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 분위기를 만끽하며 25.15 패치에서 준비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이번 패치에서는 평소처럼 소환사의 협곡과 무작위 총력전의 밸런스가 변경되고, 버그도 몇 가지 수정됩니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한 지 오래되었더라도 쉽게 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챔피언 선택 전후에 스킬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 '챔피언 스킬 미리 보기'가 추가됩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고 의견을 들려주세요!
라이브 밸런스 변경 사항을 정리하면, 우선 일라오이가 숙주 체계의 불합리함을 덜기 위해 소규모로 조정됩니다. 또한 렉사이의 E - 성난 이빨에 고정 피해가 다시 추가되고, 강타가 일관된 효과를 내도록 내셔 남작의 전투 중 체력 재생 능력이 삭제됩니다. 여기에 더해 최고 승률을 자랑하는 탱커 서포터 3명이 하향되며, 크라켄 학살자와 몰락한 왕의 검으로 높은 성적을 내고 있는 챔피언들에게 후속 조치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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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부터 모든 교차 선택 모드와 무작위 총력전에 챔피언 선택 중 스킬 미리 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 기능의 목적은 계속해서 변화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에 대한 정보를 클라이언트 내에서 빠르게 확인할 방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초상화에 몇 초 동안 커서를 올리면 해당 챔피언의 플레이스타일이 간단히 표시되어, 신규 챔피언을 익힐 때, 익숙하지 않은 챔피언의 스킬을 복습할 때, 적 팀의 구성을 분석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을 마친 후 게임이 시작되기 전까지 자기 챔피언의 스킬을 복습하며 전투를 준비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 화면에서 주의가 분산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숙련된 플레이어라면 설정에서 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코신 전투/코신 안뜰
이제 코신 전투 메타게임의 진척도에 관계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안뜰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코신 전투 메타게임의 메뉴에서 옵션을 확인하세요.
이는 코신 전투의 모든 스테이지를 완료하지 않아도 안뜰에 입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한 것입니다. 전투보다는 평화를 좋아하는 분도 계실 테니까요.
확인된 문제
때때로 캐릭터 모델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몇몇 경우는 수정되었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계
내셔 남작
내셔 남작은 체력을 재생하는 기본 지속 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탓에 강타, 누누와 윌럼프의 Q - 잡아먹기, 초가스의 R - 포식 등을 타이밍 좋게 사용해도 마지막 일격을 가하는 데 실패하는 경우가 더러 발생하죠. 이제 이런 일은 없도록 하겠습니다. 대신에 기본 체력을 100만큼 늘려 처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기존과 동일하게 했습니다.
알리스타는 프로 경기와 일반 게임을 막론하고 한동안 최강의 탱커 서포터로 군림해 왔습니다. 이에 서포터 생태계의 균형을 위해 하향했습니다. 방어력 7이라는 수치가 크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최근 방어력이 깎인 브라움과 레오나를 보면 이 유형의 챔피언들은 이런 식의 변화에 매우 둔감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이번 하향도 계속해서 지켜보며 의도한 효과를 거두는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영혼의 시험이 조정됩니다.
일라오이를 상대할 때 발생하는 불쾌한 상황들을 완화하기 위해 약간 조정했습니다. 이제부터는 새로 소환되는 촉수를 10초씩이나 피해 다니지 않아도 될 겁니다. 대신 E - 영혼의 시험이 반응하는 속도를 높이고, 전반적인 피해량도 늘려서 부족했던 위력을 더해 주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7레벨 전에도 E - 영혼의 시험으로 촉수 후려치기를 2회 맞힐 수 있게 된 점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소규모 상향을 의도했지만, 늘 그렇듯 추이를 지켜보며 실제로 어떤 모습을 보여 주는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25.14 패치에서 변경된 클레드의 빌드와 플레이스타일은 훌륭하게 안착했지만, 대신 성능은 조금 약화되고 말았습니다. 이에 미탑승 시 얻는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조금 늘렸습니다. 이제 매우 이른 시점과 늦은 후반의 팀 전투에서도 충분히 오랫동안 살아남으며 다시 도마뱀에 올라탈 기회를 노릴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겁쟁이 도마뱀 스칼
미탑승 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추가 체력의 1~2% (주변 적 챔피언 수에 비례) ⇒ 4 (+추가 체력의 1%)~10 (+추가 체력의 2.5%) (주변 적 챔피언 수에 비례)
마스터 이 역시 벨베스처럼 몰락한 왕의 검과 크라켄 학살자의 상향으로 큰 이득을 봤기 때문에 힘을 좀 빼서 밸런스를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공격력에 크게 투자하지 않는 빌드에서 Q - 일격 필살로 입히는 폭발적인 피해를 조금 낮춰, 공격력 위주의 치명타 빌드와 공격 속도 위주의 적중 시 효과 빌드 간 격차를 줄였습니다.
퀸은 스태틱의 단검과 공생형 밑창을 올리는 매우 효과적인 빌드가 인기를 끌면서 지나치게 좋은 성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에 공격로 대치 단계 후반에 내는 위력을 낮추기 위해, 광역 피해량의 성장 속도를 늦춰 미니언 처치 능력을 떨어뜨렸습니다. 대신 기본 공격의 피해량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기본 방어력과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돌출의 유닛별 띄워 올리기 적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강화된 E - 성난 이빨이 고정 피해를 입히도록 조정됩니다. R - 공허의 돌진이 조정됩니다.
렉사이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없게 된 뒤로 우울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에 3가지 색상의 예쁜 피해량을 다시 볼 수 있도록 해당 피해 유형을 돌려주었습니다. 또한 조금 더 일반적인 전사 챔피언에 가깝게 만들기 위한 변경도 적용됩니다. 먼저 R - 공허의 돌진을 처형 스킬로만 사용하지 않도록 조정했고, E - 성난 이빨의 사용 기회를 늘렸으며, 후반에 보여 주는 군중 제어 능력도 강화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궁극기의 사용감을 바로잡고, E - 성난 이빨을 빗맞혔을 때의 불이익을 완화하기 위해 몇 가지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이번 패치로 새롭게 얻은 위력을 고려해 약간 하향하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는 상향을 목표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