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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19 19:51
조회: 27,155
추천: 40
이것만 알면 당신도 군단장 빡숙?쿠크세이튼 3관문 ◆ 쇼타임 끝나고 등장할때 체력바가 80줄 이하이면 바로 3번째 미니게임 진입 마법진을 생성하고, (딜타임) 81줄 이상이면 패턴을 사용한다. (도망갈 수 있음) 아브렐슈드 2관문 ◆ 하드레벨의 경우 102줄때 생성되는 12개의 무력 100% 증가 황금색 운석 버프는 3중첩시 스킬쿨타임 대폭감소 효과가 있음. 쎈딜러들이 먹어주고, 중앙에서 서폿은 아덴 채우는게 좋다. 3관문 ◆ 노란색 큐브 특수기믹때 뿌(검은구슬 파괴), 먹(황금구슬 획득) 인원은 각자 기믹 수행 후 황금 방어막 (보라색 다각형에서 나오는 구슬 몸으로 막기 위한)을 얻는데, 이 때는 무력화 100% 감소로 보스에게 스킬을 사용해도 무력화가 아예 없다. ◆ 빨간색 큐브 특수기믹때 피라미드 버프 획득 후부터도 마찬가지 (마비상태 직전에 깔아둬봤자 무력화 적용 X, 서폿 아덴은 채워짐)이므로 힘 빼지 말자. 일리아칸 1관문 ◆ 125줄 질병동화(무력화피해 90% 감소) 디버프는 2초 후에 약화된 질병동화로 바뀌는데, 이 때 정화(성부 등)로 풀어야 질병역류(무력화피해량 300%증가)로 바뀜. 약화된 질병동화가 아니라 그냥 질병동화때 성부 쓰면 무력화 실패하고 전멸할 가능성이 높다. ◆ 110줄 자기 디버프랑 동일한 구슬 부수기에서 어차피 같은 색은 3방향에서만 나오니 딜러는 부수고 서폿은 중앙에서 보스로 아덴을 채우자. 2관문 ◆ 해골들고 달리기 패턴에서 빨간 귀신은 무조건 직진으로 따라오니 무작정 달리기만 할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빈공간으로 유도한 다음 움직이자. ![]() (파란색 동선은 손해니까 빨간색 동선처럼 움직이게 유도하자) ◆ 중앙에 붉은 장판 소환시 카운터 패턴이 나오면 안 치는게 딜각 잡기 좋다. 3관문 ◆ 진입시 첫 패턴은 무조건! 정해져있다 (낫으로 찍기, 유저 피격시 한 번 더 찍기, 피격X시 큰 범위 직선베기) 일부러 서포터가 실드로 맞아주고 시작하면 편하다 ◆ 163줄 이어달리기 패턴때, 달리기로 정해진 파티는 3시에서 스킬 한 사이클 굴리고 가는게 좋다. 어차피 9시에 빨리 가봐야 줄 안 이어진다. 도화가가 없는 경우 속도가 느리니 달리기 파티가 3시 근처에 도달하면 줄 막기 파티 인원을 대체해서 대신 줄을 막아주자. (디버프 중첩이 위험할 수 있으므로) 4관문 ◆ 딜이 센 공대의 경우 전멸기 시전 전에 보스 체력을 전부 소모시켜 0이 되어도 전멸기는 진행하므로 꼭! 전멸기 회피 수단을 만들어놓고 진행하자 (웜, 파도 등) 카양겔 1관문 ◆ 조우 ~ 55줄까지 생성되는 장판(똥)을 밟을시 10초간 공격력 10% 증가 버프가 있다 (티엔 자신에게도 적용됨) 2관문 ◆ 노말의 경우 63줄에 기믹 수행을 하지 않는 것이 보편화 되어있는데, 방어막이 사라진 직후부터 전체 범위 장판 사용까지 프리딜타임이니 서포터는 실드 대신 공버프를 먼저 써주자. (암수도 추천) ◆ 40줄 기사 카운터 수행 기믹의 경우 카운터 성공시 스킬 쿨타임 대폭감소 효과가 있으므로 가급적 딜러가 치고, 40줄 기믹 진입 전 큰 기술들을 다 사용해놓자. ◆ 20줄 장판위 색깔구슬 파괴기믹 실패시 보스가 무조건 체력바 23줄까지 체력회복을 진행하므로 회복 후에 딜을 넣자. 3관문 ◆ 180줄때 베기+장판+베기 이후 땅에 내려오면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대쉬+순간이동+방패당기기+레이저 패턴을 사용하는데, '대쉬'가 발동하기 전에 라우리엘이 피격당하면 이 대상자가 변경된다(가장 가까운 사람 말고 다른 사람에게) ◆ 100줄 흰구슬 5개먹기 기믹 수행 후에 라우리엘이 바닥으로 내려오면 거의 무조건(95% 확률 이상) 다음 패턴은 어그로 대상자에게 대쉬+순간이동+방패당기기+레이저 패턴 사용하니 기믹 수행 했다고 곧바로 아드로핀 또는 사신화, 점화, 금강3단, 폭주 사용하지 말자. ◆ 큰 기믹(180, 140, 100, 60) 제외하고 20줄마다 수행하는 특수패턴(160줄, 120줄, 80줄, 40줄, 20줄) 중 망치, 활은 서포터 케어가 있을 경우 프리 딜타임이니 잘 활용하면 당신도 잔혹한 혈투사! 상아탑 1관문 ◆ 분진 묻히고 화속성으로 불붙이기에서 분진을 25개 이상 중첩시키면 불을 붙였을때 대화염 디버프로 딜이 더 들어간다. 2관문 ◆ 라카이서스가 도망가고 즉사브레스 후 유저가 달려가서 무력화하는 패턴 완료 직후에, 구속구를 맵 중앙에 던져놓으면 알아서 구속되어준다. 3관문 ◆ 맵 전체에 회오리를 치고 미친듯이 이동하며 3회 잡기 후 카운터 쳐야하는 패턴에서, 어떤게 진짜인지 모를때는 체력바가 닳아있는 보스가 진짜다. 카멘 1관문 ◆ 카운터가 등장하는 타이밍은 보스 자신에게 아드레날린 버프가 3중첩이 되었을 때 부터이다. (아드레날린 3중첩이면 90%이상 다음 동작은 카운터 가능 동작이라고 봐도 됨) ◆ 하드의 경우 54줄 촉수 파괴 후 무력화 패턴에서 일명 '딸기'라는 촉수가 2개 나오는데, 이걸 부수면 맵 전체 무력화피해 100%감소 디버프가 걸린다. 혹시라도 부쉈을 경우 디버프가 끝날때까지 기다렸다가 무력화 진행하면 된다. (웨이 안써도 어느정도 정상적인 파티라면 무력화 가능하므로 쫄지말자) 2관문 ◆ 요즘은 딜이 세서 거의 보기 힘들지만, 중앙에 잠시 모였다가 번개 장판 뒤로 도망가지 않으면 밀려오는 검은 파도에 즉사하는 특수 기믹 패턴을 위해서 어둠의 장막 장판(똥)은 맵 끝이 아니라 끝보다 약간 안쪽에 깔아야한다. ◆ 번개장판은 일정 시간 후에 일부는 사라지고, 일부만 남아있는데 이건 사라지기 전에도 어느게 사라질지 눈으로 구분 가능하다. ![]() (이미지출처 유튜브 오일오) 3관문 ◆ 210줄 첫 격돌때 카멘이 눈에 안보이더라도 타격 가능한 상태이므로 누가 첫 격돌을 잡았으면 카멘이 돌아올 자리에 대고 딜을 넣자. ◆ 일명 윈드밀 패턴의 경우 전조가 정말 확실(칼을 카멘 뒤로 던짐)하다. (다른 패턴과 전혀 다름) 잘 기억해두자. 4관문 ◆ 파열(받피증5%, 3중첩시 즉사) 디버프는 315 장판, 280 무력실패, 175칼에 레이저 맞추기실패, 87 카운터 실패 또는 검파괴 실패에 부여되므로 315줄 장판때 누군가가 파열 디버프 2중첩이라면 진행 여부를 잘 생각하자. ◆ 175 격돌 두 번째가 끝나고 카멘이 공중으로 올라간 다음 빨간장판으로 공격하는 패턴에서도 타격 가능한 상태이므로 계속 딜을 넣자. ◆ 일반 무력화때는 딜감소가 없으므로 주력기 아끼지말고 다 때려박자. ◆ 어둠게이지를 일부러 채울 생각이 아니라면 스페이스바 같은걸로 피격이상을 버티기보다 제발 그냥 피하는 연습을 하자. (특히 검손잡이 쪽으로 피해야하는 패턴과 도끼 내려찍고 3번 팡팡팡 후 뽑아올릴때) ◆ 디스트로이어, 워로드의 경우 실드 상태이면 군단장 게이지 상승량이 대폭 줄어드는 패치가 있어서 이 직업들은 맞아도 된다. (브레이커는 모르겠어용) ◆ 순간이동 후 검기 반복 패턴은 미니맵을 보면 카멘이 나올 자리가 표시되므로 무조건 미니맵을 먼저 보고 피하자 (검기 맞으면 아픈거보다 어둠게이지가 엄청나게 찬다) ◆ 딜러는 280샨디, 175격돌, 63이후크리티컬구간 에서 아드로핀을 사용하자. ◆ 도끼 백스텝 - 지진 - 올려치기 - 공중에서 난도질 후 찍기 에서 누가 지진이 걸린 경우 즉시 정화하면 제일 베스트지만 혹시라도 올려치기 당했을때 HP를 보고 죽을 것 같으면 도중에라도 정화해주자 (지진 상태때 HP포션 사용이 불가능하다) ◆ 87줄때 딜이 강한 공대의 경우 샨디를 이용해서 0줄까지 만들어버리면 칼을 카운터치지 않아도 기믹을 스킵하고 바로 5관문으로 넘어간다. 5관문, 6관문 ◆ 5관문 시작 전 210줄 무력화 진행 예정 공대라면, 가능한 경우 딜이 약한 딜러나 서포터는 급소타격 및 압도 룬을 적극 채용하는것을 추천한다. ◆ 일명 물감(파란검기장판, 빨간검기장판)때 타격이 가능한 상태이므로 피격당하지 않을 자신이 있거나 어둠게이지를 채워야하는 경우 딜을 넣자. (전체맵 검기 2회 후 피자안전장판도 딜 가능하지만 이때는 딜 비추천) ◆ 일명 정산(블랙홀 후 HP1) 직후 공카단을 사용할거라면 서포터는 바로 각성기나 실드 대신 공격력 버프를 먼저 올려주는게 좋다. (카멘 타격시 HP 회복함) ◆ 대격돌시 방카단의 경우 어디에서나 바로 사용하면 대격돌 진입하지만, 공카단은 시전자의 위치와 방향이 정확하게 맞아야 대격돌 진입하므로 웬만하면 방카단으로 사용하는게 좋다. 베히모스 1관문 ◆ 진입시 무조건! 첫패턴은 정해져있다. (날개를 땅에 꽂은 다음, 몸에서 전기파동 1회 후 날개로부터 뻗어나가는 전깃줄 장판 2회) 안으로 들어갈거라면 몸에서 나오는 전기파동을 피한 다음 안으로 들어가 딜을 넣자. ◆ 스콜라키아는 꼬리가 파괴되기 이전에는 타격시 타격한 캐릭터가 감전된다. (돌진이 나올때까지 안건드리는게 낫다) 2관문 ◆ 물웅덩이 장판(똥)은 바깥에 깔아주는게 베스트지만, 잘 되지 않으므로 번개회오리로 지워주자. (어그로 대상자를 따라다니는 번개가 감겨있는 회오리가 물웅덩이 위를 지나가게 하면 없어진다) ◆ 돌풍 대상자는 베히모스에 딱! 붙어있으면 다른 유저 돌풍에 죽을 확률이 높다. 조금 거리를 두고 쇼크 디버프를 획득하자. ◆ 190줄 실마엘 패턴 이후 무조건! 첫패턴은 정해져있다. (찍기 - 피자장판 이후 앞부채꼴타격 1회 + 뒤부채꼴타격 1회) ◆ 초각성기는 어디에 쓰든 데미지가 똑같으므로 머리나 렌무력화에 굳이 쓰지말고 날개에 써주자. 에키드나 1관문 ◆ 다르키엘과 아그리스 어느쪽이던 50줄이 되면 향로찾기 기믹을 시작하므로 80줄때 컷씬을 보자마자 내부(아그리스)조가 다르키엘에게 초각성기를 써놓고 가면 다르키엘이 먼저 50줄이 되어 클리어시간 단축에 도움이 된다. (딜이 너무 강하면 초각성기 안 차니 정석대로 하자) 2관문 ◆ 연합군 게이지는 왕키드나 격돌패턴 종료 이후에 많이 회복되므로 그 전에 라하르트를 꼭 쓰자. ◆ 지하에서 뱀을 처리하면 에키드나 본인에게 받피증 30% 디버프가 걸리고, 하드의 경우 잡기-카운터2회 이후 받피증 50% 디버프가 계속해서 걸리니 잘 이용하자. 에기르 2관문 ◆ 165줄 에기르 실드까기 + 거대심장 부수기에서, 에기르 본체 체력바를 153줄 이하로 만들면 2번째 지형이동 패턴은 바로 스킵되므로 계산 잘 해서 진행하자. 팁1 // 보스가 순간이동을 하면 미니맵으로 시점을 옮기는 연습을 하자. 팁2 // 보스가 순간이동을 하더라도 그 자리 또는 내려올 자리에 피격이 가능한 경우가 많으므로 적극 이용하자. (원기옥, 점화종해종 등) 팁3 // 패턴 중 누군가가 피격을 당한 경우 후속으로 이어지는 패턴도 많으므로 주의하자. (아브4관 잡기, 일리아칸1관 창찌르며잡기, 일리아칸3관 내려찍기, 카멘4관 검손잡이안전, 지진후 올려치기, 카멘5관 난무베기후 잡기 등등) 팁4 // 에스더 및 연합군 게이지는 특정 패턴 이후나 컷씬 이후 대거 회복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잘 기억해두자. 팁5 // 보스 무력화 패턴때는 들어가는 딜이 감소되는 패턴과 그렇지 않은 패턴이 구분되어 있으므로 딜이 100% 들어갈때는 적극적으로 주력기도 써주자.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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