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
2020-03-18 10:11
조회: 39,638
추천: 2
3월 18일(수) 10.6 패치 노트(수정)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추가 패치 노트2020년 3월 21일 오공 밸런스 변경사항오공기본 체력 증가량 5 ⇒ 4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 최대 중첩 수 8 ⇒ 10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 중첩당 추가 효과 62.5% ⇒ 50% W - 분신 전사 마나 소모량 60 ⇒ 80/70/60/50/40 W - 분신 전사의 분신이 입히는 감소된 피해량 50/55/60/65/70% ⇒ 40/45/50/55/60% 2020년 3월 20일 케인 버그 수정케인W - 몰아치는 낫 버그 수정 케인이 W - 몰아치는 낫을 사용하면 모든 몬스터와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20년 3월 19일 오공 버그 수정오공Q - 파쇄격 추가 피해량 버그 수정 이제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이 제대로 적용됩니다. W - 분신 전사 분신 피해량 버그 수정 구조물 및 챔피언에 대한 분신의 기본 공격 피해량이 제대로 적용됩니다. 패치 하이라이트랭크 게임 포지션 자동 선택 밸런스개인/2인 랭크 게임 대전 검색 시스템이 양 팀의 포지션 자동 선택 플레이어 수를 서로 다르게 구성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챔피언애니비아R - 얼음 폭풍 '얼음 땡!' 효과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애니비아의 R - 얼음 폭풍 '얼음 땡' 효과(E - 동상의 피해량이 두 배로 증가하는 효과)의 일관성을 약간 조정하여 다른 스킬과 같은 시간 동안 유지되도록 했습니다. R - 얼음 폭풍얼음 땡 지속시간 2초 ⇒ 3초 (이제 Q - 냉기 폭발의 얼음 땡 지속시간과 같음) 아펠리오스절단검의 기본 회복량, 화염포의 미니언 대상 피해량 및 반월검의 강화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아펠리오스는 여전히 프로 경기에서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합니다. 일반 플레이어보다 프로 선수가 선호하는 기능의 위력을 추가로 감소시키고자 합니다. 절단검, 낫 모양 권총고유 - 소생 회복량 입힌 피해량의 8~25% (레벨에 따라) ⇒ 입힌 피해량의 3~20% (레벨에 따라) 화염포, 화염 방사기고유 - 미니언 대상 광역 피해 광역 피해의 45% (9레벨) ⇒ 광역 피해의 30% (9레벨) 반월검, 투척 무기반월검 강화된 기본 공격 총 공격력의 30~173% ⇒ 총 공격력의 24~164% 다리우스W - 마비의 일격 추가 피해량이 감소하며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E - 포획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지만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상단 공격로 및 전사 아이템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다리우스는 너무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리우스를 약간 하향하면서 E - 포획을 조금 더 신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W - 마비의 일격추가 물리 피해량 총 공격력의 50/55/60/65/70% ⇒ 총 공격력의 40/45/50/55/60% 마나 소모량 30 ⇒ 40 E - 포획마나 소모량 45 ⇒ 70/60/50/40/30 드레이븐W - 광기의 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숙련된 드레이븐 플레이어가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드레이븐을 상향하여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광기의 피이동 속도 증가 40/45/50/55/60% ⇒ 50/55/60/65/70% 가렌기본 마법 저항력 증가량 및 E - 치명타 계수가 감소합니다. 가렌의 빌드가 다양해졌으나 아직 목표했던 것보다는 부족합니다. 가렌이 공격적인 빌드를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능력치를 일부 하향했습니다. 가렌의 너무 강력한 위력도 조정이 필요하죠. 기본 능력치마법 저항력 증가량 1.25 ⇒ 0.75 E - 심판치명타 계수 50% ⇒ 33% 헤카림R - 그림자의 맹습 공포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헤카림이 최대 사거리에서 교전을 여는 위험을 감수할 때 주어지는 보상을 증가시켰습니다. R - 그림자의 맹습공포 지속시간 0.75~1.5초 (이동한 거리에 비례) ⇒ 0.75~2초 (이동한 거리에 비례) 케인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으로 얻는 구체 획득량이 게임 시간에 따라 증가합니다. 10.5 패치에서 케인의 구체 획득 기능을 매끄럽게 조정했지만, 그 결과 케인이 변신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케인의 평균 변신 시간을 기존 변신 시간과 비슷하게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구체 획득 속도 게임 10~13분 정도에 케인의 구체 획득 속도가 최대 15%까지 증가합니다. 킨드레드기본 공격력 증가량 및 마나 재생이 증가합니다. W - 늑대의 광기 회복량 및 R - 양의 안식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킨드레드는 상향에 굶주려 있습니다. 늑대와 양 모두 최근에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회복량과 성장력을 강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2.26 ⇒ 2.5 마나 재생 6.972 ⇒ 7 W - 늑대의 광기체력 회복량 잃은 체력에 비례해 32~100 (레벨에 따라) ⇒ 잃은 체력에 비례해 49~100 (레벨에 따라) R - 양의 안식처회복량 200/250/300 ⇒ 250/325/400 모르가나기본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E - 칠흑의 방패 보호막 흡수량이 낮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현재 조정할 필요가 없는 중단 공격로 모르가나보다는 서포터 모르가나의 능력치를 상향 조정합니다. 기본 능력치이동 속도 330 ⇒ 335 E - 칠흑의 방패보호막 흡수량 60/120/180/240/300 ⇒ 80/135/190/245/300 라이즈기본 마나 재생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룬 감옥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라이즈가 프로 경기에서 무조건 등장하는 것은 막을 필요가 있지만 현재 라이즈의 게임 후반 위력은 다소 부족합니다. 18레벨에 도달하면 아주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챔피언 중 한 명으로 라이즈의 위치를 확립하려 합니다. 기본 능력치마나 재생 증가량 0.8 ⇒ 1 W - 룬 감옥피해량 80/100/120/140/160 ⇒ 80/110/140/170/200 세나기본 지속 효과 - 면죄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감소하며 약화된 영혼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레벨에서 증가하고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현재 서포터 세나는 너무 강력하며 특히 탱커 챔피언과 함께할 때 더욱 압도적입니다. 영혼의 가치와 생성 주기를 하향하여 공격로에서 아군 탱커 뒤에 숨어 상대방을 계속해서 괴롭히기 힘들게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영혼당 공격력 증가량 1 ⇒ 0.75 고유 - 약화된 영혼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6/5/4초 (1/6/11레벨에서) 샤코R - 환각으로 생성된 환영의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공격력 빌드를 사용하는 샤코는 너무 강력하기 때문에 약간의 하향이 필요합니다. R - 환각환영 기본 공격 피해량 총 공격력의 75% ⇒ 총 공격력의 60% 소라카Q - 별부름 별의 가호 회복량 및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제 상단 공격로의 골칫거리였던 소라카가 사라졌기 때문에 지난 패치에서 하향한 Q - 별부름의 위력을 일부 되돌렸습니다. Q - 별부름별의 가호 총 회복량 40/50/60/70/80 (+주문력의 30%) ⇒ 50/60/70/80/90 (+주문력의 30%) 추가 이동 속도 10~20% ⇒ 15~25% 트위스티드 페이트W - 카드 뽑기의 푸른색 카드 및 붉은색 카드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게임 후반에 황금색 카드 외에 다른 카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 - 카드 뽑기푸른색 카드 주문력 계수 50% ⇒ 90% 붉은색 카드 주문력 계수 50% ⇒ 60% 우르곳Q - 부식성 폭약의 둔화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E - 경멸의 기절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우르곳은 제일 먼저 W - 심판의 원 스킬을 최대 레벨로 올리기 때문에 다른 스킬은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우르곳의 군중 제어 능력을 약간 상향하여 강인함이 높은 적에게도 스킬 연계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부식성 폭약둔화 지속시간 1초 ⇒ 1.25초 E - 경멸기절 지속시간 0.75초 ⇒ 1초 베이가기본 공격력, 공격력 증가량 및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Q - 사악한 일격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작은 친구를 위한 작은 상향입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공격력 50.71 ⇒ 52 공격력 증가량 2.625 ⇒ 2.7 방어력 22.55 ⇒ 23 Q - 사악한 일격기본 피해량 70/110/150/190/230 ⇒ 80/120/160/200/240 오공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로 증가하는 능력치가 적 챔피언이 근처에 있을 때 적용되지 않고 전투 중일 때 적용됩니다. W - 분신 전사를 사용하면 오공이 돌진하고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을 따라합니다. R - 회전격을 두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의 주목적은 오공에게 속임수를 활용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오공의 전투 패턴을 더 다양하게 만들고 상대방을 압도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공이 드디어 적을 한 방에 처치하는 것이 아니라 속임수를 이용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서 오공의 돌격형 전사, 상단 공격로 및 정글 빌드를 강화했습니다. 오공의 중단 공격로나 암살자 빌드는 강력하지만 플레이하거나 상대할 때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기 때문입니다. 드디어 오랜 기다림이 끝났습니다. 기본 능력치마법 저항력 32.1 ⇒ 28 체력 577.8 ⇒ 540 마나 265 ⇒ 300 마나 증가량 38 ⇒ 45 추천 아이템 오공의 돌격형 전사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업데이트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방어력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4/6/8 (1/7/13레벨) ⇒ 5~11 (레벨에 따라) 삭제마법 저항력 이제 오공의 마법 저항력이 4/6/8 (1/7/13레벨)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체력 재생 이제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5%를 회복합니다. 신규거울 속의 사람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62.5% 증가합니다. (최대 8번 중첩되며 500%까지 증가) Q - 파쇄격추가 기본 공격 피해량 10/40/70/100/130 (+총 공격력의 0/10/20/30/40%) ⇒ 30/55/80/105/130 (+추가 공격력의 50%) 추가 공격 사거리 125 ⇒ 75/100/125/150/175 신규신속한 타격 스킬 사용 속도가 오공의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편의성 개선 스킬 아이콘에 강화된 공격의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신규분신 재사용 대기시간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Q - 파쇄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9/8.5/8/7.5/7초 업데이트W - 분신 전사신규일종의 강인한 심장 벽을 넘을 수 없는 300거리의 돌진이 추가되었습니다. 은신 지속시간 1.5초 ⇒ 1초 삭제펑! 이제 오공의 분신이 사라질 때 주변에 광역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20/19/18/17/16초 마나 소모량 50/55/60/65/70 ⇒ 60 신규분신 피해량 감소 이제 오공의 분신이 오공의 기본 공격 및 궁극기를 따라 하지만 50/55/60/65/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분신 기본 공격 분신이 오공이 가장 최근에 공격한 적을 공격합니다. 신규분신 Q - 파쇄격 분신의 다음 기본 공격이 강화됩니다. 신규분신 E - 근두운 급습 분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신규분신 R - 회전격 분신이 회전하기 시작하며 처음 궁극기를 사용했을 때 공중에 뜨지 않은 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E - 근두운 급습피해량 65/100/135/170/205 (+추가 공격력의 80%) 물리 피해 ⇒ 80/120/160/200/240 (+주문력의 80%) 마법 피해 추가 공격 속도 30/35/40/45/50% ⇒ 40/45/50/55/60% 공격 속도 증가 지속시간 4초 ⇒ 5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10/9.5/9/8.5/8초 마나 소모량 45/50/55/60/65 ⇒ 30/35/40/45/50 돌진 후 대상과의 거리 0 ⇒ 75 R - 회전격신규회전 두 배로 이제 오공이 궁극기를 사용하고 8초 이내에 궁극기를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사용할 때도 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공중에 띄움 지속시간 1초 ⇒ 0.75초 회전 지속시간 4초 ⇒ 2초 초당 피해량 20~200 (+총 공격력의 110%) ⇒ 최대 체력의 4~8% (+총 공격력의 110%) 회전 이동 속도 5~40% (회전 지속시간에 비례) ⇒ 20% 회전 취소 스킬 사용 후 1초 ⇒ 스킬 사용 후 0.5초 피해 주기 0.5초 ⇒ 0.25초 (피해를 입힐 때마다 정복자 중첩 증가) 회전 중 대상 지정 시 거리 175 ⇒ 50 (오공이 대상에게 더 가까이 이동) 신규어디 한 번 움직여 볼까 이제 오공이 다른 스킬을 사용하여 궁극기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빙그르르 돈다 E - 근두운 급습으로 증가한 오공의 공격 속도가 회전하는 동안 초기화됩니다. 편의성 개선 스킬 아이콘에 회전 지속시간 및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제라스W - 파멸의 눈 중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비전 의식의 구체 하나당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제라스의 정확한 스킬 저격 능력을 강화하여 숙련된 제라스 플레이어가 스킬을 적중을 위해 노력한 것에 대한 보상을 주고자 합니다. W - 파멸의 눈중심 피해량 50% 증가 ⇒ 66.7% 증가 R - 비전 의식구체 하나당 피해량 200/240/280 (+주문력의 43%) ⇒ 200/250/300 (+주문력의 45%) 정글 챔피언정글 챔피언의 수를 늘리기 위한 세 번째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모르가나는 자신의 주 포지션이 상향되었을 뿐 아니라 정글러로 활용될 수 있도록 특정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정글 챔피언 변경사항이 가져오는 변화가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 너무 큰 영향을 주고 있지 않은지 주의 깊게 주시하고 있으며 정글 챔피언 수가 의도했던 대로 다양해졌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몬스터 대상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피해량 120% 모르가나몬스터 대상 W - 고통의 그림자 피해량 150% 쉔몬스터 대상 Q - 황혼 강습 최대 피해량 75/100/125/150/175 ⇒ 120/140/160/180/200 티모Q - 실명 다트 실명 지속시간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지속시간 100% 증가 몬스터 대상 E - 맹독 다트 피해량 150% 요릭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 장례식 이제 요릭이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되며 안개 망령이 몬스터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자이라몬스터 대상 식물 피해량 150% 몰아주기 전략몰아주기 전략은 모든 실력대의 개인/2인 대전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더 강력한 제한을 적용하여 단독 라인에 있는 플레이어가 골드와 경험치를 포기하지 않도록 합니다. 몰아주기 전략을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어에게는 이 변경사항이 아무 영향을 주지 않을 겁니다. 고유 - 괴물 사냥꾼미니언 골드 페널티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3골드씩 줄어듭니다. 게임 시간 14분 초과 시 골드 감소 효과는 사라집니다. ⇒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3골드씩, 경험치가 50%씩 줄어듭니다. 게임 시간 14분 초과 시 이 효과는 사라집니다. (현재 게임 내 툴팁에는 골드 감소 효과만 사라지는 것으로 잘못 표시되고 있습니다.) 상단 공격로의 중요성 후속 조치10.5 패치에 적용한 상단 공격로 변경사항에 이어 이번 패치에서는 죽음의 무도와 순간이동을 조정했습니다. 이 조합을 통해 공격로 단계를 끝내고 내려오는 상단 공격로 챔피언들이 게임 중후반에도 계속해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상단 공격로의 중요성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순간이동에 적용되는 변경사항은 게임 초반 공격로 유지에 사용되기보다 게임 후반에 스플릿 푸시 또는 적을 기습하는 데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죽음의 무도아이템 조합식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곡괭이 + 흡혈의 낫 + 625골드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군단의 방패 + 흡혈의 낫 + 500골드 능력치 공격력 8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 공격력 50,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실제로 입은 피해의 30%가 일정 시간에 걸쳐 지속되는 고정 피해로 전환됩니다. ⇒ 실제로 입은 피해의 30%(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20%)가 일정 시간에 걸쳐 지속되는 고정 피해로 전환됩니다. 순간이동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 420~240초 (레벨에 따라) 신규나 잡아봐라 순간이동에 성공하면 챔피언의 레벨에 따라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50% 증가합니다. (6레벨, 11레벨에 10%씩 증가) 추천 아이템리그 오브 레전드가 발전해 나가며 플레이어 여러분은 새로운 메타와 전술을 발견하고 챔피언들이 업데이트되고 아이템이 업데이트, 추가 또는 삭제됩니다. 이 모든 변경 및 조정 사항이 적용되는 동안 추천 아이템은 이에 맞춰 변경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부 간단한 실수를 조정하고 상점에 표시되는 목록을 완전히 새로 만들어 플레이어 여러분이 모든 실력대에서 주로 사용하는 아이템 빌드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참고: 추천 아이템은 모든 상황에 적합한 빌드가 아니며, 신규 플레이어가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사항10.6 패치 챔피언 하향카이사 입히는 피해량 +12% ⇒ 입히는 피해량 +5% 클라이언트 홈페이지 아이콘전략적 팀 전투와 격전이 출시된 후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의 상단 메뉴는 다소 꽉 찬 느낌이 듭니다. 클라이언트에 공간을 확보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상단 메뉴에 변경사항을 적용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를 위해 내정보 및 컬렉션 탭을 전리품이나 상점과 같은 스타일의 아이콘으로 변경했습니다.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전리품 아이콘과 상점 아이콘이 헷갈릴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10.5 패치에서 전리품 아이콘을 제작을 연상시키는 아이콘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이번 패치에서 상점 아이콘을 더 눈에 띄게 변경했습니다.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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