고 공격하는 용도.

    그런데 5레벨을 다찍어야 진짜 평타2배 데미지가 들어감. 그래서 선마는 되도록 안하는게 나음.

    쿨은 처음에 9초 5렙때 5초지만 평타를 떄릴때마다 쿨이 0.5초 줄어들음.

    평타모션캔슬이 되서 평타이후에 q를 쓰면 평타3대 정도의 데미지를 넣을수있음.

     

    이 스킬이 재미있는건 상대가 스킬을 1번 막는 보호막이있을때도 데미지가 들어감. 잭스e와 피오라w는 확실이 뎀지가 들어감. 아직 시비르e나 녹턴w는 실험을 해보지 못함.

     

    유일한 쉬바나 물리데미지 스킬.

     

     

    쉬바나의 주딜인 w 쉬바나 주위에 불이 움직임.

    이거때문에 정글링도 빠르고 딜도 쌔다는 말을 들으며 쉬바나의 꽃임.

    그리고 이속증가도 있어서 추노할때도 엄청 편함. 단 시간이 지나면서 이속증가는 점점 감소함.

    이스킬은 기본3초 평타를 때릴시 1초씩 증가하여 최대 7초동안 지속가능.

    1렙딜만해도 초당 20(0.2추가AD)인데 깡딜만 쳐도 최대 140데미지를 줄수있음. 마스터시 최대 560.

    계수는 공격력 계수인데 데미지는 마뎀이라서 상대는 물방을 가야할지 마방을 가야할지 헷갈릴수가있음(그런데 물방템나오면 편함)

    요세 버프먹어서 미니언,몬스터에겐 추가뎀20%를 더줌.

    쿨타임은 고정12초임. 꾀 긴편.

     

    상대가 근접챔프면 이스킬을 선마하는것이 좋음.

     

     

    쉬바나의 원거리스킬 e 관통이되면서 맞출시에 상대에게 평타시 상대최대체력에서 2%에 해당하는 마법피해를줌.

    딜교의 핵심스킬임. 상대가 진짜 장애이거나 롤초보자 일시엔 안맞춰도 되는데 확실하게 킬각이 아닐때 딜교할때는 무조건 이스킬을 맞추고 생각해야함. 딜차이가 어마어마함.

     

    e스킬을 맞출시 w근접후에 평q를 하면 상대 최대체력 6%가 날아가는거. 평타3대를 맞추는 거라 생각하면됨.

     

    이 스킬이 있어서 쉬바나는 상대가 원거리 짤챔이라도 버틸수가 있음. 쿨타임은 1렙때 12초 좀 긴편이다면 마스터시 8초까지 줄어들고 w보단 못하지만 라인푸쉬도 괜찮게 하는 스킬임.

    보통 상대가 원거리챔프일때 e2개 혹은 3개를 주고 w선마를 하거나 진짜 빡새면 e마스터를 하는것도 괜찮음. 단 마스터시 소규모 한타나 대규모 한타때 딜이 좀 안나올수있음 주의.

     

     

    쉬바나가 용녀인 이유. 용이 되는 궁스킬.

    용이 되면서 지정한 방향으로 날아감. 그때 부딫히면 마뎀을 입음. 상대가 넉백되서 야스오 궁극기가 활성화됨.

    용이 됬을시에 쉬바나의 스킬에 부가 효과가 붙음

     

    패시브 : 계속 말했듯이 2배

    q : 자신사거리 앞에 모든 적에게 데미지

    w : 쉬바나가 지나가던 자리에도 몇초간 불꽃이생성(w쓰고 궁쓰면 궁거리에서도 w가 묻어나옴)

    e : 부채꼴 방향으로 범위가 바뀜(그런데 사거리가 좀 짧은 느낌이듬)

     

    그래서 한타때 넓은 범위를 공격할수있는게 쉬바나의 장점이자 특징.

    스킬쿨타임은 분노를 사용하는데 분노를 100채울때 궁을 사용가능.처음에 궁1렙을 찍을때는 분노가 풀로차징되서 찍자마자 바로 쓸수있음.

    분노 차는 속도는 스킬레벨에 따라서 1.5초당 1/2/3 씩 오르고 평타를 때릴때마다 2씩 증가함.참고로 q는 평타2방이므로 쓸때마다 분노 4가 올라감(1레벨 최고 150초 최저 약50초).라인전을 준수하게 하고 있다면 궁쿨은 빨리 찰꺼임.

     

    용형상은 분노가 0이 될까지 계속되고 분노는 초당 5씩 까임. 그런데 평타를 치면 분노를 얻는건 용형상떄도 적용이되서 많이 떄리면 때릴수록 용형상을 오래 지속할수있음.

     

     

    5. 라인전

     

    첫템은 상대가 ad라면 천갑옷+포션5개(이건꿀팁인데 마나포션 쓰면 1레벨때도 분노가 증가함.팀원들의 분노가)

    ap거나 상대가 누가 올지 모를때 도란방패+포션

    나서스나 신지드 같은 초식일때 도란검+포션or롱소드+포션3개

     

    스킬을 1레벨에 무엇을 찍느냐가 중요한데

    만약 상대가 원거리면 e스킬을 찍고 근접이면 w를 찍고 룬이 올공격룬이고 상대가 만만하면 q를 찍는것이 좋음.

     

    q를 찍을때는 일단 관통룬일때는 q를 찍지말자. 나서스일때도 찍지말자. 오로지 왕룬이나 빨강에 공격을 들었을시 혹은 둘다 공격룬을 들었을시에 나서스 신지드 상대로 첫템 도란검에서 존나 패자.그런데 w찍고 존나패는것도 좋음. w에 ad계수 있으니까 음 .. 올공일시 15가 올라가니까 3정도 올라가니까 추가뎀 21정도 되겠네. 특성까지 합치면 28정도 될려나

     

    근접일때 w키고 평타를 때리면 리븐,다리우스,럼블,갱플 같은 1렙최강자들이 아닌이상은 1렙에서 발라먹기가 가능함.

    위에서 말했듯이 w는 초당20에 최대 7초 140의 데미지를 입힐수있음. 1렙때 140이상 딜되는 스킬거의 없음.

    대신 라인이 엄청 밀릴수있으니 초반갱킹을 주의.

     

    원거리일때는 일단 평타는 몇대 맞되 스킬은 맞지말자. 티모일경우 평타도 맞지말자(썅). 상대가 스킬을 미니언에게 썻다면 달려들어보는것도 괜찮음(쉬바나 이속은 350). 단 e는 꼭 맞추시길. 만약 그게 안되면 원거리 딸피 미니언은 e스킬로 먹자. 가능한 상대챔프와 딸피미니언을 같이 쳐주는것이 좋음.쌍관 마관룬을 갔다면 더더욱.

     

    2레벨이 되었다면 we가 찍혀있거나 wq가 찍혀있을껀데 쉬바나가 강할타이밍이 2렙때임.wq일때는 알아서 잘하겠다고 생각하고 we일때를 가정하고 적어보겠음.

     

    we는 오공보다는 약해도 만약 2렙 맞딜을 시도했을시 e를 맞추고 평타5대 w5틱이면 60+평타5대+최대체력10%+w100이면 방마저안받고 400+최대체력10% 정도의 데미지를 줄수있음. 물론 방마저에 깍이면 좀 덜하겠지만 이정도면 엄청쌘거.

     

    3레벨이면 weq가 하나씩 다 찍혀있을꺼임 그럼 기본콤보 ew평q를 쓸수있음. 이때가 쉬바나 폭딜구간임. 최대체력 6%가 그냥 날아감. 개무서움. 만약 위에 룬 ALL AD일시 룬을 사용했을경우에는 3렙딜은 진짜 미칠꺼임.

     

    4레벨,5레벨은 3레벨까지 상대의 실력과 견적을 살폈으면 어떨껀지 알꺼임.

    할만하다면 w선마를 하고, 잘하거나 상대가 짤짤이가 좀 된다하면 e를 조금더올린후 w마스터를 하고, 상대가 빡시다 싶으면 e스킬을 마스터 하는거임. 그뒤로는 여러분의 실력에 맞김.

     

    6레벨쯤 되면 킬각도 볼수있음. 은근 쉬바나 궁딜 무시하는데 1렙175마뎀임. 특히 마관까지 달았으니까 그래도 130은 딜이 박힘. wre평q평점화 라면 상대가 마저룬이 있을경우 400쯤에 이콤보에 죽을꺼임. 400은 좀그래도 350쯤이면 원콤날꺼임.

     

    그뒤는 여러분에게 맞기지.

     

     

    6. 한타

     

    한타는 소규모 한타와 대규모 한타가 있는데 쉬바나는 대규모보단 소규모에 강함. 그래서 후반가기전 중반까지 이득을 꾀나 취해주는것이 좋음. 후반에는 쉬바나가 힘이좀 빠지는 경향이 있는지라..

     

    소규모 때는 그냥 궁각이다! 싶으면 바로 w먼저쓰고 궁으로 날아가면서 e평q 폭딜을 넣어주면됨. 진짜 소규모한타때 쉬바나만한 탑라이너가 없음.

     

    대규모 한타때가 좀 중요한데, 일단 자신의 스펠이 점화일때는 팀원과 모여있거나 한타때 옆구리를 찌르는 각에서 자신의 시야를 지우기위해 장신구렌즈나 핑크와드로 자신이 있을곳에 와드를 지워주는게 좋음.

     

    그런데 이니시는 소규모일때는 꾀나 괜찮은데 대규모일때는 쉬바나로 이니시는 안하는걸 추천. 어쩔수 없이 해야한다면 해야한다만. 쉬바나 궁을 썻을때 모션이 의외로느려서 상대가 보고 cc로 방해를 할수있어서 후진입이 괜찮음. 궁이 피들궁처럼 딜이 존나쌘것도 아니고 세주아니나 아무무처럼 하드cc인것도 아니라서.

     

    스펠이 텔포인경우 스플릿푸쉬를 하는것이 좋음.

    스플릿푸쉬란 자신은 다른라인을 밀고 우리팀은 어디선가 한타대치를 하다가 만약에 한타가 일어나거나 자신을 막으러 한챔피언이 온다면 텔레포트를 이용해서 바로 합류하는것이 스플릿푸쉬임.

    쉬바나는 스플릿에도 좋은게 기본적으로 we스킬이 광역이라서 라인도 쉽게밀리고 q스킬은 타워에도박힘(단 0.5초 쿨타임감소는 타워에 평타떄려도 감소안됨).

     

    쉬바나의 한타역할을 중요한순으로 순위를 매기자면

     

    1. 딜러진 물기

     

    2. 상대에게 전체 광역넣기(w)

     

    3. 아군딜러 지키기

     

    쉬바나는 아군딜러를 지키기에는 딜은 되는데 그다지 도움되는 cc가 없음. 차라리 딜러진을 물어서 우리팀 메이지나 암살자에게 상대 딜러를 쉽게 끊도록 해주는 역할이 좋음.

    광역딜 넣기가 왜 2위냐면 어시먹어야 하잖아 는 아니고 쉬바나가 대규모한타를 할때쯤 w가 마스터 초당80데미지가 들어옴. 용형상이되서 지나간자리에 w가 묻혀져 있으면 2~3초동안 바닥에 불이붙는데 적어도 1틱은 맞게 될꺼임. 꾀 쌤.

     

     

    7. 템트리

     

    일단 간단하게 ALL AD일때 / 원딜제외 AP일때 / 둘다있을때 이때에 대체로 많이가는 템트리를 알려드림

     

    1. ALL AD

     

     

    2. 원딜제외 ALL AP

     

     

    3. 하이브리드

     

     

     

    대체로 저렇게 많이가는편.

    순서대로라면

     

    상대가 AD일경우 이 둘중하나를 돈되는대로 바로사서

     

    상대가 AP일경우는  거나 하위템인  를 사서 나  을감

     

    그뒤에는 여러분의 타이밍에 맞기도록하고

     

     

     

    자주가거나 갈만한 아이템을 설명하자면

     

    1. 태양불꽃망토

     

    쉬바나의 넘버원 인 탱템. 적절한 체력과 방어력. 그리고 적절한가격에 주위에 25(+레벨)이라는 마뎀까지.

    참고로 쌍관or마뎀으로 룬을 맞추는 쉬바나이라 태양불꽃망토의 초당 데미지도 관통에 들어간다.

    쉬바나 w스킬과 시너지가 있을뿐만 아니라 라인푸쉬에도 한층더 기여를 하기때문에 상대가 AP가 많다 하더라도 이걸 대부분 간다.

     

    2. 밴시의장막

     

    대 AP아이템이며 상대 스킬을 1회 막아주고 막은뒤에 체젠을 증가시킨다. AP챔프들은 대채로 스킬한방한방이 강한데 그 1방을 막아준다. 쿨감만 있다면 좋은데.

     

    3. 란두인의예언

     

    이것도 대 AD 아이템. 체력은 500 태양불꽃망토보다 50높지만 방어력은 70이므로 높은 방어력을 가진다.

    이아이템의 지속효과는 자신이 피해를 입으면 상대는 공격속도가 감소하고

    사용효과는 2초동안 주변의 적에게 슬로우를 건다. 방마저계수(200당 1초)

    한타때 딜러물기 좋은 아이템이다.

     

    4. 가시갑옷

     

    깡방어력 100을 증가시켜주는 AD카운터 아이템.

    기본공격에 맞을경우 받는피해의 30%를 방어력으로 감소시키기 전 데미지를 상대에게 되돌려준다.

    이건 상대에 게임이 후반부에나 중반에 상대원딜이 엄청날때 올려준다.

    선템으로는 체력이없어서 비추하나 트린다미어,마스터 이,피오라 등 AD평타딜러에겐 선템으로가도 나쁘지 않다.

     

    5. 수호천사

     

    방마저를 적절히 올려주고 1번 되살려주는 아이템. 마지막 굳히기용으로 사용한다.

    그런데 부활해도 얻는체력이 별로 없어서 빨리 순삭당할확률이 높다.

    그냥 보험하나 들어놨다 라는 생각이 편하다.

     

    6. 정령의형상

     

    밴시보다 체력이 50낮지만 마법저항력이 10정도 높다.

    깨알 쿨타임10%감소도 있고 지속효과가 자기자신의 회복을 20%증가 시켜준다.

    그런데 쉬바나가 자기 자힐할수 있는것도 없고 메리트는 스킬하나 막아주는 밴시가 더 좋기 때문이다.

    상대가 AP지속딜러일경우는 정령의 형상이 밴시보다 좋을때가 있다.

     

    7. 워모그의갑옷

     

    깡체력만 800올려주는 체력아이템.

    한떄는 워모그오브레전드 라고 불릴정도로 아이템만 있으면 뭐든 해결했는데 몰락한왕의검의 등장으로 Fail하신 템이다.

    이 아이템은 효과가 최대체력 체젠인데 평소엔최대체력1%고 전투에 벗어날때는 3%의 체젠을 갖는다.

    체젠에 관해서는 이아이템이 OP. 하지만 상대원딜이 베인일경우는 절대가지말자. 녹는다 녹아.

     

    8. 신발

     

    닌자의신발은 상대가 ALL AD이거나 탑라이너가 AD챔프일때간다.

    방어력도 쏠쏠하고 효과가 평타데미지의 10%를 감소시켜준다.

    단 한타때는 ALL AD가 아닌이상 팔고 다른신발을 산다.

     

     

    헤르메스의 발걸음은 상대가 AP거나 CC기가 엄청 강력할때 간다.

    강인함 35증가는 CC기를 35% 단축시켜주기 때문에 효율이 엄청좋다.

     단 이영약을 계속 먹을수 있다면 헤르메스 발걸음은 대체로 팔고 다른신발로 사는편이다.(영약에 강인함이있다.)

     

     

    신속의 장화는 내가 은근 자주가는 장화인데 상대가 기절이나 속박같은 하드CC가 적고 슬로우가 많다면 간다.

     의 효과와 시너지를 맞춰서 둔화효과가 35%넘게 감소되기 때문인데 만약 신발인챈트 민첩성을 발랐다면

    쉬바나 기본이속 350+60+20 = 430이 되서 w를 쓴다면 엄청 빨라진다. 그래서 후반한타에는 헤르메스를 팔고 강철의 영약을 마시고 신속의장화+민첩성+w스킬로 엄청난 속도로 추노를 한다.

     

    적다보니 딜템을 하나도 안적었네. 쉬바나가 갈딜템은 4가지 정도가있는데.

     

    1. 굶주린히드라

     

     

    이 아이템은 쉬바나의 폭딜에 광역딜과 사용효과로 평타를 1번더 넣을수 있게해주는 아이템이다.

    기본효과도 주위에 평타데미지를 주는건데 q에도 적용이된다.

    만약 한방으로 봐야될 한타면 히드라를 추천.

    그런데 사용효과나 기본지속효과나 하위템인  티아맷과 같으므로 히드라는 나중에 뽑아도 무관하다.차이는 흡혈과 데미지가 조금 차이나긴하다만.

    콤보는 wre평q히드라

     

    2. 몰락한왕의검

     

     

    1명 추노하기에는 이 아이템만한게 없다.

    몰락한왕의검 줄여서 몰왕검은 공격력은 그렇다쳐도 공격속도 40%가 달려있어 e를 맞춘후에 좀더 많이 때릴수있고, 지속효과로 현재체력의8%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추가로 준다.

    그리고 추노하기 좋은이유인 사용효과는 상대최대체력의 10%를 훔치고 이동속도도 25% 훔치며 나는 빨라지고 상대는 느려지는 엄청난 아이템이다. 만약 1명만 따면되다면 이 아이템을 추천한다.

     

    3. 얼어붙은망치

     

     

    꾀 높은체력 700과 데미지 30을 가지고있는 아이템.

    효과가 기본공격을할시 상대는 40%이속이 느려진다.

    그런데 하위템이 조금 그렇고 비싸다. 우리팀 딜러가 딜이되고 내가 딜러를 지키는데 가야할꺼같다면 추천한다.

     

    4. 삼위일체

     

     

    한방 버스트딜의 최강자 삼위일체다.

    스킬사용후 기본평타가 200%증가하고 공격시 이속이 증가해서 추노에도 좋고

    여러 잡 스텟이 올라가서(공격력,주문력,치명타,이속,체력,마나)은근 도박터트리기에도 괜찮다.

    q데미지가 삼위일체에 적용되므로 나쁘지 않은 아이템이다.

     

    하나더 꿀아이템이 있는데

     

    5. 마법사의최후

     

     

    이건 탑or정글이 AP일때 가는 아이템.

    기본공격시 추가 마뎀을 주는것도 꿀인데 더 큰것은

    공속과 마저를 올려주는데 효과가 공격할때 상대마저를 깍고 자신의 마저를 올려줌

    상대가 럼블일때 진짜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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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헥헥.. 글하나 쓰는게 이렇게 힘들줄이야.

     

    부족한 필력이지만 여기까지 다읽어주신분들은 감사하고,

     

    만약 궁금한게 있거나 수정할것이 있으면 댓글로 담아주길부탁함.

     

    비판은 환영하나 비난은 사양합니다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