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과의 변경점.

1.스킬의 핵심 변경점 및 주요 트라이 포드 설명의 시각화로 구체적인 정보전달
2. 직업 게시판 워로드 게시판의 다양한 피드백을 합친 트라이포드 변경 조작 버전 제작.
3. 직업 게시판 워로드 게시판의 요청에 의한 가디언의 낙뢰 + , 방패격동 , 리프어택 추가.

개요

1. 특히 빈약한 스킬 이팩트를 개선. 
2. 사전작업 간소화 및 판정 조정으로 스킬 압축. (ex, 증함+배쉬)
3. 특정 스킬의 조작 방식 개선으로 간접적 상향을 도모함.
4. 비주류, 특히 한정된 상황에서 사용되는 요소 삭제 및 교체
5. 수치화 만으로 개선여지가 가능한 일부 스킬은 배제
6. 기존의 플레이 스타일을 아주 벗어나는 것 보다 편의성과 비주얼 강화등  더 얹는 것 위주로 제작.


7.일부 트포의 배치가 변경 되었고, 아예 새로 작성되거나 내용이 변경된 트포는 폰트가 다른 글씨로 쓰여 있으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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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전격태세







2. 선더 스피어



[일반조작]



[트라이포드 멈추지 않는 창격]


3.넬라시아의 관문


[스킬 시전]



[방패의 카운터 판정 성공]


[트라이포드 '수호지대'에 의한 홀딩 조작으로 변경]

4. 방패 돌진



[트라이포드 무모한 돌진에 의한 변경점]


5. 방패 밀치기


[트라이포드 질풍 신뢰에 의한 변경점]


6.차지스팅거



[트라이 포드 라이트닝 차지의 변경점]



(잦은 의문이 많아서  첨부하는 원본 라이트닝 차지 트포)
7. 가디언의 낙뢰



[트라이포드 뇌전 충전에 의한 변경점]



[트라이포드 몰아치는 번개에 의한 홀딩 조작 변경점]



8,9 방패 격동, 리프어택



[트라이포드 전류 속박+두 번째 격동으로 인한 이팩트 변경]



[트라이포드 전류 속박+강뢰로 인한 이팩트 변경]



[다릿심 착지에서 방패->창으로 연계되는 모션 변경 +전류 속박 트라이포드]



10. 폭심지 



[훈련모드의 재사용 대기시간 무제한 적용한 버캐 예시. ]

모티브는 인계철선의 기폭 메커니즘, 종이컵 전화기.

고기로드 플레이 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 각 스킬의 반동으로 인한 
거리조절 문제를 완화시키는 방향으로 떠올린 옵션입니다.. 

별개의 스킬로 두기에는 베쉬,증함 등의 사전작업 문제도 있어서 
트라이포드로 배치하여 기존의 연계 스킬 (버케,파불,베쉬)등에 묻힌 뒤
주력기와 연계가 가능하도록 구성했습니다. 


GIF를 다시 보면, 
1.시동기로 장치를 심은 뒤에 
2.연결된 상태에서 정 사거리에서 1차 공격 를 실행.
3.반동으로 벌어진 위치에서 아랑곳 하지 않고 2차 공격. 

결과 .  공격이 사거리가 허용된 범위 만큼 증가되어 피격됨.

머리를 바라봐야 하는건 같지만 거리가 모자라서 딜로스 나는건 방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후기



의견을 모은다는 것, 함께 이로운 방향으로 지켜보는 것은 참으로 경이로운 일입니다. 
반응 하나 글 한 줄로 인하여 만든 뒤에도 이랬으면 좋았을 걸 이라는 계획들이 많이 나왔지만.
많이 쳐내고 조율해 보았습니다.

이전 글에 해석이 되다만 부분을 의식하여 의도하고자 한 정보를 시각화 하는데에 주력했습니다.
이걸로 잠깐 시간을 보내시는게 즐거우셨으면 합니다.

다들 로아온을 앞두고 패치 유무를 두고 불안해 하시는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저도 불안하지만 기다리는 입장이라 뭔가를 해소하고 싶어서 버서커 부터 시작해온 작업인데 워로드에서 꽤 오래 머물럿네요.

다음엔 뭘 할지는 취업 준비 일도 있어서 천천히 생각해보려 합니다.

ps_고기로드의 공격 스킬들은 이전 글에도 언급 했듯이 공격 스킬은 충분해 보여서 공용으로 사용되던 넬라시아의 기운, 배쉬 스킬의 교체로 우회적인 방향으로 보완하는 것으로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이 부분이 아쉬웠다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