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패치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일부 돌격전 밸런스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가렌의 게임플레이가 업데이트됩니다. 전사 빌드가 더 효과적으로 작동하게 함으로써 폭발적인 치명타 빌드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지난 패치에서 과하게 조정된 일부 챔피언을 다듬고, 전반적으로 하위권 챔피언들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일반적인 밸런스 업데이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속 대전 챔피언 선택의 편의성이 약간 개선됩니다. 이제 플레이하고 싶은 챔피언을 더 쉽게 선택할 수 있고, 팀원들이 사용하는 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행동 측면에서는, 반복적인 탈주자에게 약간 더 강력한 제재가 가해지도록 내부적으로 시스템이 조정됩니다. 또한, 게임에 대해 더 잘 알고 있는 높은 실력대 플레이어에게 더욱 엄격한 감지 기준이 적용됩니다.
돌격전으로 시선을 돌려 보겠습니다. 거의 모든 챔피언을 다뤘다고 해도 될 정도로, 다수의 밸런스 변경 사항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상향되고, 일부는 조정됩니다. 또한 실제로 있었던 기지에서 미니언을 처치하는 특이한 전략도 수정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업데이트된 검은 장미단의 가면 무도회 블라디미르, 검은 장미단의 가면 무도회 사미라, 검은 장미단의 가면 무도회 레나타 글라스크, 검은 장미단의 가면 무도회 엘리스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신속 대전 챔피언 선택 개선
이전에는 신속 대전 로비에서 팀원의 아이콘 위에 커서를 올렸을 때, 해당 플레이어가 선택한 챔피언, 스킨, 소환사 주문 등은 볼 수 있었지만, 핵심 룬을 볼 수 없었습니다. 25.11 패치에서 팀원의 핵심 룬 또한 확인할 수 있도록 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좋아하는 챔피언을 약간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신속 대전 챔피언 선택 HUD에 챔피언 정렬 필터 2개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숙련도' 및 '선호도'를 기준으로 챔피언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전 구성 팀원의 핵심 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
탈주자 및 자리 비움 페널티
탈주자 및 자리 비움 페널티 계산 방식을 내부적으로 조정해 대전에서 자리 비움, 연결 해제 또는 탈주의 기준을 더 높이고자 합니다. 조정 이후에도 일시적인 컴퓨터 또는 인터넷 문제라면 정상적으로 복귀할 수 있으나, 상습적으로 분노해 게임에서 이탈하거나 계속 접속을 끊는 플레이어는 더 빠르게, 더 강한 제재를 받게 될 것입니다.
게임 내 비매너 행위
게임을 잘 아는 플레이어를 더 잘 잡아낼 수 있도록 '게임 내 비매너 행위' 감지 시스템('소극적 고의로 죽어주기')에 몇 가지 신규 규칙을 추가했습니다.
높은 실력대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비매너 행위 감지 기준이 더 엄격해졌습니다.
2025 자부심
2025년은 자부심의 달을 기념한 지 5년 그리고 아이콘, 민병대 효과, 감정표현 등 다양한 게임 내 콘텐츠를 나눈 지 8년째가 되는 해입니다. 올해에는 신규 무료 감정표현과 더불어 많은 사랑을 받은 몇 가지 이전 자부심 아이템이 돌아옵니다. 이벤트는 25.13 패치와 함께 종료되니 잊지 말고 축제를 즐기세요.패치가 출시되면 즉시 신규 무지개 화장 감정표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임무나 파랑 정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획득해 보세요. 또한 친구와 함께 게임 3회 플레이 시 약간의 배틀패스 경험치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임무도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와 리그 오브 레전드 및 전략적 팀 전투 두 게임에서 자부심을 기념하는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관련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처치 및 처치 관여 음향 효과
시즌 2 개발 업데이트에서 말씀드린 대로 처치 및 처치 관여 음향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듣기 좋은 음향 효과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순간을 더 짜릿하게 합니다. 당사자에게만 들리는 이 음향은 다중 킬 달성 시 점점 고조되어 개인 응원단처럼 펜타 킬을 노리는 플레이어를 응원합니다.
처치 및 처치 관여 음향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음향 설정 슬라이더가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신규 음향 효과 볼륨은 '알림 & UI' 슬라이더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다르킨의 검 끝 적중 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지옥사슬 피해 유형이 물리 피해로 변경됩니다.
아트록스에게 칠흑의 양날 도끼와 같은 일반적인 전사 아이템이 더 만족스럽게 느껴지길 바랍니다. 전사 빌드와 물리 관통력 빌드 간 밸런스 조정 수단이 많아진 지금, 칠흑의 양날 도끼와 같은 전사 아이템이 더 잘 어울리도록 W - 지옥사슬의 피해 유형을 다시 물리 피해로 되돌렸습니다. 또한 현재 아트록스가 상단 공격로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위력을 일부 조정했습니다.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 측면에서 Q - 다르킨의 검 끝을 적중시키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애니를 스킬 적중을 통해 피해를 입히는 효과적인 집중형 마법사로 만들고자 했던 지난 조정은 성공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약간의 조정이 더 필요합니다. 특히 공격로 단계에서는 다소 지나치게 약하고, 게임 후반에는 다소 지나치게 강한 부분을 다듬고자 합니다. 이번 변경 사항의 의도는 전반적인 위력을 약간 낮추되, 초반 공격로 단계에서는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애쉬의 Q - 궁사의 집중은 케이틀린의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 등 다른 원거리 딜러의 기본 공격 관련 기본 지속 효과와 달리 구조물을 대상으로 중첩은 쌓이지 않지만, 피해량은 적용되어 특이한 최적화 방식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비직관적인 상황을 피하고 일반적으로 포탑을 공격하는 것이 더 만족스럽게 느껴지도록 구조물을 대상으로도 Q - 궁사의 집중 중첩을 얻을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전사 플레이 방식이 더 효과적일 수 있도록 가렌이 업데이트됩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가렌이 지속 전투에 잘 대응하게끔 E - 심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며 피해를 더 잘 흡수할 수 있도록 W - 용기의 사용 시 효과가 개선되는 것입니다. 그 대신, E - 심판의 치명타 확률 및 R - 데마시아의 정의 피해량이 하향되어 폭발적인 피해가 약간 감소합니다. 이번 변경 사항을 통해 가렌에게 전사 빌드가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되고, 그 위력이 높아지기를 바랍니다. 현재 전사 가렌은 다소 약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W - 용기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 22/19.5/17/14.5/12초
받는 피해량 감소: 30% ⇒ 25/29/33/37/41%
삭제: 퀘스트 완료 시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 증가합니다.
강인함으로 군중 제어 지속시간을 감소시킨 경우 파티클 효과가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명확성을 위해 툴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 - 심판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9/8.25/7.5/6.75/6초 (재사용 대기시간은 여전히 회전 종료 후 시작됩니다.)
렝가는 자동차를 쫓는 개와 같습니다. 다만 렝가는 고양이고 추적 대상은 원거리 딜러죠. 문제는 렝가가 원하는 만큼 자주 쫓아갈 수 없다는 점입니다. 낮은 선택률에도 불구하고 렝가는 역사적으로 원칙의 원형낫을 매우 잘 활용하는 챔피언 중 하나였으며, 이는 그 끊임없는 사냥 욕구를 잘 보여줍니다. 정글러를 중점으로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상향해 렝가의 정글 스노우볼 능력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현재 Q - 야생 발톱을 먼저 마스터하는 공격력 빌드 우디르가 다시 떠오르고 있으며, R - 날개 돋친 폭풍 중심의 우디르 빌드는 눈에 띄게 뒤처진 상태입니다. 불사조 우디르를 상향해 경쟁력을 되돌려주고자 합니다. 특히 폭풍 태세 공격을 제대로 활용했을 때 보상이 따르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R - 날개 돋친 폭풍
폭풍 태세 강화된 기본 공격 피해량: 10~3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0%) ⇒ 10~4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5%)
폭풍 초당 피해량: 20/34/48/62/76/90 (+주문력의 35%) ⇒ 20/36/52/68/84/100 (+주문력의 35%)
아이템
지평선의 초점
지평선의 초점 변경으로 새로운 마법사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데는 성공했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여전히 다소 약한 편입니다. 지평선의 초점이 더 매력적인 아이템이 되도록 몇 가지 사항을 직접적으로 상향했습니다.
총가격: 2,900골드 ⇒ 2,800골드
주문력: 110 ⇒ 115
무작위 총력전
안녕하세요, 무작위 총력전 플레이어 여러분. 이번 패치에서는 원거리 딜러를 재검토하고 이들의 게임 후반 피해량 잠재력 일부를 되돌렸습니다. 마법사, 특히 세라핀의 경우, 지원 능력보다는 피해를 입히는 스킬 쪽으로 위력을 이전했습니다. 세트는 계속해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투에서 상대가 대응할 수 있도록 W - 강펀치 위력을 더 낮추었습니다.
언제나처럼, 챔피언에게 적용된 추가 하향을 제거하는 최근의 방향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의견을 듣고 조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 되세요!
챔피언
케이틀린
받는 피해량: 105% ⇒ 100%
잔나
보호막: 95% ⇒ 100%
진
입히는 피해량: 93% ⇒ 95%
럭스
보호막: 80% ⇒ 90%
미스 포츈
입히는 피해량: 93% ⇒ 95%
닐라
입히는 피해량: 97% ⇒ 100%
세라핀
입히는 피해량: 95% ⇒ 100%
세트
W - 강펀치 체력 저장: 40% ⇒ 35%
신지드
입히는 피해량: 90% ⇒ 95%
바루스
받는 피해량: 105% ⇒ 100%
무작위 총력전 버그 수정
가렌의 W - 용기 툴팁에 잘못된 수치가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샤코의 R - 환각 분신이 추가 시각 효과와 함께 소환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오로라 R - 세계의 경계로 대상을 처치한 후 눈덩이를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돌격전
돌격전은 최소한의 밸런스 변경 사항과 함께 출시되었으며, 이는 이 게임 모드의 밸런스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밴들숲에서 즐기는 모습을 보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동시에 챔피언 밸런스 관련 요청도 많이 있었습니다. 이에 모든 역할군 및 챔피언이 돌격전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대규모 밸런스 업데이트를 기쁜 마음으로 전해드립니다. 출시 직후 가장 강하거나 약한 챔피언들을 조정하는 추가 패치(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포함되어 있음)를 적용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평균에서 벗어난 챔피언들을 추가로 조정하고, 짧은 게임 시간에 맞지 않았던 챔피언들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상향했습니다. 궁극기를 게임 내내 몇 번밖에 사용하지 못해 아껴야 한다는 느낌을 받아서는 안 되며, 특히 글로벌 궁극기의 경우 소환사의 협곡보다 작은 맵에서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그렇게 길 필요가 없습니다.
항복 시간 및 초장거리 미니언 제거
지난주에 개발 팀은 기지 안에서 게임을 승리하는 조합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정말 재밌고, 개발 팀 또한 언젠가는 벌어질 것으로 예상한 일이긴 하지만, 실제로 나타난 이상 수정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돌격전에 처음부터 여러 규칙을 잔뜩 추가하기보다는, 어떤 가능성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한 후에 조정하는 방식으로 접근하고자 합니다. 이런 요소를 찾아내고 발견하는 것 또한 재미니까요! 이번 패치에서는 위와 같은 현상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몇 가지 사항을 변경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모드를 플레이하는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는 거의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항복 시간이 1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돌격전에서 일반적인 종료 시점을 훨씬 지나 붙잡혀 있는 듯한 상황에 놓인 팀에 안전장치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항복 시간: 60:00 ⇒ 15:00
이제 기지에 지나치게 오래 머무르면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대폭 감소합니다. 이 해로운 효과는 기지에서 나가면 바로 사라지지만, 이후에는 시스템 악용을 방지하고자 더욱 빠르게 적용됩니다.
챔피언
아트록스
받는 피해량: 100% ⇒ 95%
아칼리
R - 무결처형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 90/70/50초
바드
업그레이드 단계당 고대의 종 요구치: 5 ⇒ 2
정령 주문력 계수: 40% ⇒ 50%
카밀
받는 피해량: 100% ⇒ 95%
R - 마법공학 최후통첩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 120/100/80초
코르키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이블린
R - 최후의 포옹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100/80/60초
피오라
받는 피해량: 100% ⇒ 95%
갈리오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R - 영웅출현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 120/110/100초
갱플랭크
R - 포탄 세례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 140/120/100초
그웬
받는 피해량: 100% ⇒ 95%
헤카림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W - 공포의 망령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10초
R - 그림자의 맹습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120/105/90초
이렐리아
받는 피해량: 100% ⇒ 95%
R - 선봉진격검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 100/90/80초
제이스
받는 피해량: 100% ⇒ 95%
크산테
받는 피해량: 100% ⇒ 95%
칼리스타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받는 피해량: 100% ⇒ 95%
R - 운명의 부름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 100/80/60초
카서스
입히는 피해량: 100% ⇒ 95%
R - 진혼곡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 160/140/120초
킨드레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받는 피해량: 100% ⇒ 95%
R - 양의 안식처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 120/110/100초
럭스
R - 최후의 섬광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 80/70/60초
밀리오
R - 생명의 온기 재사용 대기시간: 160/145/130초 ⇒ 130/115/100초
니달리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녹턴
받는 피해량: 100% ⇒ 95%
R - 피해망상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 120/100/80초
누누와 윌럼프
받는 피해량: 100% ⇒ 95%
판테온
R - 거대 유성 재사용 대기시간: 180/165/150초 ⇒ 120/100/80초
키아나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R - 여왕의 진가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100/85/70초
퀸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렉사이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받는 피해량: 100% ⇒ 95%
R - 공허의 돌진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60/50/40초
레넥톤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R - 강신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100/80/60초
렝가
받는 피해량: 100% ⇒ 95%
R - 사냥의 전율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 90/75/60초
럼블
받는 피해량: 100% ⇒ 95%
라이즈
R - 공간 왜곡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 120/100/80초
세나
영혼당 공격력: 0.75 ⇒ 1
영혼 20개당 사거리: 20 ⇒ 25
영혼 20개당 치명타 확률: 10% ⇒ 12%
R - 여명의 그림자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120/105/90초
쉔
R - 단결된 의지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 140/120/100초
쉬바나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기본 지속 효과 - 용족의 분노 중첩당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 ⇒ 4
기본 지속 효과 - 용족의 분노 중첩당 용의 분노 획득량: 0.05 ⇒ 0.1
신지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소라카
R - 기원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 120/110/100초
탈리야
R - 바위술사의 벽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 100/80/60초
탈론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E - 암살자의 길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85/60초 ⇒ 10/9/8/7/6초
타릭
R - 우주의 광휘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 140/120/100초
트리스타나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받는 피해량: 100% ⇒ 95%
트린다미어
E - 회전 베기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8초
R - 불사의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60/50/40초
트위스티드 페이트
R - 운명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 120/100/80초
베이가
E - 사건의 지평선 재사용 대기시간: 20/18.5/17/15.5/14초 ⇒ 23/21.5/20/18.5/17초
볼리베어
받는 피해량: 100% ⇒ 95%
R - 폭풍을 부르는 자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 120/100/80초
워윅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E - 원시의 포효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13/12/11/10/9초
요릭
R - 군도의 장송곡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 80/60/40초
자크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제리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받는 피해량: 100% ⇒ 95%
25.10 추가 패치 변경 사항 (2025년 5월 16일)
돌격전 출시 후 몇 가지 사항을 변경했으며, 게임 내에서 이를 놓친 분을 위해 이 패치 노트에 정리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현재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칼리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애니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아지르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스킬 가속: 0 ⇒ 10
바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20
브랜드
스킬 가속: 0 ⇒ -10
드레이븐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받는 피해량: 100% ⇒ 90%
이블린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20
피들스틱
입히는 피해량: 100% ⇒ 95%
R - 까마귀 폭풍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 140/130/120초
갱플랭크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20
가렌
받는 피해량: 100% ⇒ 90%
스킬 가속: 0 ⇒ 10
흐웨이
스킬 가속: 0 ⇒ -10
아이번
체력 회복량: 100% ⇒ 95%
보호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진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징크스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케일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케인
그림자 암살자 받는 피해량: 100% ⇒ 95%
그림자 암살자 스킬 가속: 0 ⇒ 10
코그모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르블랑
스킬 가속: 0 ⇒ 10
리 신
받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루시안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스킬 가속: 0 ⇒ 10
럭스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말자하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마오카이
스킬 가속: 0 ⇒ -10
마스터 이
입히는 피해량: 100% ⇒ 95%
멜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모르가나
스킬 가속: 0 ⇒ -10
세나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스킬 가속: 0 ⇒ 10
세트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샤코
스킬 가속: 0 ⇒ -10
스몰더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웨인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사일러스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받는 피해량: 100% ⇒ 95%
티모
입히는 피해량: 100% ⇒ 95%
R - 유독성 함정 재사용 대기시간: 35/30/25초 ⇒ 40/35/30초
트린다미어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받는 피해량: 100% ⇒ 95%
베이가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제라스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직스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자이라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스킬 가속: 0 ⇒ -10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편의성 개선 사항
이제 파이크 E - 망자의 물살 준비 및 돌진 음향 효과가 유령의 위치에 맞게 출력됩니다.
이제 파이크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에 새로운 체력 회복 반복 음향 효과가 적용됩니다.
아칼리의 Q - 오연투척검을 다양한 방향으로 더 일관되게 조준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몇몇 파이크 스킨에서 플레이어 자신에게만 들리는 파이크 R - 깊은 바다의 처형 사용 음성 출력 시점을 수정했습니다.
피들스틱의 Q - 공포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난 직후 동일한 대상에게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나피리 기본 지속 효과 - 늘어나는 무리의 무리 개가 맵 전체를 뛰어다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개들이 왜 이러지?' 싶었습니다.
나피리 R - 사냥개의 추적이 아지르 R - 황제의 진영에 막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챔피언이 ...이상한... 상황에서 무한대의 경험치를 얻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네, 그 영상 봤습니다.)
사망 관전 기능을 연습 모드, 신속 대전 및 특정 게임 모드에서 이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협곡의 전령을 조종하여 돌진했지만 아무것도 적중하지 못한 경우, 가끔 협곡의 전령이 가장 가까운 적 구조물로 이동해 돌진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망한 상태에서 육감이 발동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노린 것은 아닙니다.
빛의 망토가 장거리 순간이동 후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채팅 신호가 점수판의 실제 현상금이 아닌 잘못된 현상금을 표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챔피언의 치명타가 실명을 무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협곡의 전령이 지형을 뚫고 자동으로 돌진하면서도 포탑에는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협곡의 전령은 플레이어가 만든 벽을 포함해 모든 벽을 존중합니다.
크라켄 학살자가 중복된 해로운 효과 아이콘을 생성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망한 플레이어가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 접속한 경우 사망 화면 UI가 투명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총공세 상태이며 여진이 활성화된 크산테에게 야스오가 과도한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바이가 수호 천사를 장착한 상태로 R - 정지 명령 사용 도중에 사망할 경우 R - 정지 명령이 중단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이온의 Q - 대량 학살 강타 및 브라이어의 E - 오싹한 비명이 기본 공격 동작으로 취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자리비움 및 다시하기 이후 무작위 총력적 후순위 대기열이 무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파이크가 W - 유령 잠수 위장 상태에서 피해를 입을 경우 흐릿한 윤곽선이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클레드가 스칼에 탑승한 상태에서 합계 체력이 처치 일격의 피해량보다 낮을 경우 징수의 총에 의해 처형당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질리언의 두 번째 Q - 시한 폭탄이 동일한 대상에게 적중할 경우 타이머 카운트다운 음향 효과가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모데카이저의 Q - 말살이 모데카이저의 위치가 이동된 경우 모데카이저가 마주보는 방향 대신 마우스의 위치로 사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전설의 전당의 공식 명칭이 Hall of Legends(홀 오브 레전드)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킨 업데이트
이번 패치에서는 올해 초에 출시된 검은 장미단 스킨을 다시 살펴보고 해당 스킨을 유의미하게 업데이트하기로 했습니다. 스킨이 조금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도록 개선했으니, 업데이트를 즐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