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쿨타임 기반 쿨타임 감소의 메커니즘을 모르기 때문임

뭔개소리냐면 
님들이 하는 직업군중 저 메커니즘이 적용되는 직업이 단 하나도 없기 때문임

현재 쿨타임 기반 쿨타임 감소의 의미를 수치적으로 표현하자면

#1.
신속0 기준, 블리츠 10홍기준 블리츠 러시의 쿨타임은 19.2초임
3버블 아츠개방의 쿨타임감소 효과는 50%이며(발동 순간 쿨타임 기준)
특화 1811 기준 쿨타임감소 효율이 51.81% 증가함

따라서 쿨타임 감소치를 계산하면
블리츠 러시 사용 후 N 초의 시간이 지났을때

(19.2 - N) - {(19.2 - N)*(3버블 아츠개방의 쿨타임감소 효과)*(특화 1811 기준 쿨타임감소 효율)} = 블리츠러시 쿨타임

여기서 { } 부분이 쿨타임 감소치임


#2.
잔재블레이드의 사이클 오프닝은 '블리츠 러시'로부터 시작함
잔재블레이드의 두 번째 사이클 전개 역시 '블리츠 러시'로부터 시작함
(스핀커터 및 이외 스킬로부터 시작하지만 단순 계산을 위해 블리츠 러시를 기준으로 정함)

1) 블리츠 러시를 사용한 후 6초 뒤 아츠를 개방하여 쿨타임 감소 효과를 적용받은 경우

#1. 의 연산식을 적용 (N = 6)

13.2 - (13.2*0.50*1.5181) = 3.18

즉 6초 뒤의 블리츠 러시 남은 쿨타임은 약 3초이며
쿨타임 감소 시간은 약 10초임

따라서 다음 블리츠러시가 돌아오는 시간은
19.2 - 쿨타임 감소 시간 = 약 9초
(그냥 6초지남 + 블리츠 3초남음 = 9초로 봐도 무방)

2) 블리츠 러시를 사용한 후 10초 뒤 아츠를 개방하여 쿨타임 감소 효과를 적용받은 경우

9.2 - (9.2*0.50*1.5181) = 2.22

즉 10초 뒤의 블리츠 러시 남은 쿨타임은 약 2초이며
쿨타임 감소 시간은 약 7초임

따라서 다음 블리츠러시가 돌아오는 시간은
19.2 - 쿨타임 감소 시간 = 약 12초

1) 과 2) 를 비교했을때
6초 뒤 아츠 개방을하면 3초 뒤 블리츠 러시가 돌아옴 (9초걸림)
10초 뒤 아츠 개방을 하면 2초 뒤 블리츠 러시가 돌아옴 (12초걸림)



따라서 블레이드 사이클의 주기는
블레이드 유저의 실력과 군단장의 실력에 따라 천차만별한 주기값을 가짐

즉, 현존하는 로아 전체 직업군 중
유일하게 사이클 주기가 '상당히 유동적'임


조금 지나치게 표현하자면 그냥 쿨타임 돌아오면 딸깍 누르는 직업과 달리
이 직업은 다음 사이클 주기를 극한으로 줄이기 위해 지금의 사이클 주기를 극한으로 줄여야 함

그리고 이 부분과 더불어
잔재 블레이드의 주력기는 모두 비슷한 지분을 가지고 있음
(버스트, 블리츠 러시, 소울 앱소버, 보이드 스트라이크 + 2사이클 당 1회꼴로 문라이트 소닉)

따라서 모든 스킬을 최대한 백어택을 적중시켜야 함

그러므로
잔재 블레이드는 최대한 짧은 시간내에 3버블을 채우되
최대한 많은 스킬을 백어택 적중해야함

이 과정을 불과 6~8초내에 수행해야함




결론은
이론과 실전의 괴리가 제일 심한 직업은 잔재블레이드임
그리고 이것을 체감하지 않았으면 절대로 이해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