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로스트아크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로스트아크 화제 집중

미디어 게시판

커뮤니티 게시판

직업 게시판

공통 커뮤니티

인기 팟벤

 

데이터주의] 아브렐슈드 5,6관문 네임드 공략 입니다.

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창술사를 하고 있는 웥창석이라고 합니다.

모든 관문을 모두 작성하기엔 공략의 분량이 길어질 것 같고 이미 좋은 공략들이 많이 나온 것 같아

5,6관문 네임드들의 트라이하면서 느낀 중요한 부분과 주의 하실 점을 간략히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기믹이 너무 많다보니 위험한 패턴과 필수 기믹 위주로 정리하겠습니다.

창술사 각인

절정3
예리한 둔기3
저주받은 인형3
원한3
돌격대장3

스킬 트리

반월섬     12   난무특화 - 최후의 판단 - 강풍 베기
맹룡열파  12   빠른준비 - 우회 베기 - 각성
질풍참      7   화력 준비
청룡진      7  빠른 준비 - 집중 공략 
연환섬      4    급습
유성강천   12  약점 포착 - 빠른 준비 - 강력한 마무리
절룡세      12  확고한 신념 - 급소 강타 - 정확한 공격
굉열파      12  약점 포착 - 창끝 공격 - 공파섬
적룡포      12  빠른 준비 - 파괴하는 창 - 약점 포착

특성 

특화 1350 
신속 700

악몽세트를 착용하긴 했으나 마나 관리를 하면서 진행하여 딱히 쿨감의 효과를 보진 못했습니다.


5네임드 악몽의 지배자 아브렐슈드

도형 맞추기가 메인 기믹인 네임드입니다.



1. 낙인과 각인



아브렐슈드의 체력이 180줄이 되었을 때 잠시 피해 감소 효과가 생기며 맵 상의 임의의 위치에

생성 하기 전에 플레이어들에게 랜덤하게 검은색 , 흰색 1스택씩을 적립 시켜 주기 때문에

본인이 빠르게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얀색 도형과 검은색 도형을 생성합니다.



↑ 검은색 도형



↑ 흰색 도형

각각 도형은 계속 모양이 변하는데 어떤 모양을 먹어도 백색은 +1 검은색은 -1입니다.

EX)별을 만들기 위해서 별모양으로 변한 도형만 먹는 것 X

각각 도형의 숫자는

-2, 2 원 
-2, 4 사각형
-6, 6 육각형
-8, 8 별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첩이 음수(검은색) 일 시 검은색 도형
중첩이 양수(백색) 일 시 백색 도형입니다.

EX) 검은색 8개(-8)를 먹으면 검은 별, 흰색 8개(+8)를 먹으면 흰 별
EX) 검은색 9개(-9)를 먹고 흰색 1개(+1)를  먹으면 검은별(-8)

구체 생성 시 백색구체는 지속적으로 움직이며 맵을 활보하기 때문에 이동기가 좋은 직업이 빨리빨리 먹어줘야

다른 공대원의 구체 생성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저희 공대의 경우엔 별 -> 육각 -> 사각 -> 원 순으로 필요 수치가 많은 순에서 적은 순서로 내렸습니다.

이는 140줄 패턴인 블랙홀 생성에 꼭 필요한 기믹이기 때문에

색이 다른 같은 도형끼리 페어를 꼭 이루어야합니다

도형 생성은 시간제가 아니고 체력기믹이기 때문에 정해진 수량이 있어 정해진 수량 외에 너무 많이 먹게되면

다른 파티원들의 도형 생성에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필요한 양 만큼 정확하게 먹고 이후 구체를 피해다니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블랙홀 생성

낙인과 각인 기믹에서 생성 시킨 색이 다른 같은 도형끼리 일정 거리 이상 붙어있으면 줄이 생성됩니다.




첫번 째 도형 맞추기 패턴에는 아브렐슈드가 레이저를 가로-세로-가로-세로 순으로 사용하는데

생성된 블랙홀이 레이저에 피격 될 시 즉시 전멸합니다.

이에 블랙홀이 레이저에 피격 되는 걸 막고자
중앙 십자를 제외한 맵 외곽에 배치하되 최대한 십자에 붙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든 도형의 배치가 끝나면 임의의 대상에게 징표를 주고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징표를 받은 대상은 5초안에 같은 모양의 블랙홀까지 뛰어가야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생성되는 바닥을 보면서 

피하셔야하고 가로,세로 레이져는 피격 시 즉사하기 때문에 레이저는 꼭 피해서 진행하셔야합니다.

위 짤처럼 대상자가 운석이 떨어지기 전에 블랙홀 위에 있으면 기믹 수행 성공이며 판정을 굉장히 후하게 주기 

때문에 아주 살짝만 걸쳐도 성공한 판정을 받습니다. 

원, 사각형, 육각형, 별 총 4개의 블랙홀에 운석을 넣으면 아브렐슈드가 무력화에 빠지고 딜타임을 줍니다.


3. 원기옥 




↑ 도형 불 들어오는 모습

아브렐슈드의 체력이 110줄 밑으로 내려가면 피해감소 효과에 걸리고 중앙으로 이동합니다

이 때 맵에 그려진 도형에 불이 들어오는데 왼 -> 오 -> 중 혹은 오 -> 왼 -> 중 순으로 등장하며

이를 잘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불이 모두 켜지고나면 좌측, 우측에 구체가 하나씩 생성되고 아까 불이 점등된 순서대로 무력화를 시키시면 됩니다.

첫 무력화 이후 아브렐슈드의 본체에 디버프가 생성되고 2,3 번째 무력화가 첫 무력화 시 생성된 디버프 안에

성공 시켜야하기 때문에 무력화 시간을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짤에서는 오->왼->중 순서대로 점등이 되었기 떄문에 오른쪽 사람들이 회오리 수류탄을 이용하여 빠르게 무력화를 시킨 후 콜을 듣고 왼쪽 -> 아브렐슈드 순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무력화 패턴과 함께 맵의 위, 아래 지역에서 아브렐슈드의 분신 2개 나타나고 무력화를 빠르게 지원하신 후

이동기가 좋은 지정 된 2명이 카운터를 치러 갑니다.

카운터에 실패해도 전멸은 나지 않지만 구체는 무력이 늦거나 안될 시 전멸이기 때문에 카운터는 꼭 안하셔도 됩니다.

실패 시 6~8만 정도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실패 콜을 듣고 시간 정지 물약 혹은 물약을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무력화 패턴에 파훼 성공할 시 무력화 큐브가 생성되었던 자리에 포탈 2개 나타나고

포탈에 입장 할 시 각각 4네임드 처럼 생긴 큐브가 등장합니다.

저희는 임의로 1파티는 왼쪽 2파티는 오른쪽으로 진행하였으며 리퍼님만 초기에 들어가지 않고

아브렐슈드의 어그로를 끌었고 

이후 2파티 들어가신 분이 2파티 큐브의 체력을 브리핑 하고 교대하여 막타를 치고 나오는 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큐브의 체력이 일정 이상 떨어질 때 마다 왼쪽 파티는 분배 강화 오른쪽 파티는 1인 강화

에테르를 떨어트리는 데 분배 강화는 파티 개인 당 3중첩을 쌓아야 하며 3중첩을 쌓고나면 

왼쪽 파티의 경우 2분의 지속시간이 있기 때문에 각각 중첩을 2/2/2/2로 맞춰놓고 체력을 까기 전에 3/3/3/3을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버프가 사라질 시 리트)

오른쪽 파티의 경우 1인 강화를 획득할 시 대상자가 출혈 디버프에 걸리기 때문에 쿨이 짧은 스킬에 정화 룬

채용하시거나 중갑 착용등의 튼튼한 각인을 지닌 캐릭터가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1인 강화는 획득 시 1분 간 무력화 증가 버프가 걸리게되고 12중첩 까지 쌓이게 되는데

한 사람이 12중첩을 쌓고 나오시면 됩니다.

12중 이후 여분으로 등장하는 1인 강화는 다른 분들이 획득하셔서 이후 능지 패턴의 무력화를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모두 큐브의 체력을 소진 시키면 일정 시간 후에 큐브가 폭발하는데

이때 폭발 전에 포탈로 나가지 못하면 즉사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왼쪽은 4명 모두 1자 



↑오른쪽은 1명만 

위 처럼 보유하고 있으면 성공입니다.

큐브가 모두 닫힌 후 아브렐슈드가 중앙으로 이동하고 몸 주변에 실드를 생성한 후 능지 패턴을 시작합니다.



약 5천만 정도의 실드가 생성되며 곧 이어 무력화 게이지도 생성됩니다.

실드가 깨지기 전엔 무력화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실드를 빠르게 제거해 놔야 이후 무력화가 편해집니다.



↑ 실드를 파괴하고 무력화 넣는 모습

무력화를 넣으면서 능지 패턴 브리핑 해줄 사람은 채팅으로 기록을 해놓거나 두뇌 풀가동을 통해

무력화 패턴 도중 나오는 레이저의 방향을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총 4번의 레이저를 쏘는데 5번의 빛의 방향을 기억하셨다가 같은 모양의 블랙홀을 찾아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 짤 처럼 붕 뜨게되면 성공인데 피격이상 면역을 가진 스킬을 사용하면 하늘로 뜨지 못해 죽게됩니다.

가끔 2번 나오는 경우도 있던데 버그인지 기믹인지는 모르겠습니다.

4. 블랙홀 생성

체력이 90줄 밑으로 내려가게 되면 낙인과 각인을 통해 다시 도형을 생성하게 되고 50줄에 다시 블랙홀패턴을

사용합니다.

처음에 사용한 패턴과 같은 패턴이기 때문에 정해진 도형을 생성 한 후 블랙홀을 생성 해주셔야 합니다.

이 때는 처음에 했던 가로 세로 방향과 다르게 아브렐슈드의 레이저 발사 위치가 변경됩니다.




기존의 레이저 발사 위치



50줄 위치

이에 시점이 변경되어 처음에 깔았던 위치에서 시점 기준 [한칸 씩 시계방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또한 50줄 레이저는 사각형의 중앙을 기준으로 원을 그려서 사용하기 떄문에

위와 같이 중앙에 블랙홀을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50줄 총 4번의 유도가 끝나고 나면 일반 패턴 진행 후 종료됩니다.



6네임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무수히 많은 기믹을 가진 네임드입니다. 

1. 110줄 위에서 기본패턴 중 위험한 것들

1-1 엘리트 큐브

250줄에서 212줄까지 가는 사이에 나오는 패턴 중 띵 소리가 나면서 임의의 대상에게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디버프를 부여한 후에 맵의 여러 곳에서 엘리트큐브를 소환하는데 디버프를 지닌 사람이 18초 동안

엘리트큐브에 피격되지 않을 시 이상한 공간으로 끌려가고 이후 나오면서 화이트홀,웜홀이 생성됩니다.



맵이 넓고 패턴이 쉬운 250줄-212줄 까진 크게 위협적이지 않으나 군단장 각성기 이후 110에선 굉장히

성가신 패턴이기 때문에 중첩을 잘 지워주셔야합니다.

110줄 밑에선 중첩을 지우게 되면 안나오는지는 항상 나와서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1-2 다리우스



맞게되면 넉백과 함께 큰 피해를 입는 패턴입니다.

원형으로 돔이 생성되고 안쪽이 안전지역 바깥쪽은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가 넓은 편이라 주의해야합니다.

1-3 눈 패턴

즉사하는 패턴은 아니지만 전투가 긴 아브렐슈드의 특성 상 눈패턴에 많이 맞을 시 물약이 많이 소모되게 됩니다.


↑ 진실눈

장판 내부의 검은 파장이 안쪽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눈 패턴 사용시에 "진실 된 몽환의 눈이여." 라는 음성이 들립니다. 

눈의 정면을 바라보시면 됩니다.




↑ 거짓 눈

장판 내부의 검은 파장이 바깥쪽으로 흘러나옵니다.

눈 패턴 사용시에 "거짓 된 몽환의 눈이여." 라는 음성이 들립니다. 

눈의 반대를 바라보시면 됩니다.

1-4 ★손 패턴 110줄 밑까지 공통★

매우 사고가 많이나는 패턴입니다.

맵이 부숴지지 않았을 때는 사고가 크게 나지 않는 패턴이지만 진행 될 수록 맵이 좁아지기 때문에 한번의 피격에

죽을 수 있는 상황이 많이 벌어집니다.



이렇게 팔을 펴는 모션에도 경직 판정이 있어 경직에 피격되면 이후 노란장판을 피하기 매우 힘들어집니다.

총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번 째 아브렐슈드가 정면으로 손을 긋고 한바퀴 돌립니다. 아브렐슈드 주변에 큰원과 작은원이 사이에 안전지대가 생성됩니다.

피격 당할 시 운석 중첩 1스택이 쌓이고 아주 멀리 날아갑니다.




두번 째 아브렐슈드가 정면으로 손을 긋고 한바퀴 돌립니다. 아브렐슈드 주변에 중간 크기의 원이 생성됩니다.

피격 당할 시 운석 중첩 1스택이 쌓이고 아주 멀리 날아갑니다.



세번 째 아브렐슈드가 좌우 부채모양으로 손을 펼친 후 임의의 대상의 뒤로 이동한 후 정면으로 손을 뻗습니다. 
미는 공격은 어디서 맞던 거의 끝까지 날아가지만 카운터 공격이 가능하니 한점으로 뭉쳐있다가 카운터를
쳐주시면 좋습니다.

피격 당할 시 운석 중첩이 1스택 쌓이고 아주 멀리 날아갑니다.

네번 째 패턴은 110줄 이하에서 나오는 패턴입니다만 자주 나오지 않아 영상을 찾지 못했습니다..

세번 째 케이스 처럼 좌우로 부채꼴 모양을 공격하지만 이후 순간이동을 하지 않고 한바퀴 도는 패턴입니다.

1-5 3가지 케이스의 줄 연결

아브렐슈드가 운석을 주기 전에 플레이어를 산개시키려는 의도로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줄 연결 패턴을 그냥 사용할 때도 있지만 운석이 나오기 전엔 거의 무조건 줄 패턴을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첫번 째 가장 쉬운 파란 줄 연결 패턴입니다. 5명은 파란 줄이 걸리고 3명은 일정 시간 이후 폭발하는 장판이 생성됩니다.

파란줄 대상자는 머리위에 게이지가 생성 되는데 게이지가 모두 소진될 때 까지 뭉쳐있어야 보호막을 획득하고 이후에 터지는 중력 폭발에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게이지가 소진 되기 전에 보스 패턴에 맞거나 나가서 보호막을 획득하지 못할 시 시간 정지 물약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두번 째 대상자 두 명에게 줄 생성 후 나머지가 칼날로 끊어주는 패턴입니다.

아브렐슈드와 대상자 2명 에게 줄이 생기고 그걸 나머지 인원이 앞에가서 대신 받아주면 됩니다.

대상자의 줄이 끊기지 않을 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운석이 떨어집니다.

줄의 길이가 짧으면 잘 짤리지 않으니 멀리 쭉 빠져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 째 4명에게는 7초후 터지는 빨간큰장판을 부여하고
1명에게는 4인이 모이지않으면 광역데미지를 주는 빨간 작은 장판을 소환합니다.
3초후에 1명에게 5인이 모이지않으면 광역데미지를 주는 빨간 중간 장판을 소환합니다
나머지 2명에게는 장판이 나오지 않습니다

저희가 공략한 방법은

1. 4명의 빨간큰장판 인원들이 사이드로 빠지고

2. 나머지 인원 [ 4인모이기 작은장판+5인모이기중간장판+아무것도없는2인 ] 이렇게 4명이 모여서

3. 처음 나온 4인모이기 작은장판을 무효화시키고 

4. 최초에 빠져있었던 4명의 빨간큰장판 인원중 기동력이 좋고 가까운 한명이 장판이 터진후 합류하여

5. 3초후에 나온 5인모이기 중간장판을 무효화시켰습니다

깔끔한 공략을 작성해주신 뜨거운조이님 감사합니다

↓↓다른 팁 더 보기


2. 212줄 패턴

트라이 길게 하다보면 모든 등장인물의 대사를 외울 수 있는 패턴입니다.

아브렐슈드가 플레이어를 개인 공간으로 보낸 후 문양을 뿜어냅니다.





저희는 임의대로 모래시계 원 별 깃발 팔각십 원십 사각형 삼각형 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위처럼 문양이 뜨면 자신의 문양을 브리핑 한후 안전지대를 찾아서 걸어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 자리 서있으면 잘 안맞습니다)


212줄 패턴의 경우엔 

혼란(마우스 반전) -> 정상 -> 혼란(마우스 반전) 으로 진행되며 총 3회 안전지역을 찾아가야합니다

이동기가 부족한 직업의 경우 첫 스타트를 중앙에서 하고 신속로브를 이용하시면 성공율이 높아집니다.

3회 안전지역 파악 후



이후 아브렐 아브렐슈드 쪽으로 붙으면 아브렐슈드가 위와 같이 문양을 띄워줍니다.

문양을 본 사람이 브리핑 해주고 자신의 방이 별이었던 사람의 인도하에 공대원 전체가 이동해야합니다.




3. 운석 소환

180줄이 되면 컷씬이 나오며 운석 소환 패턴을 시작합니다.

컷씬이 나오는 중에도 이전에 아브렐슈드가 설치 해놓은 패턴들이 소멸하지 않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잘 이용하면 포토존도 가능합니다






운석 소환 패턴은 최초 파란 운석 7명과 노란 운석 1명으로 지정되며

운석은 맵에 착탄 시 판에 피해를 주고 사라집니다.

파란 운석이 판에 주는 피해는 1 노란 운석이 판에 주는 피해는 3 이며 각 판마다 체력이 존재합니다.

중앙판을 제외한 각 판의 체력은 3이며 피해를 입을 때 마다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맨 위에서 부터 0스택 1스택 2스택 파괴 파괴 시 지형 없어짐)

파란 운석의 시전 주기는 1분정도입니다.

노란 운석의 시전 주기 체력기준 180 -> 140 -> 80 - > 40 입니다.

파괴 된 외곽 판의 재생 시간은 파괴된 시점부터 1분 40초 가량입니다.


중앙판의 체력은 13이며 (추정) 노랑 운석에 무조건 피격을 당하기 때문에

180->140->80->40 의 총 4번의 노랑운석의 견뎌야 합니다. 

때문에 파란색 운석은 가운데 판을 침범해선 안됩니다. 

판이 총 4개 이상 터지거나 중앙 판이 터지면 즉시 전멸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운석을 가장 주의해야합니다.

저희 공대의 운석 택틱은 아래와 같습니다.

노랑 운석 대상자를 6시라고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최초 기믹 진입 시 사각형의 모서리로 모두 이동한 후 인접한 모서리의 파란 운석 대상자들이 각각

5시 7시 방향의 타일로 진입하여 노랑운석이 터지기 전에 직선거리로 나가면 됩니다.

운석을 부여 할 당시 2~8번 순으로 순차적으로 부여되는데 7,8번 대상자는 쪼금 쫄릴 수 있으니 그냥 원래 자리에

깔아도 무방합니다.

첫 운석을 저런 방식으로 깔면 이후 운석 진행도는 이렇게 운영하시면 됩니다.



쿠크세이튼 빙고 쓰레기통 사용하듯 12시 방향에 모두 버리면 됩니다.

이때 최초 파괴된 6시 판의 재생시간이 파괴 된 후 1분 40초 가량이기 때문에

12시에 버리시더라도 컷씬 이후 두번째 운석(7명 주는 운석 말고 패턴 도중 주는 운석)은 꼭 파괴하지 마시고

스택만 쌓아둬야합니다.

6시 판이 재생 된 후엔 1시 혹은 11시의 판에 운석 여러개를 버리고 하나만 파괴하신 후에 

2번째 파란 운석 이후에 나오는 노란 운석을 12시 판에 버려서 다시 6시를 쓰레기통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란 운석 소환 대상자가 최초 2명부터 1명씩 증가하기 때문에 시간이 체력이 달지 않은 판 브리핑을 제때제때 해주셔야 사고가 나지 않습니다.

딜이 강력한 파티의 경우 두 번째 노란운석에 파괴된 판이 복구가 되지 않은채로 110줄에 내려가게 될 수 있으니 딜컷을 필요로 합니다.

운석 패턴은 끝까지 등장하는 패턴이라 지속적인 브리핑을 통해 최대한 판을 꺠끗이 쓰고

110줄 이하에서는 판의 갯수를 생각해서 체력이 1남은 판에 4개 이상의 구슬을 한번에 처리하며 진행할 시 매우 수월해집니다.


노란운석 이펙트가 굉장히 화려하기 때문에 대상자가 빠르게 인지해야 합니다.

4. 찬미 [각성기]



체력이 112줄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피해 감소 효과를 받고 컷씬이 등장한 후에 노래가 웅장해집니다.

이후 원형으로 좁혀지는 이펙트와 함께 (나가면 죽음) 안에서 피자판이 2번 터집니다.

피자판은 한틱에 6만~8만 가량의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딜의 남는 파티의 경우 이난나를 통해

피자 이후 내려찍기 패턴까지 세이브 해주셔도 좋습니다.

(이후 기믹 파훼로 인한 리워드로 에스더 게이지 100% 채워 줌)

찬미 패턴은 내부조 외부조로 나눠지는 기믹이기 때문에 나눠서 말씀드리겠습니다.


4-2 공통



이후 외곽 판에서 구체들이 등장하는데 빨간색 구체피격시 3만 가량의 피해를 입고 중첩이 쌓입니다.

빨간색 구체에 피격되어 생긴 디버프가 3중첩이 되면 즉사합니다.



노란색 구체는 가까이가면 먹어지고 대량의 에스더 게이지를 충전 시켜주며 

총 2개 획득 하면 빛의 장막이라는 버프로 변경됩니다.

빛의 장막 버프는 내부조가 안에서 생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믹입니다.


4-3 외부조



내부조와 외부조를 나눠주는 역할을 하는 구체입니다.

외부에서 날아오는 구슬이 모두 사라지는 타이밍에 구체가 격하게 흔들리는데 격하게 흔들리는 타이밍에 들어가시면 다른 공간 같은 곳으로 빨려 들어가는 연출이 나오고 외부에서 등장하게 됩니다.

(빛의 구체 획득이 생존 여부에 차이를 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1개,2개까진 먹고 살아봤는데 0개는 해본 적이 없습니다.) 




외부조는 아브렐슈드의 패턴을 피하며 각 판 위에 아브렐슈드의 환영에 가까이가면 내부 공간이 보이는 연출과
함께 아브렐슈드의 환영이 한바퀴 빙글 돕니다.

이후 핑 혹은 보이스를 통해 2시에 쫄이 나온다는 콜을 해주시면 됩니다.

총 8개의 판을 돌면서 봐야하기 때문에 섹터를 지정하여 담당한 판을 봐주는게 가장 안정성이 높았습니다.

4-4 내부조

내부조는 위에 서술한 공통 기믹 중 빛의 장막을 무조건 활성화 시키셔야 생존하실 수 있습니다.



위 짤 처럼 회색회색한 공간에 들어가는데 외부조의 보이스 혹은 핑을 보고 쫄이 등장하는 곳에 있다가

카운터 혹은 무력화를 시켜주셔야합니다.

보고가기엔 굉장히 짧은 시간이기 때문에 외부조와 내부조의 적극적인 소통이 중요합니다.

쫄에 카운터 혹은 무력화를 성공시키면 빛의 구체가 등장하는데 1개만 획득하면 

내부에서 나갈 때 생존할 수 있습니다. 쫄은 총 4개가 나오기 때문에 하나를 본인이 먹었다면

위의 짤처럼 양보 해주셔야 합니다. [2개 먹어도 효과 X]

무력화 쫄은 굉장히 단시간에 사라지기 때문에 회오리 수류탄에 꼭 손을 올려두시는걸 추천합니다

5. 110줄 밑 위험한 패턴

5-1 잡기


아브렐슈드가 잠시 제자리에서 기를 모으다가 앞으로 돌진하고 앞에 빨간 장판을 2개 생성합니다.

위 짤처럼 플레이어가 장판 안에 들어가면 잡아가며 무력화 게이지가 생성됩니다.

장판 안에 플레이어가 없을 시 10만가량의 광역피해를 입히기 떄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무력화 이후엔 맵의 임의의 위치에 생성되는 파란색 장판에 플레이어가 서있지 않으면 구체가 생성 된 후 

터지며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인원이 부족하여 구체 생성을 막지 못했다면 무력화 성공 후에 도망치셔야 합니다.



[짤 기준 오른손 바로 위 쪽]

6. 40줄 문양 맞추기


40줄 문양 맞추기는 무조건 금색 운석이 떨어진 이후에 하기 때문에 자리가 굉장히 협소합니다.

로스트아크 특성상 아랫시야가 윗시야보다 안보이기 때문에 판 상황이 허락한다면 마지막 운석을 

위쪽에 깔아주셔서 아래에서 위를 넓게보는 식으로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판이 좁고 혼란이 한두번 정도 더 걸리긴 하지만 그것들을 제외하곤 맨 처음 문양찾기와 아무 차이 없는 패턴입니다.


7. 외곽 부수기 패턴

파티의 딜에 따라 다르게 나오지만 40줄 문양맞추기 이후에 나오는 패턴입니다.

문양 맞추기를 하지 않으면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EX) 에스더 파티가 샨디를 통해 40줄 부터 한번에 0줄을 만듬

맵의 12시 3시 6시 9시 타일을 파괴한 후 전투가 진행됩니다.

발탄의 지형파괴와 같은 기믹이지만 타일이 회복하는 특성은 그대로 지니고 있기 때문에 발탄보단 수월합니다.

4칸 이상 파괴 되어도 전멸기를 사용하진 않고 그냥 맵이 좁아지며 전투가 계속 진행됩니다.

아브렐슈드가 파괴한 타일 또한 복구되지만 일정 시간 후에 다시 파괴하기 때문에 딜이 넉넉치 않은 파티는

파란 운석을 모서리에 깔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정리를 제대로 못해 더 긴 공략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미지 파일이 50개만 올라가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주말 트라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P 156,131 (84%) / 160,001

Lv71 Mev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되긴 되네~

 


취미로 하는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TcEPA9iIFAkw8L5wD8ZRfw?view_as=subscriber

레벨
Lv71
경험치
156,131 (84%) / 160,001 ( 다음 레벨까지 3,870 / 마격까지 2,619 남음 )
포인트

이니 125,578

베니 161

제니 507

명성
7,403
획득스킬
  • 6
  • 4
  • 1
  • 1
  • 5
  • 1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로스트아크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 게시판

목록 글쓰기
인증글 10추글 즐겨찾기
로스트아크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97549 레벨 아이콘 킬패카스테라 14:38 4,120 1
97547 레벨 아이콘 안도도한도적 13:37 4,838 2
97545 레벨 아이콘 애용해봐 11:21 3,292 5
97544 레벨 아이콘 애용해봐 11:19 1,872 5
97535 레벨 아이콘 항아띄 00:07 11,897 1
97534 레벨 아이콘 luckycat 23:09 10,070 10
97529 레벨 아이콘 마음의양식 18:47 9,524 0
97527 레벨 아이콘 랑이아비 16:37 7,536 2
97526 레벨 아이콘 특이한문제 15:35 7,491 0
97524 레벨 아이콘 겉탱속촉토마 11:02 11,146 1
97520 레벨 아이콘 비터비 03-17 17,246 11
97517 레벨 아이콘 로보로햄 03-17 10,800 5
97509 레벨 아이콘 Tooru 03-17 7,482 7
97508 레벨 아이콘 탬혲 03-17 12,821 27
97507 레벨 아이콘 먹깨비잼군 03-17 7,739 7
97504 레벨 아이콘 taihoclub 03-17 8,838 0
97496 레벨 아이콘 로보로햄 03-16 12,011 1
97495 레벨 아이콘 투자가 03-16 11,321 11
97494 레벨 아이콘 루톤 03-16 16,002 17
97493 레벨 아이콘 뮬의여행 03-16 8,272 8
97492 레벨 아이콘 너구리네 03-16 7,335 6
97488 레벨 아이콘 우매봉은과학 03-16 16,091 0
97487 레벨 아이콘 루톤 03-16 9,085 7
97480 레벨 아이콘 패배의식 03-16 13,720 6
97476 레벨 아이콘 백설이 03-15 9,160 0
97475 레벨 아이콘 수석실장 03-15 9,769 0
97474 레벨 아이콘 크레이지쌈바 03-15 7,824 0
97472 레벨 아이콘 바비로즈 03-15 14,217 102
97467 레벨 아이콘 경운기부릉 03-14 10,753 5
97464 레벨 아이콘 연찌돌 03-14 18,980 0
97463 레벨 아이콘 평범중간중도 03-14 17,137 3
97460 레벨 아이콘 암다 03-14 20,143 12
97459 레벨 아이콘 밤군밤붐 03-14 15,713 6
97458 레벨 아이콘 Aioce 03-13 22,102 1
97446 레벨 아이콘 연찌돌 03-12 28,224 9
97434 레벨 아이콘 Noohe 03-11 20,208 42
97432 레벨 아이콘 Akielove 03-11 29,074 14
97424 레벨 아이콘 황아자 03-10 22,663 0
97423 레벨 아이콘 또따빔구 03-10 37,724 76
97408 레벨 아이콘 그냥오래 03-10 22,405 2
97406 레벨 아이콘 이건제거에요 03-09 15,444 1
97405 레벨 아이콘 소주에삼겹살 03-09 29,723 12
97403 레벨 아이콘 은신이 03-09 14,823 2
97385 레벨 아이콘 사보르 03-08 11,803 0
97384 레벨 아이콘 Qlak 03-08 23,004 0
97383 레벨 아이콘 후리리리룩 03-08 16,818 5
97382 레벨 아이콘 긍퓌 03-08 11,672 3
97365 레벨 아이콘 우유주머니 03-07 34,398 3
97364 레벨 아이콘 우엉차우엉차 03-07 35,780 51
97356 레벨 아이콘 이들숨 03-07 36,659 13
97355 레벨 아이콘 뽜메쒸 03-07 18,328 0
97353 레벨 아이콘 푸우65 03-06 28,232 3
97350 레벨 아이콘 동프미 03-06 15,473 1
97347 레벨 아이콘 Theblindman 03-06 48,353 24
97345 레벨 아이콘 말랑콩나물 03-06 27,771 34
97341 레벨 아이콘 안도도한도적 03-06 18,177 10
97333 레벨 아이콘 웨이브힐 03-05 31,427 5
97332 레벨 아이콘 Iliilllii 03-05 22,981 9
97330 레벨 아이콘 한숨나온다 03-05 24,887 1
97326 레벨 아이콘 물욕을주세요 03-05 27,812 11
97320 레벨 아이콘 공증 03-04 35,967 9
97319 레벨 아이콘 직접깨는사람 03-04 27,341 15
97318 레벨 아이콘 Chronik 03-04 30,292 7
97315 레벨 아이콘 멸화의보석 03-04 31,024 8
97308 레벨 아이콘 징버거2 03-04 50,278 5
97301 레벨 아이콘 물욕을주세요 03-03 27,683 14
97298 레벨 아이콘 패배의식 03-03 33,767 6
97293 레벨 아이콘 물욕을주세요 03-02 16,586 5
97292 레벨 아이콘 Ikken 03-02 46,280 46
97291 레벨 아이콘 로아를사랑해 03-02 33,081 11
목록 글쓰기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