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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2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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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일(수) 25.07 패치 노트샤코는 고양이, 말파이트는 모래성, 나피리는 핫도그입니다.🤫 25.07 패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패치 기간 한정으로 협곡과 무작위 총력전에 적용되는 다양한 만우절 변경 사항이 있으니, 꼭 함께 즐겨주세요. 기만과 변경된 외모를 선보이며 르블랑의 시각적 업데이트가 찾아왔고, 악마의 패에는 희귀 인장 습득 확률이 업데이트되며, 두 번째 명단의 귀빈들이 아레나에 도착합니다! 케이든 "Riot Sakaar" 하우스패치 하이라이트2025 만우절아수라장 vs 파티가 시작됩니다! 샤코의 장난과 펭구 가렌의 건전한 열정이 격돌하며 파티 드래곤, 고양이 미니언 그리고 디스코로 가득한 혼돈이 찾아옵니다. 고속 패드로 돌진하고, 깜짝 이벤트를 발동시키며, 늦기 전에 파티에 뛰어드세요! 모든 일시적인 변경 사항은 랭크 게임 외 모드에서만 활성화되므로 플레이어 여러분의 랭크 등반(또는 하산)에는 영향이 없을 것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파티 드래곤 (소환사의 협곡)파티 드래곤 영혼
드래곤 사냥꾼 효과
지형
샤코의 아수라장 (소환사의 협곡 및 무작위 총력전)샤코 상자
좀 더 빠른 무작위 총력전
알려진 문제
르블랑 시각적 업데이트![]() 르블랑의 시각적 업데이트가 변경된 모델, 애니메이션, 스킬 아이콘, 음성 대사, 시각 효과, 음향 효과, 일러스트 및 스킨과 함께 찾아옵니다. 악마의 패전반적으로 악마의 패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환영에 정말 기뻤으며, 다양한 플랫폼을 오가며 패나 인장 조합에 대해 공유하는 모습을 즐겁게 지켜봤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여 획득할 수 있는 몇몇 희귀 인장의 획득 확률을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에 따라 면밀히 살펴보았으며, 해당 인장을 획득하는 숨겨진 임무들과 의도하지 않은 상호작용이 있었음을 발견했습니다. 25.07 패치에서는 해당 인장을 획득하는 게 훨씬 더 쉬워질 것입니다. 수정 후에는 게임플레이 1분당 숨겨진 임무 진척도가 대략 80% 증가할 것입니다.
체계민병대와 제단중단 공격로 챔피언들이 공생형 밑창을 빠르게 구매한 후 주기적으로 귀환하여 체력과 마나를 회복하고 공격로에 빠르게 복귀하는 일반적인 전략은 공격로에서 소모전이 지니던 의미를 거의 없앴습니다. 공생형 밑창이 서포터 챔피언들에게 인기 있고 적절한 아이템인 것에 만족하고 있으므로, 장화 자체를 하향하기보다는 귀환 보상을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수학적인 관점으로 보면, 다음과 같은 변경으로 자원이 적을 때에는 기지로의 이동이 빨라지며, 거의 가득 찼을 때에는 느려질 것입니다. 제단 체력 회복량
민병대 속도
공격로 교체 감지공격로 교체 감지 범위를 더 줄여서 더 이상 적 정글에서 교전 중인 챔피언들을 감지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신속 대전25.07 패치를 통해 신속 대전이 추가됩니다! 신속 대전은 정통 소환사의 협곡 게임플레이를 더 빠르게 경험할 수 있는 게임 모드입니다. 신속 대전에서는 플레이어 10명 모두 챔피언의 잠재력을 발휘할 기회가 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에 필요한 실력을 똑같이 시험하지만, 초반 열세의 타격이 덜합니다. 신속 대전 개발자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신속 대전 모드 추가와 함께 챔피언 선택 및 금지가 포함된 교차 선택 모드가 도입되며, 빠른 대전 모드는 종료됩니다. 챔피언![]() 브랜드기본 지속 효과 - 불길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정글 브랜드는 지난 시즌의 대규모 정글 하향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정글에서 브랜드가 거의 보이지 않게 되었기에 최대 피해량 제한을 조금 느슨하게 풀어 다시 쓸만한 수준으로 돌려놓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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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 대전 | 빠른 대전 | |||||
지역 | 15.7 패치 이전 | 15.7 패치 이후 | 지역 | 15.7 패치 이전 | 15.7 패치 이후 | |
JP1 | 비활성화 | 활성화 | JP1 | 활성화 | 비활성화 | |
KR1 | 비활성화 | 활성화 | KR1 | 활성화 | 비활성화 | |
ME1 | 비활성화 | 활성화 | ME1 | 활성화 | 비활성화 | |
OC1 | 비활성화 | 활성화 | OC1 | 활성화 | 비활성화 | |
SG2 | 비활성화 | 활성화 | SG2 | 활성화 | 비활성화 |
교차 선택 일반 게임 | ||
지역 | 15.7 패치 이전 | 15.7 패치 이후 |
JP1 | 비활성화 | 현지 시각 기준 17:00~03:00, 월요일~일요일 |
KR1 | 비활성화 | 활성화 |
ME1 (전과 동일) | 현지 시각 기준 19:00~05:00, 월요일~일요일 | 현지 시각 기준 19:00~05:00, 월요일~일요일 |
OC1 | 현지 시각 기준 11:00~03:00, 월요일~일요일 | 현지 시각 기준 17:00~03:00, 월요일~일요일 |
SG2 | 비활성화 | 현지 시각 기준 17:00~03:00, 월요일~일요일 |
아레나
일반 변경 사항
- 주문 취소가 이제 공중에 띄우기 및 밀어내기에도 적용됩니다.
- 이제 불의 고리가 더 이상 죽음의 세계 안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이제 게임 종료 화면에 최대 5개의 증강이 표시되어, 플레이어의 대전 기록에서 귀빈에게 받은 증강을 볼 수 있습니다.
귀빈
2라운드의 새로운 귀빈
암베사
희생을 선택합니다.
- 희생: 실버 - 2라운드 후 실버 증강을 얻습니다.
- 희생: 골드 - 다음 5라운드 동안 75%의 체력으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5라운드 후 골드 증강을 얻습니다.
- 희생: 프리즘 - 다음 7라운드 동안 50%의 체력으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7라운드 후 프리즘 증강을 얻습니다.
카타리나
- 새로고침 5회를 획득합니다.
드레이븐
- 높은 단계의 능력치 모루가 출현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연전연승이 시작될 때와 연전연승 3승마다 능력치 모루 1개를 얻습니다.
카시오페아
- 더 이상 장화를 살 수 없고 장화 라운드가 완성 아이템 라운드가 됩니다.
- 이미 장화를 구매했다면 원래 가격대로 팔립니다.
알리스타
- 처음으로 탈락할 상황에 놓이면 팀의 체력이 1로 감소합니다.
8라운드의 새로운 귀빈
르블랑
- 25초마다 전투 중인 모든 플레이어를 3초 동안 투명 상태로 만듭니다.
산 우잘
- 부활이 비활성화됩니다.
귀빈 조정
엘리스
- 귀빈 엘리스의 고치 안에 있는 플레이어가 밖으로 나오려고 몸부림쳐 고치의 체력이 1.5초마다 1 감소합니다. 이 피해로는 고치가 깨지지 않습니다.
- 죽음의 세계에 생성된 엘리스의 고치는 이제 삶의 세계로 돌아옵니다.
일반 증강
- 전능의 영혼: 영혼을 4개 이상 모은 용의 심장을 보유한 채로 전능의 영혼을 획득하면, 전능의 영혼이 영혼을 생략하는 것이 아니라 장로 드래곤의 영혼을 부여합니다.
- 지옥의 전도체: 브랜드, 애니, 쉬바나, 코르키의 W - 발키리, 오른의 W - 불꽃 풀무질, 럼블의 Q - 화염방사기/R - 이퀄라이저를 더 이상 지옥의 전도체 불태우기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 지옥의 전도체: 다른 스킬 적중 시 효과 증강과 수준을 맞추기 위해, 이제 공용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닌 스킬이 적중한 대상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미동 없이 증강의 투명 상태가 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 1.5초 ⇒ 1.25초
- 빨랫줄: 20~300 ⇒ 20~300 (+주문력의 20%) (+추가 공격력의 30%) (+추가 체력의 2%)
- 광대 대학: 사망 시 입히는 피해량으로 라운드에서 승리할 수 없습니다.
- 폭격기: 사망 시 입히는 피해량으로 라운드에서 승리할 수 없습니다.
- 처형 시간: 지속 효과가 있는 스킬의 경우 스킬이 활성 상태인 동안 재사용 대기에서 벗어나면 이 증강이 발동됩니다. 갈리오/피들스틱은 이제 목적지에 도착하기 직전에 이 증강을 발동합니다. 이제 판테온은 창이 떨어지기 직전에 이 증강을 발동합니다.
- 너만을 위해: 이제 모든 체력 회복량/보호막 흡수량 증폭이 동료가 아니라 아군에게 적용됩니다.
- 양손잡이: (업데이트) 기본 공격 시 50% 감소한 피해를 입히고 50% 감소한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는 2차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 양손잡이의 총 공격 속도: 100% ⇒ 50%
- 극악무도: 이제 브랜드 또는 릴리아가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할 때마다 발동하지 않습니다. 해당 기본 지속 효과는 이제 증강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따릅니다.
- 보석 건틀릿/취약: 조금 덜 강력한 치명타 피해를 입히도록 치명타 수식을 조정했습니다.
- 세월의 지혜: 두 번째 증강일 경우 추가로 2레벨이 증가합니다.
- 시작부터 끝까지: 영혼당 어둠의 수확 피해량: 10 ⇒ 20
- 시작부터 끝까지: 증강당 시작 영혼: 4 ⇒ 8
저주 증강
- 라운드당 최대 저주받은 힘: 40 ⇒ 50
- 공포를 부르는 자 저주받은 힘 비례 체력 계수: 225% ⇒ 400%
- 공포를 부르는 자 발동 주기: 1초 ⇒ 0.25초
- 파멸의 예언자 저주받은 힘 비례 적응형 능력치 계수: 125% ⇒ 175%
- 신성 모독자 이동 불가 상태당 저주받은 힘: 5 ⇒ 8
- 신성 모독자 저주받은 힘 비례 방어력/마법 저항력 계수: 20% ⇒ 25%
- 죽음의 손길 저주받은 힘 비례 적중 시 효과 계수: 38% ⇒ 40%
- 어둠의 축복: 체력을 회복하거나 보호막을 얻을 때 저주받은 힘 획득 거리 제한이 삭제됩니다.
아이템
- 용의 심장: 구매했을 때 최대 4개의 영혼을 얻습니다.
- 마공화살 동료: 사거리: 1,000 ⇒ 1,200
버그 수정
- 킨코우 십수의 탐지가 약간 개선됩니다.
- 이제 같은 주스 또는 이미 활성화된 주스를 여러 개 구매할 수 없습니다.
- 죽음의 순환이 더 이상 죽었을 때 작동하지 않습니다.
- 악마의 춤이 더 이상 적에게 착취의 손아귀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새벽심장에 승천의 부적으로 얻는 기본 마나 재생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용의 심장 판매를 되돌려도 더 이상 영혼을 새로고침하지 않습니다.
- 칼리스타의 공격 속도가 천천히, 꾸준히에 의해 정상적으로 제한됩니다.
- 아크샨 Q - 복수의 부메랑에 승리를 위한 회전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탄환 세례가 식물/와드/함정에 소모되지 않습니다.
- 조종의 손아귀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이상 기사의 맹세에 의해 감소하지 않습니다.
- 멜의 W - 반박으로 반사된 스킬에 연쇄 번개 효과가 적용됩니다.
- 이제 궁극의 룰렛으로 얻은 초가스의 R - 포식으로 적을 처치했을 때 영구적으로 플레이어의 궁극기 범위가 초가스의 궁극기 범위로 고정되지 않습니다.
- 극악무도와 다른 스킬 적중 시 증강이 더 이상 케일의 기본 공격마다 발동되지 않습니다.
- 자객의 발톱이 더 이상 돌진 스킬이 있는 챔피언에게만 제공되지 않습니다.
- 자객의 발톱과 선혈포식자의 판매 가격이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마트료시카 인형이 이제 부활 시 정상적으로 뒤로 밀어냅니다.
- 자객의 발톱이 더 이상 돌진 후에도 이로운 효과 아이콘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 참수자의 궁극기 시각 효과가 이제 라운드 종료 후에도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치명타 확률이 있는 스킬을 사용할 때 보석 건틀릿 또는 취약이 있는 경우 두 번 발동되지 않습니다.
- 이제 닐라의 Q - 무형의 검에 보석 건틀릿의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검투장 기둥의 피해가 더 이상 보석 건틀릿으로 증폭되지 않습니다.
- 이제 취약과 보석 건틀릿이 서로의 치명타 확률을 적용하지 않아 행운의 치명타나 중복 치명타 확률이 없어집니다. 만약 두 증강이 동시에 적용되면, 치명타 피해량이 더 높은 쪽(보석 건틀릿)을 적용합니다.
- 보석 건틀릿과 취약을 모두 보유했을 때 영혼 흡수가 더 이상 여러 번 발동하지 않습니다.
- 궁극기 대변혁이 이제 브랜드의 R - 파멸의 불덩이에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용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았을 때 불덩이가 올바르게 튀어 오릅니다.
- 이동 중이라면, 운전기사가 오른 E - 화염의 돌진을 더 이상 멈추지 않습니다.
- 이제 빅토르가 구매 단계일 때 정확히 40중첩을 얻습니다.
- 클레드로 W - 버럭버럭을 사용할 때 귀빈 소환사 주문이 재사용 대기에 들어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바다의 영혼 추적자가 더 이상 비전투 라운드 도중 체력 회복량을 집계하지 않습니다.
- 스킬이 적 2명을 모두 맞췄을 때 이제 주문 각성과 파멸의 예언자가 1명에게만 발동하지 않고 모든 적에게 정상적으로 발동합니다.
2025 격전 일정
지난 개발 업데이트에서 약속했던 것처럼, 격전 활성화 빈도에 적용했던 변경 사항을 되돌립니다. 새로운 2025 격전 일정입니다!
격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고객지원 페이지의 격전 FAQ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격전 토너먼트 | 토너먼트 일정 |
모두 무작위 U.R.F. 컵 | 3월 1일, 2일 |
소환사의 협곡 컵 | 4월 19일, 20일 |
[신규] 소환사의 협곡 컵 | 5월 24일, 25일 |
MSI 격전 | 6월 21일, 22일 |
[신규] 소환사의 협곡 컵 | 7월 19일, 20일 |
무작위 총력전 컵 | 8월 16일, 17일 |
[신규] 소환사의 협곡 컵 | 9월 13일, 14일 |
월드 챔피언십 격전 | 10월 18일, 19일 |
[신규] 무작위 총력전 컵 | 11월 22일, 23일 |
[변경] 소환사의 협곡 컵 | 12월 13일, 14일 |
작은 참고 사항으로, 연간 격전 토너먼트의 횟수를 늘렸기 때문에, 보상 요구조건 역시 기존처럼 되돌립니다.
파랑 정수 상점이 돌아왔습니다!
25.07 패치와 함께 파랑 정수 상점이 돌아오며 25.09 패치가 출시될 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랑 정수 상점의 귀환과 함께 파랑 정수 상점 우수 고객 칭호를 250,000 BE에 판매합니다. 사용할 수 있을 때 파랑 정수를 많이 사용하여 장식 요소를 획득하세요. 또한, 다음으로 파랑 정수 상점이 돌아오는 건 이번 해의 끝이 가까워질 때임을 알려드립니다.
진과 벨코즈의 파랑 정수 가격
올해 초에 모든 챔피언의 파랑 정수 가격을 50% 줄였기에 플레이어와 개발진 모두 좋아하던 몇몇 챔피언의 특정 가격이 사라졌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이러한 요소를 되돌리고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25.07 패치에서, 진은 파랑 정수 1,234개로 구매할 수 있고, 벨코즈는 파랑 정수 1,618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성소 및 양자 은하계 학살자 제드
산-우잘 모데카이저 스킨 출시가 미뤄졌기 때문에 다음 간판 아이템이 나오기 전까지 양자 은하계 학살자 제드가 더 오랫동안 자리를 차지할 예정입니다.
프레스티지 전투사관학교 키아나
신규 상점을 시험하고 준비하던 중 프레스티지 전투사관학교 키아나를 구매해도 아이콘 테두리가 지급되지 않는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패치 출시 전까지 이를 수정하지 못했기 때문에, 한동안은 해당 스킨을 구매해도 아이콘 테두리를 획득하실 수 없습니다.
아이콘 테두리는 향후 버그가 수정되고 나면 소급해서 지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장 정해진 일정은 없지만, 반드시 지급해 드릴 테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새로운 소식이 나오는 대로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 신지드 Q - 맹독의 자취가 궁극기를 사용해 무적이 된 트린다미어를 처형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개척자의 진두지휘 기본 지속 효과 중첩이 완전히 쌓였을 때 근접 챔피언으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둔화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그웬의 R - 바느질을 사용할 때 가끔 디버그 텍스트가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단판 승부가 활성화됐을 때 일부 시각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일러스가 R - 강탈을 제리에게 사용하면 제리의 R - 번개 방출이 사일러스의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에고가 멜을 지배한 상태일 때 W - 반박을 사용하여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기본 지속 효과 - 군주의 지배를 사용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상이 지형 바로 옆에 있을 때 나피리의 R - 사냥개의 추적으로 지형을 건너뛰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나피리의 W - 무리의 부름이 추가 중복 효과 아이콘을 생성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나피리의 무리가 옆에서 따라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오로라 툴팁의 대/소문자 구분이 비일관적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협곡의 전령 생성 표시가 부정확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우스 표시 방향으로 모데카이저의 Q - 말살을 사용할 때 모데카이저가 해당 방향을 마주 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바루스의 E - 퍼붓는 화살의 툴팁이 일부 비일관적이던 버그 수정했습니다.
- 연보랏빛 바다 낚시 숙적 퀘스트의 이로운 효과/해로운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잭스의 R - 무기의 달인 레벨을 올린 이후 해당 스킬을 사용할 때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상점 설명란에서 니코의 스킬이 변경된 기능과 맞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습 모드에서 게임 초기화 기능을 사용한 뒤에도 원소의 협곡이 초기화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습 모드에서 특정 원소 드래곤 생성 기능을 사용했음에도 오직 한 종류의 원소 드래곤만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습 모드에서 드래곤을 생성하면 아타칸도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습 모드에서 게임 초기화 기능을 사용한 뒤에도 아타칸의 지형 요소가 맵에 남아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케이든 "Riot Sakaar" 하우스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E - 포획
Q - 싹둑싹둑!
W - 신성한 안개
Q - 덩굴뿌리
E - 데굴데굴 씨앗
Q - 반짝반짝 창
W - 변덕쟁이
Q - 다르킨 단검
W - 무리의 부름
R - 사냥개의 추적
E - 무모한 강타
기본 지속 효과 - 암습
Q - 속임수
Q - 황혼 강습
기본 지속 효과 - 독성 급류
Q - 맹독의 자취
R - 광기의 물약
E - 얼음 기둥
W - 광란의 상처
Q - 비전 파동
W - 파멸의 눈
E - 충격 구체
R - 비전 의식
기본 지속 효과 - 사냥꾼의 길
E - 영혼해방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
Q - 최후의 의식
E - 애도의 안개
R - 안개 마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