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 소개가 필요 없는 광견 그 자체, Uzi 선수가 홀 오브 레전드에 오신 것을 환영해 주세요!
이번 주의 패치와 이벤트에서 홀 오브 레전드를 통해 살아있는 전설 Uzi 선수의 유산을 기념하며 경의를 표합니다. Uzi 선수의 경력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배틀패스와 신규 장식 요소 그리고 Uzi 선수와 함께 개발한 신규 스킨이 있는 홀 오브 레전드에 Uzi 선수를 모시게 되어 기쁩니다!
정기적인 패치 내용 측면에서는, MSI를 준비하기 위해 평소보다 더 프로 경기를 중점으로 밸런스가 변경됩니다. MSI 메타의 전략적 다양성을 더 늘리고자 이번 패치에는 탈리야, 니코, 럼블처럼 지나치게 강력한 챔피언을 살짝 하향하고 아펠리오스, 바드, 리 신 같은 챔피언들을 상향하는 등 20개가 넘는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또한 프로 경기가 아닌 게임을 위한 변경 사항도 있습니다. 쉔과 요릭을 하향하고 가렌을 상향하며, 바이를 조정해 프로 경기와 일반 게임 사이의 간극을 좁히고자 합니다. 추가로, 아타칸이 소환사의 협곡 양 측면에서 더 균등하게 등장할 수 있도록 생성 조건을 변경합니다. 그리고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사랑해 주시는 무심한 아르마딜로를 크게 조정했으니 아래 패치 노트 전문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다른 소식으로는 돌격전의 기본 획득 골드 및 경험치 변경, 일부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 MSI 격전 컵, 신규 먹그림자 스킨 세트 출시가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든 것에 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가요? 여기에서 커뮤니티에서 운영하는 위키를 확인해 보세요!
떠오른 전설 베인, 떠오른 전설 카이사, 불멸의 전설 카이사, 먹그림자 레넥톤, 먹그림자 파이크, 먹그림자 리 신, 먹그림자 닐라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홀 오브 레전드
매년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는 프로 선수 한 명을 홀 오브 레전드에 헌액해 e스포츠와 게임에서 그들이 이룬 업적을 기립니다. 헌액 선수는 모든 지역의 e스포츠 업계 베테랑 및 전문가로 구성된 독립적인 패널의 투표로 선정되며, 선정 기준에는 국제 대회 진출 횟수, 국제 대회 및 지역 대회 우승 횟수, 포지션별 성적, 전반적인 e스포츠 기여도가 포함됩니다.
올해 젠 "Uzi" 쯔하오 선수를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의 역사에서 전설적인 선수들을 기리는 홀 오브 레전드의 두 번째 헌액자로 모시게 되어 영광입니다. 원거리 딜러로서 비교할 데 없는 실력, 게임에 대한 헌신, 글로벌 e스포츠 무대에 끼지는 지속적인 영향력으로 유명한 Uzi 선수가 헌액자로 선정된 것은 그의 놀라운 경력과 e스포츠에 대한 기여를 증명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역사상 최고의 원거리 딜러 중 한 명으로 널리 칭송받는 Uzi 선수는 기계적인 정확도와 대담한 플레이로 팬들에게 전율을 일으켰습니다. LPL에서 Royal Club과 함께 비상한 이후 Royal Never Give Up(RNG)과 함께 리그를 지배했고, 프로 경기의 한계를 재정의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Uzi 선수의 맹렬한 승부욕, 팬들과의 깊은 유대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와 LPL이 중국에서 주류가 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Uzi 선수가 2013, 2014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보여준 엄청난 경기력과 2018년의 우승 업적은 그의 유산을 세계적인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게 했습니다.
Uzi 선수의 선수 생활 여정을 되돌아보며 전환점, 업적 등 다양한 순간을 조명하는 게임 내 이벤트 패스로 홀 오브 레전드를 기념합니다. 이 순간을 기념하는 광견 본인을 테마로 한 기념 장식 아이템, 수집품 및 스킨을 획득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또한 Uzi 선수와 함께 개발한 카이사 스킨이 포함된 전설 및 불멸의 전설 카이사 컬렉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념 스킨, 아이콘 및 상징적인 Uzi 챔피언을 기리는 한정 콘텐츠가 포함된 총 100레벨의 획득 가능 보상을 통해 Uzi 선수의 놀라운 선수 생활 정점을 경험해 보세요. 보상 하이라이트: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 모두가 시즌마다 어떻게 배틀패스를 진행하는지 면밀히 관찰했으며, 배틀패스를 진행하는 게 즐겁고 리그 오브 레전드에 투자해 주신 시간에 걸맞기를 바랍니다. 하루에 4시간을 플레이하든, 일주일에 4시간을 플레이하든,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게임에 전념해 주신 시간에 대해 보상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정신에 따라, 25.13 패치가 출시될 때 액트 2의 배틀패스 XP(BXP) 획득 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할 것입니다.
챔피언 숙련도 BXP
우선 챔피언 숙련도의 경우, 숙련도 세트 BXP를 챔피언 숙련도 세트에 연계하는 대신 임무로 옮깁니다. 이 새로운 체계에서는 숙련도 세트에서 제안하는 챔피언 대신 원하는 챔피언을 선택해 총 2,500 BXP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숙련도 세트를 도입했던 의도는 숙련도 세트의 맞춤 추천으로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배틀패스 XP도 획득하는 동시에 새로운 주 챔피언을 한두 명 더 찾을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출시 이후 꽤 시간이 지난 지금,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어떻게 임무에 참여하는지 지켜봤습니다. 임무 완수 비율은 예상에 미치지 못했으며, 플레이하는 챔피언의 다양성을 늘리지도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25.13 패치에서 숙련도 세트를 제거합니다. 앞으로 향후 숙련도 세트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의 깨달음을 잊지 않겠습니다.
따라잡기 임무
또한 주간 임무 작동 방식을 변경해 배틀패스의 진행이 더 쉽게 느껴지고 임무를 더 자주 완수할 수 있게 만들고자 합니다. 25.13 패치부터, 주간 임무는 7일 동안 지속되는 대신 21일 동안 유지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매주 신규 주간 임무 세트를 받게 되고 몇 주에 걸쳐 완수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액트 도중에 플레이를 시작한 기존 플레이어 또는 바쁜 일정으로 인해 몇 주 동안 게임을 못한 플레이어들이 BXP를 따라잡을 방법이 없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1~2주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지 못해도 임무가 저장되므로, 배틀패스에서 의미 있는 진행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은 로그인하거나 특별한 행동을 하지 않아도 작동하며, 로그인 시 임무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다음과 같이 기능합니다.
1주 차: 1주 차 임무를 받습니다.
2주 차: 2주 차 임무를 받으며, 아직 완수하지 않은 1주 차 임무가 유지됩니다.
3주 차: 3주 차 임무를 받으며, 아직 완수하지 않은 1주 차 및 2주 차 임무가 유지됩니다.
4주 차: 4주 차 임무를 받으며, 아직 완수하지 않은 2주 차 및 3주 차 임무가 유지되지만, 완수하지 못한 1주 차 임무는 만료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반복됩니다.
이번 변경 사항의 결과와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검토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배틀패스를 진행하기로 선택한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더 즐겁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E - 매혹의 스킬 레벨에 따른 매혹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R - 혼령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아리는 기동력과 먼저 선택하기 좋은 성능 덕분에 프로 경기에서 오랫동안 자주 등장했습니다. 다가올 MSI에서는 아리를 다른 중단 공격로 챔피언과 비슷한 수준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따라서 R - 혼령 질주를 통한 플레이메이킹 비율을 줄여 아리를 선택할 때 더 뚜렷한 의도로 플레이하도록 했으며, 프로 경기마저 장악하던 E - 매혹의 최대 지속시간을 줄였습니다.
지난 패치의 가렌 조정은 더 많은 전사 아이템 빌드가 생기며 전반적으로 성공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가렌이 예상보다 더 약해졌기 때문에 다시 상향하고자 합니다. 심판의 피해량이 대부분의 빌드에서 매우 이른 시기에 달성하는 총공격력 100에서 증가하며, 가렌이 방어력을 감소시키지 못하던 오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추가 공격력이 더 필요해졌으므로 쇼진의 창 같은 아이템이나 정복자 같은 룬을 더 즐겨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그웬은 개인 랭크 게임에서 다소 지나치게 강력했고 프로 경기에서는 매우 강력했기에, 위력을 조금 낮추고자 합니다. 프로 경기를 중점으로 하기 때문에, 이번 하향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개인 랭크와 달리 최고 수준의 경기에서 더 영향력이 강한 게임 초반을 목표로 합니다.
잭스는 오랫동안 끈질긴 성장형 측면 공격로 전투형 암살자로 특화되어 있었기에, 이런 경향을 더 강화하고자 기본 지속 효과 - 가차없는 맹공의 추가 공격 속도를 조금 더 늘리고자 합니다. 이번 상향으로 공격로 단독 압박이 개선되고, 측면 공격로에서 장시간 동안 벌어지는 결투에서 효과적으로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가차없는 맹공
중첩당 추가 공격 속도: 3.5/5/6.5/8/9.5/11% (레벨에 따라) ⇒ 5/6.5/8/9.5/11/12.5% (레벨에 따라)
강력한 암살자 챔피언을 상대로 플레이하는 것이 꽤 까다롭기 때문에, 르블랑은 다른 암살자 챔피언들과 마찬가지로 밸런스를 맞추기가 다소 어렵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상대를 압도하는 데 성공한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주지만, 일찍부터 상대가 너무 뒤처지지는 않게 르블랑의 후반을 상향하고자 합니다.
니코는 이번 시즌에 공격로에서 챔피언을 견제로 괴롭히는 데 우수한 성능을 보였기에, 공격로 단계에서 보이던 공격적인 성능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피해량과 주문력 계수의 형태로 낮은 레벨의 피해량을 더 높은 레벨로 옮겼으며, 니코의 W - 형상 분리의 적중 시 피해량을 살짝 감소시켰습니다. 두 변경 사항으로 니코가 골드를 적게 수급하는 서포터일 때 덜 위협적으로 될 것입니다.
이번 패치의 람머스 업데이트에는 3가지 주요 목표가 있습니다. 첫 번째, 람머스를 기본 공격 대항 탱커로 유지하되, 상대가 모두 공격력 기반 챔피언으로 구성된 팀이 아니어도 선택할 수 있도록 람머스에게 마법 피해 기본 공격 대항 탱커로서의 역할도 주고자 합니다. 두 번째, Q - 대회전과 R - 지진 폭격의 초반 위력을 끌어올려 더 영향력 있는 스킬로 만들고자 합니다. 세 번째, 직관적인 스킬로 인해 기교함 없이 단순히 �정확한� 답이 있던 람머스에게 불필요한 복잡성을 제거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람머스가 여전히 가시 갑옷을 사랑하고, 전반적으로 모든 팀 조합에 �그래�라고 말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활약하는 탱커가 되길 바랍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방어력: 40 ⇒ 35
방어력 증가량: 5.5 ⇒ 4.5
1레벨 공격 속도: 0.656 ⇒ 0.7
기본 공격력: 55 ⇒ 65
기본 지속 효과 - 가시박힌 껍질
삭제: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더 이상 적중 시 10(+방어력의 10%)(W - 몸 말아 웅크리기 사용 중 50% 증가)의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신규: 이제 람머스가 전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15%를 추가 공격력으로 얻습니다.
Q - 대회전
피해량: 80/110/140/170/200 ⇒ 80/120/160/200/240
부드러운 움직임: 이제 람머스가 Q - 대회전으로 적과 충돌한 후 최대 0.375초 동안 E - 광란의 도발을 사용할 수 없게 고정되지 않습니다.
W - 몸 말아 웅크리기
지속시간: 6초 ⇒ 7초
기본 공격 시 지속시간: W - 몸 말아 웅크리기의 지속시간이 더 이상 기본 공격으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추가 방어력: 40 (+총방어력의 35/45/55/65/75%) ⇒ 27 (+총방어력의 30/37.5/45/42.5/60%)
추가 마법 저항력: 10 (+총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 ⇒ 27 (+총마법 저항력의 30/37.5/45/42.5/60%)
럼블은 최근 그웬과 함께 상단 공격로에서 선두 주자로 달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럼블의 위력을 조금 줄이고자 합니다. 럼블은 낮은 재사용 대기시간과 대상을 가리지 않는 피해량 덕분에 먼저 선택하기 좋은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Q - 화염방사기의 위력을 줄이고 E - 전기 작살의 둔화율을 감소시켰으므로 럼블이 덜 지배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Q - 화염방사기
총마법 피해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 60/90/120/150/180 (+주문력의 110%) (+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
E - 전기 작살
둔화율: 15/20/25/30/35% ⇒ 10/15/20/25/30%
강화 둔화율: 22.5/30/37.5/45/52.5% ⇒ 15/22.5/30/37.5/45%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천부적 재능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사미라의 생명력 흡수 효과 상향은 피바라기를 첫 번째 아이템 선택지로 사용하게 했지만 위력은 평범한 수준에 그쳤습니다. 사미라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킬의 피해량을 늘리고, 게임 초반을 중점으로 사미라가 스타일을 갖추고 상대를 압도할 수 있도록 스킬을 상향해 초반 공격로 단계의 영향력을 더 직접적으로 강화하고자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
스타일 중첩당 추가 이동 속도: 2/2.5/3/3.5% (최대 중첩 시: 12/15/18/21%) ⇒ 2.75/3/3.25/3.5% (최대 중첩 시: 16.5/18/19.5/21%)
원거리 딜러 세나가 25.10 패치에서 받았던 가장 큰 상향은 스태틱의 단검을 구매하던 플레이어 여러분이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스태틱의 단검을 구매하기 때문에, 세나는 더 이상 지난달에 받았던 원거리 딜러 중점 상향이 대부분 필요하지 않게 됐습니다. 따라서 세나의 원거리 딜러 중점 상향을 다시 되돌렸으며, 이번 조정으로 인해 어떤 결과가 나타날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쉔은 게임에서 매우 강력한 상단 공격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가장 강력하진 않더라도 쉔이 다른 상단 공격로 챔피언과 비교했을 때 독특하고 흥미로운 상황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더 좋은 선택지가 되는 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쉔이 지금처럼 모든 대진에서 우위를 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쉔의 내구력, 아군 친화력, 전반적인 결투 위력은 유지하고 싶지만, 게임 후반 교전에서도 이렇게 폭발적으로 강력할 필요는 없기에 E - 그림자 돌진의 성장하는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E - 속임수 덱의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R - 운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올해 모든 수준의 게임에서 낮은 존재감을 보였습니다. 최근 봉인 풀린 주문서의 변경 사항을 고려한다면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위력을 높일 경우 프로 선수들에게 흥미로운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E - 속임수 덱으로 얻는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고 R - 운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낮춰 더 빠르게 맵을 오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찌그러뜨리기의 피해량이 조정되고 추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E - 끈질긴 힘의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프로 경기의 승률이 다른 수준의 게임과 비교했을 때 완전히 궤를 달리하는 바이는 현재 애매한 위치에 서 있습니다. 이러한 불균형의 이유 중 하나로 W - 찌그러뜨리기를 두 번째로 마스터하는 게 안정적인 바이의 직관성이 떨어지는 스킬 레벨 업 순서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상향이나 하향 없이 E - 끈질긴 힘 마스터와 W - 찌그러뜨리기 마스터의 위력을 비슷한 수준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W - 찌그러뜨리기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4/5.5/7/8.5/10% (+추가 공격력의 2.857%) ⇒ 4/5/6/7/8% (+추가 공격력의 3.5%)
원거리 챔피언이 공격로에서 근접 챔피언을 상대할 때 착취의 손아귀를 주요 룬으로 사용해 근접 챔피언 플레이어들에게 매우 커다란 불만을 불러일으키는 바람직하지 않은 모습이 보였습니다. 형태가 바뀌는 챔피언에게 절반은 쓸모없을 만큼 약하게 만들지 않는 선에서 원거리 챔피언이 착취의 손아귀를 사용하는 게 바람직하지 않다는 꽤 강력한 신호를 보내고자 합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원거리 챔피언에게 착취의 손아귀 효과가 최대 33% 하향되기 때문에, 순수 원거리 챔피언들의 선택지에서 착취의 손아귀가 확실하게 사라질 것입니다.
원거리 효율: 60% ⇒ 40%
아타칸
최근 아타칸이 상단 공격로보다 하단 공격로에 너무 자주 생성되기 때문에, 상단 공격로와 하단 공격로의 생성 빈도를 공평하게 맞추기 위해 생성 체계를 재조정합니다.
드래곤
모든 드래곤의 공격이 대부분 기본 공격이지만 몇 가지 주요 태그가 누락되어 있던 오래된 버그를 수정합니다. 이제 다른 에픽 몬스터의 공격처럼 가시 갑옷, 람머스, 잭스와 의도한 대로 상호작용합니다.
드래곤 공격 적중: 이제 모든 드래곤의 기본 공격에 적중 시 효과가 발동됩니다. (가시 갑옷, 몸 말아 웅크리기 등)
드래곤 공격 회피: 이제 모든 드래곤의 기본 공격에 회피 효과가 적용됩니다.
무작위 총력전
안녕하세요, 무작위 총력전 플레이어 여러분. 이번 패치에서는 일부 챔피언의 무작위 총력전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그림자 암살자 케인이 더 안정적으로 적을 처치할 수 있도록 공격 스킬과 이동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다른 챔피언과 달리 분노를 생성하는 데 고전하고 있던 쉬바나는 이제 더 쉽게 분노를 생성하고 더 자주 변신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교전 개시에 중점을 둔 챔피언들이 숨을 돌릴 틈이 있도록 탈진을 약간 하향하고 전투를 좀 더 역동적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언제나처럼, 플레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칼바람 나락에서 뵙겠습니다!
챔피언
벨베스
강인함: 100% ⇒ 120%
받는 피해량: 100% ⇒ 95%
케인
Q - 살상 돌격 추가 공격력 계수: 85% ⇒ 95%
E - 그림자의 길 재사용 대기시간 (그림자 암살자): 10초 ⇒ 7초
케넨
입히는 피해량: 105% ⇒ 100%
쉬바나
공성 미니언 또는 슈퍼 미니언 처치 및 체력 유물 회복 효과당 분노 재생 증가: 0.05 ⇒ 0.1
사이온
W - 영혼의 용광로 유닛/챔피언 처치 관여당 체력 증가: 8 ⇒ 5
아이템
몰락한 왕의 검
기본 지속 효과 - 안개의 검 피해량: 대상 현재 체력의 10/8% ⇒ 12/10%
소환사 주문
탈진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 290초(참고: 무작위 총력전의 소환사 주문 가속은 70이기 때문에, 실제 재사용 대기시간은 140초에서 170초로 변경됩니다.)
돌격전
저희는 돌격전이 일반적인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의 전체 위력 성장 과정을 포함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저희처럼 게임 후반의 위력을 볼 만큼 오랫동안 플레이하지 않는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돌격전이 완전히 짧은 게임 시간에 특화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게임 시간을 늘리는 대신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더 오랫동안 강력한 위력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위력 성장률을 늘리고자 합니다. 또한 진취적으로 위력을 늘리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여분의 골드를 소비할 수 있는 아이템을 6개 추가했습니다.
챔피언
케일
케일은 이전에 현실적으로 16레벨을 달성할 수 있도록 기본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된 상태였습니다. 모든 챔피언의 기본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했으므로, 이제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기본 경험치: 케일이 더 이상 돌격전에서 증가된 기본 경험치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체계
기본 골드
기본 골드: 10초당 65골드 ⇒ 10초당 75골드, 5분 이후 10초당 100골드로 증가
기본 경험치
기본 경험치: 10초당 경험치 20 ⇒ 10초당 경험치 20, 5분 이후 10초당 경험치 30으로 증가
주스
신규 상품: 힘의 밴들 주스, 활력의 밴들 주스, 가속의 밴들 주스가 아이템 상점에 추가됩니다. 이 소모품은 영구히 중첩되는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며 16레벨 이후에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자도 쓰게 됩니다. 주스에 모자가 포함되므로 카파 주스를 제거합니다.
격전 - MSI 컵
이번 패치 기간에 MSI 컵 격전이 진행됩니다! 5인 파티를 만들고 함께 참여해 보세요!
등록 시작: 6월 16일 11:00 (현지 시각)
토너먼트 일정: 6월 21일, 22일 (현지 시각 16:00~19:00, 지역별 상이)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2025년 전체 격전 일정을 알고 싶다면 격전 FAQ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신속 대전 챔피언 선택의 포지션별 고정 사항
모든 소환사의 협곡 포지션 규칙의 게임 전 및 게임 내 일관성을 위해 일반 및 랭크 게임에 따라 신속 대전에 포지션별 고정 사항이 추가됩니다.
무작위 총력전 챔피언 변경
무작위 총력전의 새로운 챔피언 변경 창이 모두가 사랑해 주셨던 기존 창만큼 직관적이지 않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이제 한 가지 선택지만 있게 됐기에 챔피언 변경의 추가 클릭을 제거했습니다. 이제 추가 클릭은 게임플레이에 사용하세요!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편의성 개선 사항
이제 가시 갑옷이 정상적으로 드래곤의 기본 공격을 반사해 피해를 입힙니다.
버그 수정
협곡의 전령이 근처에 있는 넥서스가 파괴되어도 춤추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렝가가 넥서스나 대형 유닛을 대상으로 하거나 사거리가 늘어났을 때 도약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피의 노래로 적용되는 피해 증폭 효과가 죽음의 무도 고통 무시 효과를 증폭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미 피의 노래 이로운 효과를 보유했는데도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음향 효과가 발동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브랜드 R - 파멸의 불덩이가 다음 대상이던 유닛이 이미 죽었을 경우 취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칼리의 기본 지속 효과 표시 기능이 잘못된 챔피언 근처에 겹쳐서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일러스의 E - 억압이 W - 국왕시해자의 피해와 체력 회복 효과를 여러 번 적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우렐리온 솔 기본 지속 효과 - 우주의 창조자 처형 표시 기능이 가끔 부정확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그림자불꽃이 점화의 피해량을 증가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협곡의 전령이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경우 넥서스 포탑에 충돌해도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협곡의 전령이 가끔 돌진 공격에 실패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새해 야수 다리우스의 음향 효과가 재생되지 않거나 일찍 종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세나의 안개 망령에 스태틱의 단검이나 광휘의 검 적중 시 추가 효과가 발동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모데카이저 Q - 말살의 시각 효과가 스킬을 사용하고 적중한 곳이 아니라 모데카이저가 마주보는 방향에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모데카이저의 Q - 말살을 사용하는 동안 점멸을 사용하면 모데카이저가 마주보는 방향으로 사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웨인의 E - 속박명령이 요네가 R - 운명봉인을 시작한 위치로 요네를 당기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망 화면 개선 사항이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