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실리안 서버 '주님한놈더갑니다요' 라는 닉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1) 2개월전 제 지인(창깨구리)이 아브렐슈드 데쟈뷰 진행중에 '우끼끼파라다이스'(본길드) '771'(부길드) 길드원들에게 1:7로 집단 린치를 당했습니다. 저급한 채팅(일베 드립)을 보고 더 이상 엮이기 싫어서 중단 요청을 하였지만, 반대를 누르며 지속적으로 모욕적이 채팅을 하였습니다.



(2) 인겜닉 '쭈쭈힐' (위 사진의 바드) 이 제가 속해 있는 헬탄&헬비아 관련 디스코드 채널 2곳에서 활동하는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여러 사람들의 증언을 통해 다수의 헬비아 파티에서 진도사기(숙코) 및 진행방해(욕설) 행위를 저질렀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불쾌한 채팅 내역들이 오가지만 숨길것도 없고 있는대로 다 보여드리겠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5/100391

내용이 긴 관계로 따로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3) 우끼끼파라다이스 (771) 길드원들이 '헬의 망령들' '헤리아' 채널에 일베드립 및 노무현 전대통령 사진을 도배하며 채팅 테러를 저질렀습니다.



(4) 채팅 테러를 저지른 인원들을 차단한 후에 '로스트버스' 라는 디스코드 채널을 확인했는데 771 길드원들의 구직구인글이 보였습니다. 



(5) '로스트버스' 관리자님께 방금전 저희 채널에서 일어난 일을 설명하고 차단 요청을 했습니다. 차단 요청 이후에 관리자님께서 비공개 채팅 채널을 개설해주셨고 해당 채팅 채널에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원들의 집단린치 사건과 디코 채널 일베드립 테러를 저지른 내역을 올렸습니다. 또한 해당 테러를 저지른 인원들의 디스코드 닉네임을 박제했습니다. (비공개 채팅 채널을 삭제 되어 내역이 안보이고 관리자님과 나눈 대화 내용 전문&로스트버스 최종 공지만 올립니다)



(6) 오후6시에 해당 저격글을 올리고 자러갔습니다. 오후 10시에 관리자님께 온 디엠을 확인을 못했고 새벽 2시에 확인했습니다. 그 사이에 저를 제외하고 관리자님과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원들간의 대화가 오고 갔고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를 벤하지 않는 것으로 사건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후의 '로스트버스' 채팅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7) 로스트버스 공론화에 대한 제 의견

안녕하세요 저는 실리안 서버 '주님한놈더갑니다요'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제가 자러간 사이에 디코 확인이 늦어져 관리자님과 로스트버스 유저들께 심려를 끼쳐서 죄송합니다. 

1. 로스트버스가 아닌 타 디스코드 채널에서 발생한 일을 여기까지 끌고와서 논란이 되게 한점 죄송합니다. 
2. 중간에서 조율하시던 관리자님과 이를 지켜보시던 로스트버스 유저분들께 빠른 답변을 드리지 못한점 죄송합니다.
3. 2개월전 아브렐슈드 서버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및 길드원)가 제 지인에게 린치를 가했던것은 사실입니다.
4. 2월5일 토요일 오후에 헬디스코드 채널 2개(헬의 망령들, 헤리아)에 일베드립과 노무현 전대통령 사진을 도배하면서 채팅 테러를 저지른것도 사실입니다.
5. 771 길드원들이 로스트버스 채널에서 활동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 및 길드원들이 디시인사이드 출신 일베 길드라는 사실과 3번 4번에 해당하는 사건을 저질렀다는 것을 공론화 하려고 했습니다.
6. 저는 일베를 혐오합니다. (일베관련 용어들을 사용하며 다수가 개인에게 린치를 가하는것은 옳지 않다. 고인 능욕을 하며 디스코드 채널을 테러하는 것은 옳지 않다. 일베가 당당하게 활동하는 것은 옳지 않다.)
7. 제 개인적인 가치관을 로스트버스 관리자님과 로스트버스 유저님들께 강요했습니다.
8. 771 길드원들을 개인적으로 차단하면 될 일이고,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원들이 테러를 감행한 저희 채널에서만 차단을 하면 될 일이었습니다.
9. 로스트버스 채널은 다양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장소이며 어떠한 가치관도 강요할수 없습니다.
10. 로스트버스 채널은 버스를 돌리기 위한 기사들의 구인구직의 장과 소통의 장입니다. 이러한 설립 목적과 운영 방침에 전혀 관련이 없는 사건을 제가 감정적으로 대처해서 발생한 일입니다.
11. 다시 한번 로스트버스 관리자님()과 로스트버스 유저분들께 논란을 일으킨점 죄송합니다.
12. 하지만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와 길드원들에게는 허리를 굽히지 않겠습니다. 저는 당당하게 일베를 혐오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이 채팅 이후로 로스트버스 채널에서 공개적으로 해당 사건에 대해서는 물의를 일으키지 않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들에 대해서는 저한테 개인 dm으로 여쭤봐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8) 이에 대한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의 의견



(9)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의 의견에 대해서

1. 헬비아 컨텐츠는 택틱(공략법)이 매우 깔끔하게 정해져 있습니다. 쭈힐님 같은 경우 서폿으로 오셨고 서폿이 익히고 수행해야할 역할이 매우 명확하게 정해져 있습니다. 
- 쭈힐님이 택틱을 숙지한 상태 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흔히 말하는 숙련자 코스프레입니다). 
- 만세님이 쭈힐님한테 해당 택틱에 대해서 설명을 따로 했고 수행해주기를 요구했다.
- 쭈힐님은 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
- 이에 대해 공대장(만세님)과 파티원들이 뭐라고 하자 쭈힐님이 갑자기 욕을 하면서 분위기를 흐렸다.
- 더이상 가르쳐줄 의무도, 헬비아 컨텐츠를 깨줄 의무도 없는 만세님은 중단을 했다. 
- 또한 만세님은 헬비아 3넴에서 바로 중단이 아니라 밥을 먹고 오겠다고 하며 30분뒤에 돌아올것을 약속했지만 이를 거부하고 가스라이팅해서 중단을 주도한건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원들이었다.
- 굳이 헬컨텐츠가 아니더라도 숙코 행위와 조언을 받아드리지 못하는 점과 분위기를 흐리는 점은 충분히 중단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아도 중단했어요.

2. 맞습니다. 서로 의견 안맞고 성격 안맞아서 두분이 차단을 한겁니다 이에 대해서는 저나 새둥미님도 할말이 없습니다.

3. 쭈힐님에 대한 욕설과 비방은 저희쪽에서 잘못한게 맞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쭈힐님께 정말 죄송합니다.

4. 저희 디코 채널에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원들이 왔을때 저희는 쭈힐님과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원들이 음성 채널에 들어와서 이야기를 나눌것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쭈힐님과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원들은 음성 채널에 들어와서 이야기를 하지 않고 채팅 채널에 일베드립과 노무현 전대통령과 관련된 기괴한 사진을 도배하며 사건의 본질(쭈힐님이 헬비안 컨텐츠에서 했던 일)을 흐리며 보기가 역겨울 정도의 게시물들을 도배했습니다. 이러한 일베 테러 행위는 디스코드 뿐만 아니라 타 커뮤니티에서도 옳지 않은 행동으로 보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 어떻게 그렇게 당당하신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없는 틈을 타서 로스트버스 채널에서 가스라이팅을 하며 연막작전을 펼치시던데 본인들이 행한 역겨운 일이 타 커뮤니티와 타 서버에 공론화가 되었을때 사람들이 일베드립을 옹호해줄거라고 기대하셨습니까?

5. 패드립은 정말 잘못된 행위입니다. 하지만 '헬의 망령들' 채널과 '로스트 버스' 채널에서 제가 올린 글의 내역을 보면 패드립은 일절 없습니다. 한번 다시 확인해보세요. 저는 당당하니까 글을 올렸겠죠. 저는 패드립도 일베드립도 치지 않았습니다. 진짜 머리끝까지 화나서 뱉는 욕의 끝판왕이 패드립이라고 할지언정 일베드립은 욕의 수위가 문제가 아닙니다. 이에 대해서 동의 하시나요?

6.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 당신들이 일베 드립을 하면서 일베하는것을 드러내니까 이정도의 욕설이 오가는 것입니다. 안그래도 헬바닥 엄청 좁은데 누구귀에 들어가라고 함부로 욕 절대 못합니다. '군마쾌' 디스코드 채널에서도 서로 뒷담하며 블랙리스트 작성하는 사람들 다 밴 때려요. 헬컨텐츠처럼 좁은 디코 바닥에서는 정서가 그래요. 절대로 무슨일이 있어도 일반인 상대로 저렇게까지 심한 욕은 안합니다. 당신들이 일베를 하니까 저정도 욕을 듣는거에요! 

7. 마지막으로 새둥미님께 여쭙겠습니다. 일베 발언을 한 길드원들을 안고 가시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를 새둥미님도 일베의 사상에 동조하는 사람이라고 받아들여도 되겠습니까?

8. 아니 그리고 제 지인한테는 왜 사과안해요?

(3줄요약) 

1. 혐오감을 조장하는 일베와 일베발 길드가 당당하게 로스트아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제 지인이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2. 디코 채널에서 언쟁을 벌이던 중 '우끼끼파라다이스'길드는 헬비아키스에서 발생한 사건과는 상관없는 일베드립과 노무현 전대통령과 관련된 기괴한 사진들을 도배하며 채팅 테러를 저질렀습니다.
3. 이러한 만행을 저지르고도 당당한 '우끼끼파라다이스' 길드에 대해 인벤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